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익선동가짜역사 학자 곡학아세하는 놈들 서울대박태균 교수 황현필 설민석 배기성 심용한이런 놈들을 정신차리게 해줄수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후학들이 걱정이 심각하네요?..... . . 윗글은 박종인의 땅의역사 이승만대통령 관련 영상에 달린 댓글중 한개입니다 심용한이란 인물과 동일인이신가요???? ㅎㅎ 2024년도 아직도 좌파 빨갱이 따지는 생각없이 사는 사람들 너무 많습니다... 세상 말세입니다
강남고속터미날은 70년 대 중반 쯤에 문을 열었습니다. 물론 완전하게 시설이 갖춰진 것이 아니고 당시엔 허허벌판에 구반포 아파트와 강남터미날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서울역, 용산역, 동대문, 상봉에 있던 터미날은 동양고속, 그레이하운드 등 회사별 개별 터미날이 산재되어 있었습니다.
저 때는 본질적으로 전투 상황이라서 일선의 당사자들한테 책임을 묻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뭐 시작을 누가 했고 명령을 누가 내렸고 이런 건 정치적인 문제고, 일단 저 자리에 서 있으면 시민군이든 정부군이든 자기 목숨을 지키기 위한 자위권 행사 차원에서 나를 위협하는 사람과 맞서 싸우는게 당연하지. 프랑스 대혁명의 대의가 옳았다고 해서 방데 대학살이 정당화되는 건 아니고, 아예 평화시위를 하는데 한쪽만 공격했다면 모를까 서로 무력을 선택한 시점에서 그 자리에 선 사람은 시민군이든 정부군이든 stand-your-ground-rule에 따라 상대를 격퇴할 권리가 있는 것. 그 평가는 사후에 책임자들을 법정에 불러다 놓고 할 일이지, 똑같이 끌려간 처지인 20대 청년을 시대의 희생양 삼아 돌 던질 일은 절대 아님.
누가 명령을 내렸나는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고 그냥 반역이에요 무슨 정치야 이게😮 물타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무기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대치를 똑같게 보는 건 스스로도 말이 안 된다는 거 알지 않으시나요? 마지막으로 가장 말단에 있었던 젊은 청년들이 똑같이 죄인이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합리화는 하지 말라는 거예요 그분들 지금 뭐 하고 계실 것 같습니까 다 태극기 되어 있을 겁니다
모지리... 광주에서 데모를 하든 안하든 젊은이들만 보이면 공수부대가 무차별로 구타했습니다. 골목은 물론이고 집까지 쫒아가서 구타하고 대검으로 찌르고 난리를 쳤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광경에 광주시민들은 어리둥절했습니다. 이러다간 광주의 젊은이들이 다 죽게 생겼다고 생각한 일반시민들이 공수부대의 만행을 보면 집단으로 몰려가 항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위가 이렇게 확대된 것입니다. 광주시민들이 특별히 민주주의 의식이 투철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하루 이틀 지나자 공수부대원들이 광주 외곽지역에서 민간인들에게 총을 쏘기 시작했습니다. 5월 21일 광주시민들이 계엄당국에 항의하기 위해 5만여 명이 전남도청 광장에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자발적으로 여러 사람들이 나와서 연설도 하고 그랬는데 공수부대가 일제히 집단발포를 합니다. 수십 명이 현장에서 죽는 것을 수만 명의 광주시민들이 지켜봤습니다. 경악한 광주시민들이 이때부터 무장을 하기 시작했고 공수부대는 외곽으로 재빨리 철수했습니다. 완전히 고립되어 있던 광주 상황을 알리기 위해 무장한 시민들이 전주나 나주로 향하는 국도를 타기 위해서 광주교도소 옆을 차량을 타고 지나가는데, 교도소에 있던 계엄군들이 사격을 시작하자 무장한 시민군이 몇 번 대응 사격을 하고 물러났습니다. 이게 진실이고 전부인데 계엄당국에서는 폭도들이 교도소를 습격했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인덕원 사거리에서 군포나 수원으로 가려면 안양 교도소 담벼락을 지나가야 하는데 안양 교도소를 지키던 계엄군이 사격을 한 것으로 상상하면 될 것입니다. 계엄군과 시민군이 서로 총질하고 전투를 한 것은 마지막까지 도청을 사수한 시민군을 계엄군이 진압할 때 외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말하는 기본적으로 전투상황이었다는 말은 광주항쟁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누가 누구를 먼저 위협하고 비무장 시민들에게 총질을 하고 집단발포를 했는데 자위권 같은 소리하고 있네...
