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에도 hvac,전기가 좋은거 같습니다. 이분 말씀해주신거 처럼 몸을 상대적으로 덜 쓰는거 같더라고요. 저도 지금 기술직으로 일하고 있지만은 아.. 모든 직업이 다 힘들지만은 몸을 많이쓰게되면 40중반부터는 정말 힘들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hvac 진짜 괜찮은거 같습니다. 비지니스하기도 좋고요. 근데 단점이 타직업군에 비해서 영어가 좀 되어야 되는거 같습니다.
이분께서 자동차가 별로라고 하셨는데 아마 light duty쪽 말하시는거 같으신데 heavyduty 쪽은 몇십년지나도 괜찮아 보입니다. 특히 heavyduty construction equipment 쪽은요. 그리고 영주권이 없이 해외에서 직업을 고를실때는 신중하셔야 돼요. 특히 주마다 다르겠지만 전기,플러머,hvac 같은경우는 라이센스가 없으면 아예 일을 못합니다. 단 어플렌티스 등록한 견습생 제외하고요. 트레이드는 적성이 다른직업보다 중요한거 같아요. 그게 아니라면 솔찍히 더럽고 위험하기도 할 수 있고 힘들거든요... 저희 회사에 용접사들도 있는데 용접을 용접사들이 shop 안에서 하는데 보통 냄새하고 유해한 기체 엄청 날라다니지 망치로 쇠덩어리 자주치고 하면 테니스엘보우 다치기도 쉽고 눈하고 허리하고 진짜 진짜 많이써요.. 여름에 그리고 굉~장히 덥습니다.. 예전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해서 용접사들하고 트레이드하는 사람들 영주권 반짝주고 했는데 타직군에 비해서 영주권이 쉬운건 맞지만 기술직이라고 다 영주권 잘 주는거 아닌거 같습니다. 제 개인사견으로는 전기,플러밍,hvac 들은 라이센스 혹시 어프렌티스 등록해야지만 일 할 수 있는 제한을 걸어놓으거보면 외국인들은 배척하는거 같습니다. 말하자면 한도 끝도없이 긴데 제 경험상 직업선택시 정~말 여러가지 여러가지를 고민해야 되는거 같아요.
전기전공한 고졸입니다. 전기관련 한국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고 틈틈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잘하는 정도는 아니구요. 캐나다에서 전기 엔지니어를 꿈꾸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일하는 걸 더 하고 싶고 고생 끝에 번 돈이 저를 기쁘게합니다. 캐나다에서의 경력도 중요하지만 한국에서의 경력도 중요하고 대학도 졸업을 해야겠죠?
어느 주를 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어요. 각 도시마다 건설협회가 있는데 거기서 한국에서의 경력을 인정 받는다면 저니맨 (혼자서 어느 현장을가든 일을 주체적으로 할수 있는 사람)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시험 통과 후 저니맨 타이틀을 얻은 후 회사에 취업하는 방법 이 경우는 영어를 정말 잘해야 합니다. 캐나다는 한국과 다르게 일렉트릭컬 코드(전기 법규)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거든요. 제 경험 상 아무리 한국이든 어디에서든 경력이 있어도 언어 안되고, 현지 공사법에 맞춰 시공하지 못한다면 취업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전기 기사가 있든 기능사가 있든 크게 중요하진 않을거 같습니다. 오히려 현장경험이 있냐가 더 중요하지요. 두번째는 학교에 가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 이에요. 컬리지에 가서 많이 배울 수 있고 취업할때 이력서 쓰기도 수월 하거든요.
@@zeus18091 크게 내선 외선으로 나뉘는데 거기서도 다시 나뉨 예를들어 외선으로 보면 배전담당 송전담당 이렇게 나뉘는데 배전담당은 우리가 흔히접하는 전주작업 및 지중변압기 등 송전은 송전탑. 내선은 너무 여러갈래여서 크게보면 배전반 수변전 조명 전기트레이 plc등등 분야가 많음 생각해보니 캐나다쪽이면 hvac기술도 상위티어로 알려져 있는걸로 알고있음
남펴니 한국에서 전 반도체 배관사 경력, 배관사 관리(매니저) 직을 하고 있는데 캐나다에서.. 소위 똥배관(?)은 하기 싫다고 하네요 ;; 제가 배관에 대해 잘 몰라서.. 캐나다에서 수요가 있는 배관사는 어떤 일을 하는 배관사 일까요..? 답답해서 ㅠ 여기 댓글 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토론토로 워홀 예정인데 궁금한 게 있어 댓글 남깁니다. 저는 현재 영주권까지 따는 게 목표인데 그러려면 워홀만으로는 ee에 지원할 수 있는 기간을 못 채워서 lmia까지 해야할 거 같은데 혹시 한인 식당이 아닌 현지 식당에서도 lmia를 지원해주는 곳이 많나요?
