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따라잡기] 불법 ‘장기 밀매’ 적발…“수술 중 3명 숨져”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기자 멘트
지난 2010년에 개봉해 인기를 끌었던 영화 '아저씨'와 4년 전 개봉한 영화 '공모자들'입니다.
이 두 영화의 공통점은 바로 불법 장기 밀매를 다루고 있다는 건데요.
불법 장기 밀매는 영화 속 이야기만이 아니었습니다.
최근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진 불법 장기밀매 조직의 총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일당은 오랜 투병 생활로 지쳐있는 환자들에게 접근해 중국에서 장기 이식 수술을 시켜준다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이식 수술이 불법으로 이뤄지다 보니 중국에서 수술 도중 3명이 숨졌고, 수술 후유증으로 목숨 잃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위험천만한 원정 장기 밀매 사건을 한번 따라가 보겠습니다.
리포트
한 남성이 경찰 두 명과 함께 공항 입국장을 빠져나옵니다.
수갑을 찬 손목을 가린 남성은 43세 김 모 씨.
경찰 추적을 피해 수년간 중국에서 도피생활을 해오다 경찰과 지인들의 설득 끝에 스스로 한국에 돌아온 겁니다.
인터뷰 김병수(부산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 : “중국 원정 장기매매 알선 최대 사이트 운영자인 김 모 씨를 이번에 검거했습니다. 2005년부터 장기밀매에 관계된 일을 해오다가 2008년도에 중국에 관광비자로 입국해서 계속 불법체류하면서 이런 역할을 해왔고……. ”
김 씨는 지난 2006년부터 2011년까지 불법 장기 이식을 알선해 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가 운영한 장기 밀매 조직은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졌는데요.
그 수법이 매우 치밀했습니다.
먼저 장기 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인터넷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장기 이식이 다급한 사람들이 카페로 몰려들었는데요.
그러면 사람들에게 은밀히 중국에서 1~2주 안에 필요한 장기를 구해 주겠다는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그 액수가 상당했는데요.
인터뷰 김병수(부산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 : “간이식의 경우에는 6천만 원에서 1억 2천만 원 정도, 신장이식의 경우에는 한 3천만 원에서 5~6천만 원 정도 이식비용을 제공하게 했고요.”
장기 이식 순서를 기다리며 긴 투병생활에 지친 환자와 가족들은 지푸라기라도 붙잡는 심정으로 돈을 내놓았습니다.
김 씨가 만든 인터넷 카페엔 이미 여러 사람이 장기 이식을 받았다는 후기까지 올라와 있어 환자들은 자신도 곧 이식을 받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 거라 믿었는데요.
인터뷰 김병수(부산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 : “먼저 시술한 사람들의 내용을 계속 블로그에 올려놨기 때문에 그런 내용을 보고 환자들의 신뢰를 얻어서…….”
김 씨가 개설한 인터넷 카페엔 마치 합법적인 과정을 통해 이식 수술이 이뤄진 것처럼 수술 경험담과 수술 일정들이 자세히 소개돼 있습니다.
이식에 성공한 환자가 500명이 넘는다고 홍보했지만 경찰 조사결과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중국에서 규모가 큰 대형 병원에서 이식 수술을 진행한다며 환자들을 안심시켰습니다.
인터뷰 김병수(부산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 : “중국 상하이를 중심으로 13개 정도의 병원이 장기이식을 한 거로 파악했고요. 13개 병원은 우리나라로 치면 대학 병원급의 그런 병원들입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던 한 70대 A 할아버지는 오랜 투석 치료로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김 씨 일당의 알선으로 중국에서 신장 이식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불법인 줄 알았지만 김 씨 일당의 제안을 거부하기 힘들었다는 겁니다.
녹취불법 장기이식자(음성변조) : “(본인과 맞는 신장을 찾는 데 얼마나 걸렸어요?) 10~20일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당장 투석을 해야 하고 (몸이) 힘드니까 그냥 그 사람이 하자는 대로 한 거죠.”
그렇게 할아버지는 수술을 받기 위해 중국 상하이로 건너갔습니다.
그런데 중국 병원에서 수술을 받기 전 김 씨 일당은 할아버지를 중국인으로 신분 세탁했습니다.
중국에서 정상적인 방식으로 이식을 진행하게 아니라 위장 신분을 만들어 수술을 받도록 한 겁니다.
이를 위해 다수의 중국인 브로커가 범행에 가담했습니다.
인터뷰 김병수(부산경찰청 국제범죄수사
장기밀매업자는 닥치고 공개처형해라~~~~~
중국에서는 장기밀매를 권총으로 머리통 날리던데 우리나라도 그래야 된다 ~~
한해 못찾고 돌아오지않는 사람인 성인실종 8천명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심각한 문제야
이를 정부가 알고도 쉬쉬하는 이유는 뭘까
@@캡틴코리아-u2q 김정민 수행관 1도 모르는 무식한 놈임. 과거 도통자ㆍ성자들을 마약쟁이로 모독했더라? 정신나간새끼인듯.
