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g3u뭐닙니까?제가 질문했는데 예의도 없이 반문 하다니 생자필멸 이라 태어난 것은 반듯이 멸한다 의 반대 라는것 질문에 대답은: 절대로 끊어지지 않는 쇠덩어리. 덤으로:한생각 속에 모든것이 다 있다 뜰앞에 잣나무 요 참고로 내가 설명을 못해서가 아니라 법왕께서 말씀하신것은 스스로 깨쳐야지 가르쳐 준다고 알아듣는게 아닙니다
@@자유대한민국불생불멸 님이 공격하기 위하여 장난으로 묻는 것인지? 어느 정도 수준인지 보고자 글을 쓴 것인데 함부로 예의가 없다며 공격을 하니 님에겐 답글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법왕께서 말씀하신 것은 스스로 깨쳐야 한다는), 누구나 아는 수준으로 나오면 나와 대화 상대가 못됩니다 내가 보기엔 님이 예의가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하나만 말하자면 한생각속에 모든 것이 다있다는 말은 석가께서 하신 말씀이 아니고 한자로 제이름도 못쓰는 무식한 혜능의 말이지요! 진리란 증명이 되고 변함이 없고 모순이 없어야지요 한생각속에 모든 것이 다있다는 말은 논리학으로 따지면 전혀 논증이 안되니 불교를 공부하기 전에 먼저논리학을 공부하세요~ 석가세존의 말씀은 논리로 증명이 됩니다 2대부처 용수 보살이 석가세존의 말씀을 논증하였지요 그지경에 이르면 나와 대화가능합니다!
경허스님의 이런 기행 때문에 후대 스님들이 갖가지 만행을 저지릅니다. 걸림이 없는 행동이니 집착을 벗어난 마음이니 하면서요. 차라리 여인을 업어서 개울을 건너주고 돈을 그대로 돌려주고 끝냈어야 맞다고 봅니다. 여인의 엉덩이를 치려는 마음이 그 여인을 훈계하려는 마음이었다고 생각됩니다만, 어쨌던 그 당시에는 여인의 엉덩이를 치려는 마음이 일어났다는 것은 맞습니다. 훈계를 다른 방식으로 했어야 했지요. 그 여인은 나중에 자신이 겪은 일을 생각하면서 얼마나 스님들 욕을 했겠습니까? 삼보의 하나인 거룩한 스님들인 상가에 안좋은 이미지를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미래는 오지 않았으니 현재를 살라는 부처님의 말씀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이네요.
영상, 너무 잘 만들었습니다.
재미있게 보면서 큰 가르침 얻습니다.
대박이다
아~~경허대선사.저에깊은내면을울립니다.
꼬마스님너무귀여워요 ㅎ
이렇듯
대선사님 일대기를 만화로 만들어 주시니
감명깊게 즐감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동자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
공부 감사합니다.
만화로 만들어 주셔서 참 쉽고 재미있게 보게 되네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허대선사님을.책으로만.접했습니다.큰스님에가르침을.조금이라도.배우고.익히고자.경허대선사님과관련한자료는수집해서보았는데요.BBS불교방송에서.만화로제작해주셔서.큰스님에가르침을.재미있고.편하게.잘보았어요.구독합니다.감사드립니다
경허대사와 큰스님의 말은 불교를 타락 시키는 말들입니다 부처님의 결론이 뭔지 아십니까?
@@황금-g3u 부처님의 결론이 무엇입니까?
@@자유대한민국불생불멸
불생 불멸이 뭔지 말을 해보세요...
@@황금-g3u뭐닙니까?제가 질문했는데 예의도 없이 반문 하다니
생자필멸 이라 태어난 것은 반듯이 멸한다 의 반대 라는것
질문에 대답은: 절대로 끊어지지 않는 쇠덩어리.
덤으로:한생각 속에 모든것이 다 있다
뜰앞에 잣나무 요
참고로 내가 설명을 못해서가 아니라
법왕께서 말씀하신것은 스스로 깨쳐야지 가르쳐 준다고 알아듣는게 아닙니다
@@자유대한민국불생불멸
님이 공격하기 위하여 장난으로 묻는 것인지?
어느 정도 수준인지 보고자 글을 쓴 것인데 함부로 예의가 없다며 공격을 하니 님에겐 답글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법왕께서 말씀하신 것은 스스로 깨쳐야 한다는),
누구나 아는 수준으로 나오면 나와 대화 상대가 못됩니다
내가 보기엔 님이 예의가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하나만 말하자면 한생각속에 모든 것이 다있다는 말은 석가께서 하신 말씀이 아니고 한자로 제이름도 못쓰는 무식한 혜능의 말이지요!
진리란 증명이 되고 변함이 없고 모순이 없어야지요
한생각속에 모든 것이 다있다는 말은 논리학으로 따지면 전혀 논증이 안되니 불교를 공부하기 전에 먼저논리학을 공부하세요~
석가세존의 말씀은 논리로 증명이 됩니다 2대부처 용수 보살이 석가세존의 말씀을 논증하였지요
그지경에 이르면 나와 대화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걸림이 있으니 집착하게 되고 걸림이 있으니 돌부리에 채여 넘어집니다.
