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kgoodTcher3rdGrdWclss 이론과 피아노는 입시 때문에 학원 1년반정도 다녔고 현재는 실용음악과를 다니고 있지만 사실상 반년만 지나니 배우는게 크게 없다고 느껴 학사 따는 용으로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미디는 학원 다니기 전부터 독학하다가 군대 다녀온 뒤 현 상업음악, 영상음악과 제 실력의 차이가 너무 심하다고 느껴져 2달 정도 짧게 kpop위주로 개인레슨 받으며 여러 스킬들과 활용방법을 배우고 현재 진행형으로 독학중입니다.
목소리 겁나 좋으시네요 ㄷㄷㄷ 독학 4년차고, 학원도 한 번 다녀봤는데 저는 두 가지 다 유익했습니다. 근데 학원비가 확실히 빡세긴 했습니다. 독학러는 영어가 진짜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외 자료가 너무너무너무 많습니다. In The Mix, Make Pop Music, Musician on a Mission 등 유익한 채널이 겁나 많아요. 암튼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담에 또 영상 보러 올게요 ㅋㅋㅋㅋㅋ
초심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특히 저음이 중요한 장르인 경우에) 제대로된 모니터링 환경이 갖춰져있지 않으면 아무리 독학 열심히 해도 소용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링 환경을 경험해보고 조언해줄수 있는건 레슨만한게 없구요. 꼭 레슨이 아니더라도 피드백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레슨을 받아보는것이 가장좋은방법인것같습니다 어느정도의 기본기를 쌓고나면 자신혼자 하는게 더 낫습니다 ...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언어적문제가있어서 몇몇 분들이 유튜브 독학하지마라 이러는데 ..; 솔직히 전 이말 공감이안가는게 이미 외국 프로듀서들이 스트리밍이나 라이브 강좌로 수천 수만가지 방법 지식등을 엄청나게 많이뿌리고 설명해왔으며 판매도 해왔습니다 단지 우리가 한국사람이기에 영어를못알아먹으니 그저 그런핑계로 유튜브 독학하지마라 라는 식의말을 합니다;; 독학이란건 처음에 시작할때 자칫 잘못된상식으로 접근할수있기에 하지말란거지 어느정도 수준에 이르렀으면 그때부턴 혼자서 하셔도 충분합니다 .. 차라리 영어를 공부하세요 진짜 모르셔서 그런거지 지금 21세기에 유튜브에 뭐다하다 한 세상인데 영어배우시고 읽고 들을줄아는 능력되는순간 지나쳐왔던 것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외국인들이 처음부터 독학해도 괜찮은이유는 환경적 요인도 있지만 그들의 음악 그들의 '언어'이기때문에 ... 그저 부럽죠 뭐 하하;;
전 독학으로 나름대로 정말 열심히 툴도 익히고 화성학 학자도 몰랐는데 책 사서 기본적인 코드등 등 다 익혀서 스스로 노래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는 중인데요! 중요한건 내가 찍은 코드가 맞는지도 모르겠고 이것저것 등등 한계에 지금 부딪혀서 학원 다녀 볼 생각 중이거든요! 누가 옆에서 조금만 가르쳐주면 완성된 자작곡 어느 정도는 만들수 있을것 같은데 벽에 부딪힌것 같은 느낌입니다. 독학은 한계가 있는듯 하네요! 옆에서 누가 궁금한거 물어 볼수 있는 분만 계시다면 독학도 가능할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는 아무리 유튜브등을 찾아서 공부해도 한계가 있는듯 하네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한테는요!!
