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닙니다! 기타는 절대적으로 50% 로만 습도를 맞춰야 좋으며 72% 로 맞추면 나무가 뒤틀려 버리게 됩니다 69%, 72% 는 나무로 된 하드케이스가 처음 만들어질때 보통 너무 건조하게 되어 기타를 보관할 시 기타의 습도를 다 뺏어 버리기는것을 막기위한, 하드케이스 나무의 습도를 올리기 위한 팩입니다 때문에 49% 의 습도조절 팩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는 꼭 지켜주셔야 소중한 기타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관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ㅠ 이 방법 외에는 습도조절이 자동으로 되는 습도 조절 룸이 있긴 한데 가격이 좀 막강해서 예산이 많이 듭니다ㅠㅠ 기타는 나무로 만들어지고 줄이 엄청난 힘으로 상판과 헤드를 당기고 있기 때문에 관리를 신경쓰지않으면 나무가 휘어 버리게 되거나 크렉이 발생하게 됩니다 번거롭더라도 신경을 꼭 써 주셔야하고 저는 이 부분을 간과하다가 아주 비싼 기타 두대가 큰 타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반드시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예산을 투자하실 생각이 있으실 수 있으니 습도조절 룸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1단 www.musicianmarket.co.kr/#gGg16 3단 www.musicianmarket.co.kr/#W1ax2
습도 관리 때문에 하드케이스를 하나 구매하려 합니다. 제가 니즈기타님 추천으로 고퍼우드 i365 rc 제품을 구매했었는데 GC바디여서 고퍼우드 하드케이스 GA 사이즈로 사야될지 OM 사이즈로 사야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어떤 사이즈의 하드케이스를 구매해야할까요? 그리고 고퍼우드 기타라고 해서 꼭 고퍼우드 하드케이스를 사야할까요? 고퍼우드 기타인데 크래프터 하드케이스를 사도 괜찮을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여름철에 기타 관리법을 몰라서 상판 배가 불렀는데 기타 수명이나 소리에 문제는 없겠죠? ㅠㅠ
GA 바디로 구매하시고 약간 비는 공간에는 악기용 융으로 받쳐주시면 됩니다! i365rc 의 경우 상판이 로스티드 스프루스라 왠만하면 휘지 않을거라 잘못 보셨을 수 도 있습니다! 상판의 배가 불룩하게 나오게 되면 기타에 문제가 있는것이 맞습니다 ㅠ 만약 불룩 튀어나왔다면 브릿지 부분이 불룩할텐데 혹시 모르니 제 이메일로 불룩한 부분을 찍어 보내주시면 확실히 잘못되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crebiz0130@naver.com
일단 소프트 케이스에서는 완벽한 습도조절을 할 수가 없습니다ㅠ 하드케이스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는데 혹시 야마하 ll16 are 를 구매하시는것으로 최종결정을 하셨나요? 야마하 ll16 are 는 비싼 기타이지만 너트와 새들에 합성 플라스틱인 urea 를 사용해 울림이 아쉽고 픽업에서도 출력이 상당히 약한 패시브 픽업이 장착되어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ㅠ ll16 are 까지 생각하셨다면 저는 같은 올솔리드에 (상판 스프루스, 측후판 로즈우드) 비슷한 가격을 가졌음에도 울림이 좋은 터스크를 사용하고 액티브 픽업을 사용한 비일라 v8 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너트와 새들의 재료인 터스크는 고가의 기타에 사용되는 재료로 울림이 아주 좋은 본 느낌을 그대로 전해주는 재료입니다 또한 픽업에서도 어쿠스틱 픽업 명가인 LR Baggs 사의 액티브 픽업을 장착해 힘있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거기다 하드케이스도 기본제공되어 가성비까지 만족시켜주는 기타입니다 때문에 저는 비일라 v8 을 더 추천드리겠고 아래 추가할인이 적용된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BUIp3
고퍼우드 가격이 싸서 2만7천원이라 샀는데 후회했습니다 애초에 보베다 갔으면 바로 고치는건데 고퍼우드는 고장나기전에 쓰는 제품같고 보베다는 습도 고장난걸 고쳐주는 제품인듯 하네요 2만7천원+59000원 습도에 돈 많이 썼네요 그래도 보베다가 고쳐주니 마음이 편안하네요 60짜리 크래프터 기타 날려먹은거 같았는데 복원되니
가장 추천드리는 가성비 좋은 하드케이스로 고퍼우드 하드케이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하필 OM 만 품절이 되어있어서 내일 뮤지션마켓에 재고가 있는지 물어보고 다시 답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추가할인이 적용된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iYIXV
