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라는 만화는 요즘시대에 교훈을 주는 만화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100년전 만화지만 지금도 공감이 되는군요. 극장주인이 아이돌 기획사 사장님들인 것 같습니다.(이수만, 박진영, 방시혁, 양현석 등등) 극장꼭두각시가 되려는 피노키오는 아이돌이 되고 싶어하는 남녀 어린이들인 것 같습니다.(대략 2010년대 초반~중반생 정도) 마부가 "윤석열"을 비롯한 법조계 정치인 기득권 세력인 것 같고 여우패거리들은 지금 보수간신배 노인 할아버지들을 뜻하는 것 같네요. 오락의섬에서 당나귀가 된 남자들 그리고 당나귀가 될 위기에 처한 피노키오는 90년대생 청년남성들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파란요정은 여성주의 세력 90년대생 청년여성들을 뜻합니다.(제생각에는 90년대생 남성들이 90년대생 여성들한테 고마워하는 시절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귀뚜라미는 마음의 양심을 뜻합니다. 거의 100년이 흘렀는데도 공감을 많이 한다는 것은 아직도 세상은 그때랑 달리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죠. 참.. 만화는 만화로서 소비하도록 느낌을 주어야 하는데 지금도 공감이 되는 것을 보면 참.. 그렇습니다.
피노키오(1940)
90년대생으로 어렸을 때 비디오로 자주 봤는데
40년대 만화였다니 ㄷㄷ
실사에서 어니스트 목소리를 맡은 재즈가수 김재우가 지미니를 맡았고, 어너스트의 더빙 대사는 이광수(성우)님, 노래는 라준이 맡았습니다.
아이구야, 디즈니 클래식 무비는 생각치도 못 했습니다.
이걸 아는 사람들은 80년대생에서 90년대생 사이 밖에 없겠죠 아마?
와...이게 1940년 작화라고요? 그당시 흑백영상 인지 알았는데 와우
*_00:04:56_**_ 이미 혼자서 충분히 큰 돈을 벌 수 있단다...❤_*
피노키오 더빙판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딴 얘기이지만 유해무삼촌(마부역 성우) 목소리 들을수록 힐링
제페토가 라피키....
자켄이 피노키오의 멘토가 되는...
짱구엄마도...
피노키오는 코가 길어진다면 저는 다리가 길어졌으면 좋겠네요... 170도 채 안 되는 단신이라...
ㅋㅋㅋㅋ저두요 ㅋㅋㅋ근데원작에서 벌이 코길어지거나 다리짧아지는서래여 악 ㅋㅋㅋ
Close your eyes~
Come to me~
Feel alright~
Just dance with me all through the night~~
푸른 요정 성우가 짱구 엄마네요😆😆
조낸 어렸을때 80년대 초반에 울었음 ㅠㅠ 엉엉 ~
어니스트 존 성우가 노틀담의 꼽추 클로팽 성우라네요
희안한건 1940년대의 작품이 왜 한국에는 90년대에 들어왔냐는 거죠......
어니스트 존과 기디온 ㅋㅋ
피노키오
피노키오라는 만화는 요즘시대에 교훈을 주는 만화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100년전 만화지만 지금도 공감이 되는군요.
극장주인이 아이돌 기획사 사장님들인 것 같습니다.(이수만, 박진영, 방시혁, 양현석 등등)
극장꼭두각시가 되려는 피노키오는 아이돌이 되고 싶어하는 남녀 어린이들인 것 같습니다.(대략 2010년대 초반~중반생 정도)
마부가 "윤석열"을 비롯한 법조계 정치인 기득권 세력인 것 같고 여우패거리들은 지금 보수간신배 노인 할아버지들을 뜻하는 것 같네요.
오락의섬에서 당나귀가 된 남자들 그리고 당나귀가 될 위기에 처한 피노키오는 90년대생 청년남성들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파란요정은 여성주의 세력 90년대생 청년여성들을 뜻합니다.(제생각에는 90년대생 남성들이 90년대생 여성들한테 고마워하는 시절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귀뚜라미는 마음의 양심을 뜻합니다.
거의 100년이 흘렀는데도 공감을 많이 한다는 것은 아직도 세상은 그때랑 달리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죠. 참.. 만화는 만화로서 소비하도록 느낌을 주어야 하는데 지금도 공감이 되는 것을 보면 참..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착하지 않습니다 속지마세요
@@kookim5258 예! 법조계 정치인들도 그렇고 보수간신배노인들도 그렇고 아이돌 기획사 사장님들도 그렇고 못된 사람들 많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