아이엘츠 6.5 보유중인데 확실히 도움은 되긴하지만 막상 일상대화에서는 알아들어도 막히더라구요.. 언어란게 한국어도 마찬가지고 공식적으로 배운거랑 일상대화에서의 소통이랑 차이가 크기때문에 모임이라도 들어가셔서 직접 대화하시는 연습이 필요해요 ㅠ 저도 아이엘츠만 믿고 이정도면 충분히 대화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대화하다보면 두세번 다시 물어보고 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ㅋㅋ
안녕하세요 나이가 어찌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20~30대면 칼리지 졸업 하세요, 대개 1~2년 과정이 많고 엔지니어가 되자면 4년제 졸업 하셔야 하는데 내용을 보니 칼리지 졸업 하면 될것 같아요, 대개 인기가 많아서 어느 주에 가시더라도 입학 대기가 1년 걸립니다. 즉 그만큼 인기학과이구요 졸업후 취업 할곳은 무진장 많습니다. 경력을 쌓으셔서 정부잡도 수요가 많구 한전같은 회사도 주마다 다 있어요, 그런곳에서 30년만 일하다 퇴직하면 노후 보장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 5월 컬리지 입학을 목표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남편은 현재 한국에서 전자기기 생산 및 품질쪽으로 일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내년에 캐나다 가서도 전기분야로 일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먼저 컬리지 졸업 후 취업하여 영주권까지 취득한 후에는 남편도 컬리지나 단기 코스로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데 하지만 그 전까지는 309같은 라이센스가 없는 상황이라 바로 전기관련 분야로 고용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이됩니다 혹시 이런 경우 헬퍼로라도 고용이 될 수 있을까요? 남편이 영어를 그렇게 잘 하진 않습니다 관련하여 알고 계신 내용이나 조언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상 잘 보고 있고, 영어! 진짜 중요함을 느낍니다. HVAC 컬리지부터 시작하려는데, 취업을 위해 헬퍼부터 기회를 얻으려면 도심의 조지브라운 컬리지를 가는게 좋을지, 크게 상관 없다면 코네스토가나 펜쇼, 조지안 으로 가도 크게 상관 없을지 고민되네요. 팁 얻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5축 mct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경력은 20년 정도되고요 나이는 한국 나이로 44세입니다 하이퍼밀캠으로 프로그램 작성 - 가공장비 오프레팅까지해서 가공 가능합니다 지그 설계까지 하고요 뭉금한점은 이 나이에도 캐나다에서 취업이 가능한지? 임금 수준은 어느 정돈지? 취업비자는 따기가 어느정돈지가 궁금합니다 바쁘실건데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해외에서 건강 챙기시고 수고하세요 ㅎ
캐나다 취업하여 영주권을 목표로 삼고있는데요.. 한국에서 보일러 수리 .설치 배관수리 설치 일을 30년해서 현지 보일러나 배관은 금방 익혀 바로 수리 설치 작업할 능력은 되는데 나이가 이제 51이고 영어를 못해서 이제 배우려는데 와이프와 둘이 갈것인데 와이프는 영어 능숙합니다. 현지 취업을 시작해서 현지 자격증을 취득해서 정착 하고 싶은데 제게 맞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사이트나 카페.링크도 있으면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2년 반 정도 토목설계회사(흙막이)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워홀비자로 올해 초 캐나다 출국을 생각중인데 캐나다에서 자격증없이도 경력 살려서 취업할 수 있는 직군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캐나다에서 엔지니어링 일을 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어서요)
