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DSM 버전이 7.0.1-42218 Update 2 입니다. Let's Encrypt 선택이 안되게 끔 되어 있는데요, DSM 7.0.1-4 버전 기준으로 영상 제작해 주시면 안될까요? 암만 해도 안되네요...
그대로 따라했는데 왜 안될까요? http으로는 아무 문제 없이 접속이 됐었는데 인증서를 lets encrypt 껄로 바꿔도 https에서는 err ssl protocol error라고 뜨네요 포트포워딩은 원래 되어 있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홈네트워크는 문제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노트북 들이면서 나스도 샀는데 따라하다 막혀서 도저히 나아갈 수가 없어서 질문 남깁니다. 인터넷선-통신사 모뎀?-공유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나스ddns 외부주소에 아이피가 39.~로 되어있습니다. 아이피타임엔 192.로 시작하며 아이피타임 관리자에서 포트포워드 항목을 눌렀을 때 떠있는 아이피 설정값 그대로에서 포트만 입력해보기도 하고 유랑인님께서 설정하신 값을 그대로 해보기도 했는데 어떤 방법을 써도 ~~ 했을 때 창이 뜨질 않습니다. 연결을 거부했다는 창만 계속해서 뜹니다. 네트워크에 대해서 무지하다보니 검색을 해도 관련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대체 뭘 놓치고 있는지도 감이 잡히질 않네요..
일단 공유기에서 나스 IP를 고정시키세요. DHCP 설정 하면 됩니다. 하는 방법은 ruclips.net/video/Nxx5Glea_RA/видео.html 7분 37초 부터 보시면 나옵니다. 설정하시려면 맥 어드레스를 알아내셔야 하며, 시놀로지 DSM에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고정을 하셨으면 해당 IP를 포트포워딩 하면 됩니다. 시놀로지 DSM에 나오는 IP가 172.32.16.1 이면 172.32.16.1에 5001~5001 포트를 포트포워딩 해 주면 됩니다. 공유기 연결할때 컴퓨터(또는 노트북) 쓰셨을텐데, 그놈의 주소로 포트포워딩 하신것 같네요. 이 경우 당연히 동작하지 않아요. 모든 토지에는 지번이 있고 주소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네트워크 기기는 IP를 받습니다. 내가 컴퓨터의 IP로 포트포워딩을 설정했는지 노트북의 IP로 포트포워딩을 설정했는지 나스1번 랜선의 IP로 포트포워딩 했는지, 나스 2번 랜선의 IP로 포트포워딩 했는지 다 구분해야 합니다. 나스 1번 랜선의 IP를 포트포워딩 하셔야 합니다.
@@Yurangin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만 틀린 부분 없이 잘 진행했다 생각했는데도 되지가 않네요ㅠㅠ.. 우선 말씀하신 나스IP고정은 주소창에 find.synology~ 를 해서 나와있는 시놀리지의 ip, 맥 어드레스를 기입 했으며(192.~ 시놀리지의 ip, 컴퓨터의 ip(cmd-ipconfig 켜서 확인)가 서로 다른 것을 확인하고 입력했습니다. 나스는 1번포트에 연결되어 있으며 주소 확인 경로는 제어판-네트워크-네트워크인터페이스 에서 'LAN 포트 1 ' 에 설명되어 있는 ip주소(find.synol~ 에서 나온 주소와 동일) 로 포트포워딩을 했습니다. 이게 맞겠지 하면서 했는데 정확히 맞는 방식인지는 모르겠네요.. 틀린 방법이었거나 혹은 제가 제어판에서 체크리스트를 잘못한건가 싶기도 하구요. 제어판 DSM 설정에선 HTTPS로 리디렉션 항목 체크(체크 해제하고도 시도해봤습니다) 방화벽 체크, DoS 보호 체크를 해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알고보니 집에 인터넷이 선->통신사모뎀->공유기 로 되어있는데 시놀이 모뎀과 연결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선 빼서 공유기로 꽂아뒀는데 혹시 이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위의 작업들은 공유기로 시놀의 랜선을 옮긴 후에 했습니다. 또 여기서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는데 find.sy~ 해서 늘 페이지에 접근을 했었는데 아이피타임을 만지고 나서부터인지 아님 시놀 제어판에서 뭔가 잘못 건드렸는지 저렇게 접근했을 때 '이 페이지는 https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뜹니다. 원래 뜨던 항목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뜨더군요. 여기서 해결책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기까지라도 올 수 있어서, 네린이가 이런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라도 제겐 정말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당장 해결을 못한다 하더라도 카페에 가입해서 질문남겨놓고 해결책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산책 시놀로지를 공유기가 아닌 모뎀에 바로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하셨다면 해당 설정은 잘못한 설정이 됩니다. 모든 설정이 (DDNS, 퀵커넥트 등) 공유기 아래에 물려 있을때 이루어 졌어야 합니다. DDNS에 등록된 외부 아이피랑 컴퓨터로 내 아이피를 whatismyipaddress.com/ 에서 확인 했을 때 일치 해야 합니다. 하나는 공유기 아래에 물리고, 하나는 모뎀에 바로 물리면 이게 일치 안합니다. 모두 공유기 아래에 물려놓고 DDNS 설정을 다시 하세요. a.synology.me라는 이름을 썼다면 이름을 다른걸로(b.synology.me) 바꾸고 3일 뒤에 다시 원래 이름을 사용하세요. 1. 같은 공유기에 물려있는 컴퓨터로 접속해서 whatismyipaddress.com/ 에서 찍히는 내 IP로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 가능해야 합니다. XXX.YYY.ZZZ.AAA:5000 2. 시놀로지 DDNS 외부 IP 주소가 1번에 나온 주소와 동일해야 합니다. 3. 시놀로지 1번 랜선 IP 주소(외부 IP아님)의 5001번 포트를 포트 포워딩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 설정)
DS712+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구형이죠;;; 연결 상태는 KT공유기에서 새로 산 링O시스(MR7350)에 wan으로 연결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럼 포트 포워딩은 KT공유기에서 해야 하는건가요? 링O시스에서는 포트 포워드라는게 없어가지고;;;; ㅠㅠ 외부 접속 확인이 어렵네요ㅠ
와, 감사합니다. 외부에서 접속하는 방법 유튜드 영상 이것저것보다가 실패했는데, 이영상보고 성공했어요~^^ 한가지 궁금한 점은, 집안(같은 공유기)에선 영상처럼 https 주소(:5001사용) 찍고 들어가는 거랑, 내부 사설ip(:5000사용) 치고 들어가는 거랑 속도나 안정성 등등이 같을까요? 둘다 들어가지긴 합니다.
유량인님.. 제 나스는 DS1821+ 이며, 영상을 보고 설정을 진행했는데... 영상속의 DSM과 저의 DSM7 버전이 다르긴 했지만 다른 것은 패스가 된듯하지만 인증서 발급자에서 FAIL이 난 듯 합니다. 삭제하고 다시 설정을 해보려 했지만 Let's Encrypt인증서를 선택할 수 없게 비활성화 되어서 안되네요... 머가 문제일가요?