네! 바디에 하나 두시고 넥이나 헤드쪽에 하나를 두시면 좋습니다 통기타는 사운드 홀 안쪽이 전혀 마감이 되어있지 않아서 파우치로 습도조절을 하시는게 좋긴합니다 보베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다리오에서 나온 좀 더 가성비가 좋은 팩 세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보베다와 같은 원리로 항시 50% 를 유지해주는 팩인데 3개의 팩과 2개 파우치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1개 파우치를 헤드쪽에 두시고 2개 파우치를 줄에 걸어 바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추가할인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XGznJ
매장마다 관리하는 기준이 다를겁니다 기타는 각 나무의 고유의 재질 때문에 똑같은 기타라고 할지라도 다른 소리를 들려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뽑기라고 하기때문에 꼭 박스안뜯은 새상품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전시품과 박스안뜯은 새상품을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좋은 기타를 구매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wjdxorrb3147 넵 맞습니다! 그런데 하드케이스에서 기타를 보관하신다면 넣어놓고 걱정을 안하셔도 되고 소프트케이스에서 기타를 보관하신다면 엄청 습하거나 건조한 날씨에는 완벽한 50% 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신경을 안쓰시고 싶으시다면 하드케이스에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NEEZGUITAR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까요?? 입문용 야마하 퍼시피카 일렉 기타 사서 연습 하고 있는데, 매일 연습 하고 있어서 기타 줄을 따로 안 풀었어요..! 그런데… 안 풀었는데 이게 다음날 되면 자동으로 반플랫 정도 낮아져있는데, 원래 이런 건가요? 원래 풀어지는 건가요..? ㅠㅠ
- BOVEDA 2WAY HUMIDITY CONTRAL
스타터 팩 (주머니 2개 + 습도조절팩 4개) 구매하는곳 ↓
www.musicianmarket.co.kr/#Smuog
스몰팩 (주머니 1개 + 습도조절팩 2개) 구매하는곳 ↓
www.musicianmarket.co.kr/#qjLlh
리필팩↓
www.musicianmarket.co.kr/#rO4JY
형님 리뷰 많이 많이 해주십쇼!! 너무 유익합니다아~
감사합니다! 열심히 올려보겠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건조하거나 습하지 않은 봄 가을에도 넣어주는게 좋나요?
네! 항상 50% 를 맞춰 주는것이 좋아서 4계절 내내 넣어두시면 됩니다!
기타를 매일매일 연주 해주는데 따로 관리가
필요 할까요? 그리고 니즈님이 주신 링크에서 케이스와 기타를 구매 하면 같이 배송 되나요?
지금처럼 엄청 건조하거나 여름철 엄청난 습도에는 매일연주를 하셔도 기타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ㅜ 때문에 꼭 습도관리 제품을 사용하셔서 미리 방지하시는것을 해주셔야합니다! 습도관리제품은 사은품으로 안나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로 구매하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리뷰 감사합니다. 혹시 49% 69% 72% 가 보이더라구요 %는 유지하는 습도인거같은데 통기타는 그냥 49%만 믿고 사용하면 될까요? 왠지 겨울에는 72% 가 효과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들어 질문 드립니다.
아닙니다! 기타는 절대적으로 50% 로만 습도를 맞춰야 좋으며 72% 로 맞추면 나무가 뒤틀려 버리게 됩니다 69%, 72% 는 나무로 된 하드케이스가 처음 만들어질때 보통 너무 건조하게 되어 기타를 보관할 시 기타의 습도를 다 뺏어 버리기는것을 막기위한, 하드케이스 나무의 습도를 올리기 위한 팩입니다 때문에 49% 의 습도조절 팩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름 장마철처럼 90~100 사이로 아주 습할 때는 그냥 이불 제습제 같은 거랑 뭐가 더 나을까요..
케이스를 밀폐가 되는 하드케이스로 쓰고 습도를 50%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주 연주하면 좀 번거롭지 않을까요? 자주 사용하는 기타는 어떻게 해놔야 할까요?