멤버십 가입하고, 오리지널 영상 미리보기&무편집본 영상보기&월1회 라이브강의 등 특별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
[멤버십 가입링크 바로가기☞]
ruclips.net/channel/UChvRXI1ZHSwDl8cJPSkyi5wjoin
좌익선동가짜역사
학자 곡학아세하는
놈들 서울대박태균
교수 황현필 설민석
배기성 심용한이런
놈들을 정신차리게
해줄수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후학들이 걱정이
심각하네요?.....
.
.
윗글은 박종인의 땅의역사 이승만대통령 관련 영상에 달린 댓글중 한개입니다
심용한이란 인물과 동일인이신가요???? ㅎㅎ
2024년도 아직도 좌파 빨갱이 따지는 생각없이 사는 사람들 너무 많습니다... 세상 말세입니다
변상욱대기자님 늘 건강하셔야 합니다♡♡♡
너무 좋은 방송입니다 변상욱기자님 멋지십니다👍
광주 진압 간 인간들의 무용담 소리를 듣자니 아렌트가 말했던 아이히만 악의 평범성이 이런 건가 싶네요....
중국해군이 고군산도 망명사건으로 대한민국 영해 침범 했을때는 대한민국 국군의 자부심. 명예는 저버리고.
자국민에게는 무고한 시민들 학살하고.
부끄러운줄 아세요.
저는 대한민국 해군 OCS 96기 해군장교 전역자 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두분입니다.
변상욱 기자님이 버스타고 울며 읽었다는 말씀에 저도 울컥하네요😢
저도요. 😭
변상욱선생님의 개인사속에 80년대의 역사가 나름 울림이 있습니다
ㅋㅋㅋ 기독교의 순기능이네요 ! 정말 진지하게 인류의 역사를 위해 고민한다 참 좋은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군부독재들은 절대 감싸줘선 안되고 끝까지 응징하고 역사를 잊어선 안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참모총장의 전차출동지시를 무시하다 전역조치된 이구호 기계화학교장 도 잊을수없습니다.
선따봉후감상
특전사역사 1970 쿠테타 1980 518민주운동 부분빠져있다고들은적잇습니다
너무 짧게 느껴지는건 저 뿐인가요? ㅋㅋㅋ
꿀잼인데 너무 짧아요ㅠㅠ
집중해서 보다가 벌써 끝난다길래 장난인 줄 알았어요 진짜로 . . . . 영상 5분짜린줄ㅠ 오늘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저도 기억합니다 그때 5.18 이후 광주에 주둔하던 군인들에게 물어보니 빨갱이가 내려와서 전쟁났었다고 저한테 🎉말했던 기억이 있네요
강남고속터미날은 70년 대 중반 쯤에 문을 열었습니다.
물론 완전하게 시설이 갖춰진 것이 아니고 당시엔 허허벌판에 구반포 아파트와 강남터미날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서울역, 용산역, 동대문, 상봉에 있던 터미날은 동양고속, 그레이하운드 등 회사별 개별 터미날이 산재되어 있었습니다.
"기억나십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욱이 삼춘 얘기가 진짜루 재미잇세요~❤ 😂
구술사의 매력 넘 좋아요
❤🎉
프락치 녹화사업.. 너무 악랄하네요.
자살에 이른 분들..정말
80년부터 87년은 암흑기 였음.
건국전쟁사 좀 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후
저 때는 본질적으로 전투 상황이라서 일선의 당사자들한테 책임을 묻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뭐 시작을 누가 했고 명령을 누가 내렸고 이런 건 정치적인 문제고, 일단 저 자리에 서 있으면 시민군이든 정부군이든 자기 목숨을 지키기 위한 자위권 행사 차원에서 나를 위협하는 사람과 맞서 싸우는게 당연하지. 프랑스 대혁명의 대의가 옳았다고 해서 방데 대학살이 정당화되는 건 아니고, 아예 평화시위를 하는데 한쪽만 공격했다면 모를까 서로 무력을 선택한 시점에서 그 자리에 선 사람은 시민군이든 정부군이든 stand-your-ground-rule에 따라 상대를 격퇴할 권리가 있는 것. 그 평가는 사후에 책임자들을 법정에 불러다 놓고 할 일이지, 똑같이 끌려간 처지인 20대 청년을 시대의 희생양 삼아 돌 던질 일은 절대 아님.
