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를 선택하는 기준은 갯바위나 방파제나 똑같습니다. 영상에서 설명한대로 수심이 4~6m고 조류가 완만하게 흐르는 곳이라면 저부력찌를 사용해서 예민한 낚시를 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수심이 깊지 않은 곳에서는 아무리 고부력찌를 써도 잡어를 피하기 어려운 건 똑같습니다. 밑밥을 이용해 잡어떼를 가까운 곳에 묶어놓고, 채비를 멀리 던져 졍렬시킨 다음 가까이 끌어오거나, 잡어용과 감성돔 집어용 밑밥을 별도로 운용해서 잡어를 분리하는 방법도, 저부력찌나 고부력찌나 운용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
이렇게 설명해주시는곳을 못 봤는데 감사 합니다.
출조하면서 하나하나 접목시켜 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믿고보는 디낚tv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아요 꾸욱 누르고 갑니다^^
항상 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알찬 정보를 전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잘보고있습니다 근데 제생각엔 4~6m권이 괜찮한데 제생각엔 8미터 이상냐만인곳을추천함
깊어야지 잡어분리가 쉽습니다 조류도 차라리빠른게 좋음
표층밑밥이 흘러가버려야지 잡어들도 지나가는듯
바닥층에 감성돔들어오는순간 바닥층은잡어없음 걍 고부력으로 후딱내려서해야 마릿수 쉬울텐데요
살감시가 갯바위로붙지요ㅋ
가을에는 4짜 이상 되는 감성돔도 갯바위 가까운 곳에서 자주 낚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을 보면서 질문이 있습니다.
저부력 찌를 사용할때는 방파제에서도 해당되는겁니까? 예를들어 방파제에 위주로 다니면서 감성돔을 잡으로 다니는데 저부력찌로 공략을 하면 잡어 때문에 채비가 내리지 못해 고부력찌를 사용해도 되는겁니까??
찌를 선택하는 기준은 갯바위나 방파제나 똑같습니다. 영상에서 설명한대로 수심이 4~6m고 조류가 완만하게 흐르는 곳이라면 저부력찌를 사용해서 예민한 낚시를 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수심이 깊지 않은 곳에서는 아무리 고부력찌를 써도 잡어를 피하기 어려운 건 똑같습니다.
밑밥을 이용해 잡어떼를 가까운 곳에 묶어놓고, 채비를 멀리 던져 졍렬시킨 다음 가까이 끌어오거나, 잡어용과 감성돔 집어용 밑밥을 별도로 운용해서 잡어를 분리하는 방법도, 저부력찌나 고부력찌나 운용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요즘아이는 처키라 엄청빠르다~아장아장은 조선시대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