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포항 구룡포 과메기 해초와 다양한 부재료로 다 드실때 가지 지루함 없이 즐기실수 있으세요 #과메기 #꿀맘스푸드 #청어과메기 #포항 구룡포 과메기 smartstore.naver.com/ggulmomsfood/products/5280621416 구매 문의 010 5554 4607
막걸리 유통기한 1년이든 1주일이든 아스파탐 들어간게 인위적인 부분이지 유통기한은 그냥 살균인지 아닌지 차이입니다. 5천원 아래의 막걸리들은 느린마을 같은거 제외하면 대부분 다 쌀 함량도 적고 그냥 아스파탐 들어간 달달핰탄산음료구요 감천, 다대포, 담은, 해창, 복순도가 이런 것들이 진짜 전통 막걸리입니다. 진짜 막걸리들은 오히려 하루이틀 지났을땐 달달한 맛만 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적당한 산미나 향이 올라오기도합니다. 무조건 신선하다고 더 맛있는건 아니에요 그냥 더 달콤할 뿐이죠.. 아스파탐 막걸리든 청하든 초록병 소주든 다 우리나라 술이라고 하기 쪽팔린 가짜 싸구려입니다..
막걸리 부분은 다 잘못된 정보네요.. 유통기한 차이는 인위적인 첨가제 차이가 아니라 단순히 살균막거리냐, 효모가 있느냐 차이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알코올향이 올라오는 것도 잘못된 정보입니다. 초반에는 산미나 다른 향미가 올라오고 알코올향이 올라오는 건 변질되는 겁니다. 그래서 초반에가 가장 달콤하고 유통기한 내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산미나 향미가 올라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거에요. 그리고 말씀하신 인위적인 첨가물은 유통기한이 아니라 아스파탐 등 감미료를 첨가했느냐 아니냐에 따라 진짜 전통 막걸리, 그냥 싸게 취하는용으로 막걸리를 따라 만든 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5천원 아래의 술들은 ㄴㄹ마을 같은 일부 술을 제외하면 대부분 쌀 함량도 아주 적은 달달한 탄산음료입니다.
비린생선을 잘먹는 저는 처음부터 과메기가 부담이 없었습니다 전라도 사람이지만 경상도 음식인 생멸치회도 괜찮더군요 아무래도 비린음식에 약한분들은 과메기가 힘들긴 할겁니다 거부감이 있는분들은 익혀먹는걸로 시작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홍어도 안삭힌걸로 시작해서 조금 삭힌걸로 먹어보면 맛을 느낄수 있잖아요😊😊😊
Eres muy bonita, pero más importante pareces buena persona . Es más importante el buen corazón que la belleza como es más importante ser buena persona que el dinero …. Un fuerte abrazo desde España
막걸리 속 효모가 막걸리 속 당분을 먹고 소화시킨 부산물이 알콜과 탄산입니다. 막걸리를 병입 후, 효모가 당화 된 쌀에 남아있는 당분을 소화시키며 생성 된 탄산을 막걸리병이 가둠으로써 탄산을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입니다. 막걸리에 물을 섞어 도수를 낮추는데, 이 과정에서 이미 단맛은 현격하게 줄어 듭니다. 제조사는 단맛을 보충하기 위해 감미료를 섞는데, 이때 첨가하는 감미료는 효모의 먹이가 되는 당분이 아닌, 다른 종류의 당분을 첨가합니다. 이 당분은 효모가 먹지 못하므로 맛의 편차를 없애고 단맛을 일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긴 막걸리는 살균을 통해 효모가 활동할 수 없게 한 것 입니다. 감미료를 첨가한 것은 생막걸리와 차이가 없습니다. 살균 막걸리는 효모가 없어 발효가 일어나지 않고 , 생막걸리도 냉장 유통을 해서 효모가 활동 할 수 없고, 막걸리에 남아있는 당분도 거의 없어서 알콜 도수나 단맛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막걸리 원주가 발효가 덜 되고 여기에 물을 적게 타야 막걸리 순수의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양조 과정에서 알콜 도수가 너무 높아 효모가 활동을 할 수 없을 때, 그때 당분이 많이 남아 있다면 달고 도수 높은 술을 만들 수 있지만, 그건 아주 어려운 일 입니다. 가능한 일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TMI 잠시 해봅니다... ㅋㅋㅋ 막걸리는 생막걸리와 멸균막걸리가 있습니다. 생막걸리는 유산균이 살아있어서 지속적으로 발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고 막걸리 뚜껑에서 탄산이 지속적으로 세어 나옵니다. 그래서 무조건 세워서 보관해야 합니다. 멸균막걸리는 말그대로 유산균을 죽인 막걸리로 발효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긴 장점이 있습니다. 그덕에 해외에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순당 막걸리가 있습니다. 봄동은 별도의 종이 있는것이 아니고 일반적인 배추처럼 모아진 형태... 즉 결구가 되지 않은 배추를 봄동이라 부릅니다. 고대의 배추가 그랬듯이 야생에서 펴진 상태 그대로 찬 바람을 맞고 자란 형태이기 때문에 크게 자라지 못하지만 단단하고 단맛이 강합니다.