질문하나드려도될까요. 30대중반이고. 한국 대학에서 영문과 전공했고. 통역대학원 나와서 통역사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입시학원운영하고 있습니다..현재하고있는 이 모든거 다 놓고 캐나다로 이민가려고 계획중입니다.(꼭 떠나고싶은 이유가 있습니다.ㅠ) 초반 정착자금 차치하고서라도..캐나다 컬리지2년코스가서 코딩이나 ..기술쪽 유망한쪽으로 커리어를 전환하고싶은데..아무래도 이과 계열이 아니었다보니 컬리지에서 이렇게 코스전환을 하는게 가능할까 걱정이됩니다..아니면 영어쪽을 이용할 수 있다면..문과계열인 제가 컬리지에서뭔가 해나갈 수 있는 커리어가 있을까요...?? 또, 커리어 전환을 한다면 2년 기술 배운걸로 시장에서 경쟁력이 생기는지...외국에 컬리지의 수준에 대해서 아는바가 많이 없어서요 ..와이프에 아기둘까지 데리고 갈 예정이라...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습니다..(후에는 캐나다에 제 작은 사업체 내는게 꿈입니다) 토농토님 영상 여러개 보다가 너무 고민이되어 질문드립니다.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Hvac 관력 학과 재학중인 대학생이고 캐나다 취업을 희망해서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1. 학교 졸업 후 바로 워홀을 가서 hvac 일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가는데 나을까요?(전자가 확실히 메리트 있어보이는데 대학 갓 졸업한 외국인을 고용 해 줄지 잘 모르겠습니다) 2.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캐나다에 간다면 다시 hvac 관련 red seal 자격증을 따야 하나요? 이때 한국에서의 경력은 안 쳐주나요? 영어은 아이엘츠 아카데믹 6.5 정도 나옵니다! 두서없는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똑똑 하시네요. 앞으론 전기쪽으로는 망할일이 없습니다
저도 한국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여기와서 MBA 하고 있는데, 이게 맞나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기계, 전기, 냉동공조 기사 자격증까지 따고 관련 일을 했었는데... 캐나다에서도 관련일을 한번 찾아봐야할거 같습니다.
멋져요. 부럽습니다. 갖고싶은 기술들 다 가지고 계시네요. 😀
@@tonongto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무엇을 해야할지 방황중입니다 ㅠㅠ
배우실 수 있다면 둘다 배워두시면 더 좋아요. 캐나다 여기는 어쨋든 배워두면 언젠가는 써먹을 수 있습니다. 둘다 배워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hvac,전기가 좋은거 같습니다. 이분 말씀해주신거 처럼 몸을 상대적으로 덜 쓰는거 같더라고요. 저도 지금 기술직으로 일하고 있지만은 아.. 모든 직업이 다 힘들지만은 몸을 많이쓰게되면 40중반부터는 정말 힘들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hvac 진짜 괜찮은거 같습니다. 비지니스하기도 좋고요. 근데 단점이 타직업군에 비해서 영어가 좀 되어야 되는거 같습니다.
하던거 하는게 제일 좋음. 전기가 갈데가 제일 많음. 자동차는 자기샵 오픈하기전까지는 전기보단 돈이 안됨. 거기다 자격증도 따야되서 컬리지가고 5년 경력쌓은 후 자격증 딴 후에나 돈 좀 벌 수 있음. 10년 정도 경력을 쌓아야 뭣 좀 할 수 있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개발자분들도 꼭 캐나다로 오시길 :)
전기차수리 배워야겠군요
전기차는 수리할게거의없음 ...
스마트폰 예로 드니까 진짜 확 와닿네요
자동차도 언젠간 ㅋㅋ
아주 재미잇네요. 잘보고갑니다
치과기공"을 배우시고 미국오시면, 언어문제도 거의없고, 열심히 하시면 돌아오는게 큼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똑똑한....방울토농토....넘무좋아..
이분께서 자동차가 별로라고 하셨는데 아마 light duty쪽 말하시는거 같으신데 heavyduty 쪽은 몇십년지나도 괜찮아 보입니다. 특히 heavyduty construction equipment 쪽은요. 그리고 영주권이 없이 해외에서 직업을 고를실때는 신중하셔야 돼요. 특히 주마다 다르겠지만 전기,플러머,hvac 같은경우는 라이센스가 없으면 아예 일을 못합니다. 단 어플렌티스 등록한 견습생 제외하고요. 트레이드는 적성이 다른직업보다 중요한거 같아요. 그게 아니라면 솔찍히 더럽고 위험하기도 할 수 있고 힘들거든요...