아 그래서 군인이 반란을 일으켜서 국가 권력을 찬탈하는데 성공했으니 그때부터 지 목숨 지키기위해서 시민들을 학살하는게 정당했다 이거죠?
그 쿠데타 일으킨 사람 나중에 법정에서 사형선고받았습니다.
어떻게 시민에게 총쏘는게 전투냐?
군은 내부로 총구를 돌리는 걸 반란이라 표한다.
누가 명령을 내렸나는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고 그냥 반역이에요 무슨 정치야 이게😮 물타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무기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대치를 똑같게 보는 건 스스로도 말이 안 된다는 거 알지 않으시나요?
마지막으로 가장 말단에 있었던 젊은 청년들이 똑같이 죄인이라고 말하는게 아닙니다 합리화는 하지 말라는 거예요 그분들 지금 뭐 하고 계실 것 같습니까 다 태극기 되어 있을 겁니다
모지리...
광주에서 데모를 하든 안하든 젊은이들만 보이면 공수부대가 무차별로 구타했습니다.
골목은 물론이고 집까지 쫒아가서 구타하고 대검으로 찌르고 난리를 쳤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광경에 광주시민들은 어리둥절했습니다.
이러다간 광주의 젊은이들이 다 죽게 생겼다고 생각한 일반시민들이 공수부대의 만행을 보면 집단으로 몰려가 항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위가 이렇게 확대된 것입니다.
광주시민들이 특별히 민주주의 의식이 투철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하루 이틀 지나자 공수부대원들이 광주 외곽지역에서 민간인들에게 총을 쏘기 시작했습니다.
5월 21일 광주시민들이 계엄당국에 항의하기 위해 5만여 명이 전남도청 광장에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자발적으로 여러 사람들이 나와서 연설도 하고 그랬는데 공수부대가 일제히 집단발포를 합니다.
수십 명이 현장에서 죽는 것을 수만 명의 광주시민들이 지켜봤습니다.
경악한 광주시민들이 이때부터 무장을 하기 시작했고 공수부대는 외곽으로 재빨리 철수했습니다.
완전히 고립되어 있던 광주 상황을 알리기 위해 무장한 시민들이 전주나 나주로 향하는 국도를 타기 위해서 광주교도소 옆을 차량을 타고 지나가는데,
교도소에 있던 계엄군들이 사격을 시작하자 무장한 시민군이 몇 번 대응 사격을 하고 물러났습니다.
이게 진실이고 전부인데 계엄당국에서는 폭도들이 교도소를 습격했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인덕원 사거리에서 군포나 수원으로 가려면 안양 교도소 담벼락을 지나가야 하는데 안양 교도소를 지키던 계엄군이 사격을 한 것으로 상상하면 될 것입니다.
계엄군과 시민군이 서로 총질하고 전투를 한 것은 마지막까지 도청을 사수한 시민군을 계엄군이 진압할 때 외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말하는 기본적으로 전투상황이었다는 말은 광주항쟁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누가 누구를 먼저 위협하고 비무장 시민들에게 총질을 하고 집단발포를 했는데 자위권 같은 소리하고 있네...
@@윤석-u6n 제가 오해의 여지가 있게 쓴거 같은데 여기서 말하는 군인은 나라가 시키니까 저기 광주까지 내려가서 실제로 치고박고 싸운 병사들 말하는 겁니다. 쿠데타 일으킨 건 전두환이고 하나회지 그때나 지금이나 까라면 까야 하는 20대 병사는 아무 죄가 없어요..
말이여 막걸리여ㅡㅡ
전투상황??
자국민들한테 총부리 들이대는것도 군인이냐??
아오 짜중난다 진짜ㅡㅡ
아직도 이런 개소리하는 인간들이 있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