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서장으로 진급하시자마자 편의점 강도를 잡으러 가셔야 하는 상황이다. 0:13 서장님과 두 경위 분을 출동시키시는 차장님. 0:23 첫 후배이자 이때까지 육 서장님의 고충을 옆에서 지켜 봐왔던 독고 경위가 개인적으로도 축하 인사를 건냈다. 0:30 ???: 아~ 이 사람 ㅋㅋㅋ 경감으로 땡길 수 있었는데. ㄲㅂ 0:35 인트로 2 1:03 장 경위도 서장의 욕심이 있었던 모양이다. 1:14 설마.. 헉! 그래서 청장님과 차장님도.. 1:30 춘배 경위!! 이러면 안 되지 않는가! 아니 육 서장님이 원래 하시던대로 고지대 선점, 그리고 대응을 해야 하는데. 1:41 게다가 이번 편의점 강도들은 경찰의 거의 천적이자, 베프인 마 호우우우미 씨가 있는 요양 교회 세력이었는데.. 2:03 아 갱단에게 돈만 안 받으면 되니까요 베프랑 교감하는 것 정도는 괜찮잖아. 2:23 전직 기자에게 청혼을 받으셨다? 2:33 ???: 장 경감 축하하네!! 2:47 서장님과 경감님께 뒤지게 혼이 날 거 같으니 변명이 길어지는 독고 경위다. 3:06 너무 떨리는 나머지 뒷처리도 안 하고 그냥 차에서 내려버리는 독고 경위. 3:18 두 분의 진급을 축하하는 나머지 인원들. 3:30 일단 실질적인 서장으로서 첫 업무는 조 편성이 될 것 같다. 3:40 아까의 실수를 냈던 경위를? 아! 아하~~ ㅋㅋㅋㅋ 4:02 드디어 천사 씨.. 가 아닌 빠릿빠릿한 친구가 서장이 되어 흐뭇한 청장님. 4:17 훈이 경위가 갑자기 요양 교회에서 사진 찍겠다며 난동을 피운다고 알려주는데 보스이자 주범이 경감에게 잡혀 들어왔다. 4:31 사진만이 아니라 경관도 막 죽여?? 어어?? 4:39 이제 경찰의 달라진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려는 청장님의 일갈이 떨어졌다. 5:03 베프가 모르는 걸 보면 요양교회 간부진들만 개별적으로 왔다가 보스가 잡힌 것 같다. 5:17 이전처럼 봐 주는 것 같았지만, 보스를 풀어주면서 적들을 일망타진하겠다는 청장님의 계획이었다.(썸네일) 6:05 간부진만의 비밀회의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모인 이유를 설명해주시는 서장님. 6:30 베프에게 남기는 마지막(?) 한 마디.. 6:41 그런데 저들이 뭔가 작전을 짰는지 평화적으로 나오겠다면서 항복의사를 내비치는 중? 6:48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서장으로서 첫 출동을 완벽하게 수행한 육 서장님. 7:18 티배깅을 했다는 이유로 베프를 혼쭐 내겠다는 장 경감. 7:28 어.. 어어..라? 7:40 결국 서장님이 옆에 참관한 가운데, 마 호우우미이! 씨에게 티배깅을 조지는 장 경감. 9:46 모두의 새 출발.. 이 결혼식장에서 이루어질 거 같은 느낌이다. 10:20 이제 "비비탄 총" 드립을 봐주지 않겠다는 청장님. 10:35 매우 어색?한 결혼식이 될 거 같은 서장님이다. 10:33 간부 회의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들어온 기자 씨. 11:05 그렇다면 당연히 환영입니다~ 12:13 또또 친절히 설명을 해주었는데도 갱의 입장(신변 안전 때문에??)에서 서술하는 기자를 끌어내는 경찰들. 12:28 아차 결혼식.. 엌ㅋ 13:04 교육생의 월급이 박봉인 상황에서 $2000는 솔직히 많은 게 맞다. 13:15 서장님이 먼저 배려를 해주시니 알아서 경위들이 솔선수범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미담이 벌어지는 중이다. 13:30 ???: 다 받았네! 가오 경위 가오 빼게. 져도(?) 되네. 13:55 독고 경위의 아이디어로 경찰복(대신 잘 안 입는 3번 복장으로) 그대로 출동하듯 식장에 갈 계획이 세워졌다. 14:49 스탭롤 14:52 🎊드디어 NPC 없이 갖춰진 4인체계 🎊
