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입니다. 좋은 기회로 야신야덕 촬영을 하며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의 방향성과 코치님들의 생각을 공유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재 저희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에서는 2024~2025 엘리트 야구선수 비시즌 동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11월, 12월은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에서 1차동계가 진행되고, 1월에는 현역 프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일본 오키나와 동계 캠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월에는 3차 동계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4~2025 동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log.naver.com/brothersportsacademy/223537283194
18:25 얼마전 야참에 희상언니 나와서 이번 드레프티들에게 해준 말도 프로가면 엄청 많은 조언을 듣게 될텐데 그런 말 잘 들어보고 본인에게 도움될것 같으면 시도 해보고, 아니면 반드시 "원래 자기것으로 돌아와야 한다."라고 하더군요. 투수에겐 정말 중요한 말인것 같아요. 잘못하면 몇달~ 몇년 고생하면서 선수로써의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함정인것 같네요.
결국 프로에서 살아남으려면 본인만의 것이 확고해야하는것 같음. 요즘은 신인들중에서도 본인 루틴 가지고 있는 선수들이 점점 늘어나던데 좋은 현상이라고봄. 프로지도자들도 진짜 어깨조지는폼아니면 프로 1~2년차 신인들은 최대한 폼 안건들고 올바른 운동습관, 루틴형성 시켜주는데 더 투자해줬으면함.
이번회에 나오는 코치의 투구폼에 대한 이론은 잘못된 것 같다.... 그 코치가 예로 든 투수가 김택연이라는 선수인 것 같은데... 그 선수의 투구폼은 일본의 오타니 선수와 비슷하다. 앞으로 김택연 선수도 이런 투구폼을 계속하다가는 오타니 선수와 같이 토미존 수술해야 될 것이다.... 오히려 던지는 팔이 몸에서 멀어지면 어깨와 팔에 과부하가 걸리게 된다. 오히려 야신야덕님의 주장과 같이, 투구의 릴리스 포인트는 될 수 있으면 투수 앞으로 가져오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리고 너무-오른손 투수의 경우- 왼쪽허리쪽을 닫아 버리면 릴리스 포인트가 투수에게서 멀어지고 그러면 공에 투수의 몸무게 전체를 실을 수 없다. 그러면 공에 힘이 없어지게 된다. 공이 빠른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공에 몸무게를 실어서 그 공이 무거워야 한다.
팔꿈치를 왜 구부려야 하는지 그 이유를 우선 알아야 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는 이유는 90퍼센트 이상의 지도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힘을 모으기 위함이 아닙니다. 회전관성(moment of inertia 또는 회전저항)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L=Iw)에 따라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팔을 벌려서 돌다가 회전 중간에 팔을 굽혀서 몸에 붙이면 회전저항이 줄어서 회전 각속도가 올라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팔은 임팩트 직전에 벌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 앞서 말씀드린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에 따라 얼리 코킹(early cocking)을 통해 회전저항을 줄여서 가볍게 만든 후 빠르게 회전해서 레이트 코킹(late cocking)까지 돌려놓은 뒤 펴져야 합니다. 2루를 0도 기준으로 45도까지는 그 레이트 코킹을 유지한 뒤에 펴져야 작은 힘으로도 빠르게 회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팔이 너무 이른 타이밍에 펴진다면 회전저항이 무거워지게 되기 때문에 회전을 위해 더 큰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허리도 가슴도 어깨도 무리가 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저희 SSTC에서 150이상 파이어 볼러들은 얼리코킹 이후 2루 0도 기준으로 45까지 회전시킨 후 팔꿈치가 펴졌었습니다. 더 궁금하시면 언제든 한번 놀러오세요~~~
안녕하세요!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입니다.
좋은 기회로 야신야덕 촬영을 하며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의 방향성과 코치님들의 생각을 공유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재 저희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에서는 2024~2025 엘리트 야구선수 비시즌 동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11월, 12월은 브라더스포츠아카데미에서 1차동계가 진행되고,
1월에는 현역 프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일본 오키나와 동계 캠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월에는 3차 동계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4~2025 동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log.naver.com/brothersportsacademy/223537283194
명현만 선수 야구도 잘하시나보네요 .. ㄷㄷ 다재다능하신것 같아요
후배 야구방망이로 ㅍㅎ해서 퇴출 당한 선수랑 같이 찍는게 맞냐?
