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화만 본 저의 감상을 말하자면... 이번 가면라이더(갓챠드)의 테마는 연금술이라 하였던 것 같은데, 연금술보다는 마법에 가깝더군요. 1화에 등장하는 여자아이가 연금술이란답시고 작은 계단과 자전거로 큰 계단을 만든다는 것은 연금술 답고 재미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그 외에는 마치 마법과 같았습니다. 우리가 연금술 하면은 대부분 "강철의 연금술사"를 많이 떠올리실텐데, "강철의 연금술사"에서도 연성진을 그립니다. 그러나 갓챠드 1화에서는 연성진은 없고, 마치 마법 주문과 같은 주문을 읊더니, 떨어지는 나뭇잎을 불태우며 조종해, "스팀라이너" 케미의 배연기관(증기기관차에서 연기가 나오는 관)을 막기도 하였고, 떨어지는 바위를 종이비행기로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장면을 보면서 저는 '이게 연금술?'이라는 생각만 들더군요.
특히 "떨어지는 바위를 종이비행기로 바꾸는 장면"은 제일 이해가 가지 않았었는데, 콘크리트 바위의 원자 성분과 구조를 어떻게 바꾸어야 종이비행기가 되나요? 콘크리트와 종이는 구성하는 원자와 분자, 배열, 무게 등등이 다 다른데 말이죠. 그래서 "연금술보다는 마법에 가깝더라" 고 댓글을 적은 것입니다.
@user-uc1mv1dr4w 승우님의 글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모순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원소설", "한 원소는 다른 원소로 바뀌지 않는다" 고 적으셨는데, 고체, 액체, 기체로 나뉜다면 같은 고체(종이도 따지고 보면 고체이다. 바위와의 차이점은 원자의 배열이 다르다.)이기는 하지만, 같은 고체라도 원소가 아예 다르면 다른 결과를 가져옵니다. "바위가 종이비행기로 바뀌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한 원소가 다른 원소로 바뀌지 않는다"는 부분과 합치면, "바위와 종이는 같은 원소로 이루어진 물질이기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라는 말이 되는데, 그 원소는 어떤 원소입니까? 주기율표 안에 있는 원소입니까? 그리고 또 하나는 "스팀라이너" 케미와 싸울 때, 나뭇잎에 갑자기 불이 붙더니, 여자아이가 조종하는데로 움직였다는 것입니다. 연금술로 어떻게 공중에서 자유자재로 나뭇잎을 움직이게 만든다는 것이죠?
@@sh_0040 제가 중학생 과학시간에 공부했던 것이 맞다면, 원소는 다른 원소로 변할 수 없습니다. 원소라는 것은 "자신을 상징하는 근원"같은 것이라고 배웠었습니다. 원소와 원소가 합쳐져 분자가 되고(예시로 소금과 물이 있습니다. 소금의 분자는 NaCl, 나트륨Na과 염소Cl가 합쳐져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물의 분자는 H2O, 수소H와 산소O가 합쳐져 생성되지요. 물은 밀도에 따라 고체, 액체, 기체로 나뉩니다.), 분자와 분자가 합쳐지고 배열이 달라지면서 다른 물질이 됩니다. midnight님 글처럼 "한 원소가 다른 원소로 변한다"는 것은 자신의 근원이 바뀐다는 것인데, "엑스맨"에 등장하는 "미스틱"이라는 몸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변신능력자"도 아니고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user-uc1mv1dr4w "한 물질을 다른 물질로 연성한다"는 것은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원소"는 다른 원소로 변할 수 없습니다. 원소란 원자번호에 의해서 구별되는 한 종류만의 원자(原子)로 만들어진 물질 및 그 홑원소물질의 구성요소를 말하는데, 이것은 "'자신의 근원' 또는 사람과 같다"고 저는 중학교 과학시간에 배웠었습니다. 저는 "E레인"이고, 승우님은 승우님인 것처럼, 같은 사람(원소)이지만 생김새도 목소리도 머리카락 한 올까지도 다를 수 있습니다. 승우님이 쓰신 댓글에서 "한 물질(원소)을 다른 물질(원소)로 연성(바꾸어 만들어내는 것)하는 것이 목적...."이라 하셨는데, "한 원소를 다른 원소로 바꾸어 만든다"는 것은 "저(E레인)를 승우님으로 바꾸어 만든다"는 말이 되는데, 이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원소가 다른 원소로 변한다는 것"은 "철(Fe)이 다이아몬드(C)가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철을 아무리 갈고 닦아도 다이아몬드는 될 수 없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고열과 고압력으로 만들어진 원석입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가 되는 것은 있습니다. 바로 연필심입니다. 왜냐하면, 다이아몬드와 연필심은 같은 원소, 탄소(C)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예를 들었던 "강철의 연금술사" 에서도 에드와 "호문클루스 그리드"의 싸움에서 난투전은 에드가 밀리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드는 자신의 몸이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져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에드는 기지를 발휘하여 연금술로 원자배열을 바꿔, 다이아몬드라는 단단한 물질을 연필심이라는 무른 물질로 바꾸었습니다. 다이아몬드와 연필심이 같은 물질(원소)인 탄소(C)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배열을 바꾸어 다른 물질을 만들어낼 수는 있어도 "한 원소에서 다른 원소로 바꾸어 만든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승우님이 쓰신 "돌을 금으로 바꿀 수 없다"고 하신 것처럼요. 승우님이 두번째로 작성한 글에서 "물질"이 "분자" 또는 "혼합물"이였다면 이해했을 것입니다. "분자" 또는 "혼합물은 원자가 둘 이상 합쳐져 생성된 것으로, 분자와 분자가 결합될 때, 분자가 원소로 쪼개지고 다른 원소와 만나, 전혀 다른 물질(분자)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화학에서는 이것을 "침전물" 또는 "앙금"이라 한다더군요. 과학(화학)이 발달하기 전이었던 당시에는 "연금술"이라고 "금속을 금으로 바꾸는 것"이 목표였기에 이름붙여졌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사람(원소)을 다른 사람으로 완전히 뜯어 고칠 수(바꾸어 만든다)는 없습니다.