확인해 보니 저도 그렇네요. "Let's Encrypt에서 인증서를 가져오고 기본 인증서로 설정" 라는 뜻이 인증서를 발급해서 기본 인증서로 설정하겠다라는 건데, 이미 발급받아서 기본 인증서로 되어 있으니 체크를 못하게 한 듯 하네요. 이게 체크가 안되더라도 저는 접속이 잘 됩니다. 접속해서 이 영상의 우리은행 사이트 인증서 보는 것 처럼 브라우저에서 인증서 조회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따라보고 있는 초보입니다. 초기 설치는 모두 끝났습니다만 Https 설정하려고 따라해 보니 공유기란것을 별도로 사야만 하는건가요? 저희집은 U+기가 Wi-fi가 기계가 있는데 이건 통신사 모뎀이고 공유기가 아닌건가요? IPtime이란것을 또 사야지만 포트포워딩하고 나스를 온전히 사용가능한건가요? 너무 초보라 죄송합니다
통신사가 제공해준 장치가 모뎀인지, 공유기인지, 모뎀과 공유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통신사 제품이 모뎀과 공유기 기능을 둘다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제 3자의 제품을 저는 권하는 편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통신사가 준 제품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통신사의 경우 해당 인터넷 회선에 몇개의 기기를 물려서 쓰는지 눈에 불을 켜고 감시를 합니다. 또한 다른 공유기에서 사용가능한 일부 기능을 막아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집에서 별도로 네트워크 구성할 일이 없다면 그냥 통신사 장비에 물려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이때 통신사가 준 장비가 모뎀이 아니라 모뎀과 공유기 모두 지원하는 장비여야 하며, 통신사가 준 장비가 모뎀 모드로 동작하고 있으면 안되고, 공유기 모드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모르는 분(얼굴 본 적이 없으므로..)이니 공유기를 꼭 구매하시라고 권하지 않겠습니다만, 친구나 후배 였다면 공유기 안샀다고 쿠사리 줬을 껍니다. 더군다나 NAS의 약자가 Network Attached Storage인데, 어떻게 가장 중요한 Network에 투자를 안했냐 하면서요. 선택은 언제나 본인의 몫입니다. 구입하지 않고도 잘 쓸 수 있다면 돈 안쓰는게 최고 입니다. 제 다른 영상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관련 이야기가 나옵니다. ruclips.net/video/km2ysSvcRvE/видео.html
A나스와 B나스가 포트번호는 당연히 다를 거라고 가정하곘습니다. 같다면 인터넷 회선을 하나 더 들이셔야 합니다. (인터넷 용량/속도 증설이 아니고 인터넷 회선을 하나 더 추가하던지, IP를 추가로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사에 추가 요금 내면 가능합니다.) A나스가 5000번이고, B나스가 50000일때 A.Synology.me:5000, B.synology.me:50000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럴경우 전혀 문제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A나스가 5000번인데 A.synology.me:50000 으로 접속하거나, B.synology.me:5000으로 접속하면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봤을땐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랑인님 영상 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그냥 직장인인데 재택 근무 때문에 홈네트워크 구성해 보다가 취미 삼아 이것 저것 추가해 보고 있는데요. 올려주신 영상 보다가 한가지 궁금한 점이.. 저는 iptime 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인터넷 풍문을 들은바가 있어서 라우터, 허브, 무선 AP 등을 티피링크 제품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유랑인님 같은 전문가들도 iptime 제품을 쓰시는 것 봐서는 인터넷 풍문도 믿을게 못되는거 같네요. iptime 제품을 선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iptime 제품 저도 안좋아합니다. 제가 대학교/대학원에 있을때 (컴퓨터 전공) iptime 공유기는 아직도 IPv6를 지원안해서 국내 IPv6 지원에 걸림돌이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습니다. 10년 넘게 지난 2021년인 지금도 IPv6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iptime을 사용한 것은 대부분의 가정에 해당 제품이 있을 것이고, 그래서 iptime 제품 위주로 설명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도 하고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사용하는 영상 : ruclips.net/video/Nxx5Glea_RA/видео.html 티피링크든, 넷기어든, 아수스든 글로벌적으로 유명한 공유기들은 해커들이 뚫을려고 시도를 많이 합니다. 실제로 제 해킹 영상에 보면 제 서버를 넷기어 공유기 인줄 알고 해킹 시도한 사례가 있습니다. 해킹 사례 : ruclips.net/video/LWqdReorYoE/видео.html 공유기는 관리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펌웨어) 업데이트 확실히 하고, 포트포워딩은 딱 필요한 몇개만 사용하며, 절대로 DMZ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공유기에 연결되는 기기들도 백신을 설치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기기, 휴대폰이 문제인데, 카페에서 와이파이 아무거나 쓰다가 감염되서 우리집에 들어와서 전파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공유기를 어떠한 것을 쓰는지 관계 없이 관리자 계정 admin 아이디 사용안하고 다른걸로 변경하고, 비밀번호 길게 어렵게 세팅하기 등등 기본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기에 기능이 많을 수록 (외장하드 연결하면 나스 동작하는 기능 등등) 버그도, 보안 결함도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더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항상 필요하지 않은 기능은 꺼야죠. 이 모든 내용들이 대부분 제 해킹 사례 설명 영상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해킹 사례 : ruclips.net/video/LWqdReorYoE/видео.html ps) 제가 보안 관련해서 항상 이야기하지만, 나는 아이피타임 안쓰니까 안전해, 나는 시놀로지에서 SMB 3.0만 켜놨으니까 안전해, 백신 설치했으니까 안전해 라고 생각하면서 평소에 가만히 있는게 가장 위험합니다.
@@Yurangin 네 해킹사례에 관한 영상도 이미 봤습니다. 티피링크에 TL-R605 VPN 이라는 멀티 WAN 을 지원하는 라우터를 샀는데.. 그냥 막연히 상품 설명에 보안을 자신있게 강조해 놨길래... iptime 보다는 좋겠지 ... 라고 생각하고 이걸 샀네요. 자세한 설명, 답글 감사합니다. 저는 NAS는 앞으로도 안쓸 것 같은데, 외부에서 업무때문에 원격으로 PC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듯 해서 VPN은 써볼까 하거든요. 그래서 보안에 좀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말씀하신 기본 수칙을 잘 지켜가면서 보안수준을 높여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없는 우리집에 해커가 죽자 사자 달려들진 않겠죠 ㅎㅎㅎㅎ
와 너무 감사합니다.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nas 관련 유용한 글이 너무 많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시놀로지 인증서 발급 관련 다른 블로그도 같이 봤는데요~ 공유기에서 80 포트도 포워딩으로 열어놓아야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90일 만료에 다른 자동갱신 처리도 된다고 들었는데 80포트도 열어놓아야 될까요? 만약에 맞다면 이게 거꾸로 HTTPS 적용하려고 하다가 80 포트 열어놓는게 보안이 더 취약한게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드는데 괜찮을까요??;;
자세한 설명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을 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DDNS 를 이미 추가한 상태라서 DDNS 추가시 뜨는 Let's encrypt 창을 보려면, 기존에 추가되어 있는 DDNS 주소를 삭제한 다음에 다시추가해야 하나요? Let's encrypt 를 사용하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
@@ChanceLabMedia 저는 DDNS 추가할때 인증서도 아마 설치했던거 같아요. "제어판->보안->인증서" 가 보니 시놀로지 DDNS 기본 인증서가 있더군요. 만약 없으시다면, 거기서 추가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생성 창이 뜹니다. 여기서 Let's encrypt 인증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참좋은진목교회 입력하신 이름들을 나열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저는 시놀로지 카페 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뭔가 봐야 하는 곳과는 교류하지 않습니다. synology.me가 아닌 다른 이름 사용하신거라면 그 이름도 알려주세요. ex) aaa.blahblah.com
궁금한게 있는데 마지막 설명 부분중에.. LTE로 바꾼후... "유랑인.시놀로지.ME" 로 접속하라고 하셧는데.. 뒤에 포트 번호 안적어도 되는가요 ?? 그리고 어떤 유튜버를 보니까 DS PHOTO 사용하려면 포트번호 80번를 포트포워딩 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그냥 5001번 입력해도 접속이 잘되네요.. ㅠ 뭐가 맞는설명일까요 ??
포트포워딩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나스를 홈 네트워크 밖, 외부에서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접속할 일이 없다면, 포트포워딩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나스를 사용하지 않거든요. 다만 어쩔 수 없이 열어야 한다면 딱 필요한 포트만 열고, 해당 부분을 암호화 하고, 다른 보안적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IP time 공유기 (컴퓨터는 192.~~~.5, NSA는 192.~~~.6) 설정 맞게 했고 다른 블로그 보면서 교차검증으로 잘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공유기를 쓰는 컴퓨터에서는 접속이 안되고 모바일데이터(외부망)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미칠거같아요... 찾아보니까 납치? 라고 하던데 해결방법없을까요...? ----------------------------------------------- 해결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공유기를 같이 쓰고 있었는데 그 공유기 설정을 브릿지로 바꾸니까 해결되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400 Bad Request ------------------------------------------------------------------------------------------ The plain HTTP request was sent to HTTPS port nginx 이렇게 뜨는데 이유가 뭘까요?
외부에서 DSM에 접속 가능한 것 자체를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는 외부에서 DSM 접속 하는걸 차단해 두었습니다. ruclips.net/video/gMxTPSqlKLE/видео.html (7분 17초) 속도 문제는 네트워크 문제 입니다. ruclips.net/video/km2ysSvcRvE/видео.html (5분 53초 부터) 외부에서 WebDAV만 열어놓고 DSM 차단하면 파일에 접근 가능합니다. ruclips.net/video/6QF0ufPTFzo/видео.html 전반적으로 제 영상 한번 쭉 둘러 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Yurangin 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외부에서는 DSM접속 안하는게 좋겠네요. 제 질문은 내부에서 DSM접속 할때 내부아이피로 http192.168.... dsm접속 할때는 보안 문제엔 걱정을 덜 해도 될까요? 내부라도 무조건 https DDSN로 접속 해야 하나 싶어서요?
