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뇨. 일단 경험상 비추에요. 알리에서 2, 3천원 밖에 안해 여러장 사서 그냥 깨질때 마다 대충 다시 붙여 썻었습니만 손재주가 있다면 차라리 케이스 하우징을 통으로 사서 부품이식을 할 걸 그랬다 싶기고 합니다. 부품가도 2~5만원. 하지만 이것저것 찾아보니 그것도 정밀한 기술이 필요하더군요.
영상 올리고 두번이나 더 뒷면 유리교체 했습니다. 그래고 또 현재 금이 가있는 상태. ㅜㅜ 아이폰을 이어 오면서 이번폰 처럼 많이 앞뒤로 나간 적은 없었는데. 밀착이 일정하지 않아 쉽게 깨지는 것 같습니다. 어느 구독자 말처럼 그냥 이번에는 케이스 통으로 교체해 볼 생각입니다.
사실 보험이 가입 되어 있었는데요. 오기로 했습니다. 해외기사보고요. 액정도 몇 만원에 수리해주고 수리기사의 실수로 고쳐도 되는 것을 새폰으로 교체해 주는 것을 보고 우리 나라에서는 왜 그럴까? 하는 생각에. 액정도 직접 수리 했습니다. 만팔천원에 직구로 구해서요. 참 보험은 해약했구요. 다른 OS폰 쓰자니 또 공부해야하고. 고민입니다. ㅎㅎ
혹시 아이폰12미니 중고로사서 고처서 쓰려는데 학생은 힘든가요??
네. 힘들고 위험해요.
네. 힘들고 위험해요.
저는그냥 뒷유리가 빠졌는데 인터넷이랑 와이파이랑 데이터랑 다 안돼요..무슨 문제인가요?
제가 알기로는 테두리 부분이 안테나 부분이고 뒷유리가 있단 면에 관련 라인이 붙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뒷유리 파손중에 문제가 된 것 아닌가 합니다. 유리가 파손 없이 빠지기 쉽지 않은데 보기 드문 상황입니다.
구매링크 한번부탁드릴깨요
알리에서 아이폰 백 글라스 라고 치시면 나옵니다. 저는 옛 구형이라서요.
이거 초등학생이 하기에는 힘든가요 ㅜ 뒷면 심하게 깨졌는데
아이폰12 뒷판 깨진거 시도해볼려고 하는데 한번 해볼까요
아뇨. 일단 경험상 비추에요. 알리에서 2, 3천원 밖에 안해 여러장 사서 그냥 깨질때 마다 대충 다시 붙여 썻었습니만 손재주가 있다면 차라리 케이스 하우징을 통으로 사서 부품이식을 할 걸 그랬다 싶기고 합니다. 부품가도 2~5만원. 하지만 이것저것 찾아보니 그것도 정밀한 기술이 필요하더군요.
이상한 답변이지만..
뒷유리 교체가 쉽나요??
유리만 구하면 할수있을꺼같은데
아닙니다 어렵습니다. 유리는 정말 얼마 안하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파손된 유리를 제거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전문 업체(국내는 모르겠음)에서는 레이저로 안쪽 접착제를 제거해 분해합니다만 손으로는 영상에서 본것과 같이 많이 힘듭니다.
준비물 알려주세요.
주말에 진짜 주말을 황금같은 주말을 그냥 월요일로 만들고 싶다면 해도될거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 올리고 두번이나 더 뒷면 유리교체 했습니다. 그래고 또 현재 금이 가있는 상태. ㅜㅜ 아이폰을 이어 오면서 이번폰 처럼 많이 앞뒤로 나간 적은 없었는데. 밀착이 일정하지 않아 쉽게 깨지는 것 같습니다.
어느 구독자 말처럼 그냥 이번에는 케이스 통으로 교체해 볼 생각입니다.
저런 중국에서 oem으로 제조해서 파는 저런 백글라스는 내구도가 처참합니다 하지 마세요
저도 며칠전 분해 교체 하느라 시껍했네요.
