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는 우리나라에서는 봄철에만 필요합니다. 그리고 혹여나 겨울가뭄 오면 그때 필요하죠. 산속은 체리재배 환경은 좋으나 일조량 확보된 곳으로 선택하시고요. 아니면 심지 마세요. 물 확보는 관정 뚫는 방법이 제일 확실합니다. 산속에도 물흐르는 곳 있으니 그걸 웅덩이 또는 물탱크에 모아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빗물은 가급적 받아쓰지 마세요.
콩과식물의 뿌리혹은 질소고정을 하는 콩과 공생관계의 뿌리혹 박테리아 입니다. 이게 없으면 콩이 제대로 안되죠. 반면 체리 뿌리혹은 crown gall이라하여 완전히 다른 박테리아이며 체리에 유해합니다. 이 박테리아가 서식히 좋은 불량한 토양에 선충등의 공격으로 상처에 노출되면 그 부위를 통해 감염됩니다. 사과교육에서는 1~2년차에 콩을 심어라 교육하는 명강사도 있습니다.
공부잘하고갑니다
다음영상기다려지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구독과 엄지척부터 하고요. 와우 멋진 농장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전기가 없는 산속 밭 같은 데 체리를 심는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밭윗쪽에 웅덩이같은거 만들고 엔진양수기나 경운기같은거 같다놓고 물주면 되나요. 체리가 물이 많이 필요하단 글을 본적이 있어서요.
체리는 우리나라에서는 봄철에만 필요합니다. 그리고 혹여나 겨울가뭄 오면 그때 필요하죠.
산속은 체리재배 환경은 좋으나 일조량 확보된 곳으로 선택하시고요.
아니면 심지 마세요.
물 확보는 관정 뚫는 방법이 제일 확실합니다.
산속에도 물흐르는 곳 있으니 그걸 웅덩이 또는 물탱크에 모아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빗물은 가급적 받아쓰지 마세요.
글고, 어떤 분이 체리나무를 캤더니 뿌리에 혹같은 덩어리가 여러개 있더라며 영상을 보여주더군요. 그거하고 관련은 없을까요?
콩과식물의 뿌리혹은 질소고정을 하는 콩과 공생관계의 뿌리혹 박테리아 입니다. 이게 없으면 콩이 제대로 안되죠.
반면 체리 뿌리혹은 crown gall이라하여 완전히 다른 박테리아이며 체리에 유해합니다.
이 박테리아가 서식히 좋은 불량한 토양에 선충등의 공격으로 상처에 노출되면 그 부위를 통해 감염됩니다.
사과교육에서는 1~2년차에 콩을 심어라 교육하는 명강사도 있습니다.
또한 뿌리혹은 대목 생산과 묘목생산할 때 새 땅에서 안하고 기존 묘목 했던 곳에 또 할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대목업자 대충 떼어내고 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