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이 올라 왔을 시점에는 공감하지 못했습니다만. 현재 베이트 로드로 한번 낚시를 해 보았고, 매일 낚시를 가지는 못하지만, 매일 베이트로드 캐스팅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감도 비교를 위해 가지고 있던 스피닝 전갱이 전용대 보다 훨씬 더 좋은 감도를 느꼈습니다. 아무리 감도가 좋다고 하는 스피닝대도 베이트 로드와 비교가 안됨을 경험해 봤습니다. 럭맨님이 낚시를 처음 시작할때 부터 베이트 릴을 사용하셨기 때문에, 아마 끝까지 사용할 수 있었을 거라 추측합니다. 무슨 말이나면, 저나 다른 분들도 처음 낚시를 스피닝으로 시작 하신 분들은, 백래쉬를 힘들게 생각 할꺼니깐요. 지금도 심한 백래쉬가 발생하면, 내가 뭐하는 건지 현타가 옵니다. 하지만 한번 더 참고, 라인을 새로 감고, 다시 또 캐스팅 연습 합니다. 그 감도가 잊혀 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갱이 전용 로드를 처음 써 봤을때, 바닥에 채비가 닷는게 느껴지고, 전갱이 숨결이 느껴지는 신세계가 펼쳐졌는데, 베이트 로드는 뻥좀 보태면 전갱이가 다가 오는거 까지 느껴집니다. 초고감도 라는게 뻥이 아님을 저는 경험해 봐서 알고 있습니다. 스피닝 대 보다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그람 채비(1그람 이하)를 캐스팅 하게 되면, 비거리가 스피닝로드 보단 짧은게 현실 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많은 연습을 통해 극복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투브에 동일한 테클로 먼 비거리를 캐스팅 하는 영상을 봤기 때문에, 캐스팅 연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베이트테클이 연습 시간을 길게 가져야 하고, 백래쉬 라는 어마어마한 단점이 있지만, 그걸 뛰어 넘을 수 있는 장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낚시에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__^/
풀써밍 으로 백은 충분히 커버할수있지요 비거리는... 마그네틱 릴보다는 원심브레이크 릴과 버트캐스팅으로 비거리 내기 가 수월하죠 저는 주로 배스와 쏘가리만 하는데 바다에서도 쓰는지는 몰랐네요ㅎㅎ저도 해봐야겠네요 설명 진짜 잘하시네요 확실히 스피닝로드보다는 베이트로드가 감도가 훨씬 좋지요 손가락 포지션자체가 스피닝로드와 완전 다르기에... 그리고 베이트릴 은 스피닝보다 정확한 캐스팅이 가능하다라는게 큰장점중에 하나죠
베이트피네스용 릴은 2g이하의 채비를 던지기위해 만들어진 릴이에요. 그래서 스풀도 가볍고 라인도 적게 감겨요. 그리고 마그네틱브레이크가 좀더 강하고 정밀하게 되어 있어요. 선상낚시에 쓰는 일반 베이트릴로는 아마 3g짜리도 던지기 힘들거에요. 바로 앞에 쳐박거나 백래시가 나서요. 가벼운 채비를 던지시려면 베이트피네스 전용 릴은 사용하셔야 해요. 또 바다에서 쓰실거라면 민물용이 아닌 바다용 베이트피네스 릴이 있어야 합니다.
베이트릴은 밤에 사용하기가 힘듦. 캐스팅 시 적저히 써밍을 해줘야하는데 깜깜할 때는 날라가는 채비를 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써밍을 해야하는데 보이지가 않음. 밤에 백 한 번 나면 그냥 집에 가고 싶어짐. 풀기 조래 짱남. 바다낚시가 배스처럼 정교한 캐스팅도 별 필요 없음.
베이트피네스릴은 2g이하의 채비를 캐스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릴입니다. 물론 무거운 채비도 캐스팅할 수 있구요. 하지만 일반적인 베이트릴들은 6g이상 정도들 부터 캐스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트릴이 민물용인지 해수용인지도 아셔야 합니다. 민물용을 바다용도로 쓰면 금방 녹이나고 망가집니다.