호퍼의 귀여움
스팀의 든든함
첫화 봤는데 제가 곤충을 좋아해서인진 모르겠지만 홉뻐가 귀여웠고 역시 기차를 사랑해서 스팀라이너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암튼 닝상 가대만큼 잘 되길 빌어야죠
카드뒷면으로 얼굴 완성하는거 되게 신기하네요ㅋㅋ
저도 곧 벨트오는데 기대됩니다으.. 페이즈 1트레카는 한박스만 샀는데 나중에따로 더 사야겠다…
가면라이더 갓챠드 강화폼이나 중간폼이 나올수 있을까요? 류우키나 디케이드같은 경우는 중간폼이나 강화폼없이 최종폼이 나왔는데.... 블레이드는 퓨전잭폼이 있고....
그런데 짜잔
나왔답니다
제발 이그제이드처럼 성공하길
에그제이드다음빌드 처럼기츠다음갓차드오 돼기를
생긴거랑 변신보니까 되겠더만
제로원이랑 리바이스 처럼 성공하길..
야!!!!......
그레도 갓차는...슈트가 세이버처럼 호불호가갈리지만....
그레도성공할거에요!(근데작가가 만든 라이더가 뭔가요?)
@@푸늑이연출은 빌드 지오
각본은 세이버 제작진들이라네요.
꽤나 빨리 올라왔네요!
잘보고 갑니닷!
이번주 일요일 드디어 갓챠드 2화가..!
닝바!!
1화가 뭔가 헤이세이 1기에다가 더블 1화 같은 느낌?
첫번째 악당 변신체가 제로원 처럼
사마귀
설명도없이 말안하고 많이 연동하는영상 어떤건지 알려줄수있나요? 그떄 볼때 필살기도안하고 변신음만 나오고 아래 그카드에 연동할때 자막도나왔는데 찾으려고해도 안보이네요
변신방식이 마치 디케이드와 빌드를 합친 듯 하네요. 그래도 멋있습니다.
1화만 본 저의 감상을 말하자면...
이번 가면라이더(갓챠드)의 테마는 연금술이라 하였던 것 같은데, 연금술보다는 마법에 가깝더군요.
1화에 등장하는 여자아이가 연금술이란답시고 작은 계단과 자전거로 큰 계단을 만든다는 것은 연금술 답고 재미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그 외에는 마치 마법과 같았습니다.
우리가 연금술 하면은 대부분 "강철의 연금술사"를 많이 떠올리실텐데,
"강철의 연금술사"에서도 연성진을 그립니다.
그러나 갓챠드 1화에서는 연성진은 없고, 마치 마법 주문과 같은 주문을 읊더니, 떨어지는 나뭇잎을 불태우며 조종해, "스팀라이너" 케미의 배연기관(증기기관차에서 연기가 나오는 관)을 막기도 하였고, 떨어지는 바위를 종이비행기로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장면을 보면서 저는 '이게 연금술?'이라는 생각만 들더군요.
특히 "떨어지는 바위를 종이비행기로 바꾸는 장면"은 제일 이해가 가지 않았었는데,
콘크리트 바위의 원자 성분과 구조를 어떻게 바꾸어야 종이비행기가 되나요?
콘크리트와 종이는 구성하는 원자와 분자, 배열, 무게 등등이 다 다른데 말이죠.
그래서 "연금술보다는 마법에 가깝더라" 고 댓글을 적은 것입니다.
