- Видео 35
- Просмотров 6 551
Hobby-guider
Южная Корея
Добавлен 22 дек 2022
I'm Dr. Edwin, retired after 30 years of working as a researcher. After retirement, I had a dream of doing what I liked, so I would like to make a space called Hobby-guider so that you can easily enter 30 different hobbies that I have enjoyed so far and hope that I can challenge and study new hobbies with you.^^ I hope people who don't have a hobby they enjoy can meet their life hobbies through my space.
자연여과시스템을 이용한 무환수수족관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무환수어항을 시도해봤습니다. 예상보다 만족스런 결과를 얻어 수족관 관리가 편해지고 보다 깨끗한 수질관리를 통해 물고기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가 있었습니다. 물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2 775
Видео
한터낚시터에서 손맛 만끽
Просмотров 537Год назад
드디어 민물낚시 첫 동영상 올립니다. 첫번째 동영상에 손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던 조행을 담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손맛에 무리인줄 알면서 정말 오랫만에 밤을 꼬박 새우고 낚시를 즐겼습니다. 물론 집에와서 오전내내 기절하듯 잠에 빠졌지만... 암튼 인생 최고의 낚시 중 하나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볼링
Просмотров 121Год назад
30여년만에 찾은 볼링장, 감회까지는 아니지만 뭔가 기분이 야릇하군요. 마치 졸업한 모교 앞을 지나갈 때와 유사한 느낌이랄까? 아마 제가 볼링을 어린시절에 시작해서 그런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 같군요. 잊고 살았던 취미를 다시 찾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볼링을 다시 시작하시거나 새롭게 도전해보세요.
수족관 섬프
Просмотров 124Год назад
수족관의 여과장치 공간을 섬프라고 하는데 해수어항에는 필수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작한 섬프어항을 해수어가 아닌 열대어 수족관에 응용한 것을 소개합니다. 아마추어 솜씨라 어설프지만 자작의 즐거움이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수족관
Просмотров 50Год назад
요즘 물멍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군요. 수족관안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나 수중생물들을 보면서 힐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살아 움직이는 모든 생물들을 키우기를 좋아했고 특히 물고기는 어항과 연못에서 키웠습니다. 해수어에서 열대어로 어종을 바꾸면서 수족관에 좀더 관심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바뀌는 수족관의 모습을 영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
Просмотров 67Год назад
오늘 40년만에 처음 테니스라켓을 다시 잡아보았습니다. 무인테니스연습장이라는 곳도 처음 가봤습니다. 세상 참 편해졌습니다. 하도 오랫만에 잡아 본 라켓이라서 공도 안맞고 폼도 엉성하기만 하더군요. 몇번가서 연습하면 다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는 예전 감각이 살아날 듯합니다. 암튼 좋은 경험하고 왔습니다.
고래상어
Просмотров 39Год назад
친구가 고래상어 영상을 보내왔습니다. 사업하느라 바쁜 친구인데 바로 보내주다니 고맙군요. 이 ㅊ니구하고는 학교다닐 때 낚시를 함께 다녔습니다. 날이 더 풀리면 함께 낚시 한번 갈 생각입니다. 고래상어와 입이 닮은 메기낚시를 갈 생각입니다.ㅋ
산호공기방울 exported mp4
Просмотров 36Год назад
이 역시 친구가 보내준 영상입니다. 다음에는 친구가 고래상어와 함께 유영하는 멋진 영상을 받아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배워서 친구와 함께 고래상어를 만나러 가봐야 하겠습니다. ^^
거북이 exported mp4
Просмотров 117Год назад
이 동영상은 친구로부터 제공받아 올린 것 입니다. 아직 제가 스쿠버다이빙은 이제 막 시작한 초보수준이고 앞으로 배워야 할 과정이 많이 있습니다. 영상을 보내준 친구는 이번에 필리핀 여행을 함께하고 친구들을 스쿠버다이빙 세계로 안내해준 친구로 전문다이버 수준의 실력을 갖춘 친구입니다. 이 친구가 틈틈이 찍은 동영상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저는 감사한 마음으로 여러분들에게 멋진 동영상을 올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맙다 친구야!
과한 오버 부리는거임 저딴거 필요가 없음 여과보다 최고 좋은게 환수
어항이,물이… 깨끗하기만 하다고해서 좋은게 아닌데… 수질 측정은 좀 해보셨을까요…? 뭐 암모니아 아질산 질산염 이런것이요…
똥이 바닥에 쌓이면 오염물질이 바닥에 많이 누적된다고 들었습니다. 그건 수초로 해결하는 것 아니었나요?
배설물은 완전히 제거가 되지는 않더군요. 수초로도 완전분해는 불가능하여 결국 바닥재에 누적되어 냄새가 나거나 썪어서 정기적인 청소는 필요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저는 바닥재를 쓰지 않고 2주에 한번씩 올라와서 물고기 배설물을 우렁이나 비파등이 먹고 난 후 배설한 좁쌀보다 작은 까만 2차 배설물을 스포이드로 제거해 줍니다.
@@hobbyguider1778ㅈ
@@hobbyguider1778 무환수+무여과 시스템에 대해 공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에 쌓인 침전물이 박테리아 서식 환경을 만들고 질산염을 제거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너무 지저분하게 크게 자라서 관리하기 힘들겠죠?
고구마는 키워보지 않았는데 어느 분이 2주마다 고구마를 교체해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어릴적 컵에다가 감자나 고구마 키워보면 결국 썩어서 버리듯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화초는 1년이 지나도 건강하게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편하고 어항과 화분을 접목시킨 효과가 있어서 수질 뿐만 아니라 공기도 정화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경재배에 적합한 보다 예쁜 화초들을 찾아서 키워보는 것도 새로운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친것 같은데? ㅋㅋㅋ
아아 ᆢ 다좋은데 잡음이넘심해 내용에 집중하기힘드네요
멋져요
쌩유! 친구야
좋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