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표는 원전 수출은 '허황된 꿈'이라고 말했다. 내수 기반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는 원자력 산업계가 수출로 성공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기기나 부품 납품 수출이나 인력을 교류하는 차원까지는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원전 자체를 수출하겠다는 발상은 무리라는 설명이다. 국제분쟁조정 능력이 있는 국가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수준이 아니라면 전력 공급을 위한 가격 조정 능력을 갖출 수 없어 30년 동안 운영하는 일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했다. 원전 반대하던 매국노색히
😢한국은 반드시 미국을 동반자나 멘토 형식으로 같이 해외 사업진출하는것이 윈윈입니다ㆍ미국기업이 있는한 미국은 딴지걸지 않아요ㆍ서방 국가들 모두가 미국과 국가안보 경제가 연결 되어있어 미국 영향력 무시 못해요ㆍ한국도 방산수출에 미국기업들 부품이 들어가기에 미국도 눈감는겁니다ㆍ일본이 반도체 잘나가던 시절 미국이 딴지걸자 한방에 무너졌지요ㆍ
@@nuclearsafe OPR1000 = 2.5세대.. 여기서 내진설계 안전설계 강화해서 3세대된게 개선형 OPR1000 ... 12기 이미 돌아간단다.. APR1000은 여기서 수명 더 늘리고 내진설계 더 강화한 3.5세대임. APR1000 표준설계에 대한 유럽사업자협회 최신 설계인증(EUR Rev.E)을 취득했고.. APR1000이나 APR1400 이나 크기만 다르지 똑같은 기술 들어갔는데 이 악물고 가동원전 없단 헛소리 ㅉㅉㅉㅉ UAE원전하구 신고리 3·4호기 돌아가구 있는건 안보이냐 ㅉㅉ
좀 알구좀 떠들던가.. 웨스팅하우스가 소송한건 특허에 대한 소송이 아님. 수출허가에 관한 소송이지.. 그래서 패소한거임. 이미 87년에 4천만불줘서 기술이전 받은거고, 97년엔 apr1000개발하면서 제3국 판매 라이센스까지 3천만불 주고 사왔슴. 게다가 웨스팅하우스 원천기술이란건 2006년인가 7년에 만료된 기술임. 근데 소송한건 폴란드 수주에서 발목잡기 위한거였고 소송내용도 특허가 아니라 수출허가에 관한 소송이라.. 1심에서 웨스팅하우스가 진거란다. 원전 짓는 비용 따져봐도 한중일이 제일 저렴하다. 일본경우는 수주전에 한국 제낄려고 낮게 부르다 망한거고 그뒤 해외수주 참여안하고.. 중국은 서구에서 제껴서 한국밖에 없는 상황임. 비요이 한국이 서구에 비해 싼 이유는 원전건설에 조선업 방식을 많이 도입했구 원전건설하는 현대중공업이나 삼성중공업은 조선업 최강자들임. 조선업도 수요늘어나는 대형선박을 기존방식으론 도크에서 짓기엔 커져서 (도크 크기 키우면 그비용때매 수지타산 안맞음) 모듈화 방식 도입한건데.. 한국경우 원전은 창원에 부품공장들 죄다 몰려있어서 거기서 모듈들 미리 만들어 현장에서 토지기본공사 끝나면 옮겨서 쌓아올리면 끝남. 그래서 애초부터 서구애들은 가격경쟁을 할수가 없고.. 조선업 탑3인 한중일이나 그나마 가격이 낮아서 서로 경쟁할수있단다.
@@nuclearsafe 간단한 검색만해도 알수있는 내용인데 이악물고 거짓말부터 박네.. OPR1000 = 한울 3,4호기가 기본모델이고 이거 더 안전설비 내진설비 강화한게 개선형 OPR1000 = APR1000이란다.. 이걸로 신고리1·2호기 및 신월성1·2호기지었는데 뭔 개발안됐단 소리를 하냐.. 이미 APR1000 표준설계에 대한 유럽사업자협회 최신 설계인증(EUR Rev.E)을 취득도 한 상태라 수출에 아무 지장도 없는 판에 ㅉㅉㅉ
@@nuclearsafe 한미 원자력협정 타결 의미와 성과는? 2015.04.22. "또 우리 원자력 발전소를 수출할 때 미국산 핵물질과 원자력 장비, 부품 등은 미국의 별도 동의 없이 재이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단 수출 상대국이 미국과 원자력협정이 체결돼 있는 경우인데, 우리의 원전 수출도 훨씬 원활하게 됐다는 평가입니다." 미국과 원자력 협정 체결된 국가 상대로 원전 수출할때 미국 승인 필요없단다.. 옛날기사 찾아보게 만드네 ㅉㅉㅉㅉ
이 대표는 원전 수출은 '허황된 꿈'이라고 말했다. 내수 기반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는 원자력 산업계가 수출로 성공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기기나 부품 납품 수출이나 인력을 교류하는 차원까지는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원전 자체를 수출하겠다는 발상은 무리라는 설명이다. 국제분쟁조정 능력이 있는 국가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수준이 아니라면 전력 공급을 위한 가격 조정 능력을 갖출 수 없어 30년 동안 운영하는 일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했다. 원전 반대하던 매국노색히
@@nuclearsafe 내용 안봐도 뻔할거 같은데여?? 체코 60% 이상 현지 기업 참여와 현지 노동력 우선 고용, 추가 금융지원 조건... 이중 격납건물 어쩌구하면서 웨스팅하우스로 끝날거 같네여.. 뻔할 뻔짜 아님.. 저거 반박 이미 옛날이 일일이 구구절절 한국 원자력 학회에서 했던일임..
