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은 일반/병설이 아니라 법적으로 국립/공립/사립으로 나뉩니다. 0:20 1년전 영상인데 탐구생활이라니 언제적 교육과정을 보신건가요. 현재는 누리과정에서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5개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0:55 -교사와의 유대감은 사립이냐 공립이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발표회가 많다는건 해당 발표회를 위해 아이의 놀이보다 발표회 그 자체를 준비하기 위해 아이가 고생했다는거고요. 특성화가 많다는것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2:25 -학교 등교시간과 같다 하지만 8시에 보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최근 오전 당직 등으로 교사가 8시 출근) -방학은 주로 초등처럼 한달 이내이지만 방학중 방과후 과정이 있어 신청하는경우 실제 방학중 평일 휴무는 5일 가량입니다. 단, 방과후 과정은 말 그대로 교육이 아닌 보육시간이므로 담임교사가 없이 방과후과정교사나 시간제강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지역별 상이)
유치원 전학다닌 ㄹㅈㄷ인생인데
병설유치원이 백배천배 쌤들 인성도 좋고 다 좋아요 ㅠㅠ
요즘은 더 괜찮아졌겠지만
어린이집 사립 병설 다 다녀본 결과
병설=>어린이집>>>>>사립 이었음
병설 쌤 보고싶다 ㅠㅠ
이건 아닌 것 같네요 병설 놀이 중심으로 더 열정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방학때도 방과후과정 운영으로 쉼없이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방학때도 도시락 전혀 싸지않고 도시락업체이용합니다. 이건 10년전 내용인듯요ㅎㅎ
유치원은 일반/병설이 아니라
법적으로 국립/공립/사립으로 나뉩니다.
0:20 1년전 영상인데 탐구생활이라니 언제적 교육과정을 보신건가요. 현재는 누리과정에서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5개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0:55
-교사와의 유대감은 사립이냐 공립이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발표회가 많다는건 해당 발표회를 위해 아이의 놀이보다 발표회 그 자체를 준비하기 위해 아이가 고생했다는거고요. 특성화가 많다는것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2:25
-학교 등교시간과 같다 하지만 8시에 보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최근 오전 당직 등으로 교사가 8시 출근)
-방학은 주로 초등처럼 한달 이내이지만 방학중 방과후 과정이 있어 신청하는경우 실제 방학중 평일 휴무는 5일 가량입니다. 단, 방과후 과정은 말 그대로 교육이 아닌 보육시간이므로 담임교사가 없이 방과후과정교사나 시간제강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지역별 상이)
오히려 병설이 환경이 낫지안나?기본적으로 업무스트레스가 없어서 아이들한테 더 잘할것같은데
명확합니다!!!
그거 아셈 신길초 다님 저 근데 안 보니까 조금 밖에 없음
어 나도 신길초에서 졸업해서 지금 중1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