제꺼 깨져서 그런데 만약 수리점에서 수리하면 새거처럼 똑같이 색깔이 같나요?
답이 넘 늦었... 죄송. 알기로는 지정센터에서는 유리만 교체 하지 않고요. 리퍼로 교체해주는 경우고 사설에서는 내부부품 다들내어 케이스 통으로 교체하는 식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분의2정도는 박살나있는 상태입니다
그것도 겉 심하게 깨진 부분의 유리만 가루로 좀 떨어지고 알루케이스에 면에 붙은 유리는 잘 떨어지지 않을 거에요. 유리 분리만 6시간이 걸렸다는 것을 상상을 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어떨지 싶습니다. 액정교체에 이것 저것 해본 경험있으시다면 케이스 하우징 교체 추천해요.
보통 저런 작업은 추천 안합니다.. 하우징이 찌그러 지거나 위험이 큽니다.. 하우징을 갈아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ㅋㅋ
뒷면 유리 어디서 사셨어요 ?
알리에서 직구 했습니다. Back glass cover 라고 검색하면 기종에 따라 몇천원에 구입 가능하고요. 전체 분해가 가능하시다면 후면 하우징 통으로도 1-3만원선에서 팔아요. 액정도 여기서 사 교체 했습니다. 액정은 잘 선택하셔야 해요.
@@kidseye6848 링크좀 알수 있을까요 다 애플 로고가 없어서
알리에서 아이폰 back glass 라고 검색함 나와요. 영상보시면 카메라부분 하우징이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고 렌즈 커버가 있는게 있고 기존거 활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잘 선택하셔야 하는데 가격이 싸서 이것 저것 사보신 ㄴ 것도. 단 기다림이 길다는.
@@퀘이조이 원래 알리는 판매시 문제 때문애 애플로고 다 가려서 올리고 실제 배송와도 애플로고가 스티커로 가려진 상태로 옵니다.
접착은 뭘로 하셨나요?유리구매했는데 테이프나 접착제가 안들어 있어서요
양면 접착 씰과 접착제는 따로 구입하셔야 해요. 양면접착씰은 알리에서 소량은 팔지 않아서 여러장을 구입해야 했구요. 접착제는 자주 깨먹어서 제거하기 그나마 쉬운 일반 본드 사용했습니다.
결론 : 뒷판은 깨졌으나 기능에 아무 이상이
없다면 그냥 써라~ 군요.. 간혹 뒷판깨진
아8 중고 싸게 올라오던데 케이스 씌워 쓸
생각 없다면 걍 거르는걸로...
직접 수리는... 최근 다시 깨졌습니다. ㅜㅜ
서비스로 보내준 블랙으로 교체 했습니다. 레드에 블랙 백이 ㅎㅎ
후에 영상이나 사진 올려 볼께요.
카메라. 배터리는 빼고 해야됨 액정 분리하고
그냥 하우징 교체 하는게 더 빨라요
저도 직접 액정도 교체해보니 그게 더 쉬울 것 같아요. 작업의 기술은 교체가 더 하겠지만 시간은 오히려 유리만 교체하는 것이 더 걸릴 것 같아요.
*ㄷㄷ*
ㅋㅋ 대단하시다 저걸 6시간동안 ㅋㅋ
사실 보험이 가입 되어 있었는데요. 오기로 했습니다. 해외기사보고요. 액정도 몇 만원에 수리해주고 수리기사의 실수로 고쳐도 되는 것을 새폰으로 교체해 주는 것을 보고 우리 나라에서는 왜 그럴까? 하는 생각에. 액정도 직접 수리 했습니다. 만팔천원에 직구로 구해서요.
참 보험은 해약했구요. 다른 OS폰 쓰자니 또 공부해야하고. 고민입니다. ㅎㅎ
전면 액정이 만팔천원 좀 넘었고 후면 유리는 2, 3천원 한 것 같습니다.
중국짝퉁폰되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