이 정도는 꼭 지켜주셔야 소중한 기타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관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ㅠ 이 방법 외에는 습도조절이 자동으로 되는 습도 조절 룸이 있긴 한데 가격이 좀 막강해서 예산이 많이 듭니다ㅠㅠ 기타는 나무로 만들어지고 줄이 엄청난 힘으로 상판과 헤드를 당기고 있기 때문에 관리를 신경쓰지않으면 나무가 휘어 버리게 되거나 크렉이 발생하게 됩니다 번거롭더라도 신경을 꼭 써 주셔야하고 저는 이 부분을 간과하다가 아주 비싼 기타 두대가 큰 타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반드시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예산을 투자하실 생각이 있으실 수 있으니 습도조절 룸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1단
www.musicianmarket.co.kr/#gGg16
3단
www.musicianmarket.co.kr/#W1ax2
@@NEEZGUITAR 소중한 기타를 위해 번거롭더라도 관리를 해야하는군요..후후
항상 세세하고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습도 관리 때문에 하드케이스를 하나 구매하려 합니다. 제가 니즈기타님 추천으로 고퍼우드 i365 rc 제품을 구매했었는데 GC바디여서 고퍼우드 하드케이스 GA 사이즈로 사야될지 OM 사이즈로 사야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어떤 사이즈의 하드케이스를 구매해야할까요?
그리고 고퍼우드 기타라고 해서 꼭 고퍼우드 하드케이스를 사야할까요? 고퍼우드 기타인데 크래프터 하드케이스를 사도 괜찮을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여름철에 기타 관리법을 몰라서 상판 배가 불렀는데 기타 수명이나 소리에 문제는 없겠죠? ㅠㅠ
GA 바디로 구매하시고 약간 비는 공간에는 악기용 융으로 받쳐주시면 됩니다! i365rc 의 경우 상판이 로스티드 스프루스라 왠만하면 휘지 않을거라 잘못 보셨을 수 도 있습니다! 상판의 배가 불룩하게 나오게 되면 기타에 문제가 있는것이 맞습니다 ㅠ 만약 불룩 튀어나왔다면 브릿지 부분이 불룩할텐데 혹시 모르니 제 이메일로 불룩한 부분을 찍어 보내주시면 확실히 잘못되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crebiz0130@naver.com
@@NEEZGUITAR 메일 보냈습니다!
아 그리고 i365 모델이어도 크래프터 하드케이스를 구매해도 괜찮을까요?
@@키키키-p9t 네! 크래프터 하드케이스는 제가 검증한 아주 좋은 하드케이스가 맞습니다! 상판이 휜 부분은 사진으로 확실하게 보이기 힘든것같습니다ㅠ 확실하게 의심이 된다면 집 근방에 있는 악기샵에 가셔서 점검을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키키키-p9t 아 그리고 크래프터 하드케이스는 D바디도 수납 할 수 있어 i365rc 를 넣을 시 딱 맞지 않고 많이 남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악기용 천을 많이 넣어야할 수 있습니다!
@@NEEZGUITAR 매번 세세하게 답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기타 관련 유튜버 분들 중 제일 신뢰가 가고 너무 좋으신 분인거 같아요 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야마하 ll16 are 살려하는데 소프트케이스에 이것만 넣어도 습도관리가 될까요..? 안된다면 하드케이스 가장 싼걸로 추천해주세요 ㅠㅠ
일단 소프트 케이스에서는 완벽한 습도조절을 할 수가 없습니다ㅠ 하드케이스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는데 혹시 야마하 ll16 are 를 구매하시는것으로 최종결정을 하셨나요? 야마하 ll16 are 는 비싼 기타이지만 너트와 새들에 합성 플라스틱인 urea 를 사용해 울림이 아쉽고 픽업에서도 출력이 상당히 약한 패시브 픽업이 장착되어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ㅠ ll16 are 까지 생각하셨다면 저는 같은 올솔리드에 (상판 스프루스, 측후판 로즈우드) 비슷한 가격을 가졌음에도 울림이 좋은 터스크를 사용하고 액티브 픽업을 사용한 비일라 v8 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너트와 새들의 재료인 터스크는 고가의 기타에 사용되는 재료로 울림이 아주 좋은 본 느낌을 그대로 전해주는 재료입니다 또한 픽업에서도 어쿠스틱 픽업 명가인 LR Baggs 사의 액티브 픽업을 장착해 힘있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거기다 하드케이스도 기본제공되어 가성비까지 만족시켜주는 기타입니다 때문에 저는 비일라 v8 을 더 추천드리겠고 아래 추가할인이 적용된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BUIp3
사운드홀 막아주는 스펀지형 댐핏 썻다가 스펀지에 물을 많이 넣어서 기타 습도 높아져서 고퍼드 제습방습제 그거 사서 했는데 복구가 안되는거임, 기타 줄도 여러벙 갈았는데 안됐는데 보베다 3일 넣어두니 복원됨
역시 보베다가 효과가 좋군요!
