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저도 자산가치보다 순자산가치가 그 사람의 진짜 경제적 척도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순자산은 어떻게 계산하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주택을 투자했을시 수익률을 어떻게 계산하는지도 기준이 여러개라 헷갈리는 편인데요, 나중에 다뤄주시면 큰 도움될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충동적으로 소비했던 때가 있었는데, 돈을 모으기 시작한 후로는 이런 것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합리적으로 소비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을 아끼고 모으는 걸 넘어서, 외부의 우연적인 세계에 종속되어있던 자기 생각과 행동의 주도권을 스스로에게로 가져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하루의 날씨나 동료의 기분 등 제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에 이리저리 치이며 살아가는 하루살이같은 삶에서 벗어나, 세계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진짜 나로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진짜 궁금한데 자꾸 저한테 부를 자랑하고 자기처럼 명품사라고 부치기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중에 월세살고 차없고 만날때 마다 말이 다르고 있다고 했다가 없다고 했다가 하는 사람이 있고 평범한 직장인인데 명품 사입고 레버리지해서 투자했는데 자수성가한거 처럼 얘기하는데 왜 그러는거죠?
댓글에 질문 적어주시면 고민고민해서 영상으로 답변드리려고요😄
돈을 헤프게 안쓴다
가슴을 콕콕찌르시네요
ㅠㅠ 가난한 사람ㅠㅠ
반성합니다
라고 진짜 부자이자 전문가이신 송희구 작가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와 진짜 ㅋㅋㅋㅋㅋ 보여주는 것에 신경쓰지 않는다! 이 영상 포스팅 해야겠어여 진심!!
작가님 채널이 있었는지 몰랐어요^^;
알려준 유툽 알고리즘이 고맙네요
자주 올게요😊
지혜롭게 만드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넘 좋은강연이었어요
메모하면서 정리하였습니다
냉정하고 침착하고 날카로운 분석 이신 것 같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깊이있는 얘기 잘들었습니다
책의느낌이 실영상으로도 느낄수있어서 좋으네요...신뢰와진지함을주셔서 너무좋으네요..
김부장이야기 1,2,3편 다 빌려 보고 너무 재밌게 읽어서 리스펙의 의미로 3편은 소장했습니다. 1,2편은 재미로 읽었는데 3편은 감동받아서 눈물까지 나더라고요😭 작가님 얘기 더 많이 듣고싶었는데 유튜브해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오 이분이 자가 김부장 작가신가바요 ?? 오 넘재밋게 봤어요!! 감사합니다
듣고나면 흐뭇ㆍ든든합니다
공유도 단골~
작가님 이런내용으로 영상자주 만들어주세요...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태도와 자세를 주로 봅니다. 매너가 있고 예의 바른 사람은 일처리도, 대인관계도 명확하고 확실합니다.
주변에 어떤 사람을 둘지 판단하려면 꼭 필요한 내용이에요 감사합니다 :) 진정한 부자는 더 가진 자가 아니라 덜 원하는 자라고 하더라고요. 남들 눈에 어떻든 나를 위한 부, 쓸모가 정확히 있는 부를 이루면 가짜 부자처럼 행동할 이유도 없을 것 같아요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는것도 내공이 필요하지요. 내공이 부족해도 알수있는건 작가님은 진짜! 진짜 부자의 길로 가는 사람 그리고 진짜 좋은 사람! 만나지 않아도 책3권에서 그리고 여러 인터뷰에서 느껴집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속성 보셨나요? 돈은 생명체라고 말씀하셔서요😊
혹시 분당재건축과 가락동오금동 재건축 중에서 속도나 투자가치 실거주 등은 어떤게 낫다고 보시나요???
진짜 부자를 곁에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저 자신이 진짜 부자가 되기위해 노력하자 다짐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와...2년전에 훈남
02:23 속이 뻥!
작가님 ㅋㅋ 제가 방금 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펼쳤는데 작가님 추천의글 있어서 깜짝놀랬어요 ㅋㅋㅋ
격공해요 SNS보면 맨날 수익 통장 금액 올리는 분들 있던데 미심쩍었거든요^^:ㅎㅎ 집에 패물 일부러 다 드러내어놓지 않는 의미로~
금수저는 자신과 상관없이 결정된 것이기 때문에 금수저의 특성은 없다가 맞지 않을까요?
가짜를 만나서 속아보는 경험을 해봐야
진짜를 알아보는 눈도 생기는듯 합니다.😂
작가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저도 자산가치보다 순자산가치가 그 사람의 진짜 경제적 척도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순자산은 어떻게 계산하는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주택을 투자했을시 수익률을 어떻게 계산하는지도 기준이 여러개라 헷갈리는 편인데요, 나중에 다뤄주시면 큰 도움될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충동적으로 소비했던 때가 있었는데, 돈을 모으기 시작한 후로는 이런 것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합리적으로 소비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을 아끼고 모으는 걸 넘어서, 외부의 우연적인 세계에 종속되어있던 자기 생각과 행동의 주도권을 스스로에게로 가져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하루의 날씨나 동료의 기분 등 제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에 이리저리 치이며 살아가는 하루살이같은 삶에서 벗어나, 세계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진짜 나로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부동산 업자 자동차 업자 대출업자 물류업자 한번 상대해보세요 10명중 나는 천사야 나머지 9명은 악마야 나는 어떻게 살아남을것인가!
이 영상이 많이 퍼져서 많은분들을 콩깍지에서 벗어나게 해주면 좋겠어요!!!
부자들 많이 만나봤지만 예의가 바르다는 좀 아니죠. 예의가 바른 척하는 분들이 많지만 자기 손해가 날 때는 예의고 뭐고 따지지 않는 사람도 많아 봤습니다. 돈 있는 사람들이 더 무섭습니다. 그리고 진짜 부자를 곁에 두려고 한다고 결코 부자 되지 않습니다.
배해병 안대장 자청 또 누구있나 ㅋㅋㅋㅋㅋㅋㅋ
김승호. 켈리 최
911몰던 드...드래곤!?
진짜 부자는 옛날로 치면 군자, 요즘말로는 인격자군요
유비 김부투가 생각나네요
김부투는 부자 아닌가요??
@@hs6282 부자라고 투자를 잘하는 건 아닙니다
투자경력대비 많이 번 것 같지도 않고 무엇보다 김부투는 퀼리티 낮은 강의팔이로 돈을 벌고 있으니까요
진짜 궁금한데 자꾸 저한테 부를 자랑하고 자기처럼 명품사라고 부치기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중에 월세살고 차없고 만날때 마다 말이 다르고 있다고 했다가 없다고 했다가 하는 사람이 있고 평범한 직장인인데 명품 사입고 레버리지해서 투자했는데 자수성가한거 처럼 얘기하는데 왜 그러는거죠?
개인적으로 상위 0.001퍼센트 사람인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려요ㅋㅋㅋ서민들은 이렇게 생각하겠죠
여기서전문가는 부자를 말하네요. 찌부자 감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