@@ujinkim4098 밖에 나가서 휴대폰을 공짜 Wifi나 카페 같은데서 쓰고 집에 와서 다시 wifi에 연결했을때 이 휴대폰을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해킹은 가장 취약한 부분을 노리는데, 이런식으로 휴대폰이 감염된 다음에 우리집에 와서 내부네트워크를 도청하거나, 다른것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라이브스트리밍에서 여러번 질문이 나왔고 같은 이야기를 자꾸 하고 있어서 영상으로 제작해야 하나 싶긴 하네요. "https 무조건 쓰니까 난 안전하겠지?" 가 가장 위험합니다. 물론 https 쓰면 적어도 해당 로그인 과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청해서 해킹하는건 불가능하니까 쓰면 좋습니다. 다만 중간에 채널 도청이 아니라 로그인을 하는 컴퓨터나 휴대폰이 해킹되어서 채널 도청이 아니라 아예 입력하는 모든 값들을 복사해서 다른곳으로 전송해 버린다면 의미가 없겠죠. 즉 https를 쓰면서 휴대폰, 컴퓨터의 윈도우 등등 다른 보안들도 다 챙겨야 합니다. 단순히 "https 쓰니까 끝!" 이 가장 위험합니다. 해킹은 다양한 경로로 시도되며 들어옵니다. 제가 서버해킹 사례 설명한 영상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victor880880 인증서를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만료 되었거나, 인증 기관이 만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영상에는 인증서를 간략하게 설명했지만, 인증서를 발급해준 기관 역시 인증을 하게 되는데, 그게 만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인증서의 어떤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영상에서 브라우저의 자물쇠를 눌러 확인하는 부분이 있는데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에서 HTTPS로 리다이랙션 하는것은 우리가 주소창에 naver.com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naver.com으로 넘어가게 해 주는겁니다. 즉 보안연결이 아닌 http로 연결하면 보안연결 할 수 있는 https로 한번 더 보내는거죠. 따라서 포트 개방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이 방식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즉 이 방식을 했다고 해서 공유기 설정을 건너뛸 수 있는게 아닙니다. 아마 이 방식을 하시기 전에 DMZ 같은 다른 설정을 하신것으로 추정됩니다. HTTP/2는 HTTP/1.1 의 업그레이드 프로토콜로 매 세션마다 연결을 했다 끊었다 하지 않고 풀링 하여 속도를 올려 주는 기술입니다. 이 역시 포트 개방을 하지 않았다면 HTTP에 접속이 안되기 때문에 폴링이고 뭐고 관계 없이 동작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즉 포트 개방 문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어쨌든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나스 ip로 설정했는데도 안되서 1번부터 10번까지 포트포워딩을 다 해봤지만 인터넷창에 nas가 접속을 거부한다고 뜹니다. 라우터 검색을 해봤더니 2개이상의 라우터가 감지됐다 라고 뜨고 브릿지모드로 전환을 하라는데 전 공유기가 한개밖에 없는데..... 아파트 관리함에 있는 sk브로드밴드 모뎀이나 다른것이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경우 그냥 sk브로드 밴드에 전화하는 수밖에 없을까요? 다음영상 보고 설정 계속 해야되는데 여기서 멈춰서 ㅜㅜ
@@노라존스-n4z 음 일단 "1번부터 10번까지 보트포워딩을 다 해봤지만" 이게 무슨뜻인가요? 아이피 번호인가요? 아니면 포트 번호인가요?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됩니다. 이게 참 답답한 경우인데, 본인도 모르는, 라우터가 실제로 2개가 있는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정확한 네트워크 구조를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Yurangin 외부주소가 1.230.~~인데 그럼 맞는거겠죠? 제가 지금 계속 이것저것해보고 있는데 문제가 라우터 설정에서 네트워크 환경 확인이 에러 표시가 나면서 '경고: 모든 포트 전달 규칙이 실패한 경우, 네트워크에 라우터가 두 대 이상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이런식으로 문구가 뜨는데요 이것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 아실까요? 구글링 엄청 해봤는데 도저히 해결이 안되네요.. 포트포워딩은 근데 내부 IP주소를 나스 퀵커넥트 상에서 나오는 LAN 포트에 있는 192.168.0.~~ 이부분 적는거 맞나요? 그리고 로컬포트는 webDAV에서 5006으로해놔서 포트포워딩할 때 외부 포트랑 내부 포트 5006으로 했는데 이렇게 하면되는거 맞죠? 그리고 호기 제가 지금 외부에서 quickconnect로 접속하는건 되고 xx.synology.me:5006으로 접속하는게 안되는데 이게 되어야 외장하드처럼 쓸수있는거죠? 5시간째 헤매고 있다보니 멘붕이 오네여..
@@thk8577 1.203.은 제가 아는 한국 IP 대역이 아닌데요? 조회 해 보니 1.203.0.0 ~ 1.203.255.255 까지 모두 중국 대역인듯합니다만.. 중국 거주 하시는건가요? 그리고 WebDAV를 위한 HTTPS를 설정하시는 거면 5006으로 하는게 정상인데, 이 영상은 HTTPS 설정 영상이고, 이 영상에 나오는 로그인 테스트를 하시려면 5001번 포트도 열어야 합니다. 수정)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 결과 SK 브로드밴드거라고 나오네요.
@@Yurangin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네 한국 거주중이고 sk쓰고 있습니다ㅎㅎ 1.230~이구요. 5001도 안되네요ㅠㅠ 아무래도 저 '모든 포트 전달 규칙이 실패한 경우~' 저 문구가 뜨는 문제가 원인인것 같기는한데 착잡하네요.. 구글 찾아보면 종종 있는 문제같기는한데 컴알못은 웁니다.ㅋㅋㅠㅠ
@@thk8577 이건 나스의 문제가 아니고 네트워크 문제 같네요. 집안에 홈 네트워크가 어떻게 구축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가 1개인데 진짜로 공유기가 2개 이상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영상중에 나스가 느려요~ 하는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 후반부에 보면 네트워크 구조도가 나옵니다. 해당 형태의 구조를 가지는지 가지지 않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일단 이름이 다릅니다. 그럼 다른겁니다. DDNS는 다이나믹 도메인 네임 서버로 도메인 네임 서버를 동적으로 해 주는 기능 입니다. HTTPS는 HTTP를 Secure 하게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서로 접점이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사성을 보이는 것 같은 착각을 하는 이유는, "영상에서도 설명이 나오지만" HTTPS를 위한 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도메인이 있어야 하며, 도메인을 설정하려면 DNS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의도가 DDNS에서 이미 DNS를 설정했으니까 DNS 설정 말고 나머지만 하면 되는것이냐? 라고 물으신거라면 저는 "네" 라고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 문장이 모호하여 2가지로 해석되어서 2가지로 답변 드렸습니다.
DDNS를 통해서 만들어진 인증서는 자동 갱신 됩니다. 갱신 시점은 인증서 만료되기 한달 전 부터 입니다. 이는 Let's Encrypt가 30일 미만으로 남은 인증서만 갱신해 주기 때문입니다. 자동갱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제어판 -> 보안 -> 인증서란에서 인증서 선택해서 수동 갱신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갱신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 링크 참조 하시면 됩니다. www.synology.com/ko-kr/knowledgebase/DSM/tutorial/Security/What_should_I_do_if_cannot_add_renew_lets_encrypt
community.synology.com/enu/forum/1/post/127935 이 게시글에 의하면 시놀로지 DDNS를 통한 설정이 아니라면 자동갱신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놀로지가 제공해 주지 않으니 셀프로 만들어서 써야 할거 같네요. cron에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이면 될듯) acme 툴을 호출해서 인증서 갱신하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 보니 해외에 어떤 개발자(프로그래머)가 시놀로지를 사용하는데 제가 생각하는걸 만들었네요. itnext.io/synology-lets-encrypt-dns-01-challenge-acme-sh-and-route53-af491786d262 그런데 무작정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저기는 AWS를 사용하는거라서 질문하신분 환경에 바로 적용할 수는 없어요. 완전히 똑같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절차와 원리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cf) 도메인 직접 붙여서 쓰실 정도면 DNS에 대해 잘 아시고, 직접 구성하실 정도면 서버 설정 및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알고 계신다고 가정하고 썼습니다. 너무 어려우시다면 다시 말씀 주세요. 이해를 도와드릴 수 있으나, 툴을 직접 만들어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유랑인님 영상 덕분에 https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마지막의 설명대로 DS File 앱에서 https 로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DS Photo 에서는 https 로는 로그인이 안되고, http 로 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C의 DSM 에서 Plex 와 DS Photo 를 클릭하면 이들도 https 로 연결이 안되고, '주의요함'이 주소창 앞에 뜨네요. 주소앞에 를 붙이면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xxx.synology.me에서 정보(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등)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이 서버가 xxx.synology.me임을 입증할 수 없으며 서버의 보안 인증서가 *.70da94c06e3d4a58bdc9edabdfbb49cc.plex.direct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서버를 잘못 설정했거나 불법 사용자가 연결을 가로채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xxx.synology.me(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이라고 뜨네요. 192.168.0.xxx 가 아닌 도메인네임으로 연결한건데도 이런메시지가 뜨네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드바이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기 쉽게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제가 집(내부)과 학교(외부)에서 사용을 하고있는데 학교에서 ID.synology.me:5001로 들어가면 https로 접속이 되지만 집에서 ID.synology.me:5001로 들어가면 ID.synology.me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고 나오게 됩니다. 혹시 집(내부)에서는 ID.synology.me:5001로 접속이 안되는 것인가요?