저희 회사에 용접사들도 있는데 용접을 용접사들이 shop 안에서 하는데 보통 냄새하고 유해한 기체 엄청 날라다니지 망치로 쇠덩어리 자주치고 하면 테니스엘보우 다치기도 쉽고 눈하고 허리하고 진짜 진짜 많이써요.. 여름에 그리고 굉~장히 덥습니다.. 예전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해서 용접사들하고 트레이드하는 사람들 영주권 반짝주고 했는데 타직군에 비해서 영주권이 쉬운건 맞지만 기술직이라고 다 영주권 잘 주는거 아닌거 같습니다. 제 개인사견으로는 전기,플러밍,hvac 들은 라이센스 혹시 어프렌티스 등록해야지만 일 할 수 있는 제한을 걸어놓으거보면 외국인들은 배척하는거 같습니다. 말하자면 한도 끝도없이 긴데 제 경험상 직업선택시 정~말 여러가지 여러가지를 고민해야 되는거 같아요.
혹시 대형트럭정비 도 워홀로 가서 취업할수있나요? 어프렌티스 로요.
@@abc-k2l 못한다는 법은 없는데 취업을 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래서 이쪽분야는 캐네디언들도 먼저 학교를 많이가요.
@@abc-k2l 영주권자 아니면 어프렌티스 못해요. Pgwp은 된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등록만 시켜주고 시간 못채운다고 들기도 했는데
그냥 일하는것도 힘들긴해요. 캐나다 백그라운드가 전혀 없으니
영주권자 아니면 어프렌티스 못하세요
@@chanson3115 그럼 트럭 정비공장에 어프렌티스 정식 등록은 아니더라도 그냥 취업이나 lmia지원같은거 받아서 영주권지원 만이라도 딸수있는 가능성이 없을까용.. 😢 잡오퍼 만이라도요..
구독 조아요...너무조아요😊
전기전공한 고졸입니다. 전기관련 한국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고 틈틈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잘하는 정도는 아니구요. 캐나다에서 전기 엔지니어를 꿈꾸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일하는 걸 더 하고 싶고 고생 끝에 번 돈이 저를 기쁘게합니다. 캐나다에서의 경력도 중요하지만 한국에서의 경력도 중요하고 대학도 졸업을 해야겠죠?
카나다 2년 직업대학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신랑은 한국에서 자동차 엔진 테스터 장비를 테스터하는 컴퓨터 엔지니어 입니다.
10년이상 현직장에서 다니고 있습니다.기술이민 가능할까요?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한국에 근무 중이면서 C of Q 전기 레드씰 떨어졌습니다 어떤 교재로 해야할까요?
제가 한국에서 세댁 내장 먹메김 일을 하고 잇거든요~
혹시 거기는 일당 얼마 버는지 궁금 하네요~
제가 캐나다에서 큰현장에서 일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캐나다 건설하면서 여기도 한국처럼 먹메김만 하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본적이 없네요
문과는 사업할거ㅜ아니면 가는거 아닙니다
중장비 기사 는 전망이 어떤가요~?
딸이 토론토간지 10일 됫는데. 지금 여행중이라는데
경영학은 팔방미인이라 학이 아니라 상식이다
자동차 정비쪽으로 캐나다 이민 될까요 현장경력15년 자동차 렉차13년 막상 가려하니 너무 복잡하네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시공사에서 1년 6개월 근무, 공공기관 건축직으로 2년 근무했는데 캘거리에서 일할수 있을까요..?
지게차 어떤가요
한국에서 전기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략 5년정도 했습니다. 이 일을 캐나다에서 그대로 이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느 주를 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어요.
각 도시마다 건설협회가 있는데 거기서 한국에서의 경력을 인정 받는다면 저니맨 (혼자서 어느 현장을가든 일을 주체적으로 할수 있는 사람)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시험 통과 후 저니맨 타이틀을 얻은 후 회사에 취업하는 방법
이 경우는 영어를 정말 잘해야 합니다. 캐나다는 한국과 다르게 일렉트릭컬 코드(전기 법규)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거든요. 제 경험 상 아무리 한국이든 어디에서든 경력이 있어도 언어 안되고, 현지 공사법에 맞춰 시공하지 못한다면 취업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전기 기사가 있든 기능사가 있든 크게 중요하진 않을거 같습니다. 오히려 현장경험이 있냐가 더 중요하지요.
두번째는 학교에 가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 이에요. 컬리지에 가서 많이 배울 수 있고 취업할때 이력서 쓰기도 수월 하거든요.
공작기계 가공기술직인데
단기로 갈수있나요?