살균된 막걸리는 효모가 다죽은 상태라 오래되어도 단맛이 알코올로 변하지 않음. 생막걸리의 경우는 오래될수록 알코올과 신맛으로 바뀜. 또한 유통기한이 짧은걸 떠나 조금씩 계속 발효되므로 가스로 인해 뚜껑이 완전 밀폐로 만들어지지 않음. 그래서 보통 뒤집어 보관하지 말라고 적혀 있고.. 뒤집어 보관시 세어 나올수 있음.
제철 맞은 포항 구룡포 과메기
해초와 다양한 부재료로
다 드실때 가지 지루함 없이 즐기실수 있으세요
#과메기
#꿀맘스푸드
#청어과메기
#포항 구룡포 과메기
smartstore.naver.com/ggulmomsfood/products/5280621416
구매 문의 010 5554 4607
막걸리 유통기한 1년이든 1주일이든 아스파탐 들어간게 인위적인 부분이지 유통기한은 그냥 살균인지 아닌지 차이입니다. 5천원 아래의 막걸리들은 느린마을 같은거 제외하면 대부분 다 쌀 함량도 적고 그냥 아스파탐 들어간 달달핰탄산음료구요 감천, 다대포, 담은, 해창, 복순도가 이런 것들이 진짜 전통 막걸리입니다.
진짜 막걸리들은 오히려 하루이틀 지났을땐 달달한 맛만 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적당한 산미나 향이 올라오기도합니다. 무조건 신선하다고 더 맛있는건 아니에요 그냥 더 달콤할 뿐이죠.. 아스파탐 막걸리든 청하든 초록병 소주든 다 우리나라 술이라고 하기 쪽팔린 가짜 싸구려입니다..
막걸리 부분은 다 잘못된 정보네요..
유통기한 차이는 인위적인 첨가제 차이가 아니라 단순히 살균막거리냐, 효모가 있느냐 차이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알코올향이 올라오는 것도 잘못된 정보입니다. 초반에는 산미나 다른 향미가 올라오고 알코올향이 올라오는 건 변질되는 겁니다. 그래서 초반에가 가장 달콤하고 유통기한 내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산미나 향미가 올라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거에요. 그리고 말씀하신 인위적인 첨가물은 유통기한이 아니라 아스파탐 등 감미료를 첨가했느냐 아니냐에 따라 진짜 전통 막걸리, 그냥 싸게 취하는용으로 막걸리를 따라 만든 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5천원 아래의 술들은 ㄴㄹ마을 같은 일부 술을 제외하면 대부분 쌀 함량도 아주 적은 달달한 탄산음료입니다.
추가로 초록병 술들도 진짜 전통 소주가 아닙니다. 굳이 분류하자면 소주가 아니라 희석한 보드카입니다. 보드카라고 하기에도 저급한 단순 주정이지만..무튼 현경님에게 초록병 술들을 우리나라의 전통 소주라고 소개하지 말아주세요 아스파탐 막걸리도요..