라이브 스트리밍때 이야기를 드렸는데, 다시 남겨 봅니다. 일단 내부 ip로 http 사용해서 접속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그다음 외부(휴대폰 wifi 끄고 하시면 됩니다.)에서 시놀로지 나스를 도메인 주소 사용해서 https로 접근해보세요. 여기까지는 반드시 가능해야 합니다. 다시 휴대폰 wifi 켜셔 https로 도메인주소 사용해서 접근했을 때 접근 되지 않는다면, 내부망 DNS가 '납치' 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나 설정이 일부러 불손한 시도라고 판단해서 '납치' 할 수도 있지만,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네트워크의 문제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분 설명을 군더더기 하나 없이 알기 쉽고, 깔끔하게 하시네요.
진짜 다른것들보고 암걸리다가 여기서 암에 다 치유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에 나온 개념들을 잘 모르고 있었는데, 저도 모르는새 해당 설정들이 자연스럽게 이미 적용되어져 있는 걸 보니 시놀로지가 참 사용자 친화적으로 발달 된 것 같습니다.
개념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DSM 버전이 7.0.1-42218 Update 2 입니다. Let's Encrypt 선택이 안되게 끔 되어 있는데요, DSM 7.0.1-4 버전 기준으로 영상 제작해 주시면 안될까요?
암만 해도 안되네요...
설명을....너무 잘 하시네요.
몇 년 째 사용하고 있었는데도 덕분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오랜 시간 투자해서 배워야 하는 네트워크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알게 모르게 쉽게 설명을 해버렸습니다.
늦게 찾아보게 된 영상이지만 정말 깔끔한 설명 덕분에 이해도 잘 되고 설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상 업로드가 멈춘 것 같기는 하지만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귀찮아서 이 영상 주소를 저장했다가 3달 지난 오늘에야 https설정했네요. 타인에게 도움 많이 주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이번이 2번째 보는 건데 이전에는 잘 모르고 그냥 지나쳤던 부분들 때문에 다르게 설정했던 부분을 다시 들으면서 찾아냈네요. 덕분에 무사히 설정을 마쳤습니다. 👏
정말 너무 깔끔하게 영상 올려주셨네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를 안할 수가 없네요. 초보인 제가 네트워크 기초를 쉽게 이해하게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진짜 핵심을 간단 명료 깔끔 하게 설명하셔서 구독 박았습니다...게다가 설명에 카더라가 없어서 너무 좋네요..!
저도 이미 알고 있어서 셋팅한 내용이지만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정말 설명이 너무 좋습니다!! 나스 관련 지식 많이 배워갑니다. ^^
나스 컨텐츠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려요
최고입니다~~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그대로 따라했는데 왜 안될까요?
http으로는 아무 문제 없이 접속이 됐었는데 인증서를 lets encrypt 껄로 바꿔도 https에서는 err ssl protocol error라고 뜨네요
포트포워딩은 원래 되어 있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홈네트워크는 문제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노트북 들이면서 나스도 샀는데 따라하다 막혀서 도저히 나아갈 수가 없어서 질문 남깁니다.
인터넷선-통신사 모뎀?-공유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나스ddns 외부주소에 아이피가 39.~로 되어있습니다.
아이피타임엔 192.로 시작하며 아이피타임 관리자에서 포트포워드 항목을 눌렀을 때 떠있는 아이피 설정값 그대로에서 포트만 입력해보기도 하고
유랑인님께서 설정하신 값을 그대로 해보기도 했는데 어떤 방법을 써도 ~~ 했을 때 창이 뜨질 않습니다.
연결을 거부했다는 창만 계속해서 뜹니다.
네트워크에 대해서 무지하다보니 검색을 해도 관련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대체 뭘 놓치고 있는지도 감이 잡히질 않네요..
일단 공유기에서 나스 IP를 고정시키세요. DHCP 설정 하면 됩니다. 하는 방법은
ruclips.net/video/Nxx5Glea_RA/видео.html 7분 37초 부터 보시면 나옵니다. 설정하시려면 맥 어드레스를 알아내셔야 하며, 시놀로지 DSM에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고정을 하셨으면 해당 IP를 포트포워딩 하면 됩니다.
시놀로지 DSM에 나오는 IP가 172.32.16.1 이면
172.32.16.1에 5001~5001 포트를 포트포워딩 해 주면 됩니다.
공유기 연결할때 컴퓨터(또는 노트북) 쓰셨을텐데, 그놈의 주소로 포트포워딩 하신것 같네요. 이 경우 당연히 동작하지 않아요. 모든 토지에는 지번이 있고 주소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네트워크 기기는 IP를 받습니다. 내가 컴퓨터의 IP로 포트포워딩을 설정했는지 노트북의 IP로 포트포워딩을 설정했는지 나스1번 랜선의 IP로 포트포워딩 했는지, 나스 2번 랜선의 IP로 포트포워딩 했는지 다 구분해야 합니다.
나스 1번 랜선의 IP를 포트포워딩 하셔야 합니다.
@@Yurangin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만
틀린 부분 없이 잘 진행했다 생각했는데도 되지가 않네요ㅠㅠ..
우선 말씀하신 나스IP고정은 주소창에 find.synology~ 를 해서 나와있는 시놀리지의 ip, 맥 어드레스를 기입 했으며(192.~
시놀리지의 ip, 컴퓨터의 ip(cmd-ipconfig 켜서 확인)가 서로 다른 것을 확인하고 입력했습니다.
나스는 1번포트에 연결되어 있으며 주소 확인 경로는 제어판-네트워크-네트워크인터페이스 에서 'LAN 포트 1 ' 에 설명되어 있는 ip주소(find.synol~ 에서 나온 주소와 동일) 로 포트포워딩을 했습니다.
이게 맞겠지 하면서 했는데 정확히 맞는 방식인지는 모르겠네요..
틀린 방법이었거나 혹은 제가 제어판에서 체크리스트를 잘못한건가 싶기도 하구요.
제어판 DSM 설정에선 HTTPS로 리디렉션 항목 체크(체크 해제하고도 시도해봤습니다)
방화벽 체크, DoS 보호 체크를 해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알고보니 집에 인터넷이 선->통신사모뎀->공유기 로 되어있는데
시놀이 모뎀과 연결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선 빼서 공유기로 꽂아뒀는데 혹시 이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위의 작업들은 공유기로 시놀의 랜선을 옮긴 후에 했습니다.
또 여기서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는데 find.sy~ 해서 늘 페이지에 접근을 했었는데 아이피타임을 만지고 나서부터인지
아님 시놀 제어판에서 뭔가 잘못 건드렸는지 저렇게 접근했을 때 '이 페이지는 https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뜹니다.
원래 뜨던 항목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뜨더군요.
여기서 해결책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기까지라도 올 수 있어서, 네린이가 이런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라도 제겐 정말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당장 해결을 못한다 하더라도 카페에 가입해서 질문남겨놓고 해결책을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산책 시놀로지를 공유기가 아닌 모뎀에 바로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하셨다면 해당 설정은 잘못한 설정이 됩니다.
모든 설정이 (DDNS, 퀵커넥트 등) 공유기 아래에 물려 있을때 이루어 졌어야 합니다.
DDNS에 등록된 외부 아이피랑 컴퓨터로 내 아이피를 whatismyipaddress.com/ 에서 확인 했을 때 일치 해야 합니다.
하나는 공유기 아래에 물리고, 하나는 모뎀에 바로 물리면 이게 일치 안합니다.
