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의 꼰대가 한마디 하자면 저 때는 "땀의 진정한 의미"와 "저축"만이 인생의 향미라고 생각했지만 지나고 보니 이는 사회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의 구조로 군중의 프레임에 따라 가지 않으면 도태가 된다는 두려움으로 뒤쳐지 않기 위해서 앞만 보고 달려온듯 하네요. 직장 생활 20년 동안 안쓰고 모은 돈 보다 최근 2년 동안 코인에 투자하여 모은 돈이 20년 눈치밥 먹으면서 모은 돈에 몇배로 불어난 것을 보면서 "근로소득"도 중요하지만 "자본소득"의 위력을 느끼고있습니다. 인생에서 "투자"를 배우면서 수확하고 있으며 "작은 사업"이라도 일구면서 만들어 나가려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플라이스 유진님은 저의 딸같은 나이에 투자와 사업을 통해서 자본 시장의 흐름과 통찰에 대한 생각과 실천을 하는 모습에 항상 응원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할게요!
노동의 가치는 점점 희미해져 갈 겁니다. 인정하기 싫어도 AI발전과 로봇으로 인해 사회는 그 방향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땀흘려 돈벌 생각해라는 말은 이제는 함부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조만간 자율주행이 완성 될테고 인간형 로봇이 공장에서 대량으로 쓰이는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인간이 노동으로 돈 벌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는 이야기죠. 노동 이외의 소득을 준비하지 않으면 평생 돈의 노예로 살게 될 것입니다. 기존의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앞서나간 기술들은 다 존재하지만 각종 규제에 막히고 상용화를 못시키면 결국 의미 없기 때문에 기술만 혼자 발전하는게 아니고 이러한 부분들이 같이 가야하기 때문에 그런 시대는 못해도 50년은 지나야 올거에요.저희 손자 세대에나 올일이니 어차피 죽을때까지 안온다 생각하고 열심히 사는게 맞습니다.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평소에 학교 공부를 안하고 하기 싫을 때마다 자책감만 들고 못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도피 생활만 반복하고 딱히 도전하는 일 없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만 계속 생기더라구요. 그렇게 살다보니 다른 시도를 해볼 생각을 잘 안하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에 경제 지식도 부족하겠다 저도 다양하게 시도해 보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고3인데요 저는 평소 공부가 맞지않아 사업보다는 부업을 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공부를 안하면 망한다는 이야기와 부정적인 말들만 들을 수 있습니다. 공부가 맞지 않는다면 현실적으로 사업과 부업으로 생활하고(남성의 경우) 군대 전역 후 제대로 하시면 분명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기하게도 학교라는 공간에서는 배울 것이 많다 생각합니다. 다만 공부는 예외이고 공부는 현 사회의 시각으로 노동자를 생성할 수 있기에 무조건 공부만을 강조한다고 느낍니다. 저는 공부는 6.4를 유지하고 부업으로 이미 9급 공무원 3년차 월급 이상을 벌고있기에 공부가 맞지 않다고 느낀다면 부모님에게 말하지 않고 부업을 먼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또한 거의 대부분 공부만을 생각하시기에 솔직히 살아가는 마인드에서는 배울 점이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평소 1시간 독서 1시간 글쓰기 1시간 달리기를 매일 합니다. 이걸 하고나서 삶을 살아가는 느낌, 태도 즉 마인드가 정말 달라졌습니다. 아직 저보다 어리시니 저보다 성공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상민-r4s 1.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2.돈 공부를 시작하고 인생의 불안이 사라졌다 3.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4. 사장학개론 5. 돈의 속성 6. 부자의 그릇 7. 더 해빙 8. 레버리지 9. 아주 작은 습관의 힘 10. 이토록 멋진 휴식 11. 럭키 드로우 12. 역행자: 확장판 13. 회복탄력성 14. 몰입의 즐거움 15. 원씽(THE ONE) 16. 세이노의 가르침 제가 읽은 것들중 가장 좋은 것들은 1, 3, 5, 6, 이후부터는 전부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다 너무 좋은 책들이라 괜찮을 거에요
투자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화폐가치 하락때문에 투자를 한다? 절대 동의할 수 없습니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투자보다 자신의 가치를 늘리고 창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탄생해줘야 세상이 한걸음 발전합니다. 모두가 컴퓨터 앞 혹은 스마트폰만 보며 투자를 하면 세상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월급을 늘릴 생각 없이 투자로 먹고 살 길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이 나라는 반드시 망할 것 입니다. 금융교육이 필요하다? 동의합니다. 하지만 금융 교육보다 더 필요한게 창업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회사를 만들고 직접 운영해보는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9의 꼰대가 한마디 하자면
저 때는 "땀의 진정한 의미"와 "저축"만이 인생의 향미라고 생각했지만 지나고 보니 이는 사회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의 구조로 군중의 프레임에 따라 가지 않으면 도태가 된다는 두려움으로 뒤쳐지 않기 위해서 앞만 보고 달려온듯 하네요.