현경이가 최고.
난 현경이가 먹을때 내가 더 행복해.
현경님 보러 왔시유 출근도장 ❤❤
현경양은 가리는 음식도 없고 정말 복스럽게 먹는다😍😍
저런 현경양을 어떻게 예뻐하지 않고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현경씨 귀요미다❤
현경님 귀여워용
회차가 지날수록 두분 케미가 너무 좋고 정말 재밌습니다 쵝오
En Corea del Sur debe comerse muy bien porque las comidas parecen estupendas!!!!!. Me encanta verte sonreír me gusta la gente feliz!!!!
오늘도 좋아요 꾹
Happy New Year everybody!
과메기 맛나쥬~
영상 잘봤구유~
이거슨 걍 음료수라도
드세유~❤💪👍😄
👍😍👍😍👍 구독자 동무!! 감사해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눈오는날
과메기 👍
오늘도 나이스 👍
서현경여신님 너무 귀엽고 이뻐요~♥♥♥♥
현경님은 천사랍니다 ㅎㅎ담엔 오돌뼈를ㅋ
요즘 왜이리 먹어본지 오래된것들이 많네요! 많은 경험 바랍니다!😊
현경님 너무 매력있음
현경씨는 먹방 요정😂
현경님 졸귀탱 ㅎㅎ
어어!! 회차가 점점지날수록 현경님 볼살이 오르는거같은대... ㅋㅋㅋ
현경 씨는파터너을 잘만네 맛나는음식 다먹고 다니고
서현경 예뽀
막네 삼촌과 여조카 같은 조합 너무 좋네요... 많이 칭찬해요~👏👏👏
안녕하세요 현경님 태원님 오늘은 포항 구룡포 과메기 최고죠 겨울 최
고 안주 굴 과메기 가리비 최고의 안
주 입니다 주문하면 세트로 도착해
서 소주 한박스도 마실수 있어요 과
메기는 중독성 있는 안주이죠
오늘 영상 잘 보았어요
늘 행복하세요^^
비린생선을 잘먹는 저는 처음부터 과메기가 부담이 없었습니다 전라도 사람이지만
경상도 음식인 생멸치회도 괜찮더군요 아무래도 비린음식에 약한분들은 과메기가 힘들긴 할겁니다
거부감이 있는분들은 익혀먹는걸로 시작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홍어도 안삭힌걸로 시작해서
조금 삭힌걸로 먹어보면 맛을 느낄수 있잖아요😊😊😊
저는 포항출신이지만 비린걸 진짜 못먹어서 과메기는 물론 굴이나 멍게 소라 아무것도 못먹는데 홍어는 좀 다를거 같아서 약한 맛 부터 먹어볼려 합니다. 서울에서 어디가면 맛있는 홍어 먹어볼 수 있을까요?
좋아 좋아!현경 태원❤😊😊ㅎㅎ 새해 복 많이 꼭!!ㅋ
ㅋㅋ 유민상 하고 왜 찰떡이었는지 알겠네요...👍
현경이 애기같애❤
서현경 보고 바로 구독 누르고 정주행함
서현경이 요즘 뜨고있는 워크돌 오해원보다 말발, 예능감, 진행력 더 좋은거 같음
탈북 안했어도 북한에서 뭘하더라도 성공했을 아이
오 저도 소주하나 주세요 하는데 젊은 사람!
김태원씨의 소맥은 인정 ❤❤❤❤
현경씨는. 지겹지가않아요 ㅎ. 태원씨도 잼나요 ㅎ
현경이는 여전히 귀엽구만~🤗
라때는 말이야 70년대라서 진로, 금복주,
월경(강원도 경월), 삼학, 대선 소주들이 있었는데~☺
짭정은 동무도 모르는 소주가 있을 것이구만 기레~🤗
태원님 현경님 새해 복 마이 받으이소......
영상 마이 찍으이소.....
현경아 새해에도 한참 클때 마이 무라.....