@@캡틴코리아-u2q 친중정부라서라니 어이가 없네.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사는나라입니다. 중국과 등지면 우리나라는 경제가 내리막길인데 이런말도 안되는 무식한 소리를 하고있으니 에효~ 무식아.
@@캡틴코리아-u2q 이새끼 하는말 0.001말도 아닌 개소리임,무식한 새끼
@@캡틴코리아-u2q 우리 친형은 대만 본사 무역 회사 다니는데 친중정부면 나중에 그만둬야지. 애국자라면. 돈을 떠나서. 조카도 있지만. 대한민국 가오가 있지.
거의 신장 1억이면 1조여... 인마ㆍ금마ㆍ점마 전부 무슨 대기업 회장보다 돈이 많컸네~;;;;;;;근데 조직원들이랑 뿜빠이하니까~ 후덜덜...
중국은 안되는게 없구나,,
차라리 사람을 만들지, 모하러 생사람 장기 빼서 엉터리 수술하노
다불법으로하는거에요. 잡히면. 다 총살
불법 장기를 받을려는 당신들 땜에 무고한 생명이 납치되어 죽는다는걸 아는가 ㆍ
사형수 장기라고 뉴스에 나오는데 왜그러세요
@@구라쟁이-e4z 닉값하네 구라쟁이야 구라치지말아라. 니가말하는것은 중공에서 그러는것이고. 한국에서는 한국인 실종자들 대부분이 장기밀매당하여 죽었다고 보면된다.
@@구라쟁이-e4z 중국장기매매 검색해보셈ㅋㅋ 한해 기증되는 장기1만개, 이식수술건수 10만건임ㅋㅋ
이거 다큐도잇음
@@캡틴코리아-u2q 닉값은 니가 못하지 국내 장기밀매 사건 아는거나 있냐? 사건 찾아본 적도 없지? 국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장기밀매는 납치자 장기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 기증자와 짜고 병원을 속이는 방식으로 일어난다. 장기 기증자에게 돈을 주는 건 불법이라 범죄로 분류되는 거고. 니가 생각하는 장기밀매는 영화에나 나오는 거라고 보면 된다고
@@김기토리 ㅋㅋㅋㅋㅋ 그럼 나머지 9만개의 장기가 납치된 사람 장기라는 거니 ㅋㅋㅋ 상상력 졸라 풍부하네. 수용소에 갇혀 있다가 장기털리는 위구르 족과 파룬궁 신자들은 왜 합산 안하냐.
감옥에 갇혀있는 정치범들, 공짜 장기 자판기가 있는데 뭐하러 힘들게 납치까지 하냐.
미국은 얼굴 다 까는데 한국은 왜그런지 범죄자 얼굴을 다 모자이크 해
가해자편
본인 살자고
다른사람 생명을 뺏어?
잔인들하네
엄벌에 처해야합니다
장기밀매 하지 말고
착하게 살다가 갑시다. 더럽게 사느니
차라리 인간답게 죽는게 사람 이죠
두 번 다시는 못하게
엄벌에 처하세요
수요자가 있으니 공급자가 있는거다 불법인거 알면서 당신살려고 엄한사람 하나죽는데 똑같이 처벌해야 한다고 본다
얼굴을 왜 안보이냐 저놈 먼저 장기.수술을 하지
모자이크 미쳤냐ㅡㅡ? 경찰모자이크하고 범죄자 쌩으로보내라 인권좋아하네 일반시민 인권이나 챙기라 시민을 위협하는 범죄자인권보다 시민과 경찰의 인권이 더 당연시되야 되는거아니냐 우리도 얼굴은 알고있어야지 나중에 혹시라도 방생되면 알아볼거아니냐 벌받았다고 범죄자가 범죄안저지르더냐?
국민청원이라도 해야되나 촛불시위라도 해야되나 범죄자 모자이크 우리나라밖에 없지않냐?
저런놈들 얼굴 가리는게 인권이냐? 잘못되었음 법개정해서 범죄자놈들 얼굴 공개해라
아니 얼굴은 왜가려! 가해자를 보호하는거야 지금? 멀쩡한 사람 사라지고.장기밀매해서 ..뭐라 구구절절 하지말고 바로 사형시켰라..
중국 장기밀매대표가 한국사람이라니
중국은 국가가 나서서 장기 불법매매를 하고 있는 나라다..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저런 짓을 하는지.. 중국은 사람을 사람이 아닌 장기가 담긴 물건으로 본다. 유투브에서 아래를 검색해 보세요. 정말 충격입니다. 장기매매 추적한 내용입니다.
"강제 장기적출 10년 조사" Deerpark Studios 님이 올리신 영상입니다.
장기 밀매 자체를 문제시 하기 보다는..납치 적출이 문제 아니냐? 그럼 반드시 의료인들이 개입될 수 밖에 없는데...장기 이식 수술시.반드시 신원과 자율적 의사를 확인하고..시술하게끔 엄격한 규정을 만들고 통제를 해야지...아예 자발적 매매도 불법으로 해 놓으면 그 속에서 "납치"도 횡행 하게 되는 것.