토농토님은 Site Supervisor로 일 하시는 건가요? 맞다면 어떻게 Site Sup이 될 수 있나요? 저는 알버타 거주중입니다
중장비(건설기계)정비는 이민하기 좋은지 아실까요?
캐나다에서 아이들 축구코치 하는 건 어떨까요
지게차자격증 따서 가는게좋을까요?? 워홀로가보고싶어요
페인트는 전망이 어떤가요?
혹시 용접쪽 일자리 많은 지역이 어디인가요??
안녕하세요.
도배 기술 이민도 가능합니까?
워털루 컴싸 떨어지고 수학과 붙고
맥길 바이오메디 라사
토론토 컴사 엔지쪽 붙었는데
유학생 입장에서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꿈은 시민권 획득하고 케나다에서 의사꿈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민권획득이 목적이라서.기술직을 먼저 가야하나 궁금합니다.
의사되시려면 의대를 가야죠.
@@tonongto 시민권이 없으면 의대를 못가니 기술쪽이 시민권 따기가 수월하다고 해서..엔지를 가는게 맞는지..
@@로라로라-x2t 영주권자면 가능해요, 영주권 받으시면 되는데 그런식으로 돌아가는건 진짜 돈낭비 시간낭비죠, 영주권받는게 어려운게 아니에요. 영주권없으시면 일부터 하면서 영주권부터 받으세요.
캐나다에는 자동화 제어 수요가 있나요?
혹시 캐나다는 지게차 기술직은 인기가 있는건가요?
HVAC 관련일하려면 관련 메이저로 cc먼저 들어가야하나요? 20대입니다!😊
아뇨, 작은 회사 작은현장 가도 급여는 좋습니다. HVAC회사 가시면 돼요
에치백이 머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한국현장에서 환기, 덕트와 같은 현장 시공일을 하고 있는데요 말씀하신 h-vac에 해당하는 일일까요? 내년 이민 예정인데요 가서도 기술직으로 같은일을 할 수 있을지 수요가 있을지 궁금해서 문의 남깁니다.
네 맞습니다
metal sheet worker도 찾아보세요
아이대학을 캐나다로보내서 이민시킬까 생각중입니다
Hvac 쪽 컬리지보내서 나중에 사업까지할까 생각중인데 이런경우 어떨까요?
저는 40대후반에 현직 목조 주택 목수입니다. 프레이머. 외장 내장 목수관련된 일은 다하고 경력은8년차 입니다. 기술이민쥬비 첫단추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단지 인디드나 링크인에 지원은 해보는중인데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단추는 영어요
밴쿠버쪽에 정착하고 싶은데 추천드리는 기술직 있나요?
BC주 쪽으로 칼리지 입학 생각중이에요 !
전기기술자 아니면 배관공 미만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알고있음.
@@19wowo26전기기술자가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하는건가요?
@@zeus18091 크게 내선 외선으로 나뉘는데 거기서도 다시 나뉨
예를들어 외선으로 보면 배전담당 송전담당 이렇게 나뉘는데 배전담당은 우리가 흔히접하는 전주작업 및 지중변압기 등
송전은 송전탑.
내선은 너무 여러갈래여서 크게보면
배전반 수변전 조명 전기트레이 plc등등 분야가 많음
생각해보니 캐나다쪽이면 hvac기술도 상위티어로 알려져 있는걸로 알고있음
남펴니 한국에서 전 반도체 배관사 경력, 배관사 관리(매니저) 직을 하고 있는데 캐나다에서.. 소위 똥배관(?)은 하기 싫다고 하네요 ;; 제가 배관에 대해 잘 몰라서.. 캐나다에서 수요가 있는 배관사는 어떤 일을 하는 배관사 일까요..? 답답해서 ㅠ 여기 댓글 해 봅니다..🙏
안녕하세요~~한국에서 형틀목공일만 20년정도 했습니다.
캐나다가서 취직할수있나요?
영어는 못합니다ㅠㅠ
똥배관을 하기싫으시면 배관공을 하시면 안됩니다.
@@tonongto 그런가요;; 캐나다에서 배관공은 그런 일을 하는 군요~
@@JJJ-wz1kc 캐나다 배관 뿐만 아니라 모든 배관이 그래요
@@tonongto캐나다 배관공은 영주권 있어야 가능하지 않나요??
해양대졸업하고 기관쪽이라 보일러.냉동쪽 기술 외 해기사 취득있습니다. 케미컬선도 승선경력 있어요.이민에 도움이.될까요?