직장 생활 20년 동안 안쓰고 모은 돈 보다 최근 2년 동안 코인에 투자하여 모은 돈이 20년 눈치밥 먹으면서 모은 돈에 몇배로 불어난 것을 보면서 "근로소득"도 중요하지만 "자본소득"의 위력을 느끼고있습니다.
인생에서 "투자"를 배우면서 수확하고 있으며 "작은 사업"이라도 일구면서 만들어 나가려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플라이스 유진님은 저의 딸같은 나이에 투자와 사업을 통해서 자본 시장의 흐름과 통찰에 대한 생각과 실천을 하는 모습에 항상 응원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할게요!
뭐든 땄으니 명언이죠.
못딴사람들 수두룩한데 축하드립니다.
어찌..젊을때 이런생각을할수가잇을까 부럽다😢
이분 벌써 투자로 성공하시고 돌아가시고 나서 환생하셔서 전생때 이미 지식을 공부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여러모로봐도
오프라인창업,
그리고,동업은
신중의신중의신중을기해서
유익한영상잘보고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여러분 폴라리스 유진님은 미국에서 1792년 5월 17일에 증권 중개업자와 상인 24명이 모여 월가 68번지 버튼우드에 뉴욕증권거래의 출발을 알린 24명중 1인이셨던 위대한 분이 환생하신거랍니다!! 한국에서 환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딕션 훌륭하네요, 잘 보고 듣고 갑니다 :)
이거 무섭게 생각해야해요. 잘 새겨들으시는게 좋으실거에요.
21살에게 무시당하기 싫으면...
벌써 "거지" 라는 단어 나옴
깨어있는 소녀.👍
우오~ 점점 유익한 내용~ 💯💯💯!!!
미래에서온 유진❤
올려주신 영상을 볼 때마다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영상 감사합니다 :)
공감되는 인사이트 🎉🎉
오프라인에서 보고 싶어요!
창업 관련한 세미나? 미팅?을 하실 계획은 없으실까요?
저도 3비트 홀딩할건데 유진님 보단 늦게 팔겠단 마인드로 가져가보겠습니다!
21살에 이런 생각을 ㅋㅋ
인생 2회차신듯
잘볼게요
와 진짜 존예다....
말씀 참 좋은데 ㅋㅋ 기득권들이 그걸 원하지가 않아요. 밑에서 놀길 바라지
금융교육이라..
