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찾사- "갇혀있는 창의력을 깨워라, 삶이 바뀐다" [2편]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디자인계 아카데미상 미국 IDEA 금은동 석권 아이리버, 평창올림픽 성화대 디자인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3

  • @LuckySong777
    @LuckySong777 Год назад

    좋은 영상을 위해 수고하신 12달님과 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전부터 궁금해오던 두가지 질문을 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인 질문 양해 부탁드립니다.)
    1.
    [꿈을 가지세요, 찾으세요, 도전하세요] 의(of) 글귀는 성경말씀의 영감을 받아 쓰게 된 건가요? _Mat 7:7-8
    2. 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 @the12dal
      @the12dal  Год назад +1

      저희 더열두달 팀에 보내주신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1. 성경에 그런 구절이 있는지 몰랐네요. 답변은 성경에서 영감을 얻은 건 아닙니다.
      2. 일단은 일간지 기자 출신이라는 직업과 연관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정보 등과 밀접하다 보니 이같은 경험과 내용을 가진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혼자만 알기에는 아깝더군요. 그리고 글로 쓰기에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글은 이분들의 이야기를 대신 전해줄 뿐 이분들이 말하는 그 순간의 감정, 진솔한 모습까지 전해줄 순 없더군요. 무엇보다 저희가 영상 인터뷰 한 분 중에는 30대에 유학 온 분들이 많습니다. 경영학 졸업생이 애니메이션으로 바꾸거나, 한국 IBM에서 마케팅을 하다가 32세에 유학와 새로운 도전을 했거나, 구두디자이너에서 겨울왕국을 만들었거나 등등 꿈을 위해 늦은 도전을 한 분들입니다. 도전은 늦었지만 꿈을 이룬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의 용기, 결단, 꿈을 찾는 과정 등을 소개해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어딘가에서 주저앉아 있을 분들에게 크진 않지만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때로는 저희도 힘이듭니다. 한 명의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일부 글로벌 대기업에서는 질문지를 먼저 보내달라는 요청을 합니다. 한 기업에서는 저희가 만든 30개의 질문 중에 25개를 '킬'시키는 경험도 했습니다. 그럼 다시 만들고, 그런 과정이 되풀이 됩니다. OK가 되면 스케줄을 조정해 인터뷰 시간을 잡고, 장소 섭외하고, 타지역에 사시면 비행기 타고 날아가 촬영을 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많은 영상들을 보면서 우리도 돌아다니는 영상들을 모아 짜집기해서 만들면 이 고생은 하지 않을 텐데라는 지금보다 쉬운 방법에 대한 유혹도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분들이 알아주진 않지만 별헤는밤 님과 같이 저희가 만든 영상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화이팅"합니다. 간단한 질문에 넉두리가 길었네요~ "오늘도 도전하세요"

    • @LuckySong777
      @LuckySong777 Год назад

      ​@@the12dal오늘의 말씀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솔직한 마음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