지금은 유치장에 가두는게 크게 의미 없는.. 담 2.0은 유치장도 종류별로 둬서 가중치에따라 어느 유치장은 묶어두고 주기적으로 물을 끼얹거나 펀치가 때려주거나.. 어느 유치장은 마당 공중에 전시용으로 매달아 놓는등 하는 뭔가 액티비티한 고행(?) 시스템으로 차별점 만들어두면 좀더 재미있을듯..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경찰 계급이 큰 태두리가 위에서부터 태극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꽃봉오리 이렇게 나뉘고 그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눌수있는데 경찰청장은 태극 무궁화에서도 치안총감(4개)에 해당하고 제일 높음 경찰차장은 태극 무궁화에서 치안청감(3개)에 해당함 경찰서장은 무궁화에서 총경(4개)에 해당(단 중심경찰서장은 제외)하기에 딱히 틀린 부분은 없습니다 만약 저 세계관에서 저 근무지가 중심경찰서 라고한다면 그 위에 계급인 태극 무궁화에 경무관(1개)에 해당하긴 합니다만 딱히 서열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그 밑에 경감부터는 경감 무궁화2 경위 무궁화1 경사 꽃봉오리4 경장 꽃봉오리3 순경 꽃봉오리2 입니다
단지 위화감을 느끼는 이유는 일단 청장 차장이 경찰서에서 살고있는거랑 저렇게 경감~순경한테 지시를 내리는건 그 소속의 서장이 할 일이기는한데 이상하게 청장 차장이 메인으로 지시를 내리는경우가 태반이라는거...지시를 내려도 보통 순서가 청장->차장->서장->경감~순경 이런구조면 이해라도 하는데 다이랙트로 명령을 꽃으니까 ㅋㅋ 뭐 RP적으로 생각했을땐 어쩔수 없지만요
군대로 야그하자면 서장급이 보통 대대~연대장 정도.. 청장은 사단에서 군단장급.. 차장은 청장 아래 각 부처들 총괄장급임.. 저긴 경찰조직이 단촐해서 그냥 청장부터 순경까지 섞이는 거지.. 실제로는 청장,차장은 현장 뛸 일 없는 도지사급 최고위직임.. 청장이 하고있는 일이 원래는 서장이 해야하는일들인거.. 조디악(차장)이 하고있는일도 서장,과장급이 하는일임.. 박중구(서장)가 하고 있는게 과장급 업무임.. 저기서 서장 되도 할일 없다는게 그 이유임.. 그냥 말빨이나 월급이 좀 올라가는 정도.. 현실에 대입하면 말이 안되는건데 게임에선 시스템상 불가피한 측면이 있음.. 배경이 마을정도가 아니라 대도시인데.. 서장 직급을 최고위로 두기도 애매하고.. 청,차장 보고 원래 해야할일만 하라고 하면 할 게(할 수 있는게) 없으니 방송이 안되고.. 어차피 100명 남짓한 유저들끼리 지지고 볶는 스토린데..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며 볼수밖에요..
저번편부터 이즈리얼이 캐리하네ㅋㅋ
0:01 서장으로 진급하시자마자 편의점 강도를 잡으러 가셔야 하는 상황이다.
0:13 서장님과 두 경위 분을 출동시키시는 차장님.
0:23 첫 후배이자 이때까지 육 서장님의 고충을 옆에서 지켜 봐왔던 독고 경위가 개인적으로도 축하 인사를 건냈다.