노동의 가치는 점점 희미해져 갈 겁니다. 인정하기 싫어도 AI발전과 로봇으로 인해 사회는 그 방향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땀흘려 돈벌 생각해라는 말은 이제는 함부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조만간 자율주행이 완성 될테고 인간형 로봇이 공장에서 대량으로 쓰이는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인간이 노동으로 돈 벌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는 이야기죠. 노동 이외의 소득을 준비하지 않으면 평생 돈의 노예로 살게 될 것입니다. 기존의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앞서나간 기술들은 다 존재하지만 각종 규제에 막히고 상용화를 못시키면 결국 의미 없기 때문에 기술만 혼자 발전하는게 아니고 이러한 부분들이 같이 가야하기 때문에 그런 시대는 못해도 50년은 지나야 올거에요.저희 손자 세대에나 올일이니 어차피 죽을때까지 안온다 생각하고 열심히 사는게 맞습니다.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평소에 학교 공부를 안하고 하기 싫을 때마다 자책감만 들고 못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어서
도피 생활만 반복하고 딱히 도전하는 일 없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만 계속 생기더라구요.
그렇게 살다보니 다른 시도를 해볼 생각을 잘 안하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에 경제 지식도 부족하겠다 저도 다양하게 시도해 보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고3인데요 저는 평소 공부가 맞지않아 사업보다는 부업을 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공부를 안하면 망한다는 이야기와 부정적인 말들만 들을 수 있습니다. 공부가 맞지 않는다면 현실적으로 사업과 부업으로 생활하고(남성의 경우) 군대 전역 후 제대로 하시면 분명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기하게도 학교라는 공간에서는 배울 것이 많다 생각합니다. 다만 공부는 예외이고 공부는 현 사회의 시각으로 노동자를 생성할 수 있기에 무조건 공부만을 강조한다고 느낍니다. 저는 공부는 6.4를 유지하고 부업으로 이미 9급 공무원 3년차 월급 이상을 벌고있기에 공부가 맞지 않다고 느낀다면 부모님에게 말하지 않고 부업을 먼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또한 거의 대부분 공부만을 생각하시기에 솔직히 살아가는 마인드에서는 배울 점이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평소 1시간 독서 1시간 글쓰기 1시간 달리기를 매일 합니다. 이걸 하고나서 삶을 살아가는 느낌, 태도 즉 마인드가 정말 달라졌습니다. 아직 저보다 어리시니 저보다 성공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검소인 방금까지 집에 나와 도서관에 와서 '부의 추월차선' 쓴 작가의 또 다른 책을 읽고 노트 꺼내서 천천히 읽으며 생각도 써보면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검소인님의 댓글을 보니 더욱 힘이 나네요
좋은 생각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소인님도 힘내세요!!
@@상민-r4s 혹시 읽으면 좋은 책 몇 가지 추천드려도 될까요? 제가 읽고나서 생각이 진짜 많이 바뀐 것 위주로 추천드릴게요
@검소인 그래 주시면 너무 감사하죠!!
@@상민-r4s 1.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2.돈 공부를 시작하고 인생의 불안이 사라졌다
3.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4. 사장학개론
5. 돈의 속성
6. 부자의 그릇
7. 더 해빙
8. 레버리지
9. 아주 작은 습관의 힘
10. 이토록 멋진 휴식
11. 럭키 드로우
12. 역행자: 확장판
13. 회복탄력성
14. 몰입의 즐거움
15. 원씽(THE ONE)
16. 세이노의 가르침
제가 읽은 것들중 가장 좋은 것들은 1, 3, 5, 6, 이후부터는 전부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다 너무 좋은 책들이라 괜찮을 거에요
투자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화폐가치 하락때문에 투자를 한다? 절대 동의할 수 없습니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투자보다 자신의 가치를 늘리고 창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탄생해줘야 세상이 한걸음 발전합니다.
모두가 컴퓨터 앞 혹은 스마트폰만 보며 투자를 하면 세상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월급을 늘릴 생각 없이 투자로 먹고 살 길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이 나라는 반드시 망할 것 입니다.
금융교육이 필요하다? 동의합니다.
하지만 금융 교육보다 더 필요한게 창업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회사를 만들고 직접 운영해보는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편집자 구하셨나보네요
현면한 선택 하셨습니다
레버리지해야죠😅
무쌍인데 눈 왜케카요 기여ㅜ어
귀욤
인생18회차
❤
깨어있는 여성!
엥 거지요 흠
그냥 결혼 마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