모두 공유기 아래에 물려놓고 DDNS 설정을 다시 하세요. a.synology.me라는 이름을 썼다면 이름을 다른걸로(b.synology.me) 바꾸고 3일 뒤에 다시 원래 이름을 사용하세요.
1. 같은 공유기에 물려있는 컴퓨터로 접속해서 whatismyipaddress.com/ 에서 찍히는 내 IP로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 가능해야 합니다.
XXX.YYY.ZZZ.AAA:5000
2. 시놀로지 DDNS 외부 IP 주소가 1번에 나온 주소와 동일해야 합니다.
3. 시놀로지 1번 랜선 IP 주소(외부 IP아님)의 5001번 포트를 포트 포워딩 하셔야 합니다. (공유기 설정)
@@Yurangin 선생님 감사합니다..
훌륭하신 선생님 덕분에 어찌저찌해서 웹다브까지하고 외부연결도 성공했습니다 흑흑..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채널 대성하시길!
설명 너무 좋네요 https가 막연했는데 많이 배워갑니다.
너무 좋은 설명입니다~ 매번 하면서 궁금하고 잘 몰랐었는데 덕분에 해결됐어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진짜 깔끔하게 설명 잘하시네요 ㄷㄷ
사서 정말 순수 웹하드 기능 외에는 사용 못하고 있는데,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5:44 님들아 DSM7.0 이후 IPv4 Ipv6 비워두면 안 넘어가는데 어떡하죠??
링O시스 제품으로는 포트 포워드라는 언어가 없네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ㅠㅠ
최고입니다.
포트포워딩 하는 중 내부 아이피도 입력하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ㅠㅠㅠㅠㅠㅠ
무선공유기의 USB로 간이 NAS를 운용하는데요. 잘 되고 있었는데 최근 언제 부턴가 부터 헨드폰에서는 이상없이 잘 되는데 집 PC에서는 연결이 안됩니다. 아무리 해도 안되는데 왜 그런지 답답합니다. 해결할수 있을 까요?
강의 열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시놀로지 검색해서 오게됬는데 정말 많은거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5:40 IPv4 란에는 뭘 적어야 하나요?
와, 설명 너무 잘하신다. 덕분에 ddns성공했습니다!!
유랑인님 안녕하세요, LG U+공유기에서 Iptime공유기로 공유기가 다시 연결되는 브릿지 형태에서는 어떠한 형태로 포트포워딩을 구성해야할까요?
첨언하자면...위와같이 도메인으로 접속하는건 인터넷 공간을 거쳐 접속하는 것이고 만약 나스에 접속하는 출발지가(접속자)가 공유기 내부에 있다면(같은로컬) 사설IP로 접근하시는게 속도면에서 더 나을수 있음.
아이피타임 공유기도 외부에서 접속할때도 있고 합니다 wol기능 사용목적으로요
혹시 공유기도 https로 접속 가능한가요?
quick connect 가 생겼는데 뭐가 다른거죠?
설명 감사합니다. 인증서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인증서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제어판>보안>인증서에서 인증서를 수동으로 만드십시오" 라고 하는데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라우터 RT2600ac 를 사용중인데 이경우에는 어떻게 포트포워딩을 해야할까요..? 윈도우로는 5000 5001 둘다되는데 맥에서는 5000만 되서 미치겠네요 ㅠㅠ
와.............. 나스때문에 고생이 많았는데 본사보다 더 확실히 알려주시네요. 그런데... 공유기를 껐다키면 접속이 안되던데 그건 어떻게 해결하나요?
정말 쉽게 설명하네요
DS712+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구형이죠;;; 연결 상태는 KT공유기에서 새로 산 링O시스(MR7350)에 wan으로 연결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럼 포트 포워딩은 KT공유기에서 해야 하는건가요? 링O시스에서는 포트 포워드라는게 없어가지고;;;; ㅠㅠ 외부 접속 확인이 어렵네요ㅠ
덕분에 확실히 이해했네요. 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이것저것 다 설치했었는데 다 되어 있었네요. 아이피가 더 외우기 쉬웠는데 아이피로 접속하지 못한게 아쉽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Let's encrypt인증서가 막혀서 갑자기 와부에서 접속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ㅜ이부분 해결할 영상있으면 좋을거같습니다.
저렇게 도메인주소로 접속하면 내부망 속도는 이용 못하는거죠?
질문잇습니다. The plain HTTP request was sent to HTTPS port
nginx 라고 뜨네요... 시키는데로 다 했는데.. ㅠㅠ 왤까요?
아 해결했습니다. 주소를 https 부터 다 입력햇어야되네요
여쭤볼 게 있는데.. 설정 다 완료했더니 사용자 계정 따로 만들어 놓은게 접속이 안되는데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권한 설정은 다 마쳤는데 안되네요ㅠㅠ
이제야 그동안의 문제점이 해결됐네~~!!!! 감사합니다~~~~~
엘지유플러스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NAT LOoopback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내부망에서 DDNS로 접속이 불가능하네요
HTTPS셋팅을 하고 나니 IP로도 접속이 안되고..
퀵커넥트로만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혹시 뭔가 스마트한 방법이 있을까요
이 경우는 장비를 바꾸는 수 밖에 없습니다. LG가 그런 장비를 줄 리가 없으니 LG 모뎀에 사설 공유기를 물리고 사설 공유기가 공인 IP를 받고, 그 아래에 나스를 물려야 합니다.
@@Yurangin 답변감사합니다. LG공유기 밑에 있는 공유기가 공인IP를 받는 방법이 있나보네요.
@@ywj256 모뎀역할로 동작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가능합니다.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LG를 사용해본 역사가 없습니다.
ruclips.net/video/30wlGldueCE/видео.html
참고 바랍니다.
@@Yurangin 네 답변 감사합니다. 나스 입문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https로 사용시 파일복사속도나 다른것들이
느릴수있나요?
https로 도메인으로 접속을해도 안전하지않음 으로뜨는데 왜그런건가여 ddns도다했습니다
와, 감사합니다. 외부에서 접속하는 방법 유튜드 영상 이것저것보다가 실패했는데,
이영상보고 성공했어요~^^
한가지 궁금한 점은,
집안(같은 공유기)에선 영상처럼 https 주소(:5001사용) 찍고 들어가는 거랑,
내부 사설ip(:5000사용) 치고 들어가는 거랑 속도나 안정성 등등이 같을까요?
둘다 들어가지긴 합니다.
DDNS 추가할때 인증실패라고 뜨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다 했는데요
모든권한 다있는 계정은 잘 되는데
파일스테이션 권한이랑 웹데브 권한만 준 계정은 이 서비스 이용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뜨네요 (크롬에서 5001로 로긴하려할때
퀵커넥트로는 로긴 잘 됩니다. 어떤 문제일까요?
HTTPS 설정 잘 해서 사용은 하고있습니다, 갑사합니다. 헌데 예전에는 \\서버이름 으로 접속가능했었는데
퀵 커넥트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속도차이가 많이 나나요?
공유기 윗단에 있는 장비에서 공인아이피의 포트를 막는 경우도 있나요? 공유기에서 ddns설정도 하고 포트포워딩도 했는데 netstat로 보면 받는쪽에서 syn sent로 떨궈버리네요.. 내부망 사설ip에서는 되는데 집에서 하려면 안되네요.
라우터단에서 차단 가능할거라고 봅니다. 이론상 가능한데 실전에서 못할것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유량인님.. 제 나스는 DS1821+ 이며, 영상을 보고 설정을 진행했는데... 영상속의 DSM과 저의 DSM7 버전이 다르긴 했지만
다른 것은 패스가 된듯하지만 인증서 발급자에서 FAIL이 난 듯 합니다. 삭제하고 다시 설정을 해보려 했지만 Let's Encrypt인증서를 선택할 수 없게 비활성화 되어서 안되네요... 머가 문제일가요?