저는 베이트농어대8피트ML대 쓰는데
고등어 타작할때 좋습니다
30그람 메탈 날리때는 써밍도 필요없고
캐스팅이 빨라서 삼치잡을때 유리해요
베이트 바다에서 첨 던져보고 느낀거는 백래쉬나 비거리가 문제가 아니라. 파지된 손과 옷 앞자락이 바닷물에 범벅이 되어 있다는 것이드라구요. 구조상 스피닝보다 바닷물이 많이 튀드라구요.
라이트한 1~2그람대의 무게로 저리 파도가 치는곳에 바닥감도가 느껴진다구요???
아징용 베이트 로드와 베이트릴 추천부탁드립니다.
조금 비싸도 상관없습니다.
이 영상이 올라 왔을 시점에는 공감하지 못했습니다만.
현재 베이트 로드로 한번 낚시를 해 보았고, 매일 낚시를 가지는 못하지만, 매일 베이트로드 캐스팅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감도 비교를 위해 가지고 있던 스피닝 전갱이 전용대 보다 훨씬 더 좋은 감도를 느꼈습니다. 아무리 감도가 좋다고 하는 스피닝대도 베이트 로드와 비교가 안됨을 경험해 봤습니다. 럭맨님이 낚시를 처음 시작할때 부터 베이트 릴을 사용하셨기 때문에, 아마 끝까지 사용할 수 있었을 거라 추측합니다. 무슨 말이나면, 저나 다른 분들도 처음 낚시를 스피닝으로 시작 하신 분들은, 백래쉬를 힘들게 생각 할꺼니깐요. 지금도 심한 백래쉬가 발생하면, 내가 뭐하는 건지 현타가 옵니다.
하지만 한번 더 참고, 라인을 새로 감고, 다시 또 캐스팅 연습 합니다. 그 감도가 잊혀 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갱이 전용 로드를 처음 써 봤을때, 바닥에 채비가 닷는게 느껴지고, 전갱이 숨결이 느껴지는 신세계가 펼쳐졌는데, 베이트 로드는 뻥좀 보태면 전갱이가 다가 오는거 까지 느껴집니다. 초고감도 라는게 뻥이 아님을 저는 경험해 봐서 알고 있습니다. 스피닝 대 보다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그람 채비(1그람 이하)를 캐스팅 하게 되면, 비거리가 스피닝로드 보단 짧은게 현실 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많은 연습을 통해 극복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투브에 동일한 테클로 먼 비거리를 캐스팅 하는 영상을 봤기 때문에, 캐스팅 연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베이트테클이 연습 시간을 길게 가져야 하고, 백래쉬 라는 어마어마한 단점이 있지만, 그걸 뛰어 넘을 수 있는 장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낚시에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__^/
2편 엄청기다리고 있습니다~~~~언제 올려주시죠~?? 베이트피네스 좀더 알고 싶네요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나도 도전..!!
고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시고 볼락 대박나세요. 그럼 나도 대박??? ㅋㅋ
썸넬은 아부 bf7인가요?
이전부터 생각만 하고 있던 부분인데 속시원한 해결책 감사합니다 레보 ltx 도 바다에서 가능할까요??
레보 ltx-bf8 인가요? 충분 합니다. 저도 그 모델로 사려다가 기어비가 좀 낮은거를 사려고 레보 alc-bf7을 샀어요.
답변감사합니다
레보2 ltx-l 입니다
배스초보 시절 멋모르고 구입해서 방치해뒀는데 다시 꺼내서 맥튠도 하고 볼라구 재도전해봐야 겠네요!
염분 대응이 잘되는 베이트 피네스 릴은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로드는 어떤걸 기준으로 생각해야할까요?
