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감사드립니다 다 펴셔도 되지만 어딘가를 때리는 경우는 다펴지지않게됩니다 팔이 다펴진상태로 맞는다는것은 타격점이 너무 먼곳에 펀치를 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팔이 다펴져서 아프신건지 아니면 무리하게 빨리쳐서 그런건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실수 있을까요? 전자는무리하게 펴서 다칠수있는경우이고 후자는 너무 팔꿈치에 집중한나머지 하체나 몸을 의식하지않고 팔만으로 쳐서 그럴수가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약간만 더 디테일하게 알려주시면 더 좋은답변드릴수있을듯합니다:)
@@fightclinique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에는 팔꿈치에 빠르게 반동을 주니 팔꿈치에서 소리가 나면서 완전히 다 펴질때 아프고 속도를 높일수록 아픈것 같네요. 맨주먹으로 허공에 연습할 때만 해봤습니다. 붕대감거나 글러브 끼고는 힘들어서 그런지 못해봤어요
저도 스파링 얼마전부터 배우기 시작한 초보인데요. 잘하는 분한테 도와달라고 하던지 좀 친해진 분이랑 살살 때리는 조건으로 올라가보세요. 체력조절도 경험이 필요합니다. 쓸데없는 움직임을 줄이고, 어떻게 피해야하는지도 배우고.. 관장님 괴롭혀서 배우세요. 경험이라고 말로만 하는 관장님이면 체육관 옮기시고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니까 보여달라고 하고, 같이하는 분하고 그걸 죽어라고 연습하시면 저절로 늘어요.
스파링을 하는 목적이 뭘까요? 스파링하기 전에 평소에 뭘 배우고, 어떤 연습을 했죠? 그 연습한 것을 링 위에서 움직이는 유기체를 상대로 재연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했던 것이 링 위에서 실패했다면 그 스파링은 최고의 스파링입니다. 스스로 왜 그랬을까 이제부터 어떤 연습을 해서 보완할까 연구할 숙제가 생긴 것입니다. 내가 쟤보다 강하다라는 결론이 나오면 그 스파링는 최악입니다. 대회가 아닌, 스파링에서의 승패는 무의미합니다. 세계챔피언과 스파링해서 이겼다고 세계팸피언이 되지 않습니다. 스파링은 연습이란 큰 틀 안에 있는 하나의 작은 부분입니다.
앞손 뻗고 있는 상대는 99.99%자기 앞손 안으로 상대가 들어오면 뒷손 카운터로 받아치려는 준비 중입니다. 앞손을 쳐내거나 옆으로 비껴 들어가면서 뒷손 나오는 것에 크로스카운터 걸어버리세요. 다만, 상대가 실력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이라면 한 두번 건 뒤에는 뒷손 받아치는거 자체를 페이크로 줄 수 있으니, 크로스카운터를 단타로 내고 끝내지 마시고 이어서 연타를 세 번, 네 번 내주어야 합니다. 상대가 밀고 들어올 때 백스텝이나 사이드로 빠지면서 정확히 받아칠 정도의 실력이 안되시거나 상대가 나보다 리치가 많이 길어서 뒤로 빠지며 받아치기가 용이하지 않을 때는 오히려 더킹으로 숙이시며 상대 품 속으로 뛰어들어가신 다음 붙어 싸우시거나 클린치하세요. 혹은 빠지지 마시고 그냥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그냥 크로스카운터로 바로바로 받아치면 상대가 쉽게 못들어옵니다. 상대가 처음부터 숙이면서 들어오면 더 쉽습니다. 위에서 그냥 앞손 또는 양손으로 숙이면서 밀고 들어오는 상대의 머리를 아래로 확 눌러버리시면 돼요. 반칙은 아니고요, 약간 조금은 치사한 편법..?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스파링 노하우 정도로 그냥 알고 넘어가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 누르고만 있으면 심판이 브레이크 걸어버리고 경고를 줄 '수 도' 있으니 적당이 누른상태로 옆으로 던져버리고 도망가시거나 아니면 누르면서 동시에 사이드로 빠지며 어퍼 올려치면 잘먹힙니다. 물론 더 좋은 해법이 얼마든지 더 많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을 때 그래도 금방 따라하실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간단한 디펜스 방법이에요.
