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nproject 감사드립니다.. 가독성으로 인해 줄을 나누어 쓰겠습니다. 저는 만 28세 비전공자로써, 3개월 전 웹개발 백엔드 부트캠프 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모의해킹 / 레드팀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실력을 주관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버그바운티 플랫폼에 올라오는 취약점 레포트 대부분이나 Portswigger academy의 expert 레벨의 exploit을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정도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현재는 CRTO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고, 그리고 내년에는 차세대 보안리더 과정에도 지원해 침투에 대해 깊게 공부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웹 보다는 Red Teaming이 더 적성에 맞는 것 같아 레드팀에 입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레드팀 분야는 신입을 거의 뽑지 않으며 뽑는다고 해도 CTF 수상 등을 통해 검증된 소수의 사람들이 선발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것은 웹 모의해킹으로부터 시작해 경력을 쌓고 레드팀으로 이직을 하는 것인데 암울하게도, 웹 모의해킹 신입에서 비전공자가 선발될 확률은 거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현직에 계신분으로써, 비전공자가 웹 모의해킹 신입으로 입사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 그것이 진실로 불가능에 가까운 난이도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비전공자 모의해킹 취업 관련하여 질문 드려도 될까요??
네 언제나 질문 주셔요
@@boanproject 감사드립니다.. 가독성으로 인해 줄을 나누어 쓰겠습니다.
저는 만 28세 비전공자로써,
3개월 전 웹개발 백엔드 부트캠프 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모의해킹 / 레드팀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실력을 주관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버그바운티 플랫폼에 올라오는 취약점 레포트 대부분이나
Portswigger academy의 expert 레벨의 exploit을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정도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현재는 CRTO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고,
그리고 내년에는 차세대 보안리더 과정에도 지원해 침투에 대해 깊게 공부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웹 보다는 Red Teaming이 더 적성에 맞는 것 같아 레드팀에 입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레드팀 분야는 신입을 거의 뽑지 않으며
뽑는다고 해도 CTF 수상 등을 통해 검증된 소수의 사람들이 선발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것은
웹 모의해킹으로부터 시작해 경력을 쌓고 레드팀으로 이직을 하는 것인데
암울하게도, 웹 모의해킹 신입에서 비전공자가 선발될 확률은 거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현직에 계신분으로써,
비전공자가 웹 모의해킹 신입으로 입사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
그것이 진실로 불가능에 가까운 난이도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