아부꺼 해수대응 베이트피네스릴들은 다 괜챦아요. 로드는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어요. 아부꺼 베이트피네스 ul대로 하셔야 할거에요. L대는 엄청 빡대더라구요. 사용해 보니까. 저는 아주 피네스하게 할때는 알리에서산 큐잉 테톤 602ul도 씁니다.
@@luck-man 그렇군요. 민물 베이트 피네스 로드는 많이 봤는데 해수 대응은 못봐서요. 릴은 아부꺼 볼게요 ㅎ
풀써밍 으로 백은 충분히 커버할수있지요
비거리는... 마그네틱 릴보다는 원심브레이크 릴과 버트캐스팅으로 비거리 내기 가 수월하죠
저는 주로 배스와 쏘가리만 하는데 바다에서도 쓰는지는 몰랐네요ㅎㅎ저도 해봐야겠네요
설명 진짜 잘하시네요
확실히 스피닝로드보다는 베이트로드가 감도가 훨씬 좋지요
손가락 포지션자체가 스피닝로드와 완전 다르기에...
그리고 베이트릴 은 스피닝보다 정확한 캐스팅이 가능하다라는게 큰장점중에 하나죠
저도 베이트피네스로 볼락잡는데...생각보다 어렵지않더라구요 구독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장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제주도 대정읍쪽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거 말씀드리면 릴은 아부 REVO ALC-BF7 이구요. 로드는 아부 솔티스테이지 베이트피네스커스텀 692ULT 하고 782LT 쓰고 있어요.
럭맨님,즐겁게 잘보고있습니다. 사용해보려고 베이트피네스 릴은 준비가 되었습니다만 대 선택을 아직못하고 있습니다. 럭맨님 사용중인 로드는 절판인듯싶구요;; 저렴한 가격으로 할수 있는 로드와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추천해주실 수 있는 로드 2가지만 부탁드릴께요^^
아직 솔티스테이지베이트피네스커스텀 KRX 692ULT 파는 곳은 있는거 같아요. 저렴한거는 알리에서 kyuing 테톤602나 쯔리노야 덱스터리티 702인가 약간 빠빳한거 있습니다.
@@luck-man 농루도 겸할겸 8피트 전후 모델을 고려중입니다. 고맙습니다
전 에버그린 솔티센세이션 PSSC-82T라는 대에 시마노 알데바란MGL30릴을 쓰고 있는데, 낚시대 허용 루어 무게가 1.5g~24g으로 작은 지그헤드 쓰기에 괜찮은 듯 합니다.
어떻것이좋은지추천해주세요~?
근데 영상처럼 파도치는 테트라포트에 던져서 끌고 오는데도 바늘이 밑걸리거나 하지는 않나요
지그헤드 무게를 느끼실수 있으면 밑걸림이 훨씬 덜하게 낚시를 하실 수 있어요.
베이트피네스가 찾아보니 가벼운 채비를 베이트릴로 운용하는걸 말하는 것 같은데 전용로드나 릴이 있는건가요?? 전 바다에서 쓸건 도요 우라노 인쇼어g3 랑 8피트 ml대 있는데 이런건 못 쓰나요??
네 전용로드와 릴을 사용하셔야 편하게 운영하실수 있을거에요.
문제는 바람불때 개스팅이 안됩니다 비거리 안나옵니다
베이트 릴 과 베이트 피네스릴과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같은 것인가요?
선상낚시를 하는 베이트릴 과 낚시대 즉 참돔 베이트 낚시대로 케스팅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케스팅용 낚시대가 따로 있나요?
베이트피네스용 릴은 2g이하의 채비를 던지기위해 만들어진 릴이에요. 그래서 스풀도 가볍고 라인도 적게 감겨요. 그리고 마그네틱브레이크가 좀더 강하고 정밀하게 되어 있어요. 선상낚시에 쓰는 일반 베이트릴로는 아마 3g짜리도 던지기 힘들거에요. 바로 앞에 쳐박거나 백래시가 나서요. 가벼운 채비를 던지시려면 베이트피네스 전용 릴은 사용하셔야 해요. 또 바다에서 쓰실거라면 민물용이 아닌 바다용 베이트피네스 릴이 있어야 합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좋은 것 배웠습니다
저는 아부가르시아 릴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이트피네스용이라고 이름이 따로 있나요?