😁😁😁😁😁😁😁😁😁😁😁😁😁😁😁😁😁😁😁😁👍👍👍👍👍👍👍👍👍👍👍👍👍👍👍👍👍👍👍👍👍👍👍👍👍👍👍👍
막맥도 추가요
난 진짜 현경이 너무좋아 ...욧!!
🇰🇷🇰🇷🇰🇷💃
🎉🎉🎉🏃
귀여웡~~
과메기 맛나져😂😂새해복마니 받으세요
Eres muy bonita, pero más importante pareces buena persona . Es más importante el buen corazón que la belleza como es más importante ser buena persona que el dinero …. Un fuerte abrazo desde España
10만 가즈아~~~
인터넷으로 파는건 꽁치를 청어로 속여서 팜~
별미죠 ㅎㅎㅎ굿굿
선술 후안 이죠 선안 후술이면 술맛에 묻혀요 사람마다 취향이겠지만..
귀요미랑 뚱보 신선한 케미네요
이거 대성 할 기미가 보입니다..
너무예쁘십니다
과메기~ 아?... 맛있다고 하는데... 쉽지않아~ 과연 현경양은 어떨까??? 영상보기 시작하며 글을 쓰는데... 추운곳에 살던 사람이... 비린맛이 거북해서 예민할것 같은데... 과연🤔
15:56 꺼억
진짜. 어울리지 않는조합 인데 두분은. 희한하게 어울려 ...임팩트는 없는데. 이상하게 계속 끝까지 보게되요
역대 젤 재밌는 에피소드 :)
여자분은 잘 받아주시고, 남자분은 유쾌하신데, 과하지 않으시고, 케미가 좋아요~~ 안넘기고 봣네요 ㅋㅋ
어우 저는 과메기 뭘 먹든 비려서 못먹겠던데 대단하네요
쌈으로 커버하세요
청어가 꽁치
과메기 보다
맛있으요
청어가 양식장 사료 로 쓰다보니
꽁치가 과메기로 대용 약간 비린맛 이 납니다
참이슬 후레쉬 레드 구분하는건 나이 먹은게 아닌데
그냥 참이슬 주라는것이 진짜 나이가 있는것임
예전에는 레드 후레쉬 구분 없이 그냥 23도였음
백골뱅이는 고급 골뱅입니다.기본 골뱅이 보다 맛이 차원이 다르답니다.😅알고 드시길~~백골뱅이는 수입이 안되요~~종자 자체가 한국에서나~영국에서온 골뱅이는 동네 골뱅이라는게~~😊
과메기 먹었으니 꽈베기 가자ㅋㅋ
옛날엔 참이슬이 없었드랬지
막걸리 속 효모가 막걸리 속 당분을 먹고 소화시킨 부산물이 알콜과 탄산입니다.
막걸리를 병입 후, 효모가 당화 된 쌀에 남아있는 당분을 소화시키며 생성 된 탄산을
막걸리병이 가둠으로써 탄산을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입니다.
막걸리에 물을 섞어 도수를 낮추는데, 이 과정에서 이미 단맛은 현격하게 줄어 듭니다.
제조사는 단맛을 보충하기 위해 감미료를 섞는데, 이때 첨가하는 감미료는 효모의 먹이가 되는 당분이 아닌, 다른 종류의 당분을 첨가합니다. 이 당분은 효모가 먹지 못하므로 맛의 편차를 없애고 단맛을 일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긴 막걸리는 살균을 통해 효모가 활동할 수 없게 한 것 입니다.
감미료를 첨가한 것은 생막걸리와 차이가 없습니다.
살균 막걸리는 효모가 없어 발효가 일어나지 않고 ,
생막걸리도 냉장 유통을 해서 효모가 활동 할 수 없고,
막걸리에 남아있는 당분도 거의 없어서 알콜 도수나 단맛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막걸리 원주가 발효가 덜 되고 여기에 물을 적게 타야 막걸리 순수의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양조 과정에서 알콜 도수가 너무 높아 효모가 활동을 할 수 없을 때, 그때 당분이 많이 남아 있다면 달고 도수 높은 술을 만들 수 있지만, 그건 아주 어려운 일 입니다. 가능한 일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입문은 꽁치인데 물컹한거보다 좀더말린게 맛있음 지포먹는느낌과 쫄깃한회느낌 비린맛도하나없음
궁금했는데 왼쪽 분도 내려오신 분이신가요.
