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연성이 없다고요? 레이너가 증오한 건 '케리건'이 아니라 엄연히 '칼날 여왕'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발레리안 멩스크가 언급한 젤나가 유물(중추석)로케리건을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다면 레이너 입장에서는 케리건을 굳이 죽여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리고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도 레이너가 '칼날 여왕'에 대해 보이는 감정은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비록 다시 원시 칼날여왕이 된 케리건은, 스타1~자유의 날개까지 보여준, 무자비한 학살자에 불과하였던 그 칼날여왕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레이너가 깨닫고 마지막에 도우러 오긴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라툴이 건네준 이한 수정에서, 초월체가 본 미래에서는 복수심으로 인해 케리건을 죽인 것으로 인해 아몬의 계획을 막을 수 있는 이가 없어져, 우주가 파국적인 결말을 맞이하는 걸 본 이상, 레이너는 케리건을 더더욱 죽이면 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레이너는 제라툴의 가져온 예언의 내용을 확인하고는 케리건을 살리고, 마지막에 케리건이 젤나가로 승천한 결과, 그녀는 타락한 젤나가 아몬을 처치함으로써 우주의 구원 및 우주의 잠재적인 위협을 처리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그와 프로토스는 이미 아몬이 인위적으로 진화과정을 건드려 젤나가로 승천할 수 없게 되었으므로.) 요약하자면, -피닉스 죽음, 레이너는 칼날여왕에 대한 복수를 다짐. -4년 후, 레이너는 오랜 친구 제라툴을 만나 예언을 건네받고 케리건이 죽었을 때의 예언 내용을 확인. -자치령 황태자 발레리안 멩스크가 레이너에게 젤나가 유물을 이용해 케리건을 사람으로 되돌릴 수 있다는 사실을 언급. -유물의 힘을 이용해 차 행성 공습 및 케리건을 인간으로 되돌림 -이후 레이너와 케리건은 우모자 소속 시설에 숨어있다 자치령의 침공을 받음->레이너는 탈출하지 못하고 포로로 잡힘. -UNN으로부터 레이너 처형 소식을 들은 케리건의 분노->복수를 위해 군단을 규합하고 제루스로 향해 원시 칼날여왕으로 각성.(사실 레이너는 안 죽었지만.) -케리건은 죽은 줄 알았던 레이너를 감옥선 모로스로부터 구출한 뒤 저그 군단을 이끌고 코랄 공습->멩스크 1세 살해. -아몬과의 전쟁 이후 케리건은 테란 자치령, 델람과 연합하여 울나르를 통해 공허로 들어갊->케리건은 젤나가로 승천한 뒤 최종적으로 아몬의 존재를 공허에서 제거.
짐 레이너에게 '유령 케리건'과 '칼날 여왕'은 별개의 인격이고 레이너 역시 4년이란 세월이 지나면서 피닉스를 죽인 칼날 여왕에 대한 복수심보다는 오히려 사라 케리건을 칼날여왕이 되도록 만든 아크튜러스 멩스크에 대한 분노가 더 떠올랐을 겁니다. 부분부분 뇌피셜이 들어갔다는 사실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캐릭터 개개인의 심리까지 일일히 개연성과 타당성을 부여하기는 어려운 일이죠. 당장에 현실 역사만 살펴봐도 정말 말도 안 되고 억지스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일어난 일들도 있다는 걸 생각해보면, 괜히 '현실이 픽션을 능가한다.'라는 말이 나오는 게 아닙니다. 어찌보면 우주의 악녀였던 케리건이 스2에 와서 우주의 구원자가 되었다는 설정이 '말도 안 되는 일'일 수는 있습니다. 당장에 제라툴도 그렇고, 초월체의 예언 속에 나온 프로토스 영웅들도 어이없어하니 말이죠. 케리건이 구원자가 되는 일이 '말도 안 되는 일'이긴 하지만 '개연성이 없는 것'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브루드 워가 나온 지 12년이나 지나서야 자유의 날개가 나왔고, 그 동안 블리자드에는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으니까요. 한 가지만 묻겠습니다. 요약에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래야 본인의 서술에서 난해한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릴 수 있으니까요.
와 묘하다... 지금은 리마스터로 나와서 한글화 더빙까지 다 되어있는데 한때 우리가 스타 한글판으로 즐기고싶어서 별수를 다 썼던 때가있었다는걸 잊고있었네요. 초등학생 고학년때 스토리크레프트 측에서 결국 완전히 한글패치하고 음성도 스타2 더빙 음성 가져와줘서 스토리에 몰입했던 기억이있는데... 5년지난 댓글을 보고 추억에 젖어서 남기고갑니다
케리건은 나쁜놈 🎉🎉🎉🎉🎉🎉🎉
피닉스가 스타1에서 제일 불쌍한 새끼임
어떻게 2번을 죽냐.... 제일 간지나는 놈이었는데...ㅜ
스피리츠프로야구 그나마 인격 만은 공유에 부활함
최유성 아 그런가요 ㅋㅋ 스타1충이랔ㅋㅋ 감사합니다 혹시 공유에서도 죽는건 아니겠죠?