저도 비슷한 문제점을 느끼고 개인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 선생님과 제가 추구하는 장르의 방향은 다르지만 경험이 많으신 분이고 저의 생각을 잘 이끌어주셔서 엄청 많이 저도 성장을 했어요! 특히나 기초화성학과 보이싱은 원래 할줄알았지만 곡을 쓰면 10~20프로 부족했던 것들을 (ex. 사운드믹싱, 사운드디자인, 사운드 정리 등 사운드를 꽉차게 만들수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심도있게 배우고 복습해서 지금 쓰는 곡들은 여전히 부족하긴 하지만 사클에서 더 나은 평가와 조회수를 기록중이에요! 벽을 느끼셨다면 3~6개월정도 레슨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려요! 물론 자기 기준의 싼값에 원하는 퀄리티의 수업을 들으실수 있다면 계속 다니셔두 괜찮구요!
영상음악 쪽을 하고 싶은데 학교 졸업 작품을 하나 한 거밖에 없습니다. 경력 쌓기로 무페이로 여러개 해보고 싶은데 어디 가서 글을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게시판에 그런 글을 올려도 되나 싶기도 하고...자존감이 낮아서 써둔 음악을 듣고도 자꾸 뒷걸음질 치게 됩니다ㅠㅠ..
당연한 얘기지만 포트폴리오가 없는 사람을 업무에 투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무페이도 염두하셨다면 알맞은 영상 찾아서 해당 영상에 맞게 음악 붙여 유튜브에 올리시면 됩니다. 실력 부족하다면 공부하면 되고요. 경험도 실력도 없는데 누가 도와주길 바라는건 불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만드는것만으로도 경험이됩니다. 뭐가 되든 결과물을 만들어서 마케팅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고려하면 좋은것은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선생님인지 아는것 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DAW를 써도 학생이 따로 자신의 DAW를 공부하면 문제없지만,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DAW를 공부안한다면 무조건 같은 DAW를 사용하는 선생님을 만나야겠죠. 이 내용은 음악실력, 가르치는 실력, 스타일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일정 수준 이상의 음악적 지식이 있다면 나머지는 학생의 몫입니다. 같은 사람한테 배워도 학생이 레슨을 어떻게 주도하는지에 따라 얻는게 다릅니다. 레슨생 본인이 남이 시키는것만 하는사람이라면 미친듯이 잘 가르치는 사람한테 배워야 그나마 효과가 있고, 레슨생이 스스로 질문과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하는 말 그대로 공부를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한테 배우든지 기본 이상은 배울 수 있습니다. 결국 영상에서 말한 내용과 같습니다.
결국음악은 어느정도수준에올라오면 자신과의싸움이라 자기관리가 진짜 중요한것같습니다 벽을 느낄때 짧게 레슨을 받아보는것도 좋은방법인것같습니다
자신의 사고력 이상의 해결책이 필요한 경우가 많죠.
그렇때 높은 레벨의 사고력으로 해결하는것을 경험하면 많은것이 달라지더라구요 :)
언제나 코카콜라 너무 좋아해요~ 리밋쿡이 님은 독학하셨나요?
@@WakgoodTcher3rdGrdWclss 이론과 피아노는 입시 때문에 학원 1년반정도 다녔고 현재는 실용음악과를 다니고 있지만 사실상 반년만 지나니 배우는게 크게 없다고 느껴 학사 따는 용으로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미디는 학원 다니기 전부터 독학하다가 군대 다녀온 뒤 현 상업음악, 영상음악과 제 실력의 차이가 너무 심하다고 느껴져 2달 정도 짧게 kpop위주로 개인레슨 받으며 여러 스킬들과 활용방법을 배우고 현재 진행형으로 독학중입니다.
목소리 겁나 좋으시네요 ㄷㄷㄷ
독학 4년차고, 학원도 한 번 다녀봤는데 저는 두 가지 다 유익했습니다. 근데 학원비가 확실히 빡세긴 했습니다.
독학러는 영어가 진짜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외 자료가 너무너무너무 많습니다. In The Mix, Make Pop Music, Musician on a Mission 등 유익한 채널이 겁나 많아요.
암튼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담에 또 영상 보러 올게요 ㅋㅋㅋㅋㅋ
공감합니다 :)
영어만 잘하면 정말 크게 도움되죠!