고퍼우드 가격이 싸서 2만7천원이라 샀는데 후회했습니다 애초에 보베다 갔으면 바로 고치는건데 고퍼우드는 고장나기전에 쓰는 제품같고 보베다는 습도 고장난걸 고쳐주는 제품인듯 하네요 2만7천원+59000원 습도에 돈 많이 썼네요 그래도 보베다가 고쳐주니 마음이 편안하네요 60짜리 크래프터 기타 날려먹은거 같았는데 복원되니
@@이스켄데룬 역시 전통있는 브랜드는 다른것같습니다!
72랑 49 두 가지가 있는데 차이점 좀 알려주세요.
49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72 는 말 그대로 습도율을 72% 로 맞춰주는 것으로 건조한 하드케이스에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기타는 50%가 가장 좋은 관리 습도로 49% 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NEEZGUITAR 감사합니다.
사운드홀에만 넣어도 괜찮나요? 넥부분에도 놓을 필요는 없을까요?
동일한 제품을 많이 넣을수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넥이나 헤드쪽에도 넣어주시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크래프터 갓인어스 tce vvs 에 맞는 하드케이스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가장 추천드리는 가성비 좋은 하드케이스로 고퍼우드 하드케이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하필 OM 만 품절이 되어있어서 내일 뮤지션마켓에 재고가 있는지 물어보고 다시 답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추가할인이 적용된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iYIXV
평일에만 문의가 가능하네요ㅜㅜ 다음주 월요일에 물어보고 댓글달아드리겠습니다!
ga 와 om 이 같은 크기의 케이스 인데 잘못 표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수정을 해서 이제 ga/om 을 선택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ㅠㅠㅠ 감사합니다!! 🥺알람이 안 떠서 늦게 봤네요
기타를 매일 연주하고 있는데요
만약 습도관리팩을 산다면 자기전에 넣어두며 관리 하는 게 의미가 있나요?
기타를 2~3일 넘게 넣어둘 일이 없어서요..
매일 치는 상황이면 가습기나 제습기 사는게 좋을까요?
습도관리 자체가 항시 50%를 맞추는것이 목표입니다! 때문에 습도관리팩을 넣어두면 잠시라도 방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연습환경을 가습기나 제습기로 50% 맞출 수 있다면 그게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NEEZGUITAR답변 항상 감사합니다
@@NEEZGUITAR혹시 습도계는 저렴한 제품 써도 괜찮을까요?
@@esy9094 보베다가 가장 잘 맞춰주긴합니다!
@@NEEZGUITAR감사합니다
이 팩이 알아서 습할 때는 제습역할 해주고 건조할때는 보습 역할을 해주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항시 50% 제습과 가습 두 가지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습도조절이면 건조하게할수도있고 습하게 하는 2가지기능이 가능한가요??
맞습니다! 50% 를 기준으로 습도가 낮으면 가습해주고 높으면 제습을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넘 비싸서 일단 팩만사서 쓰려고하는데
바디에 안에 하나 넥에 하나 넣어주면 될까요?
네! 바디에 하나 두시고 넥이나 헤드쪽에 하나를 두시면 좋습니다 통기타는 사운드 홀 안쪽이 전혀 마감이 되어있지 않아서 파우치로 습도조절을 하시는게 좋긴합니다 보베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다리오에서 나온 좀 더 가성비가 좋은 팩 세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보베다와 같은 원리로 항시 50% 를 유지해주는 팩인데 3개의 팩과 2개 파우치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1개 파우치를 헤드쪽에 두시고 2개 파우치를 줄에 걸어 바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추가할인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www.musicianmarket.co.kr/#XGznJ
형님 질문있는데, 보통 매장에서 기타구매하면, 박스안뜯은 새상품으로 주나요 ? 아니면 전시품을 그냥 가져가는건가요 ??
매장마다 관리하는 기준이 다를겁니다 기타는 각 나무의 고유의 재질 때문에 똑같은 기타라고 할지라도 다른 소리를 들려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뽑기라고 하기때문에 꼭 박스안뜯은 새상품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전시품과 박스안뜯은 새상품을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좋은 기타를 구매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일렉 에서도 사용해도 되나요?