무슨 주장을 할려면, 그 이슈에 대해서 상대방측은 어떤 입장과 주장을 하고 있는가를 갖고 이의 주장이 왜 잘못된것인지를 주장해야지.. 저렇게 일방적인 주장은 또하나의 광우병 선동처럼 보인다..
적자 수출에 미국 기업으로부터 소송에 걸려 막대한 배상금 지불해야할 소지가 많다. 이런 계약을 왜 하는가. 국가에 이런거 검토해서 걸려 낼 인간이 없는가. 중단하면 체코에 배상해야 하는가?
UAE 원전 경제성 공개하라. 체코 현지업체와의 협업, 위험요인
웨스팅하우스는 미국 기업이 아니다. 왜 미국 법이 적용되나? 그런 검토 안했겠나?
@@user-ig3wq2vp2f 미국법이 적용되는 미국에 있는 기업입니다.
@@nuclearsafe 케나다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user-ig3wq2vp2f 웨스팅하우스를 일본 도시바가 인수했을 때 인수조건이 웨스팅 기술은 마음대로 볼 수가 없었지요. 촉수불가였습니다. 미국거니까요.
이 대표는 원전 수출은 '허황된 꿈'이라고 말했다. 내수 기반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는 원자력 산업계가 수출로 성공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기기나 부품 납품 수출이나 인력을 교류하는 차원까지는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원전 자체를 수출하겠다는 발상은 무리라는 설명이다. 국제분쟁조정 능력이 있는 국가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수준이 아니라면 전력 공급을 위한 가격 조정 능력을 갖출 수 없어 30년 동안 운영하는 일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했다.
원전 반대하던 매국노색히
@@jamisont1 적자수출이 매국수출
이미 UAE에서 시공 사례가 있는데 무슨개소리 ........
@@candodyc UAE 원전과 많이 다른 원전입니다.
해외원전 기술자들이 다 검토하고 결정한걸 기술자도 아닌 사람들이
억까 하니라 참 애쓴다
@@outyou4517 한수원이 다 책임진다고 해서 그냥 추진되고 있어요.
이자 원전관련 파토낼려
함이 아닐까 의힘된다
😢한국은 반드시 미국을 동반자나 멘토 형식으로 같이 해외 사업진출하는것이 윈윈입니다ㆍ미국기업이 있는한 미국은 딴지걸지 않아요ㆍ서방 국가들 모두가 미국과 국가안보 경제가 연결 되어있어 미국 영향력 무시 못해요ㆍ한국도 방산수출에 미국기업들 부품이 들어가기에 미국도 눈감는겁니다ㆍ일본이 반도체 잘나가던 시절 미국이 딴지걸자 한방에 무너졌지요ㆍ
@@scko933 맞습니다. 정치적 이용 극대화를 위해 무리한 단독추진이 나라를 나락으로 끌어 가는 상황이라 우려되는겁니다.
댓글들이 죄다 무섭. 언론에서 찬양하며 떠드는 내용만 보고 원자력 전문가가 만든 방송을 제대로 보지도 않고 거짓말로 치부해버리네요😢
참 세계적으로 원전이 대세이고 그중에 한국이 잘하는걸 수출하려 하는 겁니다 정치적으로 너무 편향 되어서 객관적 추세를 잃지 마세요
웨스팅하우스는 원전을 지을수 있는 기술이 없어서 한국과 동조하고 있다는 것도 알려 주면서 하세요
@@outyou4517 웨스팅하우스 AP1000은 중국에 지어서 잘 돌고 있고 최근 미국에 VOGTLE 원전 2기 준공했지만 한수원이 제시한 APR1000은 없는 원전이지요.
@@nuclearsafe 중국은 중국 회사가 짓는거고.. voogtle 원전 3,4호기는 웨스팅하우스가 수주해서 건설하다 파산해서 southern company 가 이어받아 건설한거임.
