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지 냥스타그램 instagram.com/yuji_bebe/?hl=ko 초보태공님께서 "bpm을 조금씩 올려가면 어떤 문제가 있나요?"라고 물어봐주셨습니다. 연습은 우물을 파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한자리에서 꾸준히 파야 깊이 파낼 수 있는데, 조금 파내다가 자리를 옮기고, 이걸 반복하는것이지요. 열심히 파냈지만 제대로 파낸것은 없는것입니다. 양손의 조합이 완벽히 자리잡기전에 템포를 조금씩 올리면 몸이 기억하는 감각이 자꾸 리셋됩니다. 정확한 동작을 익히기 위한 연습은 일정한 템포에서 꾸준히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피드를 올리기 위해서는 근력과 민첩성이 필요한데 연습방법이 다릅니다.
우물파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한자리에서 꾸준히 파야 깊이 파낼 수 있는데, 조금 파내다가 자리를 옮기고, 이걸 반복하는것이지요. 열심히 파냈지만 제대로 파낸것은 없는것입니다. 양손의 조합이 완벽히 자리잡기전에 템포를 조금씩 올리면 몸이 기억하는 감각이 자꾸 리셋됩니다. 정확한 동작을 익히기 위한 연습은 일정한 템포에서 꾸준히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피드를 올리기 위해서는 근력과 민첩성이 필요한데 연습방법이 다릅니다.
두지 냥스타그램 instagram.com/yuji_bebe/?hl=ko
초보태공님께서 "bpm을 조금씩 올려가면 어떤 문제가 있나요?"라고 물어봐주셨습니다. 연습은 우물을 파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한자리에서 꾸준히 파야 깊이 파낼 수 있는데, 조금 파내다가 자리를 옮기고, 이걸 반복하는것이지요. 열심히 파냈지만 제대로 파낸것은 없는것입니다. 양손의 조합이 완벽히 자리잡기전에 템포를 조금씩 올리면 몸이 기억하는 감각이 자꾸 리셋됩니다. 정확한 동작을 익히기 위한 연습은 일정한 템포에서 꾸준히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피드를 올리기 위해서는 근력과 민첩성이 필요한데 연습방법이 다릅니다.
기임대리가 크로메틱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냥 제가 볼땐 세상 대부분의 일은 반복을 통한 체화라고 생각이 듭니다~그냥 몸에 익히고 눈에 익히는거 같아요~근데 그게 잘못되면 안좋은 버릇도 같이 익히게 되죠 ㅎㅎ
주옥같은 말씀입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울 선생님 말씀 정확합니다 저도 느켜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연습합니다 선생님 항상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좋은이야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으아 이런 영상 넘넘 좋습니다! 오늘부터 김대리 도전 갑니다!!
베이스 기타 배우시는 분들에겐 너무 유익한 공부가 되겠어요.
저는1도 몰라요.ㅠㅎㅎ
양이가 넘 귀여워요.주인한테 관심 받을려고~^^
잘보고 갑니다~~
'어쩌다 마주친 그녀' 하려면 60 놓고 연습해야겠네요. 낼부터 10분씩 초집중 연습들어감다!
매집후 급등이네요ㅋㅋ
허미 선생님덕분에 어느정도 김대리를 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김대리를 오래지속할 수있는 스태미너를 갖는건 또 어렵네요. 역시 어렵습니다. 김대리 ㅜㅜ
이게 그만큼 김대리가 쉽지 않다는거죠 ㅎㅎ
5:56 냥이 등장☆
곡 연습을 하는 경우도 동일하게 적용이 될까요?
곡연습은 방법이 살짝 다릅니다. 우선 가장 안되는부분을 집중해서 연습하신다음 그 부분의 앞부분, 뒷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방법으로 하면 좋습니다.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번 연습하는것도 좋지만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집중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BasicBassTV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베이스 악보 만들어서 판매해주심고맙겟네요 인기곡중심으로 ㅎ
아쉽게도, 개인의 입장에서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어요...
왼손 뮤트도 오른손과 타이밍이 잘 맞아야 하는데 쉽지 않군요~팁이 있을까요?
뮤트연습은 메트로놈을 60템포로 틀어놓고 하나,셋에 오른손 피킹, 둘,넷에 왼손뮤트를 해보셔요. '따 읏 따 읏' 입으로 소리내면서 타이밍 맞추는 연습을 함께 해보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왼손 뮤트 기본기는 다음 강좌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ruclips.net/video/J96p6THtaVA/видео.html
다른 연습 할때도 bpm에 대한 부분은 이 영상이랑 똑같이 하면 효과 있을까요?
네~ 좋은 소리가 나는 자세가 몸에 배도록 하려면 천천히 연습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원리는 같습니다.
쌤 김대리 주법을 엄지 검지 그리고 중지 세 손가락으로는 무리 없이 연주가 됩니다. 그래도 괜찮은 거지요?
편한 방법으로 하시되, 소리만 잘 나면 장땡입니다^^
@@BasicBassTV Yes Sir ~~~
bpm을 조금씩 올려가면 어떤 문제가 있나요?
우물파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한자리에서 꾸준히 파야 깊이 파낼 수 있는데, 조금 파내다가 자리를 옮기고, 이걸 반복하는것이지요. 열심히 파냈지만 제대로 파낸것은 없는것입니다. 양손의 조합이 완벽히 자리잡기전에 템포를 조금씩 올리면 몸이 기억하는 감각이 자꾸 리셋됩니다. 정확한 동작을 익히기 위한 연습은 일정한 템포에서 꾸준히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피드를 올리기 위해서는 근력과 민첩성이 필요한데 연습방법이 다릅니다.
근육으로 손가락 절대안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