0:30 ???: 아~ 이 사람 ㅋㅋㅋ 경감으로 땡길 수 있었는데. ㄲㅂ
0:35 인트로 2
1:03 장 경위도 서장의 욕심이 있었던 모양이다.
1:14 설마.. 헉! 그래서 청장님과 차장님도..
1:30 춘배 경위!! 이러면 안 되지 않는가! 아니 육 서장님이 원래 하시던대로 고지대 선점, 그리고 대응을 해야 하는데.
1:41 게다가 이번 편의점 강도들은 경찰의 거의 천적이자, 베프인 마 호우우우미 씨가 있는 요양 교회 세력이었는데..
2:03 아 갱단에게 돈만 안 받으면 되니까요 베프랑 교감하는 것 정도는 괜찮잖아.
2:23 전직 기자에게 청혼을 받으셨다?
2:33 ???: 장 경감 축하하네!!
2:47 서장님과 경감님께 뒤지게 혼이 날 거 같으니 변명이 길어지는 독고 경위다.
3:06 너무 떨리는 나머지 뒷처리도 안 하고 그냥 차에서 내려버리는 독고 경위.
3:18 두 분의 진급을 축하하는 나머지 인원들.
3:30 일단 실질적인 서장으로서 첫 업무는 조 편성이 될 것 같다.
3:40 아까의 실수를 냈던 경위를? 아! 아하~~ ㅋㅋㅋㅋ
4:02 드디어 천사 씨.. 가 아닌 빠릿빠릿한 친구가 서장이 되어 흐뭇한 청장님.
4:17 훈이 경위가 갑자기 요양 교회에서 사진 찍겠다며 난동을 피운다고 알려주는데 보스이자 주범이 경감에게 잡혀 들어왔다.
4:31 사진만이 아니라 경관도 막 죽여?? 어어??
4:39 이제 경찰의 달라진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려는 청장님의 일갈이 떨어졌다.
5:03 베프가 모르는 걸 보면 요양교회 간부진들만 개별적으로 왔다가 보스가 잡힌 것 같다.
5:17 이전처럼 봐 주는 것 같았지만, 보스를 풀어주면서 적들을 일망타진하겠다는 청장님의 계획이었다.(썸네일)
6:05 간부진만의 비밀회의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모인 이유를 설명해주시는 서장님.
6:30 베프에게 남기는 마지막(?) 한 마디..
6:41 그런데 저들이 뭔가 작전을 짰는지 평화적으로 나오겠다면서 항복의사를 내비치는 중?
6:48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서장으로서 첫 출동을 완벽하게 수행한 육 서장님.
7:18 티배깅을 했다는 이유로 베프를 혼쭐 내겠다는 장 경감.
7:28 어.. 어어..라?
7:40 결국 서장님이 옆에 참관한 가운데, 마 호우우미이! 씨에게 티배깅을 조지는 장 경감.
9:46 모두의 새 출발.. 이 결혼식장에서 이루어질 거 같은 느낌이다.
10:20 이제 "비비탄 총" 드립을 봐주지 않겠다는 청장님.
10:35 매우 어색?한 결혼식이 될 거 같은 서장님이다.
10:33 간부 회의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들어온 기자 씨.
11:05 그렇다면 당연히 환영입니다~
12:13 또또 친절히 설명을 해주었는데도 갱의 입장(신변 안전 때문에??)에서 서술하는 기자를 끌어내는 경찰들.
12:28 아차 결혼식.. 엌ㅋ
13:04 교육생의 월급이 박봉인 상황에서 $2000는 솔직히 많은 게 맞다.
13:15 서장님이 먼저 배려를 해주시니 알아서 경위들이 솔선수범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미담이 벌어지는 중이다.
13:30 ???: 다 받았네! 가오 경위 가오 빼게. 져도(?) 되네.
13:55 독고 경위의 아이디어로 경찰복(대신 잘 안 입는 3번 복장으로) 그대로 출동하듯 식장에 갈 계획이 세워졌다.
