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4 여기서 finally절을 왜 except절 숫자를입력해주세요 뒤에다가 쓰는건가요 아래처럼 맨마지막에 쓰면 왜 오류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def 함수(파일이름): try: 파일 = open(파일이름, "r") 내용 = 파일.read() try: 숫자 = int(내용) return 내용 except: print("숫자를 입력해주세요") except: print("존재하지않는파일입니다") finally: 파일.close() 파일이름 = input("파일이름 >> ") 파일 = 함수(파일이름) print(파일)
2년전에 책 사놓고 포기했다가, 이제 드디어 완강해가네요. 지금 미국에서 컴공으로 대학 입학예정중이고 인공지능 쪽을 공부하고싶은데, 이 강의를 다 끝낸후에 파이썬은 어떤방식으로 더 공부를 해야할까요? 유튜브에서 수많은 검색을 해봤는데 어느정도의 깊이까지 공부해야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일단 수고하셨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을 끝내면 개발자는 대부분 투 트랙으로 공부를 합니다. (1) 본질적인 것: 컴퓨터 공학, 수학 등등 (2) 돈 되는 것: 프레임워크, 실제 사용 가능한 앱 개발 등등 . 이게 하나만 공부하다보면 공부 기간 동안 (1) 아.... 이거 해봤자 포트폴리오 하나도 못 만드는데 이게 맞나!?? (2) 아.... 이거 프레임워크 다루고 해봤자 취업할 때는 트렌드가 바뀔텐데 괜찮나?!?? 로 흔들립니다. 그래서 둘 다 붙잡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인공지능도 아마 지금 시점에서 "나는 어떤 분야를 확 팔거야!!"를 하실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전반적으로 훑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따라서 (1) 본질적인 것: 알고리즘 문제 풀이, 인공지능 논문 읽어보기(그걸 구현한 구현체 살펴보기) 등등 (2) 돈 되는 것: 인공지능 관련 프레임워크,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살펴보기 등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정제된 자료(책, 강의(코세라 등)) 등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트랜드에 맞춰가는 형태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D ! . PS. 위의 것을 하다보면 결국 언어를 써야해서 파이썬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따로 공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본질적인 것과 돈 되는 것을 한 번 돌린 뒤 복습삼아 한 번 더 공부는 추천드립니다. 초보자 때와 다른 느낌으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jeongyoonkang959 키보드를 좀 많이 써봤는데, 결국은 그냥 - 낮은 키보드: 손목이 안 아픔[나비식 등] - 높은 키보드: 손가락이 안 아픔[기계식 등] - 인체공학식 키보드: 손목 부담을 제로로 만들지만 손가락 부담이 엄청남 으로 구분하게 되더라구요. "집필 번역"이라는 키보드를 많이 쓰는 직업 특성 때문에 통증 속에서도 좀 오래 작업하려고 이녀석들을 돌려가면서 사용하는데 한 회사에서 같은 종류를 내는 곳은 여기 밖에 없는 것 같아서 여기 것을 씁니다. 책상 위에 모두 놓았을 때 깔맞춤이 되서 이쁩니다[...] PS. 게다가 마우스도 깔맞춤 웹캠도 깔맞춤 마이크도 깔맞춤 썬더볼트 도크도 깔맞춤....
@@윤인성 그렇군요^^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선생님 그리고 제가 올 해 내로 혼공파 2회독 (이라고 말하지만 반복문, 함수 부분 짜잘한 것들 까먹어서 계속 눈복습한 거 반영하면 6-7회독은 족히 된 듯요..) 을 하고 싶어서 지금 모듈 다 끝내고 클래스 부분을 시작했는데요, 개정 전판 강의라도 먼저 보려고 하는데, 개정 전판은 클래스가 모듈보다 앞에 있더라고요. 그러면 클래스까지 일단 혼자 공부를 마치고 나서 한번에 강의를 보는게 순서상 맞겠죠? 원래는 모듈 부분 강의 먼저 보려고 했는데, 클래스보다 모듈이 뒤에 있으니, 모듈 부분 설명에 클래스 내용이 나올 것 같아서요
한 동안 못보다 보니 익숙함이 조금 없어진 것 같아,
예외 처리와 함수를 다시 보면서 올려주시는 것을 보고 있네요.
천천히, 조금씩 배워간다는 마음이 중요하겠다 혼자 생각해보네요 😊
안녕하세요. 감사히 잘 봤어요.
전체 영상 마치고 다시 반복해서 기억지속하려 해요.
2023년 7월 24일 월 23시 태평양 시간
12분이 이렇게 짧게 느껴질줄이야....