스피리츠프로야구 정확하게는 피닉스 본인 자체가 아니고 '피닉스의 인격을 가진 로봇'이 나타납니다.
최유성 이름이 뭐죠?
스피리츠프로야구 탈란다르요
2:30 꼭 그렇게 죽여야 만해써‥?? 이 악마야..!!!
이 미션하믄서 페닉스 부르들링으로 조진적이 없음 나는 ㅋㅋㅋㅋㅋㅋㅋㅋ 명예로운 전사띠..
그의 영혼이 브루드링에 깃들어있다 ………
그래도 이왕이면 좀 케리건 영웅유닛한테 죽는다던가 그런식으로 해주지 브루들링으로 아무저항 못하고 원킬이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현진 ㄹㅇ ㅋㅋㅋㅋ 스커지 물량은 그렇다쳐도 브루들링은 너무 성의없음 ㅋㅋㅋㅋㅋ
뭐 그래도 퀸이 오버로드급 아님? ㅋㅋㅋㅋ 스타1기준 정신체 아래에 있는?
Elaine69853 오버로드 위일걸요.
ᄋᄋ 동급입니다
스커지물량이 오는 걸 본 듀크랑 퀸 한마리가 날아오는걸 본 피닉스는 얼마나 ㅈ같았을까
명예로운 전사와 함장,장군,병사들의 복수를 외치던 레이너는 끝끝내
알친구마저 쏴버리고 그녀를 택한뒤 올것이 왔다며 보안관 배지를 남기고 유유히 사라졌다고한다
개연성 쥐똥도없이 둘 사이는 좋아져버리는데 뭘로죽인다는거지 밤자리에서 인가
김정한 핫나이트
정력왕 개꿀
개연성이 없다고요? 레이너가 증오한 건 '케리건'이 아니라 엄연히 '칼날 여왕'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발레리안 멩스크가 언급한 젤나가 유물(중추석)로케리건을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다면 레이너 입장에서는 케리건을 굳이 죽여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리고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도 레이너가 '칼날 여왕'에 대해 보이는 감정은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비록 다시 원시 칼날여왕이 된 케리건은, 스타1~자유의 날개까지 보여준, 무자비한 학살자에 불과하였던 그 칼날여왕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레이너가 깨닫고 마지막에 도우러 오긴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라툴이 건네준 이한 수정에서, 초월체가 본 미래에서는 복수심으로 인해 케리건을 죽인 것으로 인해 아몬의 계획을 막을 수 있는 이가 없어져, 우주가 파국적인 결말을 맞이하는 걸 본 이상, 레이너는 케리건을 더더욱 죽이면 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레이너는 제라툴의 가져온 예언의 내용을 확인하고는 케리건을 살리고, 마지막에 케리건이 젤나가로 승천한 결과, 그녀는 타락한 젤나가 아몬을 처치함으로써 우주의 구원 및 우주의 잠재적인 위협을 처리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그와 프로토스는 이미 아몬이 인위적으로 진화과정을 건드려 젤나가로 승천할 수 없게 되었으므로.)
요약하자면,
-피닉스 죽음, 레이너는 칼날여왕에 대한 복수를 다짐.
-4년 후, 레이너는 오랜 친구 제라툴을 만나 예언을 건네받고 케리건이 죽었을 때의 예언 내용을 확인.
-자치령 황태자 발레리안 멩스크가 레이너에게 젤나가 유물을 이용해 케리건을 사람으로 되돌릴 수 있다는 사실을 언급.
-유물의 힘을 이용해 차 행성 공습 및 케리건을 인간으로 되돌림
-이후 레이너와 케리건은 우모자 소속 시설에 숨어있다 자치령의 침공을 받음->레이너는 탈출하지 못하고 포로로 잡힘.
-UNN으로부터 레이너 처형 소식을 들은 케리건의 분노->복수를 위해 군단을 규합하고 제루스로 향해 원시 칼날여왕으로 각성.(사실 레이너는 안 죽었지만.)
-케리건은 죽은 줄 알았던 레이너를 감옥선 모로스로부터 구출한 뒤 저그 군단을 이끌고 코랄 공습->멩스크 1세 살해.
-아몬과의 전쟁 이후 케리건은 테란 자치령, 델람과 연합하여 울나르를 통해 공허로 들어갊->케리건은 젤나가로 승천한 뒤 최종적으로 아몬의 존재를 공허에서 제거.