14:49 스탭롤
14:52 🎊드디어 NPC 없이 갖춰진 4인체계 🎊
올라왔다 내.. 그.. 아무튼 보고 이야기합시다
끝까지 말씀하셨으면 철컹철컹?ㅋㅎㅎㅎ
설마?? 그거?
아 뭔가 다 정리의느낌이 서장 자희님 머싯어
2:04 둘 다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
갱들 다 모아놓고 한 것: 꾸짖기 ㅋㅋㅋ
아니 무슨 영화도 아니고 집중해서 보다가 끝나는 줄도 모르고 보냐고 ,,,, 미치겠네 진짜 넷플릭스보다 재밌다 견플릭스 편집팀 흥해라,, real man sh**
알찬 영상 감사합니다
2:18
그...고양이 귀를 그렇게 끼고 있으니 쥐가 무서워해서 그렇죠
마지막에 행기 중비시켜노켓쯥니다 ㅋㅋㅋㅋㅋ
*_편의점말고 습격도 해봅시다!!_*
볼때마다 웃음 나오는 밍블리
이럴 땐 김바다가 든든하긴 해
갱단꺼도 봤는데 스포츠카 사진은
도발하러 온게 맞는데 증거가 없는데도 봉준이니까 소리라도 친거지
다른 스트리머들과 다르게 매일 올라와서 참 좋음 진짜 요양타운 알차게 뽑아드신듯
인기 있는 상사 쉽지 않은데 역시 육서장님
요양타운 진짜 너무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 기다립니다ㅋㅋ
넘 재밌어
진짜 우리 형 진급한 것 보다 뿌듯하다
자희님 행복가득한하루 되세용 사랑해용
💕💗💘💖❤🧡💛💚💙💜🖤🤎🤍
너무 재밌다
진짜 재밋네 ㅋㅋㅋㅋ
너무재밌다..
너무ㅠ조아
든든한 서장님😊❤🎉
캬 드디어 올라왔어 ㅠ 캬~ 진짜 재미있습니다 편집머박입니다 편노미 감사합니다 ㅋ
재밋당
1분전은 못참지!
인트로가 바꼈나?? 세상에 고생 많으심다!!
드디어 서장! 오래 기다렸슴다!ㅋㅋㅋㅋㅋ
서장 자리가 참 잘 어울리네요ㅋ
2:04 ? 뭐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14 ....쿠기자...아니셨...아 아닙니다
하루의 도파민 같은 존재가 이제 거의 막바지를 달려가고 있는 것이 매우 슬프군요..
영상!!( 재밌겠다 )
ㅋㅋㅋㅋㅋ 이게 그.. 결착관계 그런건가요??
헬기운전을 '기깔'나게 이승탈출을 시켜드릴 교욱생이군요... ㅋㅋㅋㅋㅋ
더 길게 달라 빼애액
썸넬 ㄱㅇㅇ
1분전 따땃한 영상
남도 이즈리얼 축의금 19000원의 진실이 여기 있었구나.. ㅋㅋ
완결 후 몰아보기 기원 2일차
오프닝 바꼈네 오오오
너무잼다
요양타운 이것만 기다린달까?..
???: 먹사 시키씨? 순순히 오라를 받으십시오.
2024년 한국판 폴리스아카데미.👍
왔다 내 꿀잼 도파민
8:0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옥광천으로 처음 봤는데 다른 사람들보니까 개바쁘네 ㅋㅋ
아 ㅈㄴ재밌는데 영상 끊겼어........ 너무 슬프다....
다음!
정의구현 경찰 ㅎㅎ
갱 잡으러 경찰 크으
이즈리얼 결혼 갱 경찰 합체 ㅋㅋㅋㅋ
에이멘
오늘의 식사
혹시 견자희님 시덤에서 이번 요양태운 풀로 보는 방법이있나요.?? 제가 유툽으로만 봐서 .. 혹시 이번에 플랫폼 바뀌면서 그곳에서 다시보기.?? 가 있나요.??