은근 잼있는데 복잡하네요. ^^
finally 구문은 함수내에서 사용할때 의미를 갖는다!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4:28 경 언급하신 '쩔고' 파이썬만의 개성적인 문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9:54 여기서 finally절을 왜 except절 숫자를입력해주세요 뒤에다가 쓰는건가요
아래처럼 맨마지막에 쓰면 왜 오류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def 함수(파일이름):
try:
파일 = open(파일이름, "r")
내용 = 파일.read()
try:
숫자 = int(내용)
return 내용
except:
print("숫자를 입력해주세요")
except:
print("존재하지않는파일입니다")
finally:
파일.close()
파일이름 = input("파일이름 >> ")
파일 = 함수(파일이름)
print(파일)
Try except finally 구문에서 변수는 각각의 구문 안에서 유효합니다.
try 구문에서 파일 변수를 만들어도
이를 finally 구문에서 쓸 수 없습니다.
2년전에 책 사놓고 포기했다가, 이제 드디어 완강해가네요. 지금 미국에서 컴공으로 대학 입학예정중이고 인공지능 쪽을 공부하고싶은데, 이 강의를 다 끝낸후에 파이썬은 어떤방식으로 더 공부를 해야할까요? 유튜브에서 수많은 검색을 해봤는데 어느정도의 깊이까지 공부해야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앗 그리고 너무 귀중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 전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수고하셨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을 끝내면 개발자는 대부분 투 트랙으로 공부를 합니다.
(1) 본질적인 것: 컴퓨터 공학, 수학 등등
(2) 돈 되는 것: 프레임워크, 실제 사용 가능한 앱 개발 등등
.
이게 하나만 공부하다보면
공부 기간 동안
(1) 아.... 이거 해봤자 포트폴리오 하나도 못 만드는데 이게 맞나!??
(2) 아.... 이거 프레임워크 다루고 해봤자 취업할 때는 트렌드가 바뀔텐데 괜찮나?!??
로 흔들립니다. 그래서 둘 다 붙잡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인공지능도 아마 지금 시점에서
"나는 어떤 분야를 확 팔거야!!"를 하실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전반적으로 훑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따라서
(1) 본질적인 것: 알고리즘 문제 풀이, 인공지능 논문 읽어보기(그걸 구현한 구현체 살펴보기) 등등
(2) 돈 되는 것: 인공지능 관련 프레임워크,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살펴보기
등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정제된 자료(책, 강의(코세라 등)) 등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트랜드에 맞춰가는 형태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D !
.
PS. 위의 것을 하다보면 결국 언어를 써야해서 파이썬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따로 공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본질적인 것과 돈 되는 것을 한 번 돌린 뒤 복습삼아 한 번 더 공부는 추천드립니다.
초보자 때와 다른 느낌으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히 잘 봤어요.
2023년 7월 12일 수 17시55분 태평양 시간
선생님~ 질문이 있는데요! 강의 끝부분에 "참고로 이 코드를 실행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하시면서 작성하신
파일 = None과 if 파일 != None : 이 부분은 왜 추가된 건가요?
"파일에 오류가 있어서 열리지 않아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finally 부분이 실행될 수 있는데
이때는 파일이 None이 되므로
None.close() 하면 "그런 것 없다"라는 오류가 뜹니다.
그래서 추가한 추가 안전 장치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분경 코드에서 return 숫자 로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아 그리고 선생님 키보드 뭐 쓰시나요 ㅎㅎ
하이코 그렇군요 ㅇ>--
@@윤인성 그렇군요 ㅎㅎ 그 mx 모델을 쓰시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jeongyoonkang959 키보드를 좀 많이 써봤는데, 결국은 그냥
- 낮은 키보드: 손목이 안 아픔[나비식 등]
- 높은 키보드: 손가락이 안 아픔[기계식 등]
- 인체공학식 키보드: 손목 부담을 제로로 만들지만
손가락 부담이 엄청남
으로 구분하게 되더라구요.
"집필 번역"이라는 키보드를 많이 쓰는 직업 특성 때문에
통증 속에서도 좀 오래 작업하려고
이녀석들을 돌려가면서 사용하는데
한 회사에서 같은 종류를 내는 곳은
여기 밖에 없는 것 같아서 여기 것을 씁니다.
책상 위에 모두 놓았을 때
깔맞춤이 되서 이쁩니다[...]
PS. 게다가 마우스도 깔맞춤
웹캠도 깔맞춤
마이크도 깔맞춤
썬더볼트 도크도 깔맞춤....
@@윤인성 그렇군요^^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선생님 그리고 제가 올 해 내로 혼공파 2회독 (이라고 말하지만 반복문, 함수 부분 짜잘한 것들 까먹어서 계속 눈복습한 거 반영하면 6-7회독은 족히 된 듯요..)
을 하고 싶어서 지금 모듈 다 끝내고 클래스 부분을 시작했는데요,
개정 전판 강의라도 먼저 보려고 하는데, 개정 전판은 클래스가 모듈보다 앞에 있더라고요.
그러면 클래스까지 일단 혼자 공부를 마치고 나서 한번에 강의를 보는게 순서상 맞겠죠?
원래는 모듈 부분 강의 먼저 보려고 했는데, 클래스보다 모듈이 뒤에 있으니, 모듈 부분 설명에 클래스 내용이 나올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