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발전은 권세,욕심,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소수의 천재들이 발전시켜왔답니다. 뭔가 추구 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전쟁과 퇴보와 비극이 있어 왔을 뿐입니다. 좀더 깊게 사유하기를 부탁드립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분이신 100달러의 표지인물을 장식하는 벤쟈민 프랭클린. 번개를 통해 전기의 실체를 알려주고 피뢰침을 발명하셨죠! 화덕난로를 개량해 오늘날 전세계 오븐의 프로토 타입을 만드셨죠! 앞뒤로 흔들거리는 안락의자를 처음 만드셨답니다. 친한 법률가 친구가 위 3가지를 특허출원 하면 쉽게 때돈을 벌수 있다고 해도 단칼에 거절 하셨답니다. 권세와 욕심 명예를 추구하는 지금........, 당신은 지금 진정 행복하십니까?
불교의 가르침은 자기 성품을 바로보아 성불하는 것입니다. 견성성불 : 즉 허황된 이 윤회의 삼계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부처라는말은 깨달은자라는 뜻 즉 우주 만유의 이치를 안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해탈 열반한 분들은 아주 많습니다. 다만 당신이 알고 있는 시간과 공간속에서 존재에 집착하는 그런 삶은 허황되고 괴로움만 가중 시킵니다. 불교를 진지하게 보고 접근 하시기를 바랍니다.
본래 청정한 한 물건이 있습니다. 당신의 몸이 업생으로 금생에 왔기에, 싫던 좋던 당신은 업에 끄달려 살고 있답니다. 그기에는 당신의 자유 의지가 없습니다. 다만 그것을 당신은 인지하지 못 할뿐입니다. 당신의 업장이 두터워 그걸 알아차리지 못 할뿐입니다. 그냥 그대로 업식에 끄달려 갈 뿐이랍니다. 왜냐하면 그걸 당신은 나라고 생각 하니까요......! 제법이 무아라는 걸 증득하면 당신안의 진여실상을 볼수있답니다. 당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렇게 사세요......! 만약, 살다가 앗!하고 당신의 말을 후회한다면 그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큰스님 법문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
귀한 가르침 고맙습니다.
스님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감사합니다 스님
무여스님이 대한민국에 계시는
무량한 복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_()_
거룩하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스님 고맙습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 () ()
스님 감사드립니다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님 부처님🙏🙏🙏
삼보에귀의합니다 합장
감사합니다~♡
Thanks
감사합니다
좋으신 말씀 고맙습니다.
권세, 욕심 ,명예를 추구 하지 않는다면 인류가 발전 할 수가 있겠습니까 ?
발전이란게 무엇입니까?
인류의 발전은 권세,욕심,명예를 추구하지 않는 소수의 천재들이 발전시켜왔답니다.
뭔가 추구 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전쟁과 퇴보와 비극이 있어 왔을 뿐입니다.
좀더 깊게 사유하기를 부탁드립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분이신 100달러의 표지인물을 장식하는 벤쟈민 프랭클린.
번개를 통해 전기의 실체를 알려주고 피뢰침을 발명하셨죠!
화덕난로를 개량해 오늘날 전세계 오븐의 프로토 타입을 만드셨죠!
앞뒤로 흔들거리는 안락의자를 처음 만드셨답니다.
친한 법률가 친구가 위 3가지를 특허출원 하면 쉽게 때돈을 벌수 있다고 해도 단칼에 거절 하셨답니다.
권세와 욕심 명예를 추구하는 지금........, 당신은 지금 진정 행복하십니까?
근 스님 성불하십시요
등력=>득력
부처님 고맙습니다.
나무대방광불화엄경
나무대방광불화엄경
나무대방광불화엄경 _()()()_
스님 불교가르침이 생사문제 해결인가요? 생사 문제을 적법하게 한 분들이 계시나요
불교의 가르침은 자기 성품을 바로보아 성불하는 것입니다.
견성성불 : 즉 허황된 이 윤회의 삼계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부처라는말은 깨달은자라는 뜻 즉 우주 만유의 이치를 안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해탈 열반한 분들은 아주 많습니다.
다만 당신이 알고 있는 시간과 공간속에서 존재에 집착하는 그런 삶은 허황되고 괴로움만 가중 시킵니다.
불교를 진지하게 보고 접근 하시기를 바랍니다.
@@박성오-h3i 한량없는 이야기 자신이 윤회에서 먼저 벗어나보고 그런말을 해야지요
@@쿠니-x6v 그렇게 의심많고 비아냥되는 성품이 안타깝습니다.
본인이 직접 더 어려운 역경에 부닥뜨리면 그때 누구를 의지해서 벗어나렵니까?
@@박성오-h3i 그런소리하지말고 본인이나 해보시고 갈길 가세요 가보도 못한길 떠들지말고
@@박성오-h3i불자들은 본인부터 벗어나보고 말하기 바랍니다
깨달음도 없이 저리 중생들을 요설로 속인다면 그 업을 어찌 다 감당할려나..
그 연세까지 불법을 익혔거늘 참으로 안쓰럽기 그지 없소이다..ㅉㅉ
본래 청정한 마음을 뭘 닦는단 말이며.. 24시간 일행삼매 이거늘 무슨 수행으로 한단 말인가 ㅉㅉ
본래 청정한 한 물건이 있습니다.
당신의 몸이 업생으로 금생에 왔기에, 싫던 좋던 당신은 업에 끄달려 살고 있답니다.
그기에는 당신의 자유 의지가 없습니다.
다만 그것을 당신은 인지하지 못 할뿐입니다.
당신의 업장이 두터워 그걸 알아차리지 못 할뿐입니다.
그냥 그대로 업식에 끄달려 갈 뿐이랍니다.
왜냐하면 그걸 당신은 나라고 생각 하니까요......!
제법이 무아라는 걸 증득하면 당신안의 진여실상을 볼수있답니다.
당신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렇게 사세요......!
만약, 살다가 앗!하고 당신의 말을 후회한다면 그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댓글쓴분은 더공부하고 남을 비꼬는 말을하면 당신은 제 잘란맛에 사는사람이요 그런 철학적 깊이도 없으면서 당신의 법문을 발표하시요 한번봅시다
어디서 그렇게 삐치신 겁니까?
얼굴을 모른다고 댓글 함부로 달면 자신은 물론 자손에게도 해를 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