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 마스터 깡통차도 옵션이 고급지다! (가격표, 실내, 시트, 플래티넘 트림, 마스터피스)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지난번 영상에서 모하비 깡통차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었는데요. 설명 드릴 분량이 많아서 지난 시간에는 주행과 외관과 관련된 부분을 주로 살펴보았고요. 오늘은 실내와 편의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하비는 깡통차로 사도 괜찮을 만큼 많은 기본품목들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모하비 가격표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내장과 관련된 품목들을 먼저 봅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계기판 가운데가 컬러로 된 디지털 화면입니다.
    실내등이 LED로 되어 있는데요. 오버헤드 콘솔에 위치한 맵램프와 실내 가운데의 룸램프, 그리고 러기지 공간에 위치한 러기지 램프까지 모두 LED입니다.
    전자식 룸미러(ECM)는 후방에 따라오는 차량의 빛을 감지해서 룸미러 거울의 색상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줍니다.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은 룸미러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이 가죽 재질로 커버되어 있고요. 변속기 노브도 가죽이 덮여 있습니다.
    러기지 플로어 매트는 트렁크 공간 바닥에 깔아주는 매트를 말합니다.
    시트 품목들을 봅니다.
    가죽시트는 기본형이 제공되고요.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는 운전석의 등받이 모양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는 뒷좌석 탑승자의 공간 확보를 위해 운전자나 뒷좌석 탑승자가 동승석의 시트를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열 파워시트는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의 위치와 각도를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1열 열선/통풍시트는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를 따뜻하게 해주는 열선 기능과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통풍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1열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는 운전석이나 동승석 탑승자가 자신의 어깨 높이에 맞추어 안전벨트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 품목을 봅니다. 6:4 폴딩이란 뒷좌석 시트를 접을 때 한쪽은 가운데와 합쳐서 접히고, 나머지 한쪽은 따로 접을 수 있어서 6:4의 비율로 접힌다는 뜻입니다. 뒷좌석 시트를 앞 뒤로 움직일 수 있는 슬라이딩이 가능하고요. 뒤로 젖힐 수 있는 리클라이닝도 가능합니다.
    2열 열선시트는 뒷좌석 탑승자의 엉덩이와 등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열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편의기능들을 봅니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은 차키를 몸에 지니기만 해도 문을 열거나 닫고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운전이 끝난 후 정차시킨 후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스위치를 당기면 안전하게 차가 고정되는 기능입니다. 오토홀드는 주행하다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을 정지시키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정지 상태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다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차량 출발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는 스마트키를 들고 차량 후방에 3초 동안 있으면 자동으로 테일게이트가 열립니다. 양손에 짐을 한가득 들고 있을 때 정말 편리한 기능이죠. 열리고 닫히는 것이 버튼만 누르면 자동인데, 물체 끼임 인식 기능도 있어서 닫히는 동안 무언가가 걸리면 테일게이트가 멈추거나 다시 열립니다.
    후방 모니터는 차량을 후진할 때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차량 후방의 상황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은 온도 세팅만 해주면 바람 세기와 온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이고요. 운전석과 동승석의 온도 세팅을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고성능 에어컨 필터는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까지 모두 걸러주는 일반 필터보다 좋은 고성능의 필터입니다.
    공기 청정 모드는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나 유해가스를 제거해주는 기능입니다.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현재 차량 내부와 바깥 온도, 햇빛의 양, 공조기 설정 온도를 토대로 차량이 자동으로 운전석의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그리고 열선 스티어링 휠을 알아서 조절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기능은 차량이 터널이나 오염지역 등을 지날 때 창문이 열려있으면 자동으로 닫아주고, 공기가 차량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도록 내기 순환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는 히터나 에어컨 작동 시 이온을 발생시켜서 차량 내부의 세균이나 냄새 물질을 억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열선 스티어링 휠은 추울 때 스티어링 휠에 열선을 켜서 운전자의 손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USB포트(충전용)는 센터 콘솔 부위 앞에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USB포트가 위치합니다.
    PTC 보조히터는 추운 날 시동을 걸고 히터를 틀었을 때 따뜻한 바람이 빨리 나올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봅니다.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12.3인치, 굉장히 넓은 화면입니다. UVO는 스마트폰으로 문 잠금과 열림, 온도 조절, 경보, 시동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비게이션은 차가 알아서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를 해서 편리합니다.
    차량 스피커가 6개 배치되어 있고요.
    스티어링 휠에서 오디오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 시스템이 있습니다.
    차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차량 스피커를 통해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듣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고요.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이 있는 USB를 데이터 리딩용 USB 포트에 꽂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모하비 깡통차에는 어떤 기능들이 들어가는지 낱낱이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깡통차여도 웬만한 차의 중간 트림 옵션 못지않은 상당히 괜찮은 기본품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모하비의 선택품목, 즉 추가 옵션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겠습니다. 모하비에 추가 옵션으로 어떤 것들을 넣을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기능들은 정확히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편 영상도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 7

  • @gratitudeking6069
    @gratitudeking6069 4 года назад +1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하고 기다리다 모하비에 꽂혀 한달 가까이 고민하다 모하비 플래티넘으로 결정했습니다~
    오토하우스님의 영상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꾸우~벅♡

    • @auto-house
      @auto-house  4 года назад +1

      감사합니다!^^
      저도 두 차량 중 고민한다면,
      모하비! ㅎ

  • @홍다영-w4t
    @홍다영-w4t 5 лет назад

    gv제네시스는얼마에나온거나

  • @송이버섯머리
    @송이버섯머리 4 года назад

    그런면 만약에 플레티넘을 사게 된다면
    플레티넘에 기본 품목이
    마스터즈에 기본 품목에는 적용이 안되나요?

    • @auto-house
      @auto-house  4 года назад +1

      질문이 조금 혼돈됩니다ㅋ
      마스터즈는
      플래티넘의 기본품목을 전부 포함합니다.
      그런데
      플래티넘을
      사신다면 마스터즈 트림만의 기본품목은 포함이 안되겠지요^^

    • @auto-house
      @auto-house  4 года назад

      지금 보신 영상은 플래티넘 깡통차에 관한 영상입니다.
      제 채널에서 "모하비 옵션! 이렇게 선택하세요"라는 영상을 보시면 모하비의 트림 선택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 @송이버섯머리
      @송이버섯머리 4 года назад

      @@auto-hous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