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작업은 드라이버를 돌리는 동안 다음 결선 경로를 눈으로 쫓게 할 수 있어, 끊임없이 작업을 이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듯 합니다. 단점은 컨디션 난조나 텐션이 떨어진 경우 시간이 늘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드릴 작업은 신속하게 볼트체결이 가능하여 컨디션에 관계없이 빠르게 결선작업을 할 수 있는 반면에, 드릴을 들었다 놨다하는 동작으로 인해 체력소모가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숙련된 경우라면 드라이버와 드릴의 작업속도는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결선이 너무 잘하셔서 보기 좋아요. 한시간 이내 마무리 대단합니다.
아주천천히하는것같은데 아주빠르다 1시간 놀랍다 대단하십니다
전기기능사 실기 시험때 15번 나왔었는데 ㅎㅎㅎ 저는 시퀀스 1시간 10분정도.. 빨리해도 그정도 걸리네요… 결국에는 통과했습니다 !
어떻게 저렇게 적은수의 선을 가지고 작업완료가 가능합니까?
엄청 빠르시네요 어제 집에서 오랫만에 해봤는데 2시간 걸렸습니다 ㅠㅠ
깔꼼합니다 👍
정말 깔끔하게 잘 하시네요. 와이어 스트리퍼는 어떤제품인가요?
영상 보면서 항상 궁금했습니다. 니퍼인가요?? 간편해 보이고 좋네요 제품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광 스트리퍼 입니다.
사용상 호불호가 있는 도구라 기능사만 준비한다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선생님 저는 선이 자꾸 겹쳐서 이쁘게 정리가 안되는데 선생님은 어떻게 하면 선을 깔끔하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손톱 부분으로 살짝이 굽혀 위치 잡고,
쭈욱 잡아 당겨 펴면서 다음 결선점으로 이동하여 결선합니다.
영상 처럼 따라해 보면 어떨까요?
장갑을 끼고 하면 처음에는 불편할 수 있지만,
선 모양을 이쁘게 처리할 수 있고, 손가락 보호도 되요.
영상 감사히 잘보았습니다.
드라이버와드릴 작업의 장단점이 뭐가 있나요.
작업시간 차이가 있나요.
제개인적으로는 드라이버 작업을 선호합니다.
드라이버 작업은 드라이버를 돌리는 동안 다음 결선 경로를 눈으로 쫓게 할 수 있어, 끊임없이 작업을 이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듯 합니다. 단점은 컨디션 난조나 텐션이 떨어진 경우 시간이 늘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드릴 작업은 신속하게 볼트체결이 가능하여 컨디션에 관계없이 빠르게 결선작업을 할 수 있는 반면에, 드릴을 들었다 놨다하는 동작으로 인해 체력소모가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숙련된 경우라면 드라이버와 드릴의 작업속도는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드라이버를 쓰면 뒤로 갈수록 체력이 떨어지면서 집중력도 같이 떨어지더군요. 실수의 원인이 된다고 봅니다.
체력과 집중력을 유지하기에는 드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한 듯 합니다. 드릴 토크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기구물 파손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구요...
드라이버도 전동 드라이버쓰면 괜찮습니다
그래도 토크는 드릴에 비해 약하지만 손으로 돌리는것보단 체력소모나 시간이 적게 소유됩니다
가격은 보통 3만원 중후반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