와...
설정스님이 본 영상을 좋아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이 일화의 주제가 분별심을 버리고, 또한 지금 현재를 살라는건데 질문의 대부분이 그걸 못버리고 따져묻는 질문들이네요. 집착을 버리세요들.
나무아미타불()
아하하핰 짱웃겨
오디오를 잘 해 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7:31
눈앞에 보이는것 전부가 아님니다
품삯 대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춘기 동자승에게 분별심을 ㅋㅋㅋㅋㅋㅋㅋ
사미승은 사춘기 ㅋ
여인이 공연히 수작을 부린 것임. 그래서 나중에 엉덩이를 때리신 겁니다.
여인은 스님이 여자를 가까이하면 법도에 어긋나고, 또 업어서 건너주지 않으면 자비가 없다고 할 것임을
경허스님께서 간파하신 것임. 맞습니까? 허허허
틀렸습니다
콧구멍 있는 소나. 콧구멍 없는 소나. 없기는 마찬가지.
콧구멍없는소는 그뜻이아니에요
곽정민 뜻을 아시면 가르쳐 주십시오
경허스님의 이런 기행 때문에 후대 스님들이 갖가지 만행을 저지릅니다. 걸림이 없는 행동이니 집착을 벗어난 마음이니 하면서요. 차라리 여인을 업어서 개울을 건너주고 돈을 그대로 돌려주고 끝냈어야 맞다고 봅니다. 여인의 엉덩이를 치려는 마음이 그 여인을 훈계하려는 마음이었다고 생각됩니다만, 어쨌던 그 당시에는 여인의 엉덩이를 치려는 마음이 일어났다는 것은 맞습니다. 훈계를 다른 방식으로 했어야 했지요. 그 여인은 나중에 자신이 겪은 일을 생각하면서 얼마나 스님들 욕을 했겠습니까? 삼보의 하나인 거룩한 스님들인 상가에 안좋은 이미지를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거룩한가요 가사를 걸쳤다고 중이아니고 산속 절간에 있다고 절이 아닙니다 ㅎㅎ
제대로 된 여자라면 100년전 조선에서 아무리 중이지만 외간남자한테 돈주고 업혀서 강을 건너지 않겠지요.볼기짝을 얻어맞는 수모를 당했으니 그후로는 몸조심을 더 했을 가능성이 컸을겁니다.
엉덩이 때린건 저 여자분 가르쳐주려고 그런거 같아요. 저시대에 그냥 일반 남자면 부탁 안그랬을텐데 스님이라서 사정도 급하니까 부탁한거 같습니다. 여자 도와도 주고 앞으로 주의하게 하고
스님을 남자로 보면 추행범
보살로 보면 회초리
과연 경허는 남자였을까?
분별심을 버리라는 일화에 훈계를...ㅎㅎ 칼, 원자폭탄 만든 사람때문에 세상이 흉악해졌나요? 다 핑계지요. 남탓하는것도 불가에서는 경계하는 태도입니다.
귀에 걸면 귀거리고 코에 걸면 코걸이. 사미승이 옷을벗고 건너자 할땐 법도에 어긋난다고 야단을 치고 젊은여자는 업고 건너고 대체 기준이 먼지 ..
응병여약
모든 종교의 기준은 사람을 건네는게 법도보다 먼저다다. 넌 법에 어긋나면 니 엄마도 버릴거냐? ㅉ
여자를도와준 것은 그렇다고 이해하지만, 돈 대신에 여자 엉덩이때린 것은 성추행입니다.
미투각이네요
스님의 손은 회초리
탐하는 맘이 없는데 그기에 남녀가 있단 말이요
요새 좁은 소견으로야 그리 보일수도.
@@Ann_of_green_gables 신고하면 바로 철창행.
출가사문은 여자를 가까이 해서는 안된다..스님은 젊은 여자를 엎고 개울을 건넜다..스님은 여자를 버려두고 왔지만 제자는 그러지 않았다..분별심..번뇌...어찌됐든 여자를 가까이 했으니 계율을 어긴 거 아닌가요??
경허스님은 백년도 전에 그여인을 내려놨는데, 까르봉디님은 아직 업고 계시네요.
도와달라는데
그 도움을 뿌리치는것을 스님의 도리입니까?
중생을 깨닫게 하는것이 스님의 도리이니
여자를 피하기만한다면
스님 노릇 못하는거지요
여자를 봐도 끄떡 없어야지
그게 스님이지요
젊은 여자라 도와주면 안되고 늙은 여자였다면?ㅋㅋ 나병걸린 여인도 도와줫듯이 그누구라도 도와줫을듯..
젊다 늙다 여자다 남자다 분별하지 않앗을걸요?그냥 도와줘야될 사람일뿐..
여자라고 생각안했겠죠
그게 분별심이요.
마음속에 품고 취했으면 버리지말지니라....꽃을꺽었으면...결혼을했으면..책임과의무를 다할지니라..이것이 너희들 선사의말씀이니라...아멘...ㅋㅋ
뭔 헛소리인지. 아직도 여자에 대해서 꽃을 꺾네 어쩌네하는 발언을 하는 사람들이 있네. 아멘은 또 뭔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