확인해 보니 저도 그렇네요. "Let's Encrypt에서 인증서를 가져오고 기본 인증서로 설정" 라는 뜻이 인증서를 발급해서 기본 인증서로 설정하겠다라는 건데, 이미 발급받아서 기본 인증서로 되어 있으니 체크를 못하게 한 듯 하네요. 이게 체크가 안되더라도 저는 접속이 잘 됩니다. 접속해서 이 영상의 우리은행 사이트 인증서 보는 것 처럼 브라우저에서 인증서 조회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따라보고 있는 초보입니다. 초기 설치는 모두 끝났습니다만 Https 설정하려고 따라해 보니 공유기란것을 별도로 사야만 하는건가요? 저희집은 U+기가 Wi-fi가 기계가 있는데 이건 통신사 모뎀이고 공유기가 아닌건가요? IPtime이란것을 또 사야지만 포트포워딩하고 나스를 온전히 사용가능한건가요? 너무 초보라 죄송합니다
통신사가 제공해준 장치가 모뎀인지, 공유기인지, 모뎀과 공유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통신사 제품이 모뎀과 공유기 기능을 둘다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제 3자의 제품을 저는 권하는 편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통신사가 준 제품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통신사의 경우 해당 인터넷 회선에 몇개의 기기를 물려서 쓰는지 눈에 불을 켜고 감시를 합니다. 또한 다른 공유기에서 사용가능한 일부 기능을 막아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집에서 별도로 네트워크 구성할 일이 없다면 그냥 통신사 장비에 물려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이때 통신사가 준 장비가 모뎀이 아니라 모뎀과 공유기 모두 지원하는 장비여야 하며, 통신사가 준 장비가 모뎀 모드로 동작하고 있으면 안되고, 공유기 모드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모르는 분(얼굴 본 적이 없으므로..)이니 공유기를 꼭 구매하시라고 권하지 않겠습니다만, 친구나 후배 였다면 공유기 안샀다고 쿠사리 줬을 껍니다. 더군다나 NAS의 약자가 Network Attached Storage인데, 어떻게 가장 중요한 Network에 투자를 안했냐 하면서요.
선택은 언제나 본인의 몫입니다. 구입하지 않고도 잘 쓸 수 있다면 돈 안쓰는게 최고 입니다.
제 다른 영상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관련 이야기가 나옵니다.
ruclips.net/video/km2ysSvcRvE/видео.html
@@Yurangin 감사합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2개 쓰고 있는데 이경우 말씀하신대로 하니 두번째 것은 접속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순위를 2번째로 했는데 서버의 보안인증서가 1번째 것이라고 하는데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A나스와 B나스가 포트번호는 당연히 다를 거라고 가정하곘습니다. 같다면 인터넷 회선을 하나 더 들이셔야 합니다. (인터넷 용량/속도 증설이 아니고 인터넷 회선을 하나 더 추가하던지, IP를 추가로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사에 추가 요금 내면 가능합니다.)
A나스가 5000번이고, B나스가 50000일때
A.Synology.me:5000, B.synology.me:50000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럴경우 전혀 문제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A나스가 5000번인데 A.synology.me:50000 으로 접속하거나, B.synology.me:5000으로 접속하면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봤을땐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Yurangin 말씀하시는 인터넷회선은 DDNS에서 외부주소를 말씀하시는 거죠? 현재는 두 NAS가 똑같습니다
유랑인님 영상 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그냥 직장인인데 재택 근무 때문에 홈네트워크 구성해 보다가
취미 삼아 이것 저것 추가해 보고 있는데요.
올려주신 영상 보다가 한가지 궁금한 점이..
저는 iptime 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인터넷 풍문을 들은바가 있어서
라우터, 허브, 무선 AP 등을 티피링크 제품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유랑인님 같은 전문가들도 iptime 제품을 쓰시는 것 봐서는 인터넷 풍문도 믿을게 못되는거 같네요.
iptime 제품을 선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iptime 제품 저도 안좋아합니다. 제가 대학교/대학원에 있을때 (컴퓨터 전공) iptime 공유기는 아직도 IPv6를 지원안해서 국내 IPv6 지원에 걸림돌이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습니다. 10년 넘게 지난 2021년인 지금도 IPv6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iptime을 사용한 것은 대부분의 가정에 해당 제품이 있을 것이고, 그래서 iptime 제품 위주로 설명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도 하고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사용하는 영상 : ruclips.net/video/Nxx5Glea_RA/видео.html
티피링크든, 넷기어든, 아수스든 글로벌적으로 유명한 공유기들은 해커들이 뚫을려고 시도를 많이 합니다. 실제로 제 해킹 영상에 보면 제 서버를 넷기어 공유기 인줄 알고 해킹 시도한 사례가 있습니다.
해킹 사례 : ruclips.net/video/LWqdReorYoE/видео.html
공유기는 관리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펌웨어) 업데이트 확실히 하고, 포트포워딩은 딱 필요한 몇개만 사용하며, 절대로 DMZ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공유기에 연결되는 기기들도 백신을 설치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기기, 휴대폰이 문제인데, 카페에서 와이파이 아무거나 쓰다가 감염되서 우리집에 들어와서 전파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공유기를 어떠한 것을 쓰는지 관계 없이 관리자 계정 admin 아이디 사용안하고 다른걸로 변경하고, 비밀번호 길게 어렵게 세팅하기 등등 기본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기에 기능이 많을 수록 (외장하드 연결하면 나스 동작하는 기능 등등) 버그도, 보안 결함도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더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항상 필요하지 않은 기능은 꺼야죠.
이 모든 내용들이 대부분 제 해킹 사례 설명 영상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해킹 사례 : ruclips.net/video/LWqdReorYoE/видео.html
ps) 제가 보안 관련해서 항상 이야기하지만, 나는 아이피타임 안쓰니까 안전해, 나는 시놀로지에서 SMB 3.0만 켜놨으니까 안전해, 백신 설치했으니까 안전해 라고 생각하면서 평소에 가만히 있는게 가장 위험합니다.
@@Yurangin 네 해킹사례에 관한 영상도 이미 봤습니다. 티피링크에 TL-R605 VPN 이라는 멀티 WAN 을 지원하는 라우터를 샀는데..
그냥 막연히 상품 설명에 보안을 자신있게 강조해 놨길래... iptime 보다는 좋겠지 ... 라고 생각하고 이걸 샀네요.
자세한 설명, 답글 감사합니다.
저는 NAS는 앞으로도 안쓸 것 같은데, 외부에서 업무때문에 원격으로 PC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듯 해서
VPN은 써볼까 하거든요. 그래서 보안에 좀 신경이 쓰이는 편입니다.
말씀하신 기본 수칙을 잘 지켜가면서 보안수준을 높여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없는 우리집에 해커가 죽자 사자 달려들진 않겠죠 ㅎㅎㅎㅎ
ddns에서 사용자 추가하는데 저는 인증서를 가져오겟다는 팝업창과 맨 아래에 개인정보 동의하는 칸이 안나오는데 무슨 설정을 만져서그런걸까요?
예전에 이미 동의 했거나, 아니면 DSM 버전이 소소하게 올라가면서 (DSM 6.2.2 -> 6.2.3 이런식으로) 화면이 조금 바뀌었을수도 있습니다. 그냥 다음이나 확인 버튼 누르면 동의한거로 간주하는 것으로 바뀌었을수도 있겠네요.
와 너무 감사합니다.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nas 관련 유용한 글이 너무 많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하나 질문이 있는데요~~~
시놀로지 인증서 발급 관련 다른 블로그도 같이 봤는데요~
공유기에서 80 포트도 포워딩으로 열어놓아야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90일 만료에 다른 자동갱신 처리도 된다고 들었는데
80포트도 열어놓아야 될까요?
만약에 맞다면 이게 거꾸로 HTTPS 적용하려고 하다가 80 포트 열어놓는게 보안이 더 취약한게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드는데
괜찮을까요??;;
자세한 설명감사드립니다. 한가지 질문을 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DDNS 를 이미 추가한 상태라서 DDNS 추가시 뜨는 Let's encrypt 창을 보려면, 기존에 추가되어 있는 DDNS 주소를 삭제한 다음에 다시추가해야 하나요? Let's encrypt 를 사용하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유랑인님, 다시 해보니 이미 https 가 가능하네요. 예전에 설정해두었었나 봅니다. 자문자답하게 되었습니다. 수고하세요.
스스로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어떻게 하셨나요? 저도 이미 ddns 추가한상티인데 visit ddns 눌러도 아무런 변화가없네요//
@@ChanceLabMedia 저는 DDNS 추가할때 인증서도 아마 설치했던거 같아요. "제어판->보안->인증서" 가 보니 시놀로지 DDNS 기본 인증서가 있더군요. 만약 없으시다면, 거기서 추가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생성 창이 뜹니다. 여기서 Let's encrypt 인증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영상을 계속 보고 따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DDNS에서 호스트 이름을 아무거나 넣어도 "이 호스트 이름은 이미 사용 중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걸까요?
실제로 사용중인겁니다. 주소는 전세계에서 유일해야 합니다. 단순한 명사, aaa bbb 같은건 당연히 사용중일겁니다.
@@Yurangin 시놀로지 카페에 들어가 보니 저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분들이 몇분 있네요..