아부가르시아 베이트 릴 중에 베이트피네스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몇개만 알려주세요~~
@@유노-p2c 베이트피네스릴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와요. 주로 아부가 많죠. 저는 레보 bf7 쓰고 있어요.
베이트릴은 스피닝보다 비거리 덜 나오지 않나요 ???
사용하시는 장비이름좀 알려주세요 로드랑 릴 .피네스게임에 관심이 생겨서요 그리고 그냥 지그헤드1.5~2g도 날릴수있나요??
릴은 아부가르시아 레보 BF7이고 로드는 아부가르시아 솔티스테이지 베이트피네스커스텀 692ULT 입니다. 둘다 베이트피네스 전용제품들이고 1.5g도 다 잘 날려요. 그런데 로드는 지금 단종 되었어요.
상황에 따라 라인은 어떤걸 사용하시나요?
베이트릴은 밤에 사용하기가 힘듦.
캐스팅 시 적저히 써밍을 해줘야하는데 깜깜할 때는 날라가는 채비를 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써밍을 해야하는데 보이지가 않음.
밤에 백 한 번 나면 그냥 집에 가고 싶어짐. 풀기 조래 짱남.
바다낚시가 배스처럼 정교한 캐스팅도 별 필요 없음.
오 저도 바다에서 베이트 피네스 해보고 싶네요. 배스는 m과 mh로 베이트 장비를 재미있게 쓰고 있어요 ㅎ
아 그리고 백래쉬... 많은 분들이 백러쉬라고 하는게 안타까워요... 아무리 영어라지만....
배스하시는 분들은 피네스 장비 많이 사용하시는거 같은데.. 전 적극 추천 합니다.
@@luck-man 네 베이트 피네스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ㅎ 전 아직... ㅋ 베이트 피네스 장비들이 다 비싸서 그냥 피네스는 스피닝으로 하고 있어요 ㅋ
냄새나는루어 추천해주세요꼭이요
저는 줄곧 버클리 샌드웜 2인치만 썼는데요. 다른 분들은 베이비사딘도 많이 쓰시더라구요.
@@luck-man 고마위요
바람이 정면으로 터지면 힘들겠네요.
로드는 먼지 알려주실구 잇나요
아부가르시아 솔티스테이지 베이트피네스커스텀 692ULT입니다.
원투만 던져본 낚린이 입니다 . 베이트릴과 베이트피네스 차이가 있는건가요 ? 베이트릴을 공짜로 받은게 있어서 써볼려고 알아보는데 다른사람들은 전부 바다에서는 못쓴다고 하더라구요 써봤자 선상용으로 쓴다고 이렇게 베이트릴로 루어낚시를 할수있다는걸 알게되어서 좋네요 ㅎ 구독 누르고 갑니다 ~
베이트피네스릴은 2g이하의 채비를 캐스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릴입니다. 물론 무거운 채비도 캐스팅할 수 있구요. 하지만 일반적인 베이트릴들은 6g이상 정도들 부터 캐스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트릴이 민물용인지 해수용인지도 아셔야 합니다. 민물용을 바다용도로 쓰면 금방 녹이나고 망가집니다.
@@luck-man 아..그런게 또 나뉘는군요 민물용인지 바다용인지 모르겠으나 연습용으로 쓰다가 바꿔야겠네요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
이런 글 올려도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베이트피네스용 릴에 대한 내용을 많이 다루는 채널이 있는데.. The Reel Test라는 미국(영어)채널입니다.
중국산 저가 릴부터 일본산 고가 릴까지 다룹니다. 얼마전엔 국산 도요 라이거30도 다루더라구요.
저도 보는 채널이군요. 도요가 브라질에도 수출한다고 하는걸 이곳에서 봤어요.
올시즌에 베이트 피네스로 무늬한번 뽑아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