@user-uc1mv1dr4w 승우님의 글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모순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원소설", "한 원소는 다른 원소로 바뀌지 않는다" 고 적으셨는데, 고체, 액체, 기체로 나뉜다면 같은 고체(종이도 따지고 보면 고체이다. 바위와의 차이점은 원자의 배열이 다르다.)이기는 하지만, 같은 고체라도 원소가 아예 다르면 다른 결과를 가져옵니다.
"바위가 종이비행기로 바뀌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한 원소가 다른 원소로 바뀌지 않는다"는 부분과 합치면, "바위와 종이는 같은 원소로 이루어진 물질이기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라는 말이 되는데, 그 원소는 어떤 원소입니까? 주기율표 안에 있는 원소입니까?
그리고 또 하나는 "스팀라이너" 케미와 싸울 때, 나뭇잎에 갑자기 불이 붙더니, 여자아이가 조종하는데로 움직였다는 것입니다.
연금술로 어떻게 공중에서 자유자재로 나뭇잎을 움직이게 만든다는 것이죠?
@@sh_0040 제가 중학생 과학시간에 공부했던 것이 맞다면, 원소는 다른 원소로 변할 수 없습니다.
원소라는 것은 "자신을 상징하는 근원"같은 것이라고 배웠었습니다. 원소와 원소가 합쳐져 분자가 되고(예시로 소금과 물이 있습니다. 소금의 분자는 NaCl, 나트륨Na과 염소Cl가 합쳐져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물의 분자는 H2O, 수소H와 산소O가 합쳐져 생성되지요. 물은 밀도에 따라 고체, 액체, 기체로 나뉩니다.), 분자와 분자가 합쳐지고 배열이 달라지면서 다른 물질이 됩니다.
midnight님 글처럼 "한 원소가 다른 원소로 변한다"는 것은 자신의 근원이 바뀐다는 것인데, "엑스맨"에 등장하는 "미스틱"이라는 몸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변신능력자"도 아니고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E레인이레인애초에 애들 보는 특촬물에 왤케 과학적으로 접근하세여
@user-uc1mv1dr4w "한 물질을 다른 물질로 연성한다"는 것은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원소"는 다른 원소로 변할 수 없습니다.
원소란 원자번호에 의해서 구별되는 한 종류만의 원자(原子)로 만들어진 물질 및 그 홑원소물질의 구성요소를 말하는데,
이것은 "'자신의 근원' 또는 사람과 같다"고 저는 중학교 과학시간에 배웠었습니다. 저는 "E레인"이고, 승우님은 승우님인 것처럼, 같은 사람(원소)이지만 생김새도 목소리도 머리카락 한 올까지도 다를 수 있습니다.
승우님이 쓰신 댓글에서 "한 물질(원소)을 다른 물질(원소)로 연성(바꾸어 만들어내는 것)하는 것이 목적...."이라 하셨는데, "한 원소를 다른 원소로 바꾸어 만든다"는 것은 "저(E레인)를 승우님으로 바꾸어 만든다"는 말이 되는데, 이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원소가 다른 원소로 변한다는 것"은 "철(Fe)이 다이아몬드(C)가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철을 아무리 갈고 닦아도 다이아몬드는 될 수 없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고열과 고압력으로 만들어진 원석입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가 되는 것은 있습니다. 바로 연필심입니다.
왜냐하면, 다이아몬드와 연필심은 같은 원소, 탄소(C)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예를 들었던 "강철의 연금술사" 에서도 에드와 "호문클루스 그리드"의 싸움에서 난투전은 에드가 밀리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드는 자신의 몸이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져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에드는 기지를 발휘하여 연금술로 원자배열을 바꿔, 다이아몬드라는 단단한 물질을 연필심이라는 무른 물질로 바꾸었습니다. 다이아몬드와 연필심이 같은 물질(원소)인 탄소(C)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배열을 바꾸어 다른 물질을 만들어낼 수는 있어도 "한 원소에서 다른 원소로 바꾸어 만든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승우님이 쓰신 "돌을 금으로 바꿀 수 없다"고 하신 것처럼요.
승우님이 두번째로 작성한 글에서 "물질"이 "분자" 또는 "혼합물"이였다면 이해했을 것입니다. "분자" 또는 "혼합물은 원자가 둘 이상 합쳐져 생성된 것으로, 분자와 분자가 결합될 때, 분자가 원소로 쪼개지고 다른 원소와 만나, 전혀 다른 물질(분자)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화학에서는 이것을 "침전물" 또는 "앙금"이라 한다더군요.
과학(화학)이 발달하기 전이었던 당시에는 "연금술"이라고 "금속을 금으로 바꾸는 것"이 목표였기에 이름붙여졌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사람(원소)을 다른 사람으로 완전히 뜯어 고칠 수(바꾸어 만든다)는 없습니다.
카드 꽂는 순서는 상관 없나요?