봄동이 아니고 쌈추인듯...
보통 과메기 먹을때는 쌈추와 먹는걸로 압니다
봄동과 쌈추는 다릅니다~
귀엽게 맛있게 잘먹네ㅎㅎ
TMI 잠시 해봅니다... ㅋㅋㅋ
막걸리는 생막걸리와 멸균막걸리가 있습니다.
생막걸리는 유산균이 살아있어서 지속적으로 발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고 막걸리 뚜껑에서 탄산이 지속적으로 세어 나옵니다. 그래서 무조건 세워서 보관해야 합니다.
멸균막걸리는 말그대로 유산균을 죽인 막걸리로 발효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긴 장점이 있습니다. 그덕에 해외에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순당 막걸리가 있습니다.
봄동은 별도의 종이 있는것이 아니고 일반적인 배추처럼 모아진 형태... 즉 결구가 되지 않은 배추를 봄동이라 부릅니다.
고대의 배추가 그랬듯이 야생에서 펴진 상태 그대로 찬 바람을 맞고 자란 형태이기 때문에 크게 자라지 못하지만 단단하고 단맛이 강합니다.
갑자기 과메기 땡기네,
오리지널 포항출신으로
고향에 있는 동생한테 과메기 하나
보내라고 해야할 듯,
돌미역, 돌김, 그리고 특히 맛있는
초장의 맛으로 먹는 과메기,,
포항해구주점 과메기 땡기네,
과메기에 막걸리라~~? 스~읍 숙녀분에게 권할 조합은 아닌데~~~ 아무래도 현경씨 낚이셨음.(입냄새 장난 아님)
역시 살집있는 사람이 먹을줄 아네..!ㅋ
저에 생각인데요 주로 식사위주로 촬영하시면 금방 10만 갈꺼같아요
굳이 맛집말고요 주변상권들 찾아다니시면 좋을꺼같아요 ㅎ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살균된 막걸리는 효모가 다죽은 상태라 오래되어도 단맛이 알코올로 변하지 않음.
생막걸리의 경우는 오래될수록 알코올과 신맛으로 바뀜. 또한 유통기한이 짧은걸 떠나 조금씩 계속 발효되므로 가스로 인해 뚜껑이 완전 밀폐로 만들어지지 않음. 그래서 보통 뒤집어 보관하지 말라고 적혀 있고.. 뒤집어 보관시 세어 나올수 있음.
매 번 광고 따오는 것도 능력이네.
😅😅
북한은 술안주
깡소주 라니
아바이 동무들
안주 드시고
술드시라요
우리 나이에
통일 날쎄다
통일 글쎄요
😢😢😢
편의점 막걸리 가 일년 짜리가 어디있냐
😅
뭐냐?
참이슬이 젊은사람이고 후레쉬를 붙이면 30~40대 그럼 두꺼비 주세요하면?
생굴 멍게 회 엄청 좋아하는데
과메기는 좀 힘드네요
과메기 바싹 튀겨 먹음 진짜 맛나던데
과메기는 겨울에만 만들수 있어요 얼었다 녹았다 하면서 말려야 되요
어리네요.. 예전에는 참이슬이 아니라 진로 였죠… 나중에 참이슬로 바뀐거고..그러면서 도수도 낮아졌고..
막걸리는 공복에 소주잔에 먹으면 암 예방을 합니다.
현경님도 이쁜데 촌장님 ҉심 ҉각 ҉ ҉하 ҉게 ҉예 ҉쁘 ҉ ҉다 ҉ ҉ ˚₊·-̳͟͞͞=͟͟͞͞➳❥ ★
아놔 초장!!!!
과메기는 저런 초장 먹으믄 별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