@@참좋은진목교회 입력하신 이름들을 나열해 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저는 시놀로지 카페 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뭔가 봐야 하는 곳과는 교류하지 않습니다.
synology.me가 아닌 다른 이름 사용하신거라면 그 이름도 알려주세요.
ex) aaa.blahblah.com
@@Yurangin 어제는 안되더니 오늘은 되네요..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마지막 설명 부분중에.. LTE로 바꾼후... "유랑인.시놀로지.ME" 로 접속하라고 하셧는데.. 뒤에 포트 번호 안적어도 되는가요 ?? 그리고 어떤 유튜버를 보니까 DS PHOTO 사용하려면 포트번호 80번를 포트포워딩 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그냥 5001번 입력해도 접속이 잘되네요.. ㅠ 뭐가 맞는설명일까요 ??
포트 포워딩이 보안에 취약하다 알고있는데 보안을 위한 https 를 쓰려고 포트 포워딩을 다시 켜야 하나요? 어떤 게 더 유리한가요??
포트포워딩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나스를 홈 네트워크 밖, 외부에서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접속할 일이 없다면, 포트포워딩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나스를 사용하지 않거든요. 다만 어쩔 수 없이 열어야 한다면 딱 필요한 포트만 열고, 해당 부분을 암호화 하고, 다른 보안적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뒤에 숫자를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IP time 공유기 (컴퓨터는 192.~~~.5, NSA는 192.~~~.6) 설정 맞게 했고 다른 블로그 보면서 교차검증으로 잘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공유기를 쓰는 컴퓨터에서는 접속이 안되고 모바일데이터(외부망)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미칠거같아요...
찾아보니까 납치? 라고 하던데 해결방법없을까요...?
-----------------------------------------------
해결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공유기를 같이 쓰고 있었는데 그 공유기 설정을 브릿지로 바꾸니까 해결되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기에서 5001번 포트를 포트포워드 하면 외부에 나스가 노출되면서 보안에는 문제가 없는지요???
외부에서 접속을 할 수 있게 하고 싶은데 보안상 문제가 없을지 고민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ㅜ.ㅜ
보안상 문제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연결할 일이 없다면 포트를 닫아두시는걸 권장합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안나가서 저는 WebDAV 설정도 다 꺼두었답니다.
@@Yurangin 답변 감사합니다. ^^
400 Bad Request
------------------------------------------------------------------------------------------
The plain HTTP request was sent to HTTPS port
nginx
이렇게 뜨는데 이유가 뭘까요?
주소를 사용할 때 앞에 https 인지 http인지, 뒤에 포트 번호가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http로 https 접속했다고 혼내고 있는 메시지 입니다.
인증서까지 다 했는데 왜 안되는걸까요
최고다.
그 DSM에서 인증서 90일마다 다시 받는다는건 따로 설정 안해도 되는건가요?
외부에서 DSM 접속 할때는 https로해야 하고
집에서는 내부아이피로 http DSM접속 할때는
보안에 문제 없는건가요?
집에서는 내부아이피(http)로 접속할때랑
DDNS(https)랑 다운 속도가 달라서요..
외부에서 DSM에 접속 가능한 것 자체를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는 외부에서 DSM 접속 하는걸 차단해 두었습니다.
ruclips.net/video/gMxTPSqlKLE/видео.html (7분 17초)
속도 문제는 네트워크 문제 입니다.
ruclips.net/video/km2ysSvcRvE/видео.html (5분 53초 부터)
외부에서 WebDAV만 열어놓고 DSM 차단하면 파일에 접근 가능합니다.
ruclips.net/video/6QF0ufPTFzo/видео.html
전반적으로 제 영상 한번 쭉 둘러 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Yurangin 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외부에서는 DSM접속 안하는게 좋겠네요.
제 질문은 내부에서 DSM접속 할때
내부아이피로 http192.168.... dsm접속 할때는
보안 문제엔 걱정을 덜 해도 될까요?
내부라도 무조건 https DDSN로 접속 해야 하나 싶어서요?
@@ujinkim4098 밖에 나가서 휴대폰을 공짜 Wifi나 카페 같은데서 쓰고 집에 와서 다시 wifi에 연결했을때 이 휴대폰을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해킹은 가장 취약한 부분을 노리는데, 이런식으로 휴대폰이 감염된 다음에 우리집에 와서 내부네트워크를 도청하거나, 다른것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라이브스트리밍에서 여러번 질문이 나왔고 같은 이야기를 자꾸 하고 있어서 영상으로 제작해야 하나 싶긴 하네요.
"https 무조건 쓰니까 난 안전하겠지?" 가 가장 위험합니다.
물론 https 쓰면 적어도 해당 로그인 과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청해서 해킹하는건 불가능하니까 쓰면 좋습니다. 다만 중간에 채널 도청이 아니라 로그인을 하는 컴퓨터나 휴대폰이 해킹되어서 채널 도청이 아니라 아예 입력하는 모든 값들을 복사해서 다른곳으로 전송해 버린다면 의미가 없겠죠. 즉 https를 쓰면서 휴대폰, 컴퓨터의 윈도우 등등 다른 보안들도 다 챙겨야 합니다. 단순히 "https 쓰니까 끝!" 이 가장 위험합니다.
해킹은 다양한 경로로 시도되며 들어옵니다. 제가 서버해킹 사례 설명한 영상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설정대로 설정하여 잘 접속 되다가 최근에 안전하지 않은 접속이라 나오는데 왜 그런걸까요?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고 나오며 계속 탐색을 하면 접속이 됩니다.
@@victor880880 인증서를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만료 되었거나, 인증 기관이 만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영상에는 인증서를 간략하게 설명했지만, 인증서를 발급해준 기관 역시 인증을 하게 되는데, 그게 만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인증서의 어떤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영상에서 브라우저의 자물쇠를 눌러 확인하는 부분이 있는데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8:35 포트포워딩
이제 해외영상은 안올리시는건가요?
당분간은 계획이 없습니다. 사실 나스쪽 영상 올린것도 유튜브에 좀 잘못된 정보도 있고, 너무 어려운거 같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게 이렇게 될 줄은... 차차 정리되면 여행 영상은 언젠가 올릴겁니다.
포트포워딩에서 한참 해맸었는데 이거보고 바로 해결했습니다 아 속시원해
ASUS를 써서 막히네요..ㅠㅠ
공유기 설정 따로 없이 ssl 인증서 적용하고 시놀로지 설정에서 네트워크 -> DSM 설정 에 보시면 "자동으로 HTTP 연결을 DSM 데스크톱의 HTTPS로 리디렉션" 항목을 체크, 그 아래 "HTTP/2 활성화" 항목도 체크하면 됩니다~
HTTP에서 HTTPS로 리다이랙션 하는것은 우리가 주소창에 naver.com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naver.com으로 넘어가게 해 주는겁니다. 즉 보안연결이 아닌 http로 연결하면 보안연결 할 수 있는 https로 한번 더 보내는거죠. 따라서 포트 개방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이 방식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즉 이 방식을 했다고 해서 공유기 설정을 건너뛸 수 있는게 아닙니다. 아마 이 방식을 하시기 전에 DMZ 같은 다른 설정을 하신것으로 추정됩니다.
HTTP/2는 HTTP/1.1 의 업그레이드 프로토콜로 매 세션마다 연결을 했다 끊었다 하지 않고 풀링 하여 속도를 올려 주는 기술입니다. 이 역시 포트 개방을 하지 않았다면 HTTP에 접속이 안되기 때문에 폴링이고 뭐고 관계 없이 동작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즉 포트 개방 문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어쨌든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그렇지 설명을 하려면 이렇게 해줘야지
나스 설정 감사하게 보고있습니다~거의 다 됐는데 공유기 설정에서 죽어도 안되네요~ 공유기는 iptime n704-v5인데 설정화면이 같아서 따라 해도 안되는건 왜일까요? 내부아이피가 잘못된건가요?
IP 뭘로 설정하셨나요? 그 화면에 나오는 설정 그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나스의 IP로 설정해야 합니다.
나스 ip로 설정했는데도 안되서 1번부터 10번까지 포트포워딩을 다 해봤지만 인터넷창에 nas가 접속을 거부한다고 뜹니다. 라우터 검색을 해봤더니 2개이상의 라우터가 감지됐다 라고 뜨고 브릿지모드로 전환을 하라는데 전 공유기가 한개밖에 없는데..... 아파트 관리함에 있는 sk브로드밴드 모뎀이나 다른것이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경우 그냥 sk브로드 밴드에 전화하는 수밖에 없을까요? 다음영상 보고 설정 계속 해야되는데 여기서 멈춰서 ㅜㅜ
@@노라존스-n4z 음 일단 "1번부터 10번까지 보트포워딩을 다 해봤지만" 이게 무슨뜻인가요? 아이피 번호인가요? 아니면 포트 번호인가요?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됩니다.
