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법 특강 - 주혜연 - 다의어 정복_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4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3

  • @이현수-c2m
    @이현수-c2m 3 года назад +2

    책을 다 보고 추천하는게 안전하겠지만 느낌이 확실히 와서 영포자분들을 위해서 다의어 책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한국어로 설명한 국내책으로 어떤 책과 비교를 해봐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해봤을때는 권용현교수님의 ''영어다의어 알맹이와 껍데기 '' 가 독학용으로는 제일 좋습니다. 유투브에도 교수님 강의영상이 조금 올라와있습니다. 영어 다의어에 관해서만큼은 최고의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 최고라고 생각하냐면.. 일단 10권 계획으로 500개의 다의어를 다룰 계획이다고하시고 현재 5권까지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실용영어차원에서 왠만한 다의어는 다 다루실려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입니다. 다의어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는 영어선생님들은 좀 계시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충분한 자료를 보여주시면서 방향제시를 하시는분은 찾지못했습니다. 일단 권용현교수님께서는 현재진행형이신거같고 이 정도면 많이 준비하신거같고 앞으로도 기대가됩니다. 단순히 단어수만 많은게 아닙니다. 한 단어를 분석하더라도 진짜 알찹니다. 알차다는게 다른게 아니라 사전을 펼쳐놓고 10번까지 뜻이 있으면 정말 10번까지 분석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항상 끝까지 다 분석해주시는건 아닙니다. 왠만큼 해주신다는거죠. 어떤 단어에 기본의미가 있으면 진짜 기본의미와 다 연관이 있는지 최대한 추적이 되는만큼 끈질기게 추적합니다. 시중에 이런 책이 있나요? 강의라도 있나요?
    한마디로 '' 떠먹여주는 책과 강의''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런 책을 안보면 스스로 사전을 펼쳐보면서 다의어에 대한 기본의미를 스스로 끌어내야합니다. 물론 자신이 언어에 대한 대단한 감각이 있다면 잘 되겠지만 왠만해서는 고민을 많이 하신분의 책과 강의를 보면서 떠먹여주면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떠먹여줘도 씹으면서 스스로 고민을 좀 해야겠죠.
    전치사 연구만큼 다의어에 대한 연구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치사 연구에 관한 책은 시중에 좀 나온거같습니다.

  • @영어의뿌리-x5o
    @영어의뿌리-x5o 3 года назад +2

    charge 의뿌리는 한자의 車입니다,차에는 charge 말고도 car,carry,cargo,chariot 등 수많은단어들이있습니다. chariot 이나 차나 무슨차이가있습니까?
    그런데 車는 차라고도 읽히지만 "거" 라고도발음됩니다. 두개의차이는 동력의힘으로가면 "차"고 스스로의힘으로가면 "거"랍니다. 자전거할때의 거처럼요.
    그래서 current 에도 수많은뜻이있는데 current의기본개념은 이동이나흐름,달리는것,
    흐름은시간일수도,돈,글씨,전류,물,여론,사상일수도있습니다. 그래서 current에는
    ①지금의,현재의(시간의흐름),
    ②유통,통용되는,통화, ③전류,조류,해류,시냇물,④세상의경향,풍조⑤흘림제,초서체의, 등으로변합니다..
    그리고 car,cir,cor,cur,cour,char,chor,cours,curs, 등으로 시작하는말들은 다 車 와관계있는말들입니다..

  • @불고기-p5o
    @불고기-p5o 3 года назад

    그래 혜여니아니였음 큰일난뻔햇다
    해커스조교가 그러고있는지
    혜연이아니였음 몰랐을뻔
    신의한수가 혜여니의 입방정이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