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한타에서 W1을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1이 스펙만 보면 보호막+2타 체퍼뎀이라 얼핏 보면 좋아 보이는데... 1초 동안 자체 CC기가 걸리는 디메리트에 비하면 얻는 메리트가 적습니다. 애초에, 체퍼뎀이 2타에 달려있는데 그걸 잘 맞아주지도 않고요. 가만히 있는 디메리트를 커버해줄 수 있을만큼 보호막 량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그나마, 근거리 vs 근거리에서 서로 뒤가 없는 매치업일 때 정도는 쓸만 하긴 한 것 같습니다만 굳이 스택을 W1에 소모해서 더 벨류가 높은 W2, W3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금 과장되게 말하자면, 한타에서 W1밖에 쓸 스킬이 없으면 그 한타는 망했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상대방이 원거리 딜러가 많을 때는 말씀하신 것처럼 W2를 자주 쓰는 것이 좋습니다. W2의 딜이 그닥 약한 것도 아니거니와,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기에는 W2만한 스킬도 없구요. W3스택을 쌓아도 기본적인 사거리 차이 때문에 좀처럼 거리를 좁혀 스킬을 활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도 있습니다. 그리고, 히스이는 어느 한 스킬이 주력딜이다! 라고 생각하기 보다, 궁극기를 비롯하여 평타와 패시브를 이용한 최대한의 스킬 활용이 주력 딜링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냥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스킬이 쿨타임인 상황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딜량을 잘 뽑을 수 있는 열쇠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궁극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궁이 없을 때에는 최대한 싸움을 자제하고... 싸움을 피할 수 없을 때에는 한타에 들어가기 앞서, 상대의 조합을 보고 W스킬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또 그에 맞게 스택을 얼마나 쌓을 것인지. 먼저 스킬 활용에 대한 설계를 하고 싸우는 것이 히스이가 한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는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근숭이 잡아먹는 것에 특화되어있는 이안이라 조금 힘들기는 합니다. 그나마 이겨볼 만한 전략은, 이안보다 뛰어난 기동력을 활용하는 것밖에 없다고 설명 드릴 수 있겠네요. 최대한 맞딜을 피하시고, 속박을 맞지 않는 선에서 E스킬과 Q로 카이팅, 무기스킬로 한 턴 흘리고 W3과 츠바메가에시를 전부 맞추는 게 승리전략입니다. 당연하게도, 이안은 치감 또한 있어야 잡을 수 있습니다.
히스이가 쿨감이 그닥 중요하지 않은 실험체인 것은 맞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썬 궁이 있을 때 히스이의 벨류가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해서... 히스이 궁극기 쿨타임이 그렇게 긴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시하기에는 후반에 꼭 몇 초 차이로 궁 없이 한타를 마주했을 때 힘을 쓰기가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이고자 쿨감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3렙 궁 기준 기본 쿨타임은 40초, 쿨타임 30%를 맞췄을 때는 28초입니다. 고작 12초 때문에 쿨감을 챙겨야 할까 생각도 했습니다만... 12초 차이가 은근히 크더라구요. 쿨감을 채웠을 때 게임의 만족도가 더 올라가서 그 뒤로는 계속 쿨감 30% 맞추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W3을 콤보 중에 연달아서 쓰기 때문에 안정성의 문제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W3스킬 자체로 핑퐁+광역 데미지+유틸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요. 그리고, 양검무스를 사용했다는 사실보다, 무스를 맞추지 못했을 때 리스크가 더 큰 편이에요. ER-Q-무스로 바로 W3을 쓸 수 있냐 없냐가 되게 중요하기 때문에, 무스는 신중하게 방향을 정해줘야 합니다. 만약, 무기스킬이 빗나갔을 시에는 평타치고 뭐하고 스킬을 써서 W3스택을 쌓으려고 하기 보다는, W2로 원딜을 저격하거나 다시 뒤로 빼는 등, 상대 포커싱에 녹아버리지 않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케릭도 히스이고 내가 싫어하는 케릭도 히스이다 가넷하면서 히스이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머리가 하얗게 타버림;;; W 4스택만해도 유사 궁각나와서 ㄷㄷ한데 딜탱으로가면 1인분 이상하는느낌? 이런기분이 많이드네요 근대 왜내가하면 충이 되냐고 나도 히스이 마구 휘두르면서 킬맛으로 보고싶단말이야 ㅠㅠ
처음에 콤보 보여드릴 때 때린 더미가 체력 4000 방어력 140인데도 불구하고 피를 다 깎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콤보가 다 적중하지 않더라도 팀원과 함께 딜을 넣는다면 충분히 다 잡을 각도 나옵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W3을 한타 동안 짧은 시간 안에 두 번 사용하여 광역딜링을 하는 것이기에, 콤보의 딜이 부족하진 않을 것 같아요.
