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inininiggggg 정확하게는 메트로 9호선에서 관리하는 1단계 구간은 급행과 일반열차의 멜로디에도 차별을 주는 식으로 운영중인데, 서울교통공사가 관리하는 2, 3단계 구간은 그냥 서교공식 멜로디로 다 통일시켜놨습니다. 기존 진입음이 다른 노선에서 사라진지 10년이 넘은 현 시점에서 기존 진입음이 역으로 9호선의 상징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전부 다 서교공식으로 바꾸는 것은 반대고 1단계 구간처럼 급행과 일반열차에도 차등을 두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죠셉님 갑자기 9호선 진입음이 서메식으로 개정되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왜 개정된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혹시 서울메트로 9호선구간만 개정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서울시메트로9호선 구간도 개정되었습니다.
그냥 싹 다 서메식으로 하려나 보군요...
@@보라매·죠셉-Transport 알고보니 급행과 일반열차 간의 구별을 명확히 하기 위해 급행열차는 기존 진입음을 쓰지만 일반만 바꿨다고 합니다
@@보라매·죠셉-Transport 근데 그것도 확실하지 않은 게 특정 역들에만 적용되었고 어떤 역은 급행이더라도 서메식 멜로디가 나옵니다. 정확히 이 계획이 어떻게 이끌어질지는 너무나도 불확실합니다.
@@Nininininiggggg 정확하게는 메트로 9호선에서 관리하는 1단계 구간은 급행과 일반열차의 멜로디에도 차별을 주는 식으로 운영중인데, 서울교통공사가 관리하는 2, 3단계 구간은 그냥 서교공식 멜로디로 다 통일시켜놨습니다.
기존 진입음이 다른 노선에서 사라진지 10년이 넘은 현 시점에서 기존 진입음이 역으로 9호선의 상징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전부 다 서교공식으로 바꾸는 것은 반대고 1단계 구간처럼 급행과 일반열차에도 차등을 두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판코행>>판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