도움됩니다. 영어공부하시고 기술의 현재화를 하시면 될거같네요.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토론토로 워홀 예정인데 궁금한 게 있어 댓글 남깁니다. 저는 현재 영주권까지 따는 게 목표인데 그러려면 워홀만으로는 ee에 지원할 수 있는 기간을 못 채워서 lmia까지 해야할 거 같은데 혹시 한인 식당이 아닌 현지 식당에서도 lmia를 지원해주는 곳이 많나요?
네 많을거에요
@@tonongto 아 그렇군요. 제가 알아본 봐로는 lmia는 절차도 까다롭고 번거로워서도 그렇고 현지 식당 주인들은 직접 이민 온 세대가 아니라서 그런 거 자체가 있다는 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던 거 같은데 아닌 건가요?
@@이광영-j6k 넓게 생각하세요. 처음부터 LMIA 해주는 사장님 찾으라는 뜻이 아닙니다. 사장님에게 직원이 일을 잘하면 그만두는게 아쉬워서 꺼내는 카드가 LMIA 입니다. 이해 가셨길
@@tonongto 그렇군요. 그럼 우선 현지식당 쪽으로 일 구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철근일을하고싶습니다
한국에서 기계공학 학사를 취득을 하고 캐나다로 기계관련 엔지니어링을 생각 중인데 괜찮을까요?
캐나다간호사어떤가요 선생님 ...?
한국에서 간호사 급여도작고해서 그만두고 간호관련사업을하고있는데 캐나다간호사직업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헤어 미용을 30년 넘게 했는데
비자에서 부터 모르는게 많아서 여행비자로 가서 알바처럼 쪼금씩 할수 있는지?
아님 직업비자를 꼭 신청해야 일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부탁드립니다 ~꾸벅
여행비자로는 일못해요 불법입니다
혹시 의류 수선 기술이 있는데 수요가 많은편인가요? 답글 꼭 부탁드립니다
캐나다에서도 단열재 기술자 수요가 있나요?
네~
캐나다 건설현장 단열재는 어떤가요? 현재 2년차 30초반인데 영어는 일상영어만 가능한 수준이고 문장보단 단어부족이 가장 문제입니다.
노임단가가 다른거에 비해 약간 낮은 편이에요. 영어는 못하셔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제관용접 4년, 배관일로 3년 한 올해 31된 청년입니다. 나중에 캐나다가서 배관사를 하고 싶습니다.미국시민권은 있는데ㅜ한국온지 오래되어 영어를 못해요 ㅠ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까요
한국에서 취득한 배관기능사 산업기사는 도움이 될까요????
영어가 첫단추입니다
영어실력이라면 아이엘츠 점수만 만들면 되는걸까요?
아이엘츠 6.5 보유중인데 확실히 도움은 되긴하지만 막상 일상대화에서는 알아들어도 막히더라구요..
언어란게 한국어도 마찬가지고 공식적으로 배운거랑 일상대화에서의 소통이랑 차이가 크기때문에
모임이라도 들어가셔서 직접 대화하시는 연습이 필요해요 ㅠ
저도 아이엘츠만 믿고 이정도면 충분히 대화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대화하다보면 두세번 다시 물어보고 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ㅋㅋ
경험상 굳이 아이엘츠 점수 높이는거에 시간투자 할바에는
그나마 수월한 점수인 6.0정도 수준까지만 도달하고(여기부터 0.5점 올리기 개빡새요..)나머지는 직접 모임이나 대화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경험 쌓는게 실무적으로는 훨씬 이득입니다
캐나다에서 가스 배관공으로 진로를 정할까 생각하고 있는데 육체를 덜 쓰는 직업인가요?
떨쓰는 편이긴 합니다!
캐나다 전기기술자 이민 하려면 어떤것부터 준비해가야 하나요?ㅠ 아무것도 몰라서요.. 전 한국에서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하고있고 현장경험은 이제 쌓아가려고 하고있고 궁극적으로는 캐나다로 기술이민을 가고싶습니다..