헐 저번에 정영일 성수, 이번에 김태훈 선수 2018년 생각나는 쓱팬은 여기 눕습니다🥺
그립읍니다 힐동님
확실히 갈수록 구위가 좋아지는게 보이네
쓱 팬으로서 이원준 나오는건 좀 아니지..
나무위키 왈 이원준은 배트로 '폭력' 을 해 구단에서 2023년 방출하였다
진심 코치들한테 안 휘둘리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프로2군생활하다 나와서. 자기방식이 옳다고 티칭하는건. 위험해
근데 김태훈 정도면 배워볼만 하죠
@@studiogzscaniashooter9411박찬호한테 배우면 다 박찬호처럼 돼요?
기본 훈련법은 비슷하지만 각자에게 필요한 훈련법은 다르다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찾아 가는게 선수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치들의 말에 휘둘린다라는 의미가 오히려 단체 경기인 야구에서는 맞지 않아 보입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코치님들 보기 좋네요!! 화이팅 하세요👍🏻
김태훈선수, 이원준 선수 두분다 제2의 인생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포수분 덕분에 야덕쌤의 공이 빨라보이는 효과도 있네요
그만큼 잘 잡아주시는거죠😮😮
대박 조합이다 이 레슨장
포수코치도 ssg출신 박제범선수네요.
18:25 얼마전 야참에 희상언니 나와서 이번 드레프티들에게 해준 말도
프로가면 엄청 많은 조언을 듣게 될텐데 그런 말 잘 들어보고 본인에게 도움될것 같으면 시도 해보고,
아니면 반드시 "원래 자기것으로 돌아와야 한다."라고 하더군요.
투수에겐 정말 중요한 말인것 같아요.
잘못하면 몇달~ 몇년 고생하면서 선수로써의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함정인것 같네요.
이원준은 좀 아니지….
썸내일처럼 귀옆에서 던진다는게 영 먼소린지모르겧어요ㅠ😅😅
김태훈... 애착이 가는 선수. 코치로 성공하세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코치님들 생각이 진짜 다 다르구나
내야수도 똑같이 적용되나요?
결국 프로에서 살아남으려면 본인만의 것이 확고해야하는것 같음. 요즘은 신인들중에서도 본인 루틴 가지고 있는 선수들이 점점 늘어나던데 좋은 현상이라고봄. 프로지도자들도 진짜 어깨조지는폼아니면 프로 1~2년차 신인들은 최대한 폼 안건들고 올바른 운동습관, 루틴형성 시켜주는데 더 투자해줬으면함.
이원준 나오는게 맞음? 막말로 학부모들은 저기 애들 뭘 믿고 보냄?
@@jhk2331 보내지 학부모들은 성과만 내면 ok임 손웅정 보면 모름? 대부분 국민들이 “운동하는데 한대도 안 맞을 수있나?” 이렇게 생각하고 성과내면 된다고 생각함. 그런 생각 안했으면 손웅정이 나락갔겠지
@@덕이-t2uㄹㅇ 코칭이랑 플레이는 전혀 다른 분야임
KBO ㅡ 물구나무 서서 다이아몬드 4바퀴 돌아야 프로입니다
Physiotherapy
김태훈은 은퇴하더니 얼굴이 좋아진거같네 ㅋㅋ
역시 자기껄 찾아야합니다😂
@@jred3721 개인적으로 가르치는 스타일이 다 다르죠. 팔이 못나오는 선수한테 저런말하면 안됩니다. 감각이기 때문에 내가 땅에 꽂고 그러면 저게 정답일수있고, 팔이 못나오면 팔이 나와야 된다는거!
특수폭행범이 이렇게 나오네 캬ㅋㅋㅋㅋㅋ
이원준......
올해 분명히 기회 받을만했는데.. 왜그래가지고
갈릭..
이번회에 나오는 코치의 투구폼에 대한 이론은 잘못된 것 같다.... 그 코치가 예로 든 투수가 김택연이라는 선수인 것 같은데... 그 선수의 투구폼은 일본의 오타니 선수와 비슷하다. 앞으로 김택연 선수도 이런 투구폼을 계속하다가는 오타니 선수와 같이 토미존 수술해야 될 것이다.... 오히려 던지는 팔이 몸에서 멀어지면 어깨와 팔에 과부하가 걸리게 된다. 오히려 야신야덕님의 주장과 같이, 투구의 릴리스 포인트는 될 수 있으면 투수 앞으로 가져오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리고 너무-오른손 투수의 경우- 왼쪽허리쪽을 닫아 버리면 릴리스 포인트가 투수에게서 멀어지고 그러면 공에 투수의 몸무게 전체를 실을 수 없다. 그러면 공에 힘이 없어지게 된다. 공이 빠른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공에 몸무게를 실어서 그 공이 무거워야 한다.
