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다빈치리졸브 18 기초강좌 #19 네온싸인 효과 움직이는 피사체에 네온 테두리 만들기 엣지콘트롤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6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8

  • @CHISUKOH
    @CHISUKOH Год назад +1

    오늘도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잘 배웠습니다 ^^

  • @19h20m
    @19h20m Год назад +1

    오늘도 잘 배웠습니다 궁금한게 기존 영상에서 확대 된 영상은 어떻게 하는지 강좌 부탁해요 😊😊😊😊😊

    • @tubetech8
      @tubetech8  Год назад +1

      네 추후 강의중 화면을 확대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니까 우선 글로 설명드리자면 영상클립을 선택후 오른쪽 관리자 창에 '줌' 과 '포지션'을 이용해서 확대합니다.
      '줌' 막대를 움직여 원하는 사이즈로 확대한 후 확대된 영상의 보여질 위치로 '포지션'의 X 값과 Y 값을 움직여 주면 됩니다.
      기본값의 경우 줌은 X = 1, Y = 1 이고 포지션은 X = 0.0 , Y = 0.0 입니다.
      따라서 영상의 1프레임에 위의 기본값 상태에서 줌과 포지션의 키프레임을 클릭한 후 10 프레임 뒤로 가서 '줌' 과 '포지션' 을 조정하여 주면 1프레임에서 10프레임으로 가는동안 화면이 확대되는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반대로 보여질 시간만큼 보여준 후 확대된 상태로 '줌' 과 '포지션' 의 키프레임을 찍어준 후 10 프레임 뒤로 가서 기본값으로 바꿔주면 원위치 되구요.
      그냥 글로보면 헷갈릴 수 있으나 쉬우니까 직접 해보시면 이해되실겁니다.
      아무튼 조만간 강의중에 영상으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9h20m
      @19h20m Год назад +1

      @@tubetech8 우와 너무 감사해요 저도 유트브하는데 편집하는데 많은 도움 될것같아요👍👍👍👍

  • @장승헌-1986
    @장승헌-1986 Год назад +1

    찐이다

  • @CHISUKOH
    @CHISUKOH Год назад +1

    아! 하나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제가 오즈모 포켓으로 여행 영상을 찍으려고하는데 오즈모 포켓으로 걸으면서 촬영을하면 영상이 아래위로 좀 흔들림이 있는데 다빈치에는 그런 영상을 좀 안정화(?) 시켜주는 Warp stabilizer 라고하는 기능이 없을까요? 만약 있다면 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tubetech8
      @tubetech8  Год назад +1

      네 당연히 있고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사실 원본 영상이 심하게 흔들리는 경우 자세히 보면 배경의 왜곡이라던지 미세한 떨림 현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화면을 움직여 피사체의 위치를 맞추는 방식이라 화면이 강제로 이동된 만큼 상하좌우가 살짝씩 크롭되어 잘려나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만 실행해 보고 결과물을 확인한 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기회가 된다면 더 구체적으로 강의영상을 만들도록 하고 우선 질문 주셨으니 간단하게나마 글로써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편집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스테빌라이저 대상 클립을 선택한 후 오른쪽 관리자 창에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시면 바로 '스테빌라이제이션' 항목이 보일겁니다.
      일단 기본값 그대로 안정화 버튼을 클릭해 보면 안정화 작업이 시작되며 그걸로 끝입니다.
      여러가지 선택항목이 있는데 우선 모드에서 Perspective (원근모드), Similarity (유사모드), Translation (해석모드) 세가지 모드가 있죠.
      * 원근모드는 : 원근감, 회전, 줌 등을 모두 분석합니다.
      * 유사모드는 : 원근모드에서 원근감은 빼고 분석합니다. 따라서 원근감은 그대로 둘 경우 사용하면 될것입니다.
      * 해석모드는 : 유사모드에서 회전을 빼고 분석합니다. 따라서 원금감과 회전의 교정이 필요없는 경우 사용하면 됩니다.
      이게 내 영상이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 헷갈린다면 세개 다 해보고 비교해보면 됩니다.
      그다음 카메라잠금, 크롭비율, 부드러움 등의 항목이 있는데 이들 모두 사용하여 수치를 크게 주면 흔들림은 더 적게 만들수 있지만 반대로 서두에 말씀드린 부자연스러움은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이 항목들 역시 실행해 보면서 흔들림 감소 vs 부자연스러움을 타협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위에 원근, 유사, 해석 모드의 선택도 만약에 그냥 걸어가면서 찍느라 원근감의 변화는 자연스럽고 회전 또한 없이 위아래 흔들리는 것만 있다면 경험상 해석모드가 가장 나을 확률이 큽니다.
      왜곡이나 떨림 등은 인위적인 효과를 많이 줄수록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손대지 않아도 될 항목은 손대지 않는것이 좋고 약간의 수치로 자연스럽게 보정하는것이 큰 수치로 부자연 스러운것 보다 나을것 같습니다.
      당연히 가장 좋은 방법은 거듭된 훈련으로 (ㅎㅎ)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 하는것이고 도저히 보기에 어지럽다 하실 때 어떤 모드에 어떤 수치 딱 정답이 있는게 아니라 원본영상에 따라 설정값이 달라질테니 조금씩 조금씩 수정해보면서 최적의 결과물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 @CHISUKOH
      @CHISUKOH Год назад +1

      @@tubetech8 와우 이렇게 장문으로 설명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설명 참고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