불가리아에서 웨스팅하우스가 수주한 원전도.. 현대중공업이함..
@@jamisont1 정확지 않은 내용으로 도배를 하는데… VOGTLE 원전이 가동승인 되어 운전들어갔다는 의미. 반면 APR1000은 가동원전 없다는 의미.
@@nuclearsafe OPR1000 = 2.5세대.. 여기서 내진설계 안전설계 강화해서 3세대된게 개선형 OPR1000 ... 12기 이미 돌아간단다.. APR1000은 여기서 수명 더 늘리고 내진설계 더 강화한 3.5세대임. APR1000 표준설계에 대한 유럽사업자협회 최신 설계인증(EUR Rev.E)을 취득했고..
APR1000이나 APR1400 이나 크기만 다르지 똑같은 기술 들어갔는데 이 악물고 가동원전 없단 헛소리 ㅉㅉㅉㅉ UAE원전하구 신고리 3·4호기 돌아가구 있는건 안보이냐 ㅉㅉ
여기서 아니면 말고식 선동질하다 좌파 정권 들어오면 양이원형이처럼 금뺏지 달고 한자리 할수 잇는건가요?
@@나얼굴큼-u9l 죄다 언론들이 찬양 일색이고 우려하는 점은 찾을 수 없는게 현실이지요.
@@나얼굴큼-u9l 이건 좌우의 문제가 아닌 나라 말아먹는 위험한 문제죠.
@@nuclearsafe 네놈들 양심에 대고 말해봐라. 네놈들이 정말 중립 인지.
트럼프처럼 막나가 우리는 왜 그들에 졸이되나 나쁜나라
그러면 UAE는 웨스팅하우스가 문제 제기를 하여 한미관계가 절단났으냐 하지 않나요... 시간이 약인가요? 혹시 너무 국내 정치를 고려한 설명이 아닌지 참으로 안타갑슴니다.
@@임규호-k6p 당시는 합의 추진되었지만 지금은 합의가 안되고 추진한 차이가 있습니다.
궁금해서 묻습니다. 혹시 웨스팅하우스 대리인? 아니면 대변인?이신가요?
@@김영인-o5f 한미 외교분쟁까지 무리해서 갈 일은 아니지요.
@@nuclearsafe 지금은 캐나다 회사인디 ㅋㅋㅋㅋㅋ
그러면 이미 수출한 중동 원전은 망했습니까???
@@임규호-k6p 적자가 분명한데 공개하지 않아요.
좀 알구좀 떠들던가.. 웨스팅하우스가 소송한건 특허에 대한 소송이 아님. 수출허가에 관한 소송이지.. 그래서 패소한거임.
이미 87년에 4천만불줘서 기술이전 받은거고, 97년엔 apr1000개발하면서 제3국 판매 라이센스까지 3천만불 주고 사왔슴. 게다가 웨스팅하우스 원천기술이란건 2006년인가 7년에 만료된 기술임.
근데 소송한건 폴란드 수주에서 발목잡기 위한거였고 소송내용도 특허가 아니라 수출허가에 관한 소송이라.. 1심에서 웨스팅하우스가 진거란다.
원전 짓는 비용 따져봐도 한중일이 제일 저렴하다. 일본경우는 수주전에 한국 제낄려고 낮게 부르다 망한거고 그뒤 해외수주 참여안하고.. 중국은 서구에서 제껴서 한국밖에 없는 상황임.
비요이 한국이 서구에 비해 싼 이유는 원전건설에 조선업 방식을 많이 도입했구 원전건설하는 현대중공업이나 삼성중공업은 조선업 최강자들임.
조선업도 수요늘어나는 대형선박을 기존방식으론 도크에서 짓기엔 커져서 (도크 크기 키우면 그비용때매 수지타산 안맞음) 모듈화 방식 도입한건데.. 한국경우 원전은 창원에 부품공장들 죄다 몰려있어서 거기서 모듈들 미리 만들어 현장에서 토지기본공사 끝나면 옮겨서 쌓아올리면 끝남.
그래서 애초부터 서구애들은 가격경쟁을 할수가 없고.. 조선업 탑3인 한중일이나 그나마 가격이 낮아서 서로 경쟁할수있단다.
@@jamisont1 APR1000은 아직 개발 안되어 가동하는 원전 없음. APR1400과 혼동하시는구먼. 알고 있는 내용도 사실과 다름. ㅉㅉ…
@@nuclearsafe 간단한 검색만해도 알수있는 내용인데 이악물고 거짓말부터 박네..