추가로, 처음 콤보는 E 쿨타임이 8초 이하, 패시브가 3렙이어야 군더더기 없이 가능한 콤보입니다. 그 전까지는 E-Q-무기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계속 욱여넣어야 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1스택 W는 활용하는 상황이 잘 없나요? w를 어떻게 쓸지 생각하다가 콤보가 계속 꼬이는거같은데 저는
일단 한타에서 W1을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1이 스펙만 보면 보호막+2타 체퍼뎀이라 얼핏 보면 좋아 보이는데...
1초 동안 자체 CC기가 걸리는 디메리트에 비하면 얻는 메리트가 적습니다.
애초에, 체퍼뎀이 2타에 달려있는데 그걸 잘 맞아주지도 않고요.
가만히 있는 디메리트를 커버해줄 수 있을만큼 보호막 량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그나마, 근거리 vs 근거리에서 서로 뒤가 없는 매치업일 때 정도는 쓸만 하긴 한 것 같습니다만
굳이 스택을 W1에 소모해서 더 벨류가 높은 W2, W3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금 과장되게 말하자면, 한타에서 W1밖에 쓸 스킬이 없으면 그 한타는 망했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 좋네요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질문 있습니다
막 싸우다 보면 w2만 자주 쓰게 되는데 이건 별로 인가요?
히스이의 정확한 주력딜은 뭔가요?
일단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상대방이 원거리 딜러가 많을 때는 말씀하신 것처럼 W2를 자주 쓰는 것이 좋습니다.
W2의 딜이 그닥 약한 것도 아니거니와,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기에는 W2만한 스킬도 없구요.
W3스택을 쌓아도 기본적인 사거리 차이 때문에 좀처럼 거리를 좁혀 스킬을 활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도 있습니다.
그리고, 히스이는 어느 한 스킬이 주력딜이다! 라고 생각하기 보다, 궁극기를 비롯하여 평타와 패시브를 이용한 최대한의 스킬 활용이 주력 딜링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냥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스킬이 쿨타임인 상황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딜량을 잘 뽑을 수 있는 열쇠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궁극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궁이 없을 때에는 최대한 싸움을 자제하고...
싸움을 피할 수 없을 때에는 한타에 들어가기 앞서, 상대의 조합을 보고 W스킬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또 그에 맞게 스택을 얼마나 쌓을 것인지.
먼저 스킬 활용에 대한 설계를 하고 싸우는 것이 히스이가 한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는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으헤정
꿀팁 감사합니다~
@@Sangsangwoo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이안만나면 대가리 빠개지는데 팁이 있나요?
원래 근숭이 잡아먹는 것에 특화되어있는 이안이라 조금 힘들기는 합니다.
그나마 이겨볼 만한 전략은, 이안보다 뛰어난 기동력을 활용하는 것밖에 없다고 설명 드릴 수 있겠네요.
최대한 맞딜을 피하시고, 속박을 맞지 않는 선에서 E스킬과 Q로 카이팅, 무기스킬로 한 턴 흘리고 W3과 츠바메가에시를 전부 맞추는 게 승리전략입니다.