해석은 가능하지만 뭐부터 해야될지를 모르겠네요
좋은 주말 보내십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항상 막연하게 부딪혔던 문제들, 두렵다고 피하고 넘기던 문제들의 근본적인 이유나 생각들을 정리해주시니 잘못된 가치관이나 안 좋았던 습관들을 조금이라도 더 객관적이고 오히려 차분히 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정말 그냥 공부라고 생각하면 뭘 하면 좋을지 생각하는데 도움되죠
:)
일단 미디프로그램을 켜는것부터....!
그게 제일 힘들죠 :)
와… ㅇㅈ 처음 시작할 땐 컴퓨터에서 소리 나는 것 조차 즐거웠는데 가면 갈수록 지겨워지더라구요
초심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특히 저음이 중요한 장르인 경우에) 제대로된 모니터링 환경이 갖춰져있지 않으면 아무리 독학 열심히 해도 소용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링 환경을 경험해보고 조언해줄수 있는건 레슨만한게 없구요. 꼭 레슨이 아니더라도 피드백은 필수인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모니터링이 정말 중요하죠.
가장 투자해야할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초심자분들에게는 부담이 되기도 하죠.
:)
처음에는 레슨을 받아보는것이 가장좋은방법인것같습니다 어느정도의 기본기를 쌓고나면
자신혼자 하는게 더 낫습니다 ...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언어적문제가있어서
몇몇 분들이 유튜브 독학하지마라
이러는데 ..; 솔직히 전 이말 공감이안가는게
이미 외국 프로듀서들이 스트리밍이나
라이브 강좌로 수천 수만가지 방법
지식등을 엄청나게 많이뿌리고
설명해왔으며 판매도 해왔습니다
단지 우리가 한국사람이기에
영어를못알아먹으니 그저 그런핑계로
유튜브 독학하지마라 라는 식의말을 합니다;;
독학이란건 처음에 시작할때
자칫 잘못된상식으로 접근할수있기에
하지말란거지 어느정도 수준에 이르렀으면
그때부턴 혼자서 하셔도 충분합니다 ..
차라리 영어를 공부하세요 진짜
모르셔서 그런거지 지금 21세기에
유튜브에 뭐다하다 한 세상인데
영어배우시고 읽고 들을줄아는 능력되는순간
지나쳐왔던 것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외국인들이 처음부터 독학해도 괜찮은이유는
환경적 요인도 있지만 그들의
음악 그들의 '언어'이기때문에 ...
그저 부럽죠 뭐 하하;;
영어가 엄청 큰 재산이죠!
전 독학으로 나름대로 정말 열심히 툴도 익히고 화성학 학자도 몰랐는데 책 사서 기본적인 코드등 등 다 익혀서 스스로 노래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는 중인데요!
중요한건 내가 찍은 코드가 맞는지도 모르겠고 이것저것 등등 한계에 지금 부딪혀서 학원 다녀 볼 생각 중이거든요! 누가 옆에서 조금만 가르쳐주면 완성된 자작곡 어느 정도는 만들수 있을것 같은데 벽에 부딪힌것 같은 느낌입니다.
독학은 한계가 있는듯 하네요! 옆에서 누가 궁금한거 물어 볼수 있는 분만 계시다면 독학도 가능할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는 아무리 유튜브등을 찾아서 공부해도 한계가 있는듯 하네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한테는요!!
맞습니다.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죠.
그래서 아주 기초적인것은 독학으로 정보를 얻을수 있지만, 교정에서 어렵죠.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이된다면 다시 독학으로 성장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저도 비슷한 문제점을 느끼고 개인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 선생님과 제가 추구하는 장르의 방향은 다르지만 경험이 많으신 분이고 저의 생각을 잘 이끌어주셔서 엄청 많이 저도 성장을 했어요!