수술 중 3명 숨진다는건 의료도 연계되있네;;;
그런 비양심의사는 사람도 아니죠.
왜 사람으로 태어사서 악마보다 더
한짓거리를 하고사는건지는 모르겟지만 사람답게 단 하루라도 살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반성 또 반성 죄갚다
치르면서 고인들한태 죄송하다는 마음으로 살아라
이런 내용을 보고 믿고, 돈 입금하고 바로 이런 것이 원인입니다.
조주빈도 마찬가지구요.절대 한번씩은 생각해보아야 하는데, 그냥 돈 입금하니
이런 넘들이 살아가는 것이지요!
우리 나라 사람들은
좋은 머리를 나쁜
쪽만 쓰네요
그러며 인생 망치는 건대
어째 사람 목습을 가지고
못된 짓을 해요
자기살려고다른목숨을거두는걸알면서장기받냐그냥죽어라짐승만두못한인간들
중국이 의료시술이 낮은게 아니라 걔네들도 불법 장기밀매란걸 알고 걍 대충대충 수술해준다고 들었슴.
무서워요
불법장기
하늘이 정해준 명줄대로 살다 죽으면 그만이지 더살것다고 ㅎㅎ
중국에서도 아주 활발하게 하고 있죠. 우리나라로도 점점 퍼지고 있는 상황이고. 이번 우한폐렴으로 인해 고위층이 폐렴에 걸리자 우한시의 청년 여러명이 실종되었다죠. 청년들을 강제로 뇌사에 빠뜨리고 장기이식을 합니다. 그리고는 이제 점점 한국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몇년후에 이 댓글이 사실이 되겠죠.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법 그냥 바꾸자
죄지은면 똑같이하는걸로
비장 당연한거 아닌가?
불법인걸 아니깐 대충해준다 합법적으로 이식하셔요 멀 믿고 기증 받아요 ㅉㅉ
진짜있구나
저눔 먼저 배 따야혀!
악마한테 잡히면 큰일나요ㅠㅠ그래도 장기수술이라니 더 악랄한 방법도 많은데 험하게 간건 아니네요~~~별일 다 있대요~~
경찰도 못믿겠다..
에휴~~70대할아버지가 무리했네~~ㅜㅜ
병으로 돌아가시면 고생이라는데 주변보면 자다가 돌아가셔도 난리더라~~ㅜㅜ
일단 55세 넘어가면 수술은 웬만하면 안하는게 좋은데 워낙 의료기술이 발달하다보니 그냥 안타깝다~~ㅜㅜ
일좀 해라 경찰아
무서워
일본처럼 얼굴 공개해라
이름도 공개하고
가해자인권땜 안댄다면서 피해자정보는왜케 추정할만한것부터 단서를흘리대?
거기느선진국이잖아 ㅋㅋ
장기는 어데서 구하는거야 ㆍ인신매매단에서 받는건가ㆍ실종자들이 그럼?
뉴스 보면 중국 사형수랑 사후장기기증 신청한 사람 시체에서 얻는다는데요
ㅎ~
정부가 모른체 하는이유?
그것도 모르는 바보가
한국에 어딨냐?
장기밀매/인신매매
'일제 강점기 시각'으로 보셈
위안부/마루타
하긴;;
'피해의식 만땅'인 놈들한테
이딴 거 죽도록 말해 준들
제대로 알아 듣기야
하겠냐마는ㅋㅋ
메이드인쭝국:장기밀매 ㄷㄷ
범죄자 얼굴을 모자이크 하지말고 공개 바랍니다. 수사관 얼굴을 범인들이 모르게 모자이크 해주는 것이 맞는일 것 입니다 ~~~~
돈받아냐고나는그게궁금한다
Opium war and Korean stars with insurance premiums star majers and their cosmetic hospitals to get rid of them. You fall into them, you lose!! All games...
Suh- Dang- Ge- Sam- Nyun- Yim- Yeon- Pung- Wall- Eul- Elp- Eun- Da. Moon/ Suh/ Western taught Asians and try to close doors of their knowledges- Dung- Byung- Za
질병감염이되면조직원책임
지금 이정부 중국을 완전개방해서 비일비재
Mak- Zang- E, Mak- Kka- ne and Ekkadesh!!
자아~ 후레쉬한 장기 노랑옷 입고 입장!
수술은해줬네 그래도
태초에.하나님이.천지를.창조하시니라.예수믿으세요.안믿으면.지옥.
자수 안햇으면 검거 못했네.
내집앞 청소 하며 살아보죠...
장기밀매 뉴스나오면 전부 중국이래?
ㅋㅋㅋ
피는 매혈되고 장기는 왜못파냐
국가에서 공정하게 관리해라
개념이 다르지 ㅋㅋ 관리는 필요해
불법으로 비정상적으로 하니까 그러지 생각좀 하고 댓글 달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