그리고 한국경력이 캐나다에서 인정을 해주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나이가 어찌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20~30대면 칼리지 졸업 하세요, 대개 1~2년 과정이 많고 엔지니어가 되자면 4년제 졸업 하셔야 하는데 내용을 보니 칼리지 졸업 하면 될것 같아요, 대개 인기가 많아서 어느 주에 가시더라도 입학 대기가 1년 걸립니다. 즉 그만큼 인기학과이구요
졸업후 취업 할곳은 무진장 많습니다. 경력을 쌓으셔서 정부잡도 수요가 많구 한전같은 회사도 주마다 다 있어요, 그런곳에서 30년만 일하다 퇴직하면 노후 보장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 5월 컬리지 입학을 목표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남편은 현재 한국에서 전자기기 생산 및 품질쪽으로 일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내년에 캐나다 가서도 전기분야로 일을 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먼저 컬리지 졸업 후 취업하여 영주권까지 취득한 후에는 남편도 컬리지나 단기 코스로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데 하지만 그 전까지는 309같은 라이센스가 없는 상황이라 바로 전기관련 분야로 고용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이됩니다
혹시 이런 경우 헬퍼로라도 고용이 될 수 있을까요?
남편이 영어를 그렇게 잘 하진 않습니다
관련하여 알고 계신 내용이나 조언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가능한데, 영어 못하시면 그냥 계속 헬퍼로 일하셔야될수도 있어요.
한국에서 27살 로프타고 페인트바르는일을 4년정도 하고있습니다. 영어 예전에 토익공부할때 815점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하고 그이후로는 영어를공부안해서 영어는 자신이없네요😅 캐나다에서도 로프타는일이 일감이많을까요..? 물청소를 하든 실리콘을쏘든 페인트를하든 상관은없지만 로프타는일이 일이많은지몰라서요
영어 되시면, 배관공 추천 입니다.
캐나다 carpentry쪽으로 이민 계획중인데 영어는 자신있어서 journeyman ,foreman 되어보고 싶습니다. BIM이나 인테리어 설계쪽도 좀 배우면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가구나 목공쪽으로만 경력쌓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Carpentry공부를 하시면되구요. 카펜트리포함 캐나다 건축을 심도있게 공부하실거면 Renovation을 배우시면 될거같아요
한국에서 일하는 외국인들이 다 한국말 잘하나요? 뭐가 그리 겁나는지요? 어차피 캐나다에서 설움안받을거라 생각하나요? 행동하는사람이 결국 열매를 가져갑니다. 견딜만한 설움이고 어려움입니다.
갑자기 웬 급발진을,,,?
안녕하세요~~
45살건강한 남성입니다.
건설현장에서 형틀목공일만 20년정도했습니다.
자격증은 없습니다.캐드작업해서 작업자들한테 작업지시및 책임시공까지 했습니다.
영여는 못합니다.
캐나다에서 형틀목공일자리 쉽게 구할수있을까요?
영어요 무조건
영상 잘 보고 있고, 영어! 진짜 중요함을 느낍니다.
HVAC 컬리지부터 시작하려는데,
취업을 위해 헬퍼부터 기회를 얻으려면
도심의 조지브라운 컬리지를 가는게 좋을지, 크게 상관 없다면 코네스토가나 펜쇼, 조지안 으로 가도 크게 상관 없을지
고민되네요. 팁 얻을 수 있을까요?
어디가든 전혀상관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5축 mct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경력은 20년 정도되고요 나이는 한국 나이로 44세입니다
하이퍼밀캠으로 프로그램 작성 - 가공장비 오프레팅까지해서 가공 가능합니다 지그 설계까지 하고요
뭉금한점은 이 나이에도 캐나다에서 취업이 가능한지? 임금 수준은 어느 정돈지? 취업비자는 따기가 어느정돈지가 궁금합니다
바쁘실건데 답변 부탁 드립니다
해외에서 건강 챙기시고 수고하세요 ㅎ
여자가 간조로 캐나다 이민생각중인데 그건 이민이 어려울까요 ?ㅠㅠㅠ
캐나다 취업하여 영주권을 목표로 삼고있는데요..
한국에서 보일러 수리 .설치 배관수리 설치 일을 30년해서 현지 보일러나 배관은 금방 익혀 바로 수리 설치 작업할 능력은 되는데
나이가 이제 51이고 영어를 못해서 이제 배우려는데 와이프와 둘이 갈것인데 와이프는 영어 능숙합니다.
현지 취업을 시작해서 현지 자격증을 취득해서 정착 하고 싶은데
제게 맞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사이트나 카페.링크도 있으면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직 30년경력이면.. 굳이 타국가서 할필요가 있을까요 ㅎㅎ?