OPR1000 = 한울 3,4호기가 기본모델이고 이거 더 안전설비 내진설비 강화한게 개선형 OPR1000 = APR1000이란다.. 이걸로 신고리1·2호기 및 신월성1·2호기지었는데 뭔 개발안됐단 소리를 하냐.. 이미 APR1000 표준설계에 대한 유럽사업자협회 최신 설계인증(EUR Rev.E)을 취득도 한 상태라 수출에 아무 지장도 없는 판에 ㅉㅉㅉ
두바이 아직도 잘 돌아가고 있지 않나요??? 그리고 미국 법원에서 이미 판단난거로 이해하는데?
@@임규호-k6p 소송은 항소 중이고 한국은 중재요청 중이지만 한국에 낙관적이지 않아요
그럼 프랑스가 가져 갔으면 문제가 전혀 없습니까?
@@임규호-k6p 우리가 가져오면 우리 문제가 되겠고 프랑스가 가져가면 프랑스 문제가됩니다.
유럽 전나라가 원전 발전소 짓고 있는데 헛소리 하는 유튜브는 뭐야..
@@이그레이스-k2i 공급자 보다 수요자 중심 사업이라 갑질하려고 실제 짓는거 보다 입질하는 정도입니다. 영국에 들어갔다 2조원 물리고 포기한 일본이 그 사례죠.
@@이그레이스-k2i EDF사가 영국과 프랑스에 짓고 있죠. 왕창 손해보고 있지만…
한수원에는 바보만 모였냐
@@hhducho8818 한수원은 이익은 똑똑이고 안전은 바보 죠.
매국노의 이야기를
이런 이야기가 결국 미국의 법적인 근거인가요
@@김선환-u3e 우리나라 원전이 미국법에 따라 승인되어 이관된 기술이기 때문에 제3국 이전도 미국법에 지배를 받습니다.
@@nuclearsafe 미국 원자력에너지법에 따른 수출통제 대상이긴한데.. 이미 미국과 협정맺은 국가 상대론 허가안받아도됨.. 그래서 체코 수주 따낸거임 체코는 EU국가라..
@@jamisont1 협정이 아니라 승인사항.
@@김선환-u3e 적자수출이 매국수출이죠
@@nuclearsafe 한미 원자력협정 타결 의미와 성과는? 2015.04.22.
"또 우리 원자력 발전소를 수출할 때 미국산 핵물질과 원자력 장비, 부품 등은 미국의 별도 동의 없이 재이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단 수출 상대국이 미국과 원자력협정이 체결돼 있는 경우인데, 우리의 원전 수출도 훨씬 원활하게 됐다는 평가입니다."
미국과 원자력 협정 체결된 국가 상대로 원전 수출할때 미국 승인 필요없단다.. 옛날기사 찾아보게 만드네 ㅉㅉㅉㅉ
그래서 태양광 하자구?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ㅗ
@@aoqjflr_300 태양광이 핵융합이죠.
밥먹고 사는 방법도 가지가지다. 내가 당신 이름 정확히 기억했다가 체코 원전 끝나면 한번 따져 볼테니, 그때 까지 잘살아 계셔.
이 대표는 원전 수출은 '허황된 꿈'이라고 말했다. 내수 기반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는 원자력 산업계가 수출로 성공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기기나 부품 납품 수출이나 인력을 교류하는 차원까지는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원전 자체를 수출하겠다는 발상은 무리라는 설명이다. 국제분쟁조정 능력이 있는 국가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수준이 아니라면 전력 공급을 위한 가격 조정 능력을 갖출 수 없어 30년 동안 운영하는 일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했다.
원전 반대하던 매국노색히
@@jamisont1 적자수출이 매국수출
@@nuclearsafe APR1400 국내에서 두기 짓는데 11조... APR1000두기 체코 수출하는데 24조.. 어디서 적자수출을 ㅉㅉㅉ
@@jamisont1 한수원 황주호사장이 첫 유럽진출원전이니 적자보더라도 후속기를 봐야한다고 말한 그 이유를 이번 주 토요일 원자력X파일에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nuclearsafe 내용 안봐도 뻔할거 같은데여?? 체코 60% 이상 현지 기업 참여와 현지 노동력 우선 고용, 추가 금융지원 조건... 이중 격납건물 어쩌구하면서 웨스팅하우스로 끝날거 같네여.. 뻔할 뻔짜 아님..
저거 반박 이미 옛날이 일일이 구구절절 한국 원자력 학회에서 했던일임..
국제호갱된 50% 덤핑수출로 원전카르텔 해쳐먹을 결심 뿐
원전안전 지킴이 원안미 응원합니다.
그렇죠. 전라디언과 빨깽이 들이 아주 열씨미 응원 하죠.
우리 원전이 망하기 바라는 인간들 사랑방~~~~~~~
딱봐도 좌빨인데 미국 운운하면서 반대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