당연하게도, 이안은 치감 또한 있어야 잡을 수 있습니다.
흥미롭네용
쿨감을 올리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히스이가 쿨감이 그닥 중요하지 않은 실험체인 것은 맞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썬 궁이 있을 때 히스이의 벨류가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해서...
히스이 궁극기 쿨타임이 그렇게 긴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시하기에는 후반에 꼭 몇 초 차이로 궁 없이 한타를 마주했을 때 힘을 쓰기가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이고자 쿨감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3렙 궁 기준 기본 쿨타임은 40초, 쿨타임 30%를 맞췄을 때는 28초입니다.
고작 12초 때문에 쿨감을 챙겨야 할까 생각도 했습니다만...
12초 차이가 은근히 크더라구요.
쿨감을 채웠을 때 게임의 만족도가 더 올라가서 그 뒤로는 계속 쿨감 30% 맞추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콤보에 무스를 빼버리면 안정성이 떨어지거나하진않나요?
W3을 콤보 중에 연달아서 쓰기 때문에 안정성의 문제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W3스킬 자체로 핑퐁+광역 데미지+유틸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요.
그리고, 양검무스를 사용했다는 사실보다, 무스를 맞추지 못했을 때 리스크가 더 큰 편이에요.
ER-Q-무스로 바로 W3을 쓸 수 있냐 없냐가 되게 중요하기 때문에, 무스는 신중하게 방향을 정해줘야 합니다.
만약, 무기스킬이 빗나갔을 시에는 평타치고 뭐하고 스킬을 써서 W3스택을 쌓으려고 하기 보다는, W2로 원딜을 저격하거나 다시 뒤로 빼는 등, 상대 포커싱에 녹아버리지 않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탬은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무기랑 신발은 짬처리, 나머지는 아오자이 스파크쉴드 헬릭스 고정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루트번호 36133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대1 레전드
원챔? 원험체라고 해주시죠
죄송합니다..........아직 중국이리의 잔재가 남아있네요
@@으헤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터 가실거죠?
@커피집착증자 제가 실력만 되면 그러고 싶네요 정말
우왕 님아 3대1 지리긴한다
감사합니다!
아무리 봐도 천애명월도라는 게임의 태백 스킬셋이 생각나네요..
야!! 히쁠뿡!!!!! 뗌뜨리는 어떡꼐가!!!!!!
루트번호 36133참꼬해쭤!!!!!!!!!!!!!!!!!!!!!!!!!!!!!!!!!!!!!!!!!!!!
꼬마워!!!!!!!!!!!!!!!!!!! 니 영쌍뽀꼬 히쓰이 gosu 돼써!!!!!!!!!!!
@@middle3diary 쩡말????????? 너가 최꼬야 김쁠뿡!!!!!!!!!!!!!!! 오늘 올린 영쌍또 꼭 뽜쭤!!!!!!!!!!!!!!!!
내가 좋아하는 케릭도 히스이고 내가 싫어하는 케릭도 히스이다 가넷하면서 히스이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머리가 하얗게 타버림;;; W 4스택만해도 유사 궁각나와서 ㄷㄷ한데 딜탱으로가면 1인분 이상하는느낌? 이런기분이 많이드네요 근대 왜내가하면 충이 되냐고 나도 히스이 마구 휘두르면서 킬맛으로 보고싶단말이야 ㅠㅠ
이거 다박으면 애들 전멸딜 나옴?
처음에 콤보 보여드릴 때 때린 더미가 체력 4000 방어력 140인데도 불구하고 피를 다 깎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콤보가 다 적중하지 않더라도 팀원과 함께 딜을 넣는다면 충분히 다 잡을 각도 나옵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W3을 한타 동안 짧은 시간 안에 두 번 사용하여 광역딜링을 하는 것이기에, 콤보의 딜이 부족하진 않을 것 같아요.
@으헤정 너프전 전성기 쇼이치궁급인데
thanks for the guide...i already subs to you...keep it up...im looking forward for your new video! i hope you can add english subs if poss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