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드 스타트면 보통 5특소에서 기간틱이 나오기 때문에 전개 중 케어는 힘듭니다. 레드 매수를 늘려 먼저 세우거나, 드로우 페이즈에 스타터나 긴텔 같은 카드로 카운팅을 하나 줄이는 방식으로 케어해야 돼요. 기간틱 연결 못하고 스프린드로만 스타트해야 하는 상황이면 배제해야죠..!
마지막 전개에서 비버가 3번 칸만 안 막게 조심하면 나머진 무관합니다. 참고로 스프트라에서 레드 캐롯 같은 전개 결과로 낼 몹이나 좀 나중에 치울 몹들은 1,4번 칸에 놓는게 좋아요! 패에 스타터나 레드 캐롯이 잡혔을 땐 대부분 스매셔즈 가져오고, 빌드가 부실하거나 후속이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판단될 때 스타터 가져옵니다. 저는 스매셔즈를 좀 더 선호하긴 해요!
마스카 살리는거는 보통 1핸드나 상대적으로 약한 패일 때 나오는 빌드입니다. 애초에 스프트라가 1핸드, 2핸드에 따른 정형적인 전개만 하는 덱이 아니라서 앞쪽 부분은 최소한의 저점이라고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비스테드가 우려되면 더 좋은 패로 필드에 마스카를 내거나, 스매셔즈 대신 스타터를 가져와서 레드를 깔아도 되겠죠? 🙂
레시피는 이쪽으로..!!
👉 ruclips.net/video/mPJSbu-s1V4/видео.htmlsi=C_bPr-ZL6LnfPXJf
레시피에서는 아귀1개인데 여긴 아귀 2개로 보이는데 좀 다른 레시피일까요?
@@화려한디너 영상 속 전개를 위해선 2장이 맞습니다. 저는 호감패 느는게 싫어서 1장만 쓰지만요..!
커뮤니티에 2장 버전도 있으니 비교하시고 스타일에 맞게 절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오 감사합니당
👍
항상 좋은 전개법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름 열심히 만들었는데 기분 좋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덱 만들고 있는데 주인장처럼 굴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스프 나오고 접었다가 복귀한거라 깜깜하네요😂
엌.. 숙달하기 꽤 어려울거에요..!! 원래 어려운 덱이라 🥲
그래도 화이팅입니다!!
레시피랑 전개법에서의 레시피가 살짝 다른거같은데 아귀나 너벨 같은건 몇장씩 쓰시나요?
전개법 영상에서는 촬영에 필요한 파츠 잡으려고 3꽉씩 해서 굴린거라 실제 레시피랑 다릅니다. 레시피는 고정 댓글이나 커뮤니티에 올린거 참고하시면 돼요!
아귀는 원래 2장씩 쓰는데 최근에 1장으로 줄이려 하고 있고, 너벨은 1장만 씁니다.
줜나 잘하네요 님 스프트라 어케할지 막막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뿌듯하네요! 🙂
아직 할 만할까요? 스프라이트 트라게는 얼추 있는 듯한데
비버 제한은 좀 아프긴 하겠네요
할 수는 있는데 다른 덱을 고려할 정도로 아쉬움이 커지긴 했습니다..
와 ㄹㅇ 고수
헷 🫢
이게 궁금하네요 전개를 할 때 길항케어로 갈지 니비루 케어갈지 주인장은 평소 어떻게 가나요??
결과물 기준으로는 캐롯을 우선으로 세우려고 합니다. 니비루야 기간틱으로 케어하거나 상대 턴이면 배틀이나 엔드 페이즈에 리볼트 쓰면 되니까요!
피트나이트나 아폴도 있어서 레드보단 해깃 같은 것도 막을 수 있는 캐롯을 우선으로 세웁니다 🙃
스프린드 스타트일때 니비루가 의심되면 어떻게 해야하죠?
스프린드 스타트면 보통 5특소에서 기간틱이 나오기 때문에 전개 중 케어는 힘듭니다. 레드 매수를 늘려 먼저 세우거나, 드로우 페이즈에 스타터나 긴텔 같은 카드로 카운팅을 하나 줄이는 방식으로 케어해야 돼요.
기간틱 연결 못하고 스프린드로만 스타트해야 하는 상황이면 배제해야죠..!
@@linguribohygo6590 계속 플레이 하다보니 펜릴 특소로 상대 우라라나 포영 체크 해본 뒤에 전개 하는데, 스프린드 이후 비버 소환 한 직후에 니비루 트리거 반응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그럴때 망한거 같아서....
블루+아무2렙은 2레벨+아무몬스터 처럼굴리나요? 아님 순수 스프 전개하듯하면 되나요?
동물족이면 기간틱으로 키트 내면서 마스카-엘프로 잇고, 동물족 아니면 스프린드 루트 타면 될거 같아요!
1번에서 베어브룸 쌍룡 피트나이트 순으로 나올때
베어브룸을 엘프 우측에 놓고 엘프 밑자리 비워놨다가 엘프밑에 쌍룡놓고
좌측에 피트나이트 뽑아두는건 별로인가요?
그게 더 좋지않나요
굿
스프린드 후 기간틱 뽑는 루트에서 비버와 기간틱 소환 위치가 계속 바뀌던데 전개와 관련이 없는건가요? 그리고 서치할 때 스타터보다는 스매셔즈가 더 밸류가 높나요?
마지막 전개에서 비버가 3번 칸만 안 막게 조심하면 나머진 무관합니다. 참고로 스프트라에서 레드 캐롯 같은 전개 결과로 낼 몹이나 좀 나중에 치울 몹들은 1,4번 칸에 놓는게 좋아요!
패에 스타터나 레드 캐롯이 잡혔을 땐 대부분 스매셔즈 가져오고, 빌드가 부실하거나 후속이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판단될 때 스타터 가져옵니다. 저는 스매셔즈를 좀 더 선호하긴 해요!
@@linguribohygo6590 감사합니다 혹시 라이트하트 빼고 쿠르누기아스 넣어도 되나요? 100판정도 했는데 한두번 쓸까말까여서요😢
@@아얀-v1x 원래 레시피는 자신한테 맞춰쓰는게 맞죠! 🙂
어우 멋지네요 ㅎㅎ
감삼다! 🙃
엘프로 마스카 살리는거에 비스테드맞으면 어쩌죠
피트나이트도 못쓰고 바로 견제 2개 날라가는거아닌가요
피트나이트가 약간 메르피 느낌인건가요?
마스카 살리는거는 보통 1핸드나 상대적으로 약한 패일 때 나오는 빌드입니다. 애초에 스프트라가 1핸드, 2핸드에 따른 정형적인 전개만 하는 덱이 아니라서 앞쪽 부분은 최소한의 저점이라고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비스테드가 우려되면 더 좋은 패로 필드에 마스카를 내거나, 스매셔즈 대신 스타터를 가져와서 레드를 깔아도 되겠죠? 🙂
피트나이트는 살아있는 무한포영 느낌입니다! 엘프 프리체인 효과로 포영처럼 쓰는거죠
그런거 걱정하면서 게임하면 유희왕 어캐함
요즘 많이 보이던데 어디서 막아야하나요? 대처법 좀 가르쳐주실 수 있나요?
이제 도깨비랑 제트가 제한이라 순수는 힘이 좀 빠진 느낌이긴한데 그래도 순수기준으로는 스타터,기간틱,스프린드등 상황따라 패트랩 던지시면 될것같습니다..!
아귀나 기간틱에 우라라 꽂히면 아픕니다. 레드 캐롯으로 막으면 어쩔 수 없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