그럼요! 사용하셔도 됩니다!
일렉에 써도 상관없겠죠?
그럼요! 일렉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영상처럼 사운드홀에 팩을 끼워보관할때 팩에 의해 줄이 살짝 당겨지는데 그렇게 보관해도 괜찮나요?
넵 살짝 당겨지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그리고 보관하실 때 넥의 부담도 줄이기 위해 줄을 1바퀴 정도 살짝 풀어서 보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고퍼우드 i220rce 제품을 구매했는데 하드케이스 추천해주실수있으신가요
i220rce 는 ga 바디인데 ga 뿐만아니고 드레드넛까지 수납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케이스로 링크걸어드리겠습니다!
www.schoolmusic.co.kr/Shop/index.php3?var=Good&Good_no=32284&version=pc
@@NEEZGUITAR ☺️ 감사합니다
이 제품 말고 다른 제품은 없나요?
너무 비싸서요 ㅠㅠ
가성비 제품으로는 고퍼우드 습도관리팩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링크남겨드릴게요!
s.godo.kr/01jva
한번에 여러개 사두고 사용은 못하나요?
팩을 많이 둘 수록 더 좋은 성능으로 습도를 50% 맞춰준다고 합니다!
그럼 연습할때 잠깐 빼고 연습이 끝난후에 다시 넣는건가요?
맞습니다! 연주때 빼시고 보관할때 다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렉기타에는 어떻게 써야하나요?
일렉기타에도 똑같이 케이스의 헤드쪽, 바디쪽 에 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NEEZGUITAR 감사합니당
사이트 어디서 살수있나요?
www.schoolmusic.co.kr/Shop/index.php3?var=Good&Good_no=39938&version=pc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처음 올솔제품 쓰려고 하는데 꼭 하드케이스에 보관해나하나요?
아무래도 완전밀폐가 가능한 하드케이스가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것입니다 만약 소프트케이스에서 사용하신다면 모든 팩을 사운드 홀 안에 넣어 사용하시면 효과가 괜찮으실겁니다!
@@NEEZGUITAR 혹시 괜찮은 하드케이스 추천해주실수 있으신가요?
@@solf9673 어떤 바디 형태의 올솔리드 기타인가요? 그리고 가성비로 추천해드리면 될까요?
@@NEEZGUITAR 넵 가성비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헥스 ga500ce입니다
@@solf9673 이 케이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가성비가 아주 좋은 케이스 입니다! www.schoolmusic.co.kr/mobile/product_view.php?Good_no=32284
라지에요 스몰이에요?
저는 라지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개 넣어놨는데 여름이라 그런지 습도가 60퍼 중반대로 유지되더라고요 그래서 한 6개정도 하드케이스에 넣으려하는데 상관없을까요??
네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하드케이스를 사용하는데도 습도가 60% 중반이던가요??
@@NEEZGUITAR 네ㅠㅠ
4개중에 2개는 최근에 샀고 2개가 사용한지 5 6개월 정도 됐는데 수명이 다된걸까요..딱딱해지진 않았어요
6개월 정도면 교체할정도가 되긴한것같습니다 그래도 2개가 있는데 왜 60% 이상 인지 잘 모르겠네요ㅠ 혹시 하드케이스는 어떤것을 사용하시나요?
@@NEEZGUITAR 크래프터 하드케이스 HC- DG사용중입니다!
@@오진-e7r 아 그러시군요! HC-DG 는 밀폐력이 좋아서 습도조절팩 문제가 맞는것같습니다! 제조사측에 따르면 팩을 여러개 넣으면 습도조절이 더 잘된다고 하니 걱정하지마시고 더 넣으셔도 될것같습니다!
확실히 50퍼가 유지가 되나요??
넣어놓르면 습도 신경안써도 되나요?
@@wjdxorrb3147 넵 맞습니다! 그런데 하드케이스에서 기타를 보관하신다면 넣어놓고 걱정을 안하셔도 되고 소프트케이스에서 기타를 보관하신다면 엄청 습하거나 건조한 날씨에는 완벽한 50% 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신경을 안쓰시고 싶으시다면 하드케이스에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 사자마자 해야되나요?
사자마자 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엄청 건조할때는 반드시 해주셔야 하는 관리제품입니다!
이제 1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살짝 단단한 곤약? 같은 느낌나는데 수명이 다 된건가요?ㅠㅠ 어느정도로 딱딱해지면 교체해야할까요??