펀치를칠때 팔을가져올때도 힘으로 빨리땡겨야되나요?
팔을당긴다기보다는 돌아간몸의회전 잔체를 다시 가져오셔야합니다~
아 그렇군요
김조한이 복싱도 잘 하는구나...
감사합니다 ㅎ
정말 미남이시네요. 않맞는 복싱을 잘하셨나봐요. 대다수 복서들은 코가 여러번 부러져서 뭉개져 있는데요.
@@tiny-cock 얼굴이야 많이 다쳤지만 다행히도 그정도 사고가없었습니다ㅎ 운이 좋았던것도 있는것같습니다 스파링때 두꺼운장비들만 쓰기도해서 그런영향도 좀 있었을듯합니다 :)
@@tiny-cock 그런데 댓글 보니 오래하신듯 내공이 느껴지십니다 자주 와주세요 반갑습니다 :)
오래한 것은 생각뿐입니다. 무술에 관심이 많아 이것 조금 저것 조금 맛만 보았고 많은 책으로 실천하지도 못하면서 이론만 무장했습니다.
잽을 칠 때 앞 발을 탕 탕 찍는 행위는 무게를 실기 위함인가요?
더 빠르게치기 위함입니다
초보자로서 잽의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강의 볼때마다 감탄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한번 들러주셔도 좋으실거같습니다 :)
@@fightclinique 네네. 안그래도 전화상담 드렸습니다.ㅎㅎ조만간 꼭 찾아뵙겠습니다.
@@winners3116 아 이야기 들었습니다 조만간 뵐게요!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힙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저도 잽 연습시 팔꿈치를 의식해서 팔꿈치틀 튕기거나 팔꿈치로 잽을 한다는 느낌으로 하면 잽은 빨라지는것 같은데 대신 팔꿈치 관절에 충격이 가서 아프더라구요.
혹시 팔꿈치를 다 펴면 안되나요?
질문감사드립니다 다 펴셔도 되지만 어딘가를 때리는 경우는 다펴지지않게됩니다 팔이 다펴진상태로 맞는다는것은 타격점이 너무 먼곳에 펀치를 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팔이 다펴져서 아프신건지 아니면 무리하게 빨리쳐서 그런건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실수 있을까요? 전자는무리하게 펴서 다칠수있는경우이고 후자는 너무 팔꿈치에 집중한나머지 하체나 몸을 의식하지않고 팔만으로 쳐서 그럴수가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약간만 더 디테일하게 알려주시면 더 좋은답변드릴수있을듯합니다:)
@@fightclinique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에는 팔꿈치에 빠르게 반동을 주니 팔꿈치에서 소리가 나면서 완전히 다 펴질때 아프고 속도를 높일수록 아픈것 같네요.
맨주먹으로 허공에 연습할 때만 해봤습니다. 붕대감거나 글러브 끼고는 힘들어서 그런지 못해봤어요
@@qnwodqnfvo 팔 가동범위를 오버해서 치신듯합니다 무리하고 펴고 계신거니 그렇게 치지않으셔야할겁니다 그전에 당겨서 회수해주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기를바랍니다!
@@fightclinique 네 감사합니다!
@@fightclinique 저는 쭉펴서 그런지 테니스엘보왔습니다 ㅠ 복싱선수들 이런 엘보 잘 오나요?? 혹 치료받을때까지 운동안해야될까요?? 항상좋은영상 감사드려요
복싱장 몃달째배우고 있는데
스파링을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하내요 체력이 저질도 아닌데 링에만 올라가면 쉽게 지쳐버리구 상대가 앞손을 내밀고 있으면 어떤식으로 들어가야될지 상대가 치고 들어오면 어캐해야 될지 막막합니다 관장님은 경험이 필요하다구하시는데 거리도 못잡겠구 초보들을 위한 스파링 요령좀 강의나 팁좀 만들어주세용~~
네 알겠습니다 일반적인 강좌들이 많기에 디테일한것들을 주로 올리고있는데 요청이 온만큼 추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손 쳐내고 들어가야죠 전 제가 리치가 되게 긴 편이라 그런적이 별로 없어서 제대로 된 답을 못드리겠네요 ㅠ
저도 스파링 얼마전부터 배우기 시작한 초보인데요. 잘하는 분한테 도와달라고 하던지 좀 친해진 분이랑 살살 때리는 조건으로 올라가보세요. 체력조절도 경험이 필요합니다. 쓸데없는 움직임을 줄이고, 어떻게 피해야하는지도 배우고.. 관장님 괴롭혀서 배우세요. 경험이라고 말로만 하는 관장님이면 체육관 옮기시고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니까 보여달라고 하고, 같이하는 분하고 그걸 죽어라고 연습하시면 저절로 늘어요.
