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17.봉포머구리 방문했습니다. 진짜 입구에 서서 말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뼈가 억센 가자미가 대부분이고 양도 물론 적습니다. 요즘 싸고 흔한 전복 1인2마리. 가격은 24,000원. 2인 46,000원. 유튜버들 방문하면 더 신경쓰는건가? 하는 생각이요. 현실은 너무 차이나요. 해삼 멍게같은 건 1도 없고 회도 거의 없고 일반 식초를 안 쓰는건지, 평소 식초물을 자주 마시는데 여기껀 몇번이나 컥 하는 충격을 받으며 먹었고. 진짜 욕 나오는 집입니다. 이러니 건물주가 되었겠지만 전혀 좋아보이지 않았습니다. 관광객들 등치며 장사한다는 느낌입니다. 작은 현지인 물회집을 찾아가세요 마트에서 장봐서 집에서 해먹는게 더 맛있어요
속초에 가셔서 물회를 잘 드셨어야 했는데 마음에 드시지 않아서 애석하네요. 물회에 들어가는 재료는 계절이나 수급 상황에 따라 바뀐다고 합니다. 제가 갓을 대도 유튜버라고 밝히지도 않아서 저만 특별히 대접받은 것은 아니고 제가 속초 놀러가서 물회를 먹어보고 느낀 점을 공유했는데 마음에 드시지 않아서 즐거운 여행을 망치게 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요즘은 음식이 퓨전음식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어서 오리지널 음식이 드믈죠. 저도 어렸을적에 먹었 ㅖ던 시금치 단무지 계란 당근이 들어간 오리지널 김밥을 먹고 싶은데 요즘은 참치에 소고기까지 들어가는것만 팔아요. 속초하면 오징어가 유명하죠. 오징어 순대도 오징어의 고유한 맛을 보기 위해서는 계란을 안 입힌 순대가 좋죠. 다음에 속초가면 계란입힌 순대와 안 입힌 진양순대 맛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래서 서빙하는 직원들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재미난 실험같은 에피네요. 매운거 못드시는 손님이 이런 클레임을 해왔으면, 일단 사과하고 주문시 맵기 조절 가능하도록 메뉴판에 잘보이게 적어 놓겠습니다 라고 멘트 친후 야쿠르트라도 서비스 해줬다면, 머구리쪽으로 고객을 더 유치했을텐데....
매운것은 맛이 아니라 고추 속의 켑사이신이.세포를 자극하여 느끼는 통증이죠. 그래서 저는 음식을 맵게 만드는 것은 음식의 고유한 맛을 알지 못하게 만드므로 수준이 낮은 음식으로 치부합니다. 입주위가 얼얼할 정도로 매운것을 즐겨 먹는것도 자기를 학대하는 일종의 가학성으로 봅니다. CS에서 기본은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아 그러셨군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공감하는 것이 출발인데 니가 알아서 고추를 빼달라고 하지 그랬어? 라고 책임을 전가하는 응대는 아니죠. 비주얼 맛과 고객응대 등 이런것이 모여서 카카오맵 평가에서도 청초수에 밀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머구리집이 이 영상을 보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재미난과학님 영상 보고 머구리 안가려다가 다른 유튜버들 영상 보고 갔습니다ㅜㅜ 속초 양대산맥 이라는데 속는셈 치고 가보자 했는데 진짜 속은거죠. 음식질도 재미난과학님 영상 비교한 것도, 의심한 것도 절대 아닌데 제 글이 좀 오해를 불러온듯 합니다. 죄송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속초 항아리물회집 다녀 왔습니다. 속초 3대 물회집을 도장깨기한 소감으로 순서를 매기면 1 청초수 2 항아리물회 4 봉포머구리집입니다. 저는.개인적으로 멍게를 좋아하지만 물화에 넣어서 먹는 것은 영 아니었습니다. 물회에 멍게가 들어 있어서 먹는 도중에 멍게를 씹으면 갑자기 물회의 맛이 극단적으로 변해서 싫었습니다. 그래서 멍게를 건져내서 접시에 담아뒀다 물회 다 먹고 먹었습니다.
22.8.17.봉포머구리 방문했습니다.
진짜 입구에 서서 말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뼈가 억센 가자미가 대부분이고 양도 물론 적습니다. 요즘 싸고 흔한 전복 1인2마리.
가격은 24,000원. 2인 46,000원.
유튜버들 방문하면 더 신경쓰는건가? 하는 생각이요. 현실은 너무 차이나요.