@@junwonkim5770 선수 출신이신가요?
이원준은 솔직히 보여주기용 희생양이지 ㅋㅋㅋㅋㅋㅋㅋ
옆에서 던지는게 빠른거 누가 모르냐고 ㅋ 제구는 어쩌라고 ㅋㅋㅋ
중간에 김서현 얘기같네
사짜가 판을 치는구나
명현만 선수 닮았네요
10:40
11:20
15:43
팔이 벌어지면 어깨나 삼각근에 무리가 올수도 있나요?
팔꿈치를 왜 구부려야 하는지 그 이유를 우선 알아야 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는 이유는 90퍼센트 이상의 지도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힘을 모으기 위함이 아닙니다.
회전관성(moment of inertia 또는 회전저항)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L=Iw)에 따라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팔을 벌려서 돌다가 회전 중간에 팔을 굽혀서 몸에 붙이면 회전저항이 줄어서 회전 각속도가 올라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팔은 임팩트 직전에 벌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 앞서 말씀드린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에 따라 얼리 코킹(early cocking)을 통해 회전저항을 줄여서 가볍게 만든 후 빠르게 회전해서 레이트 코킹(late cocking)까지 돌려놓은 뒤 펴져야 합니다.
2루를 0도 기준으로 45도까지는 그 레이트 코킹을 유지한 뒤에 펴져야 작은 힘으로도 빠르게 회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팔이 너무 이른 타이밍에 펴진다면
회전저항이 무거워지게 되기 때문에 회전을 위해 더 큰힘을 써야 하기 때문에
허리도 가슴도 어깨도 무리가 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저희 SSTC에서 150이상 파이어 볼러들은
얼리코킹 이후 2루 0도 기준으로 45까지 회전시킨 후 팔꿈치가 펴졌었습니다.
더 궁금하시면
언제든 한번 놀러오세요~~~
@@sstc-baseball 감사합니다
원준선수 오랜만에 봐서 반갑네요 앞으로 2번째 인생 화이팅입니다!
프로 선수가 후배를 방망이로 구타해서 방출된 선수인지 알고 그러시는건가ㅋㅋㅋㅋ
120인데 엄청빨르게 느껴지네요
초딩직구 90나오는데 빠른건가요?(6학년 취미반입니다)
좋네오~
느려요
ㅈㄴ 빨라요
빠른 느낌입니다. 근데 변화구는 체인지업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변화구는 무리가 오기 때문입니다.
@@Minjun7740뭔 초딩한테 체인지업을 알려줘요;; 지금 변화구 아무것도 하지말고 직구 채는거만 잘 의식하면 됩니다 쓴이님!!
애니멀 플로우 일본의 야마모토 선수 뿐만 아니라 요즘 엘리트 야구선수들이 많이 하는데 스트레칭과 코어 유연성 협응력을 길러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지원씨랑 연애하고싶당
근데 설명을 너무 추상적으로 하네.. 같은 설명이여도 정영일이 얘기하는게 더 이해하기쉽게들림.
이원준은 좀 아니지 않나요..
근데 제구가 오ㅐ 그래
이원준은 좀 짜치네
선수때나 잘하지는;;
김태훈 한국시리즈 우승할때 필승조였는데요ㅋㅋ
이원준 저 사람 폭행범 아니나요? 범죄자가 어떻게 방송을 하나요? 그리고 배우는 선수들한테는 학대는 안 하나요?
이원준 선수 화이팅 항상 좋은 사람입니다!
좋은사람이 빠따로애들조팸?ㅋㅋㅋ
@@홍동표-y4h 진짜 좋은 사람입니다 이원준 선수는
@@나다나-y5c 저도 좋은사람이니까 님 새끼 빠따로 패도되요?
@@나다나-y5cㅋㅋㅋ홍명보 같농... 내말만 한다
2군선수 구타 가혹행위 가해자인데 왜 좋은사람인거죠..
김태훈? 아나운서 자살로 몰아간...김태훈?...이건 아니지...
@@HaHades-b6r 그건 임태훈이고 이렇게 댓글다시면 안됩니다.
ㅁㅊ넘 댓글지워라 어딜 ㅅㄱ이랑 비교하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