UER Acnux
쓰느라 수고하셨는데 그렇게 길게 설명해봐도 억지로 끼워맞춘 느낌임;;
짐 레이너에게 '유령 케리건'과 '칼날 여왕'은 별개의 인격이고 레이너 역시 4년이란 세월이 지나면서 피닉스를 죽인 칼날 여왕에 대한 복수심보다는 오히려 사라 케리건을 칼날여왕이 되도록 만든 아크튜러스 멩스크에 대한 분노가 더 떠올랐을 겁니다.
부분부분 뇌피셜이 들어갔다는 사실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캐릭터 개개인의 심리까지 일일히 개연성과 타당성을 부여하기는 어려운 일이죠. 당장에 현실 역사만 살펴봐도 정말 말도 안 되고 억지스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일어난 일들도 있다는 걸 생각해보면, 괜히 '현실이 픽션을 능가한다.'라는 말이 나오는 게 아닙니다.
어찌보면 우주의 악녀였던 케리건이 스2에 와서 우주의 구원자가 되었다는 설정이 '말도 안 되는 일'일 수는 있습니다. 당장에 제라툴도 그렇고, 초월체의 예언 속에 나온 프로토스 영웅들도 어이없어하니 말이죠. 케리건이 구원자가 되는 일이 '말도 안 되는 일'이긴 하지만 '개연성이 없는 것'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브루드 워가 나온 지 12년이나 지나서야 자유의 날개가 나왔고, 그 동안 블리자드에는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으니까요.
한 가지만 묻겠습니다. 요약에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래야 본인의 서술에서 난해한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릴 수 있으니까요.
피닉스는 결국 에일리언의 영화처럼 유충에게 갉아 먹혀서 터져 죽은거임
스커지떼가 몰려오는걸 본 듀크, 퀸한마리가 여유롭게 날아오는걸 본 피닉스 : 아 ㅅㅂ
당시 스타를 잘 못하는 초딩이었지만 이상하게 저 미션은 본능적으로 부루들링으로 잡아야지하고 생각했다. 그냥 본능이..
송원석이네일곱자매들초등부❤
케리건 이나쁜자식 그러지마
니가 할 소리는 아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
아 슈바 간만에 뿜었네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아 귀여워
아크튜러스맹스크 닉하고 대사가 뭔갘ㅋㅋ...
???:내가 그렇게 쉬운 먹잇감이 아니라는 걸 알게될거다
브루들링 원킬 .
????????
피닉스는 정정당당하게 병력을 보내서 처리해주세요!!
거의 20년 가까이 됬나... 초등학생이던 그 당시에도 한스타 깔고 이 미션들 할때는 일부러 병력으로만 죽였음..
듀크의 배틀크루저 기함은 구름같은 뮤탈리스크와 히드라로,,
페닉스 역시 엄청난 저글링과 히드라로.
스커지, 브루들링 컷은 진짜 너무함 ㅠ
위대한 대영웅들을 고작 하찮게 죽이다니 이건 불명예다!
원래는 저글링이랑 히드라들 꼬라박으면서 그럴듯하게 싸워야하는데..현실은 스커지+퀸 ㅠㅠㅠㅠㅠㅠㅠㅠ
듀크는 히드라 디파 조합으로 가면 가스 많이 아낄수 있어서 좋음
페닉스:난 쉽게 죽지 않는다!
여왕:응 ㅈ까
피닉스님을 죽이다니 케리건 니년을 가만두지 않겠다 각오해라
초딩때 힘들게 죽였는데 시간지나고 나서야 쉽게 죽일수 있다는걸 깨달음 ㅋ
킬유 섬데이 라면서...공허의 유산까지 다깼지만 아직도 케리건이 싫다
진짜 우주 개쌍년을 우주의 구원자로 만들다니 진짜 캐릭터 해석이 너무 널뛴거 아니냐 차라리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하던가
원래 ued가 모두를 연합해서 조졌어야 했는데 ㅠㅠ
듀크는 스콜지 혹은 스웜으로 잡는게 맞는데 굳이 따지면 스웜이 훨 효율적임
3:17
카봇 브루드워 1화에 나온 짐레이너 대사
I'm the men who's going to kill you Some day!!!!!!!!
나한테 당해보지도 않고
ABC 134 ㅋㅋㅋ
둘다 너무 허무하게 죽어버리닛
스커지랑 부르드링으로
뱃소리펠라베 저도 그 짓으로 했는데 죄책감이 들더라고요
뱃소리펠라베 피닉스는 부르들링으로 없애기 아까운데 듀크는 스커지로 없애도됨
어차피 스타2 군단의심장에서도 워필드네 배틀크루저 스커지로 죽이는걸요 뭘^^;;;;
브루드링으로 죽이다니...영웅대접은 해주지.
