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듣던 앨범 크레딧에서나 이름을 보던 그 믹스 엔지니어님께서 직접 이런 미친듯한 퀄리티의 강의를 해주시다니요.. 이런 것들은 스튜디오에서 어깨 너머로 배우거나, 맨땅에 헤딩하며 익혀가는 것아닌가요. 전체 믹스의 방향 부터 각 파트별 플러그 추천과 사용법, 시그널 체인 순서,.... 같이 작업하듯 전체를 보여주시네요. 정말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발라드 믹스를 해보게 돼서 우연히 보게 됐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근데 혹시 컴프레서 믹스 양 조절하는 거 설명하실 때 생긴 질문이 있는데 각 컴프레서 마다 어느정도까지는 컴프레싱을 걸어줘야 그 컴프 특유의 아날로그 느낌을 줄 수 있잖아요 그리고 그 어느 정도를 지나서 주면 많이 줄 수록 그 느낌이 세지고 그럼 컴프레싱은 하지 않고 그 느낌만 주고 싶은데 원하는 느낌의 정도가 많이 세다면 원하는 정도까지 그 느낌이 나오게끔 컴프레싱을 해준 다음 믹스 노브로 조절해서 컴프레싱을 빼준다는 느낌으로 조절하면 될까요?
퀄리티가 왜 비슷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ㅋㅋ 미국은 세계 1위 음악 시장임. 이건 뭐 똑같은 축구화 신고 똑같은 축구공 쓰는데 k리그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보다 왜 축구 못하냐고 묻는거랑 같은 급의 질문임. ㅋㅋ 시장규모의 차이, 역사의 차이가 비교도 안되는데 같은 수준이면 그게 더 이상한거죠. 만약 우리나라 전통민요나 창을 믹스한다고 하면 한국 엔지니어들이 더 잘 해요. 우리나라 가요도 결국 서양음악이니(발라드, 락, 힙합, 댄스, 일렉트로닉 등) 본토에서 나오는 상품이 퀄리티가 더 좋은건 당연한겁니다. ㅋ
덕분에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 최고 엔지니어분의 강의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유튜브로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배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이런 기술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고승욱 엔지니어님과 채널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정말 많이 되네요!
즐겨듣던 앨범 크레딧에서나 이름을 보던 그 믹스 엔지니어님께서 직접 이런 미친듯한 퀄리티의 강의를 해주시다니요..
이런 것들은 스튜디오에서 어깨 너머로 배우거나, 맨땅에 헤딩하며 익혀가는 것아닌가요.
전체 믹스의 방향 부터 각 파트별 플러그 추천과 사용법, 시그널 체인 순서,.... 같이 작업하듯 전체를 보여주시네요.
정말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경기뮤직 유튜브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다른 영상에도 정말 좋은 강의가 많으니, 시청 부탁드립니다^^
저도 발라드 조아요~~
너무너무 잘 봤습니다.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얼굴은 처음 뵙지만 고수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유익유익
안녕하세요! 이번에 발라드 믹스를 해보게 돼서 우연히 보게 됐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근데 혹시 컴프레서 믹스 양 조절하는 거 설명하실 때 생긴 질문이 있는데
각 컴프레서 마다 어느정도까지는 컴프레싱을 걸어줘야 그 컴프 특유의 아날로그 느낌을 줄 수 있잖아요
그리고 그 어느 정도를 지나서 주면 많이 줄 수록 그 느낌이 세지고
그럼 컴프레싱은 하지 않고 그 느낌만 주고 싶은데 원하는 느낌의 정도가 많이 세다면 원하는 정도까지 그 느낌이 나오게끔 컴프레싱을 해준 다음 믹스 노브로 조절해서 컴프레싱을 빼준다는 느낌으로 조절하면 될까요?
미국음악은 믹스 엄청나던데 왜 한국 가요는 같은거 써도 별로에요??
진짜 의문입니다
퀄리티가 왜 비슷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ㅋㅋ
미국은 세계 1위 음악 시장임.
이건 뭐 똑같은 축구화 신고 똑같은 축구공 쓰는데
k리그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보다 왜 축구 못하냐고 묻는거랑 같은 급의 질문임. ㅋㅋ
시장규모의 차이, 역사의 차이가 비교도 안되는데 같은 수준이면 그게 더 이상한거죠.
만약 우리나라 전통민요나 창을 믹스한다고 하면 한국 엔지니어들이 더 잘 해요.
우리나라 가요도 결국 서양음악이니(발라드, 락, 힙합, 댄스, 일렉트로닉 등)
본토에서 나오는 상품이 퀄리티가 더 좋은건 당연한겁니다. ㅋ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