해삼 멍게같은 건 1도 없고 회도 거의 없고
일반 식초를 안 쓰는건지, 평소 식초물을 자주 마시는데 여기껀 몇번이나 컥 하는 충격을 받으며 먹었고. 진짜 욕 나오는 집입니다.
이러니 건물주가 되었겠지만 전혀 좋아보이지 않았습니다. 관광객들 등치며 장사한다는 느낌입니다. 작은 현지인 물회집을 찾아가세요
마트에서 장봐서 집에서 해먹는게 더 맛있어요
속초에 가셔서 물회를 잘 드셨어야 했는데 마음에 드시지 않아서 애석하네요. 물회에 들어가는 재료는 계절이나 수급 상황에 따라 바뀐다고 합니다.
제가 갓을 대도 유튜버라고 밝히지도 않아서 저만 특별히 대접받은 것은 아니고 제가 속초 놀러가서 물회를 먹어보고 느낀 점을 공유했는데 마음에 드시지 않아서 즐거운 여행을 망치게 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가족과 함께 속초 여행 계획인데 항상 익숙한 곳만 가다보니 봉포머구리집을 방문하려 했습니다만 내일은 "재미난 과학님의 추천맛집(?)" 청초수에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ㅎ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속초까지 고속도로가 뜷리다 보니 강릉보다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청초수물회 진짜맛있어요... 속초갈때마다 들러요
속초에 오징어순대도 유명한데 어느날부터 오징어순대에 계란물을 입혀서 팔더니 이제는 계란물 입힌 오징어순대만 있더라구요.
저는 계란물 안입힌 순대를 좋아하기에 엄청 찾아본 결과 "진양횟집" 이 현재까지도 계란물을 안입히고 오징어순대를 하더라구요.
혹시 또 속초가신다면은... "진양횟집"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음식이 퓨전음식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어서 오리지널 음식이 드믈죠.
저도 어렸을적에 먹었
ㅖ던 시금치 단무지 계란 당근이 들어간 오리지널 김밥을 먹고 싶은데 요즘은 참치에 소고기까지 들어가는것만 팔아요.
속초하면 오징어가 유명하죠.
오징어 순대도 오징어의 고유한 맛을 보기 위해서는 계란을 안 입힌 순대가 좋죠.
다음에 속초가면 계란입힌 순대와 안 입힌 진양순대 맛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버 버튼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엘랑님 오늘 누리호 발사 실시간 중계방송 하시는것 봤습니다.
로켓에 대한 설명까지 재미있게 봤습니다 우주정복도 곧 10만이 되길 바랍니다
물회 진짜 좋아해서 속초물회집 도장깨기 다해본사람으로써 속초물회는 항아리물회 입니데이,,,메모,,
이번에 가면 항아리도 가서 맛도 보고 리뷰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메모
이래서 서빙하는 직원들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재미난 실험같은 에피네요. 매운거 못드시는 손님이 이런 클레임을 해왔으면, 일단 사과하고 주문시 맵기 조절 가능하도록 메뉴판에 잘보이게 적어 놓겠습니다 라고 멘트 친후 야쿠르트라도 서비스 해줬다면, 머구리쪽으로 고객을 더 유치했을텐데....
매운것은 맛이 아니라 고추 속의 켑사이신이.세포를 자극하여 느끼는 통증이죠.
그래서 저는 음식을 맵게 만드는 것은 음식의 고유한 맛을 알지 못하게 만드므로 수준이 낮은 음식으로 치부합니다.
입주위가 얼얼할 정도로 매운것을 즐겨 먹는것도 자기를 학대하는 일종의 가학성으로 봅니다.
CS에서 기본은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아 그러셨군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공감하는 것이 출발인데
니가 알아서 고추를 빼달라고 하지 그랬어? 라고 책임을 전가하는 응대는 아니죠.
비주얼 맛과 고객응대 등 이런것이 모여서 카카오맵 평가에서도 청초수에 밀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머구리집이 이 영상을 보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재미난과학님 영상 보고 머구리 안가려다가 다른 유튜버들 영상 보고 갔습니다ㅜㅜ
속초 양대산맥 이라는데 속는셈 치고 가보자 했는데 진짜 속은거죠.
음식질도 재미난과학님 영상 비교한 것도, 의심한 것도 절대 아닌데 제 글이 좀 오해를 불러온듯 합니다. 죄송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하늘-l2o3c 기분 푸시고요 속초 중앙시장에 생선구이 맛있고 속초에서 서울 올라오는 길에 아파트 단지가 큰게 있는데 현지식당 싸고 맛있는 집 많이 있습니다.