상관 없슴니다
제발 오프닝도 내 취향이고 카드에 자아가 있다는 것도 내 취향인데 망하지 마라
@@rinfa. 프로그라이즈 키에 자아가 있나요? 물론 제로원도 오프닝이 좋지만
@@rinfa. 아
다음 년도에 갓챠드 카드 초딩문구점에 뜰수도??
+완구는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에 뜰꺼같구요!!
디지몬 카드 문구점에 별로 없는거 보면은 갓챠드 카드도 문구점에서 구하긴 힘들것 같습니다
갓챠드 드라이버가 카드 연동이 안되는 제품이 있데요 카드를 집어넣었는데 인식이 안되고 오류 소리가 나온다는데 닝겐님은 작동 인식이 잘 되네요 ㅎㅎ
영상에선 짤렸지만, 사실 생방에선 인식 못했던 일이 몇번 있습니다ㅋㅋ... 그래도 막 심하진 않았던거 같네요
@ParkNingen 닝겐님 아직은 인식하는 게 심하지 않은데 나중에 인식이 잘 안되는 거 아닐까 걱정이네요 인식이 잘안돼는거 말고는 잘 만든 것 같아요 ㅎㅎ
@@박닝겐 그거 인식하는 센서가 나사 없이 그냥 끼워져 있어서 그럴 겁니다. 분해해서 본드 바르면 좋아진다 하네요
디자이어 드라이버도 사용자들이 직접 드라이버에 인식핀과 기판을 교체하고 납땜해서 오류가 고쳐진 경우가 많아서 아마 문제는 딱히 없을 수도....?
근데 돈블레스터도 디자이어 드라이버도 인식오류있지않나?
닝겐님 가면라이더 어디서 봐요?
발바로드스패너도사시나요?
인식률 이슈가 있던데 괜찮았나요?
영상에선 짤렸지만, 사실 생방에선 인식 못했던 일이 몇번 있습니다ㅋㅋ... 그래도 막 심하진 않았던거 같네요
@@박닝겐 완구에서 안좋았던 부분을 조금이나마 영상에 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그런 부분으로 시청자 분들이 살까 말까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수도 있고요
페이즈0에 나왔던 가면라이더 케미카드는 빠져서 좀 아쉽네요.
01:24 따로 할거라고 했습니다^^
@@박닝겐혹시 갓챠드라이버도 인식핀에 문제가 많이 있을까요? 제가 디자이어 드라이버 아님 갓챠드라이버중 하나를 살려고 하는데요 어떤걸 사야지 후회를 안하고 오래가고 잘 사용할수 있을까요?
호퍼1 호빠!!!하는거 너무 귀여움
원네스가 캠페인이라 인식 기능이 없어서 디자이어 드라이버 없어도 쓸수있다는
앤트레슬러케미도 앤트레슬러케미도 있나요?
호퍼만 1 써있는 거 보면 강화되면서 호퍼만 2,3처럼 올라가려나
벨트마저 갓챠라는 이야기가.....
이름값 하지마라고 진짜~ㅋㅋㅋ
처음부터 너무 진지해서 빵터졌네
뽑은 레전드 라이더 카드는 사용하지 않나요?
01:24
감사합니다
어서~최초 카드깡 가면라이더 류우키 카드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
과연 강화폼은 어떻게 나올지...
기츠도야생이나월드컵된다면해주시길바레요
빨리 페이지1 카드깡 보고 싶어요....ㅠㅠ
카드가 라이더 눈부분이...반투명 같은 제질인가보네여
카멘라이다 갓챠도 감바레 !!!
이크제 호퍼1! 스팀라이다 (못믿어도 일본어 일꺼예요?)
안경을 왜 써어요?
갓챠하는게 웃기네욬ㅋㅋ
와 닝겐님 안경 바꿔네요 근데 호퍼 귀여워요
완구 목소리가 귀멸의 음주 성우 느낌이 드네요.
데스티니! 드로..가 아니라 변신!
갓챠드 은근 멋있는데?
유희왕 아크파이브 가 생각이날까?
뭔지 모르게 디케이드+빌드 같단 말이지....
응원해요
왜케 드라이버 소리가 지오 한판 소리같지?
이치노세 닝타로! 넌 이제 가면라이더다!
듀얼이다 걋차드(닝겐님)
갓챠! 즐거운 듀ㅇ..변신 이였다구!!
호퍼귀여워요
걋차드 명작은 못하더라도 평작으로 끝나길
이젠 가브다
닝겐님 시참 고스트 합시다(1트)
자 듀얼이다
라이징호퍼??
호파~~
갓챠
갓차지건
안경이 이동진 평론가
나는 언재 오는거지
나도 갓챠 산다ㅋ기
한국방영해도 한국어버전으로 오해할꺼 같은 완구 소리
kia ^^7
ㅗㅜㅑ
왜케한국어같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