아직 괜찮으신겁니다! 완전히 딱딱해지면 사용기간이 다 된것입니다! 완전히 딱딱해지기 전에 제품을 바꿔주세요!
기타 연습을 다 하고 튜닝 맞춰 놓은 건 다시 헐렁하게 줄을 풀어야 할까요? 기타 줄 힘이 세서 넥이 약간 휘어질 수도 있다고 들은 것 같아서요…!
줄을 풀어서 보관하시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헐렁하게 풀어놓을 필요는 없고 헤드머신의 페그를 1-2 바퀴 정도만 풀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NEEZGUITAR 매번 할 때 마다 풀고 튜닝도 매일 새로 해줘야 하는 건가요?
@@bomchoi2536 환경에 따라 살짝씩 다르겠지만 매일 연주를 할 때는 풀지 않으셔도 괜찮고 2-3일 이상 기타를 치지 못할 때 1-2바퀴 정도 풀어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NEEZGUITAR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NEEZGUITAR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까요?? 입문용 야마하 퍼시피카 일렉 기타 사서 연습 하고 있는데, 매일 연습 하고 있어서 기타 줄을 따로 안 풀었어요..! 그런데… 안 풀었는데 이게 다음날 되면 자동으로 반플랫 정도 낮아져있는데, 원래 이런 건가요? 원래 풀어지는 건가요..? ㅠㅠ
니즈님 영상을 보고 헥스ga400ce를 구매하여 이번에도 습도조절팩을 사려하는데 Boveda 리필용에 꼭 주머니가 필요한건가요? 일반 적인건 가격이 부담되어 리필용을 구매할려하는데 주머니가 필요 없다면 케이스 안에 넣어두면 되나요?
주머니가 필수는 아닙니다! 리필로 구입하셔도 괜찮으시고 제품이 딱딱해지면 빠르게 교체해주시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NEEZGUITAR 감사합니다!!
소프트케이스에 2개(총 4팩) 넣어도 6개월 정도 쓰는건가요??
설명에는 제품의 수명이 6개월이라 되어있는데 저는 1년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쓰시다보면 젤 같은 팩이 약간 딱딱해지는 순간이 오게 되는데 그 때 바꿔주시면 됩니다!
헐 생각보다 비싸네요
네ㅜ 생각보다 비쌉니다 주머니만 다른 형태로라도 어떻게 구하실 수 있으시다면 리필팩만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기타의 건강을 위해서 돈 열심히 모아야겠네요 🥲
@@3301김기석 넵 ㅜ 스타터팩이 너무 비싸니 리필팩이라도 사용해보세요!
기타 습도로 궁금한데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상품을 보니 동일 제품인데 가격이 1만원대, 5만원대가 있군요.
3개 이상 사용하라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 게 맞나요?
49% 로 구매하시면 되는데 5만원 대 로 구매하시면 팩 4개와 파우치 2개를 줍니다 이 팩을 파우치에 끼우고 헤드쪽에 하나, 나머지 하나는 줄에 걸리도록 해서 사운드 홀에 셋팅해주시면 됩니다!
@@NEEZGUITAR 정말 감사합니다.
구매하려다 케이스가 하드가 아니라 하니 소프트는 하드보다 큰 효과가 없다 해서 찜찜합니다. 요즘 가격이 올라서 그런지 5만원대 팩4개 주고 파우치 2개 주는 곳이 없네요. 사용하면 습도를 자동 조절해 주는 거는 맞죠?
@@ferrari8288 아 그렇군요 6만원 대 로 가야 파우치를 2개 주는군요ㅠ 하드케이스 보다는 효과가 적은게 맞지만 확실히 사용하면 효과는 있습니다 이 팩은 사용하시면 습도가 낮으면 높여주고 높으면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NEEZGUITAR 예 거듭 감사합니다. 구매는 해야 하는데 좀 망설여졌는데 믿고 구매해야겠습니다. 사우스홀에 2개. 줄 조절하는 넥부위에 1개 정도 두려 합니다.
무난하겠죠? 다시 감사드립니다.
@@ferrari8288 무난할것같습니다!
일렉기타에 사용해도 되는 제품일까여??
넵 사용하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습도조절기능이 얼마나 지속되나요? 리필팩만 구매해서 그대로 케이스 안에 넣어놔도 정상적으로 작동 하나요?
환경에 따라 달라지긴하는데 보통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딱딱해지면 교체를 해주시면 되고 리필팩만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