전 각방난방 as 기사입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토목기술자도 대우 잘받나요?
네, 토목인력도 귀해요!
안녕하세요 ~미용일 하고싶은데~
경력은30년정도예요~
비자때문에 한국인이 경영하는 한국 미용실을 알아보고 있는데
알아볼수 있는 사이트 쫌 알려주세욤^^
직업비자를 알아봐야 되서요~
부탁드립니다 ^^
37살이고 굴삭기 자격증을 가지고있습니다, 경력은 3달정도 되구요, 2015년 호주에서 워홀로 타일을 했었습니다. 캐나다 취업으로 가려고 하는데 직업 선택이 우선인거 같아 여쭤봅니다
어떤 직업이 취업하기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2년 반 정도 토목설계회사(흙막이)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워홀비자로 올해 초 캐나다 출국을 생각중인데 캐나다에서 자격증없이도 경력 살려서 취업할 수 있는 직군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캐나다에서 엔지니어링 일을 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어서요)
엔지니어링회사 라이센스 없이도 취업은됩니다. 대신 최종 스템프 찍는사람이 자격증 소지자에요.
@@tonongto 취업이 된다고 하면 엔지니어 포지션이 아니라 테크니션 포지션이겠죠..?
고졸이 워홀가서 영주권까지 딸수있나요 아니면 4년제학위 만들고 가는게 맞나요
학점은행제ㄱㄱ
@@ewp8092 학점은행제도 인정해주나요?
@@s11g3d44h 넵 아니면 기술배울거면 폴리텍 강추요
@@ewp8092 감사합니다 혹시 4년제 학위면 어느 전공이던 상관없이 인정해주나요? 아니면 관련 직무에 맞는 전공이어야하냐요?
@@s11g3d44h BC주에서는 지금은 모르겠지만 상관없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관련학과 졸업이 좋습니다.
질문하나드려도될까요. 30대중반이고. 한국 대학에서 영문과 전공했고. 통역대학원 나와서 통역사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입시학원운영하고 있습니다..현재하고있는 이 모든거 다 놓고 캐나다로 이민가려고 계획중입니다.(꼭 떠나고싶은 이유가 있습니다.ㅠ) 초반 정착자금 차치하고서라도..캐나다 컬리지2년코스가서 코딩이나 ..기술쪽 유망한쪽으로 커리어를 전환하고싶은데..아무래도 이과 계열이 아니었다보니 컬리지에서 이렇게 코스전환을 하는게 가능할까 걱정이됩니다..아니면 영어쪽을 이용할 수 있다면..문과계열인 제가 컬리지에서뭔가 해나갈 수 있는 커리어가 있을까요...??
또, 커리어 전환을 한다면 2년 기술 배운걸로 시장에서 경쟁력이 생기는지...외국에 컬리지의 수준에 대해서 아는바가 많이 없어서요 ..와이프에 아기둘까지 데리고 갈 예정이라...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습니다..(후에는 캐나다에 제 작은 사업체 내는게 꿈입니다)
토농토님 영상 여러개 보다가 너무 고민이되어 질문드립니다.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금전적 여유가 있으시면 컬리지 2년동안 좋은 기술 배워서 새로 시작하는 방법이 가장 좋긴해요!
역시 노조가 중요해.
미국, 캐나다, 호주같은 나라는 노조의 역사가 오래되었고, 힘이 세기 떄문에 임금이 높은 거죠 ㅠㅠㅠ
한국은..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Hvac 관력 학과 재학중인 대학생이고 캐나다 취업을 희망해서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1. 학교 졸업 후 바로 워홀을 가서 hvac 일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가는데 나을까요?(전자가 확실히 메리트 있어보이는데 대학 갓 졸업한 외국인을 고용 해 줄지 잘 모르겠습니다)
2. 한국에서 경력을 쌓고 캐나다에 간다면 다시 hvac 관련 red seal 자격증을 따야 하나요? 이때 한국에서의 경력은 안 쳐주나요?
영어은 아이엘츠 아카데믹 6.5 정도 나옵니다!
두서없는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안녕하세요.. 혹시 전공 이름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30대초반인데 기술 쪽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궁금해서요 ㅎ
떼돈 버는만큼 집값으로 다나감
캐나다 동성애 교육만 아니면 캐나다 가는데...PC주의가 하도 심해서 ..
네, 그런생각이면 진짜 오시면 안돼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