스파링을 하는 목적이 뭘까요?
스파링하기 전에 평소에 뭘 배우고, 어떤 연습을 했죠? 그 연습한 것을 링 위에서 움직이는 유기체를 상대로 재연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했던 것이 링 위에서 실패했다면 그 스파링은 최고의 스파링입니다. 스스로 왜 그랬을까 이제부터 어떤 연습을 해서 보완할까 연구할 숙제가 생긴 것입니다.
내가 쟤보다 강하다라는 결론이 나오면 그 스파링는 최악입니다. 대회가 아닌, 스파링에서의 승패는 무의미합니다. 세계챔피언과 스파링해서 이겼다고 세계팸피언이 되지 않습니다. 스파링은 연습이란 큰 틀 안에 있는 하나의 작은 부분입니다.
앞손 뻗고 있는 상대는 99.99%자기 앞손 안으로 상대가 들어오면 뒷손 카운터로 받아치려는 준비 중입니다. 앞손을 쳐내거나 옆으로 비껴 들어가면서 뒷손 나오는 것에 크로스카운터 걸어버리세요. 다만, 상대가 실력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이라면 한 두번 건 뒤에는 뒷손 받아치는거 자체를 페이크로 줄 수 있으니, 크로스카운터를 단타로 내고 끝내지 마시고 이어서 연타를 세 번, 네 번 내주어야 합니다.
상대가 밀고 들어올 때 백스텝이나 사이드로 빠지면서 정확히 받아칠 정도의 실력이 안되시거나 상대가 나보다 리치가 많이 길어서 뒤로 빠지며 받아치기가 용이하지 않을 때는 오히려 더킹으로 숙이시며 상대 품 속으로 뛰어들어가신 다음 붙어 싸우시거나 클린치하세요. 혹은 빠지지 마시고 그냥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그냥 크로스카운터로 바로바로 받아치면 상대가 쉽게 못들어옵니다.
상대가 처음부터 숙이면서 들어오면 더 쉽습니다. 위에서 그냥 앞손 또는 양손으로 숙이면서 밀고 들어오는 상대의 머리를 아래로 확 눌러버리시면 돼요. 반칙은 아니고요, 약간 조금은 치사한 편법..?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스파링 노하우 정도로 그냥 알고 넘어가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 누르고만 있으면 심판이 브레이크 걸어버리고 경고를 줄 '수 도' 있으니 적당이 누른상태로 옆으로 던져버리고 도망가시거나 아니면 누르면서 동시에 사이드로 빠지며 어퍼 올려치면 잘먹힙니다.
물론 더 좋은 해법이 얼마든지 더 많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을 때 그래도 금방 따라하실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간단한 디펜스 방법이에요.
원투도 알려주세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그러면 퀵잽을 할때 발스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가까우면 제자리에서 치시고 약간 거리가있다면 제가올린 스텝부분 영상들을 참고하셔서 섞으시면 되실거에요:)
파워잽 연습하다 모니터 쳤어요 ㅠ
이런 괜찮으신가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조한닮으셨서요 ㅎㅎ
aygym은 킥복싱 체육관인가요 복싱체육관인가요?
킥복싱체육관이고 복싱을 또 따로 같이하고있습니다 :)
@@fightclinique 아 따로 복싱만 가르치시나요??
@@병어조림 둘다 배우실수있습니다 :)
별거옶구만 말겁나많네 ㅋㅋㅋ
16온스 글러브로 저 스피드..;;; 와
몇 kg인 데요?
@@KHJDD 16온스면 453.6그램입니다. 1파운드죠.
@몽골인강력범죄율세계1위 넌 안돼
그래서 경력은?
프로현역선수들 트레이너하고있습니다
말투..
말하는게 싸가지고?
말투봐라 어휴
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