넹
아..너무 짧아요ㅠㅠ아쉽다
서버 룰때문에 경찰이 뭘 하기 매우 애매한..
지금은 유치장에 가두는게 크게 의미 없는..
담 2.0은 유치장도 종류별로 둬서 가중치에따라 어느 유치장은 묶어두고 주기적으로 물을 끼얹거나 펀치가 때려주거나.. 어느 유치장은 마당 공중에 전시용으로 매달아 놓는등 하는 뭔가 액티비티한 고행(?) 시스템으로 차별점 만들어두면 좀더 재미있을듯..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굿모닝
중구님 시장님이랑 결혼식는 안올리시나요???😅
ㅋㅋㅋㅋ진짜 서장 달아도 하는 게 별거 없구나 ㅋㅋㅋ
하 감질나뿌네
너무 짧앙
그런데..너무짧아.....😂😂😂😂😂😂😂😂😂😂😂😂😂
영상보기전 댓글은 좋아요
막장
헤헤헤
지자왕 깝치다 감옥간거 안나왔네
차장보다서장이 높지않나 ?? ㅋㅋㅋㅋ
경찰 계급이 큰 태두리가 위에서부터
태극 무궁화
무궁화
무궁화 꽃봉오리
이렇게 나뉘고 그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눌수있는데
경찰청장은 태극 무궁화에서도 치안총감(4개)에 해당하고 제일 높음
경찰차장은 태극 무궁화에서 치안청감(3개)에 해당함
경찰서장은 무궁화에서 총경(4개)에 해당(단 중심경찰서장은 제외)하기에 딱히 틀린 부분은 없습니다 만약 저 세계관에서 저 근무지가 중심경찰서 라고한다면 그 위에 계급인 태극 무궁화에 경무관(1개)에 해당하긴 합니다만 딱히 서열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그 밑에 경감부터는
경감 무궁화2
경위 무궁화1
경사 꽃봉오리4
경장 꽃봉오리3
순경 꽃봉오리2
입니다
@@RecommendMusicForYou 원사랑 소령 사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욬ㅋㅋ
뭐 심플하게 생각해서 경찰청 하고 경찰서 하면 당연히 경찰청이 더 위일텐데 경찰서의 서장이랑 경찰청의 차장이랑은 급이 다르긴하죠
단지 위화감을 느끼는 이유는 일단 청장 차장이 경찰서에서 살고있는거랑 저렇게 경감~순경한테 지시를 내리는건 그 소속의 서장이 할 일이기는한데 이상하게 청장 차장이 메인으로 지시를 내리는경우가 태반이라는거...지시를 내려도 보통 순서가
청장->차장->서장->경감~순경 이런구조면 이해라도 하는데 다이랙트로 명령을 꽃으니까 ㅋㅋ 뭐 RP적으로 생각했을땐 어쩔수 없지만요
군대로 야그하자면 서장급이 보통 대대~연대장 정도..
청장은 사단에서 군단장급.. 차장은 청장 아래 각 부처들 총괄장급임..
저긴 경찰조직이 단촐해서 그냥 청장부터 순경까지 섞이는 거지.. 실제로는 청장,차장은 현장 뛸 일 없는 도지사급 최고위직임..
청장이 하고있는 일이 원래는 서장이 해야하는일들인거.. 조디악(차장)이 하고있는일도 서장,과장급이 하는일임.. 박중구(서장)가 하고 있는게 과장급 업무임.. 저기서 서장 되도 할일 없다는게 그 이유임..
그냥 말빨이나 월급이 좀 올라가는 정도..
현실에 대입하면 말이 안되는건데 게임에선 시스템상 불가피한 측면이 있음..
배경이 마을정도가 아니라 대도시인데.. 서장 직급을 최고위로 두기도 애매하고.. 청,차장 보고 원래 해야할일만 하라고 하면 할 게(할 수 있는게) 없으니 방송이 안되고..
어차피 100명 남짓한 유저들끼리 지지고 볶는 스토린데..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며 볼수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