이게 참 답답한 경우인데, 본인도 모르는, 라우터가 실제로 2개가 있는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정확한 네트워크 구조를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용량이 부족하여 하드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하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ㅠㅠ
포트포워딩 해도 왜 안되죠ㅠㅠㅠ 포트포워딩을 뭐 잘못한건가ㅠㅠ 근데 저는 외부 IP가 220으로 시작하지 않던데 상관없는건가요?
외부 IP가 다음 대역이면 문제가 있습니다.
10.0.0.0 ~ 10.255.255.255
172.16.0.0 ~ 172.31.255.255
192.168.0.0 ~ 192.168.255.255
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이 정확한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Yurangin 외부주소가 1.230.~~인데 그럼 맞는거겠죠? 제가 지금 계속 이것저것해보고 있는데
문제가 라우터 설정에서 네트워크 환경 확인이 에러 표시가 나면서 '경고: 모든 포트 전달 규칙이 실패한 경우, 네트워크에 라우터가 두 대 이상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이런식으로 문구가 뜨는데요 이것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해결방법 아실까요? 구글링 엄청 해봤는데 도저히 해결이 안되네요..
포트포워딩은 근데 내부 IP주소를 나스 퀵커넥트 상에서 나오는 LAN 포트에 있는 192.168.0.~~ 이부분 적는거 맞나요? 그리고 로컬포트는 webDAV에서 5006으로해놔서 포트포워딩할 때 외부 포트랑 내부 포트 5006으로 했는데 이렇게 하면되는거 맞죠?
그리고 호기 제가 지금 외부에서 quickconnect로 접속하는건 되고 xx.synology.me:5006으로 접속하는게 안되는데 이게 되어야 외장하드처럼 쓸수있는거죠?
5시간째 헤매고 있다보니 멘붕이 오네여..
@@thk8577 1.203.은 제가 아는 한국 IP 대역이 아닌데요? 조회 해 보니 1.203.0.0 ~ 1.203.255.255 까지 모두 중국 대역인듯합니다만.. 중국 거주 하시는건가요?
그리고 WebDAV를 위한 HTTPS를 설정하시는 거면 5006으로 하는게 정상인데, 이 영상은 HTTPS 설정 영상이고, 이 영상에 나오는 로그인 테스트를 하시려면 5001번 포트도 열어야 합니다.
수정)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 결과 SK 브로드밴드거라고 나오네요.
@@Yurangin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네 한국 거주중이고 sk쓰고 있습니다ㅎㅎ 1.230~이구요.
5001도 안되네요ㅠㅠ 아무래도 저 '모든 포트 전달 규칙이 실패한 경우~' 저 문구가 뜨는 문제가 원인인것 같기는한데 착잡하네요.. 구글 찾아보면 종종 있는 문제같기는한데 컴알못은 웁니다.ㅋㅋㅠㅠ
@@thk8577 이건 나스의 문제가 아니고 네트워크 문제 같네요. 집안에 홈 네트워크가 어떻게 구축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가 1개인데 진짜로 공유기가 2개 이상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영상중에 나스가 느려요~ 하는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 후반부에 보면 네트워크 구조도가 나옵니다. 해당 형태의 구조를 가지는지 가지지 않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Ddns쓰면 편하던데 그걸로 쓰는거랑 이거랑 똑같죠?
일단 이름이 다릅니다. 그럼 다른겁니다.
DDNS는 다이나믹 도메인 네임 서버로 도메인 네임 서버를 동적으로 해 주는 기능 입니다.
HTTPS는 HTTP를 Secure 하게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서로 접점이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사성을 보이는 것 같은 착각을 하는 이유는, "영상에서도 설명이 나오지만" HTTPS를 위한 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도메인이 있어야 하며, 도메인을 설정하려면 DNS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질문하신 의도가
DDNS에서 이미 DNS를 설정했으니까 DNS 설정 말고 나머지만 하면 되는것이냐? 라고 물으신거라면 저는 "네" 라고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 문장이 모호하여 2가지로 해석되어서 2가지로 답변 드렸습니다.
인증서 자동갱신은 어떻게 설정하는거죠?
DDNS를 통해서 만들어진 인증서는 자동 갱신 됩니다. 갱신 시점은 인증서 만료되기 한달 전 부터 입니다. 이는 Let's Encrypt가 30일 미만으로 남은 인증서만 갱신해 주기 때문입니다.
자동갱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제어판 -> 보안 -> 인증서란에서 인증서 선택해서 수동 갱신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갱신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 링크 참조 하시면 됩니다.
www.synology.com/ko-kr/knowledgebase/DSM/tutorial/Security/What_should_I_do_if_cannot_add_renew_lets_encrypt
@@Yurangin 현재 개인도메인 붙어서 사용중입니다. 이경우도 인증서 자동갱신이 되나요?
community.synology.com/enu/forum/1/post/127935
이 게시글에 의하면 시놀로지 DDNS를 통한 설정이 아니라면 자동갱신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놀로지가 제공해 주지 않으니 셀프로 만들어서 써야 할거 같네요. cron에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이면 될듯) acme 툴을 호출해서 인증서 갱신하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 보니 해외에 어떤 개발자(프로그래머)가 시놀로지를 사용하는데 제가 생각하는걸 만들었네요.
itnext.io/synology-lets-encrypt-dns-01-challenge-acme-sh-and-route53-af491786d262
그런데 무작정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저기는 AWS를 사용하는거라서 질문하신분 환경에 바로 적용할 수는 없어요. 완전히 똑같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절차와 원리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cf) 도메인 직접 붙여서 쓰실 정도면 DNS에 대해 잘 아시고, 직접 구성하실 정도면 서버 설정 및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알고 계신다고 가정하고 썼습니다. 너무 어려우시다면 다시 말씀 주세요. 이해를 도와드릴 수 있으나, 툴을 직접 만들어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구라 안치고 님 설명으로 송장도 관 뚜껑 열고 인증서 받고 다시 누울 기세임.
유랑인님 영상 덕분에 https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마지막의 설명대로 DS File 앱에서 https 로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DS Photo 에서는 https 로는 로그인이 안되고, http 로 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C의 DSM 에서 Plex 와 DS Photo 를 클릭하면 이들도 https 로 연결이 안되고, '주의요함'이 주소창 앞에 뜨네요. 주소앞에 를 붙이면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xxx.synology.me에서 정보(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등)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이 서버가 xxx.synology.me임을 입증할 수 없으며 서버의 보안 인증서가 *.70da94c06e3d4a58bdc9edabdfbb49cc.plex.direct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서버를 잘못 설정했거나 불법 사용자가 연결을 가로채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xxx.synology.me(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이라고 뜨네요.
192.168.0.xxx 가 아닌 도메인네임으로 연결한건데도 이런메시지가 뜨네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어드바이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어판 -> 보안 -> 인증서 -> 구성 누르셔서 올바른 인증서를 사용중인지 확인해주세요. plex에서 사용하는 인증서가 다 들어가 있는것으로 보이네요. 올바른 인증서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8:22부터 다시볼것
알기 쉽게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제가 집(내부)과 학교(외부)에서 사용을 하고있는데 학교에서 ID.synology.me:5001로 들어가면 https로 접속이 되지만 집에서 ID.synology.me:5001로 들어가면 ID.synology.me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고 나오게 됩니다. 혹시 집(내부)에서는 ID.synology.me:5001로 접속이 안되는 것인가요?
라이브 스트리밍때 이야기를 드렸는데, 다시 남겨 봅니다.
일단 내부 ip로 http 사용해서 접속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그다음 외부(휴대폰 wifi 끄고 하시면 됩니다.)에서 시놀로지 나스를 도메인 주소 사용해서 https로 접근해보세요.
여기까지는 반드시 가능해야 합니다.
다시 휴대폰 wifi 켜셔 https로 도메인주소 사용해서 접근했을 때 접근 되지 않는다면, 내부망 DNS가 '납치' 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나 설정이 일부러 불손한 시도라고 판단해서 '납치' 할 수도 있지만,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네트워크의 문제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Yurangin 납치되면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
@@블랙베리참치 8:41 이게 납치되는 이유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초보라 ㅠㅠ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공유가 포트 포워딩 할때 내부 ip주소를 어찌 적어 줘야 할까요? ㅠ
예전 이비에스에서 하는 방송같네요
너무 복잡해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