??? : 언젠간 널 죽이는건 나일거야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널 죽일 사람은 내가될거야
???:언제든지.
멩스크가 머더러 빗치 할때 진짜 딥빡 한게 느껴진다 ㅋㅋㅋ
쉬운 먹잇감 갑... 그는 좋은 용기병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케리건 머리좋네 레이너가 좆의 노예가 되서 못죽일것도 알다니
와.. 인성봐... 피닉스를.. 브루들링으로 집고있어..
김현수이네일곱자매들초등부❤
히드라 몇마리 희생 피닉스 죽을수 있을지... 자원 낭비
피닉스 : 웃기는군. 그 말을 네년도 예전에 태사다르에게서 듣지 않았나?
케리건 : 그래, 그 말은 내가 확실히 기억해뒀지. 이제 두번째로 죽을 준비는 되셨나?
페닉스 참 허무하게 두번죽노 ㅋㅋ 저렇게 악마같은 캐리건과 동료들에 죽음을 복수로 갚으려는 짐레이너가 2에선 딴사람 됌
저거자막나오게할라면어떤버전다운받아야대요??
장예지 네이버에 스타1 한글패치 쳐서 하시고 옵션 들어가서 자막 보이기 하면 될것입니다
와 묘하다... 지금은 리마스터로 나와서 한글화 더빙까지 다 되어있는데 한때 우리가 스타 한글판으로 즐기고싶어서 별수를 다 썼던 때가있었다는걸 잊고있었네요. 초등학생 고학년때 스토리크레프트 측에서 결국 완전히 한글패치하고 음성도 스타2 더빙 음성 가져와줘서 스토리에 몰입했던 기억이있는데...
5년지난 댓글을 보고 추억에 젖어서 남기고갑니다
ㄹㅇ 이래서 저그랑 캐리건이 싫어 엔 타로 피닉스!
엔타로 오버마인드다~~~이거야
스2는 케리건을 짐레이너가 죽이는 스토리로 하면 더 좋앗을듯
오리지널때부터 페닉스 했으면 적어도 퀸으로 죽이면 안됨
아 짐레이너 저대사가 브루드워에서도 있었구나
피닉스 안습
와 부르드링으로 저거 될준 몰랐는데
이떈 몰랐지. 자날이 나오기 전까진.... 야 근데 자날도 나온지 12년이네...
공격받고 있습니다 소리 이쁘게 들리네요! 저그유저가 많은 이유를 이제야 알겠군녈
D어떻게 불명예 스럽게 죽이죠!?!?
듀크나 피닉스는 입은 허벌나게 털면서 공격 한번 안하고 죽는 이유가 뭐임?
듀크 개멋지네
재밌게 잘봣습니다 혹시 남은 에피소드도 올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영웅들이 너무 허무하게 죽네 갠적으루 스타1 캠페인도 난이도 설정해서 할수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근데 아르타니스가 스2에서 질럿으로 나오는 영웅맞나요? 피닉스랑은 뭔 관계지.. 스1에서도 스카웃영웅이 아르타니스 아닌가??
yy 둘이 같이 싸웠어요. 같은 종족들이니까요.
나는 왜 멍청하게 디파러커로 죽였을 까?
듀크 스커지 피닉스 부르들링 국룰
죽는순간까지 그를 섬길것이다!!! 아이어에!!!
칼날여왕:응 퀸에죽어
어떤사람 ㅂㄷㅂㄷㅂㄷ
존나 잔인하네 브루들링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한편을 보고갑니다.....
썸네일에 퀸 보고 예측 가능한 미래 ㅜ
ㅅㅂ... 내 친구가 친구가!!! 고작 퀸 한테!!! ㅂㄷㅂㄷㅂㄷ 불명예스럽게 죽이다니!!!
아니 ㅅㅂ 브루들링은 너무하잖아 ㅡㅡ
오리지널처럼 ESC 눌리면 스킵안되서 좆같음
피닉스.... ㅠㅠ😭😭😭😭😭😭😭😭😭😭😭
사탄도울고갈 브루들링!
케리건 기존쎄
??? : 나한데 당해보지도 않고
짐 목소리 잭블랙같네
피닉스가 페닉스가 되는마법
부르들링ㅋㅋ 너무하네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부르들링ㅋㅋㅋㅋ
구글플레이에 ㅅr과EㅣㅂI치면 나오는거 다운받으면 되는거죠? ㄹㅇ 돈 안들던데..
진짜 믿고 구글에 사과티비 검색했는데 진짜 여캠들 다보여주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