특히나 기초화성학과 보이싱은 원래 할줄알았지만 곡을 쓰면 10~20프로 부족했던 것들을 (ex. 사운드믹싱, 사운드디자인, 사운드 정리 등 사운드를 꽉차게 만들수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심도있게 배우고 복습해서 지금 쓰는 곡들은 여전히 부족하긴 하지만 사클에서 더 나은 평가와 조회수를 기록중이에요!
벽을 느끼셨다면 3~6개월정도 레슨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려요!
물론 자기 기준의 싼값에 원하는 퀄리티의 수업을 들으실수 있다면 계속 다니셔두 괜찮구요!
얼마전에 미디작곡 인강 결제했는데 괜찮더라구요 인강도 좋은거 같애요
독학이 너무 힘들다면 인강도 좋은 선택이죠 :)
미디작곡을 독학하고도 레슨을 배우고싶어도 여건이 안되서 못하는 1인 입니다.
일단 최소한에 환경적 여건자체가 안되요.ㅠ
레슨이나 클래스 같이 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공부 가능합니다.
다만 그냥 유튜브만 봐도 충분히 공부 가능합니다.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갈 뿐이죠.
환경이 안되면 본인 여건에 맞게 공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
@@lifeofmidi 조언 감사합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응원합니다!
경험이 답이란 거구먼..
경험은 정보와도 연결되기 때문에 알맞은 정보를 얻는게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미디생활 열심히 보다가 클래스 101에 관심이생겼는데 지금도 할인 가능할까요??
12/6 부터 101 AWARDS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수강 가능합니다.
확인해보세요 :)
영상음악 쪽을 하고 싶은데 학교 졸업 작품을 하나 한 거밖에 없습니다. 경력 쌓기로 무페이로 여러개 해보고 싶은데 어디 가서 글을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게시판에 그런 글을 올려도 되나 싶기도 하고...자존감이 낮아서 써둔 음악을 듣고도 자꾸 뒷걸음질 치게 됩니다ㅠㅠ..
당연한 얘기지만 포트폴리오가 없는 사람을 업무에 투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무페이도 염두하셨다면 알맞은 영상 찾아서 해당 영상에 맞게 음악 붙여 유튜브에 올리시면 됩니다.
실력 부족하다면 공부하면 되고요.
경험도 실력도 없는데 누가 도와주길 바라는건 불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만드는것만으로도 경험이됩니다.
뭐가 되든 결과물을 만들어서 마케팅하시길 바랍니다.
@@lifeofmidi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Please, repost UVI Key Suite Tutorial!
I don't find that video you post earlier.
I wanna watch again that.
Thank Bro.
Hi
this is it
ruclips.net/video/Vmc1Fd7T-Js/видео.html
thank you!
@@lifeofmidi Thank so much Bro.
🖤
제가 레슨쌤을 찾으려고 하는데
고려해야 할 기준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그리고 어떠한 선생님을
좋은 선생님으로서 추천하시나요?
가장 고려하면 좋은것은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선생님인지 아는것 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DAW를 써도 학생이 따로 자신의 DAW를 공부하면 문제없지만,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DAW를 공부안한다면 무조건 같은 DAW를 사용하는 선생님을 만나야겠죠.
이 내용은 음악실력, 가르치는 실력, 스타일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일정 수준 이상의 음악적 지식이 있다면 나머지는 학생의 몫입니다.
같은 사람한테 배워도 학생이 레슨을 어떻게 주도하는지에 따라 얻는게 다릅니다.
레슨생 본인이 남이 시키는것만 하는사람이라면 미친듯이 잘 가르치는 사람한테 배워야 그나마 효과가 있고,
레슨생이 스스로 질문과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하는 말 그대로 공부를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한테 배우든지 기본 이상은 배울 수 있습니다.
결국 영상에서 말한 내용과 같습니다.
레슨은 좋은 스승 찾기도 힘듬
레슨할 돈 모아서 비싼장비 맞추는게 나음
영상에서 말한것처럼 레슨은 좋은 선생님을 찾는게 가장 어렵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