머구리집에서 송지호해변까지 13분 걸리는데 거기 만선회집 물회 추천합니다. 고성에 자리 잡은지 8년. 물회 먹고 싶을때는 꼭 가는집 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속초가면 꼭 가보겠습니다
10만 축하드려요.
구독자분 중에 최초로 축하인사를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비주얼과 재료 맛이 고급집니다. 꼭 드셔 보세요
토요일에 속초 가는데 청초수로 가야겠습니다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올여름 휴가때 부모님 모시고 속초가는데 항아리물회랑 청초수물회는 비교하면 어떤지요??
청초수 추천합니다
청초수물회는 안먹어봤지만 봉포머구리집 물회는 참 별로였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다음에는 청초수물회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도대체 양배추는 왜 그리 많이 넣는지 ?
청초수가 맛있어 보이네요 ㅎ
반찬도 청초수가 더 나았습니다.
물회는 포항 아닌가요?
포항물회가 지리적특산물이지만 이것도 옛날 이야기입니다.
맛있게 만들고 사람이 많이 이용한다면 그것도 바뀔 수 있겠죠..
봉포 머구리집 옛날구옥에있을때 첨가봤었는데 그때 느낌은 대단하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양이 엄청났던 기억이네요. 10년전 이야기같아요
과거 사진을 보면 물회에 들어가는 재료가 계속 바뀌는것 같아요
비주얼도 청초수물회가 맛나 보여요 ㅋ 머구리물회는 텁텁해 보이고 진짜로 무슨 짬뽕같네요 ㅎ
일단 비주얼에서 청초수가 1승이고
맛의 일관성에서도 청초수가 1승입니다.
작년엔 청초....별로엿음...이번엔 봉포 가려는데...댓글보니....
엊그제 항아리 물회까지 다녀왔어요.
그러니까 속초 3대 물회집 도장깨기 마친셈이죠 ㅎ
저의 추천은 청초수 ㅡ 항아리ㅡ봉포입니다.
맛상무이신가요?
목소리가 비슷하다고 하는 분이 계셔서 맛상무님을 한번 만나뵈어야 겠네요 하하하
봉포 절대 비추
예전에는 맛있었는데 지금은 식초를 들이부은맛임.
화장실 진짜 더러움.
이번에는 속초 항아리물회집 다녀 왔습니다.
속초 3대 물회집을 도장깨기한 소감으로 순서를 매기면 1 청초수 2 항아리물회 4 봉포머구리집입니다.
저는.개인적으로 멍게를 좋아하지만 물화에 넣어서 먹는 것은 영 아니었습니다.
물회에 멍게가 들어 있어서 먹는 도중에 멍게를 씹으면 갑자기 물회의 맛이 극단적으로 변해서 싫었습니다.
그래서 멍게를 건져내서 접시에 담아뒀다 물회 다 먹고 먹었습니다.
청 가지마셈 가격 27000 사악해 두번다시 못갈,,,
너무 비싸졌군요
봉포 정말 맛없더라구요. 사람만 많아요..저처럼 낚여서 가나봐요.
저도 봉포보다는 청초수가 비주얼이 이쁘고 맛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속초 가시거든 청초수 한번 들러서 드셔 보세요
봉포 먹거리 가지마세요
유명해서 손님많아 엉망으로 나와요
유명하지않아도 맛집많으니 유튜브에 떠드는집은 가지마세요
머구리 물회 건물바뀌고 맛없어짐
맛집이 맛이 없어지는 이유는 아마도 주방장이 바뀌었거나 주인이 배짱을 튕기거나 일겁니다.
둘다 원인은 주인의 전략실패죠
@@funny-science 양배추 물회먹는것같았어요
@@다람쥐-t1r 양배추 하시니까
제가 80년대 군대 있을 때 김치파동이 나니까 배식에 김치가 아니라 양배추 김치가 나오는데 ... 징병된 군인이라 배가 고픈데도 양배추 김치는 손에도 안대더군요.
차라리 김치빼고 다른것을 주지 양배추 김치라니....
고추가 있으면 빼고 드시면되지...
카메라 갑질;;;;;;
감사합니다
봉포머구리집은 쓰레기입니다.
속초여행 갔다가 몽포머구리집 갔다가 개열받아서 나옴
아니 빙초산을 들이 부었는지 도저히 먹을수 없는맛임\
진짜 이게 먹을수 있는 맛인가요?????????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도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