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를 돌려 깔 때부터 '아니 이 세계에 작가님이 왜..?'라는 생각으로 신선하게 봐왔습니다. 그리고 오중석 작가님의 웨딩사진들을 보며 지금도 몰래 따라 해보며 감탄하고 존경하는 1인으로써 이렇게 유튜브의 세계에서 사진을 다뤄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영상 부탁드립니다^^ 팬의 입장에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도 많이 배우고 느끼고 갑니다.
저는 사진을 취미로 한지 생활이 25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36살입니다. 가족들, 지인들, 일상의 모습들을 틈이 날 때마다 또는 제 일상에서 가능한 범위 내에 굳이 이유를 만들어서라도 사진을 찍습니다. 아직도 여전히 즐겁고 가슴이 뛰지만, 마음 한 켠에는 안정적인 수입을 벌지 못 할 것에 대한 걱정이 커서 작가를 직업으로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습니다. 제 주변사람들은 제 사진을 좋아해주고 잘 찍는다고 칭찬해주며 작가를 왜 안하냐고 부추기는 가운데, SNS는 인생을 피폐하게 만든다고 했던가요? '저 사람보다는 내가 더 잘 찍는 것 같은데, 나는 왜 팔로워가 쥐똥만할까?'라는 시기심이 피어납니다. 그런데 이 영상을 보니 비평을 청하기가 부끄러워 지네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분들 앞에 당당히 '제 사진이오!'라고 보일 수 있을 때 연락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사람을 소품으로 보이게 중요치 않게 생각한다는 점 하나만 다르게 생각합니다. 이 분은 인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단지 스트릿 사진에서 일반인을 대놓고 찍기 어렵기 때문에 멀리서 몰래 찍거나 보지 않는 순간에 찍게 되다 보니 본인만의 균일화된 스타일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인물은 필수라 생각하는 분이시고 대놓고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의 사진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3:24 에서 초상권에 대한 문제 때문에 적극적으로 찍지 못하는 분이 맞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인스타의 다른 사진을 봤을 때, 공연이나 홍보하는 사람의 사진 얼굴들 (대놓고 찍어도 된다는 암묵적인 허용이 있는 경우), 외국 사람의 경우, 자전거나 교통수단을 타고 지나가는 사람(본인이 얼굴이 찍혀도 되돌아와서 뭐라 하지 못하는 경우라 생각하는 사람) 등의 사람들 얼굴은 대놓고 나와 있기 때문에 단지 적극적으로 인물 사진을 찍기 어렵기 때문에 나오는 스타일의 사진이라 생각합니다. 이 분에게 인물을 정말 중요한 소재입니다.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대박~ 축하드립니다~
@leotionalgeographic7864 말씀 고맙습니다 ❤️
📸👍🏻🥴
오 멋져요 현수님!!👍 오중섭님 채널에서 이렇게 보게되다니 😆!!
@still_and_moving 앗...감사드립니다
작가님 🙏
와.. 이래서 훌륭한 도슨트가 꼭 필요한것인가ㅋㅋㅋ 좋은세상이다
뭔가 전시한편 좋은 설명들은기분!
매력적이시다 완전 😊 작가님도 현수님도😊
나르를 돌려 깔 때부터 '아니 이 세계에 작가님이 왜..?'라는 생각으로 신선하게 봐왔습니다. 그리고 오중석 작가님의 웨딩사진들을 보며 지금도 몰래 따라 해보며 감탄하고 존경하는 1인으로써 이렇게 유튜브의 세계에서 사진을 다뤄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영상 부탁드립니다^^ 팬의 입장에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도 많이 배우고 느끼고 갑니다.
얼굴 안나오는 사람들이
뭔가 다들 잘생겼고 이쁠거같다는 의견 존나 공감됨 ㄹㅇ ㅋㅋㅋㅋㅋ
사진의 매력
저는 사진을 취미로 한지 생활이 25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36살입니다.
가족들, 지인들, 일상의 모습들을 틈이 날 때마다 또는 제 일상에서 가능한 범위 내에 굳이 이유를 만들어서라도 사진을 찍습니다.
아직도 여전히 즐겁고 가슴이 뛰지만, 마음 한 켠에는 안정적인 수입을 벌지 못 할 것에 대한 걱정이 커서 작가를 직업으로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습니다.
제 주변사람들은 제 사진을 좋아해주고 잘 찍는다고 칭찬해주며 작가를 왜 안하냐고 부추기는 가운데, SNS는 인생을 피폐하게 만든다고 했던가요?
'저 사람보다는 내가 더 잘 찍는 것 같은데, 나는 왜 팔로워가 쥐똥만할까?'라는 시기심이 피어납니다.
그런데 이 영상을 보니 비평을 청하기가 부끄러워 지네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분들 앞에 당당히 '제 사진이오!'라고 보일 수 있을 때 연락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이런해석 잼나고 좋네요
ㄹㅇ 사진들에서 연속성 반복성이 느껴지는데
지루하지가 않네요 ㅋㅋ 물론 설명 들으면서 보니 더 그렇겠지만
인스타그램 설명해 주시는거 재밌어요
분석도 분석인데... 사진 문외한들이 보기에도 이해하기 너무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압구정에서 강의하는 어떤 모든 말을 어렵게 하는 사람과의 수준 차이가 느껴지네요.
극찬 너무 부럽다..,
와 이거보니까 갑자기 사진찍으러나가고싶어지네
@@surri481 응원합니다 👏👏👏
나중에 나도 도전해봐야겠다 ㅎㅎ 잘 들었습니다.
사람을 소품으로 보이게 중요치 않게 생각한다는 점 하나만 다르게 생각합니다. 이 분은 인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단지 스트릿 사진에서 일반인을 대놓고 찍기 어렵기 때문에 멀리서 몰래 찍거나 보지 않는 순간에 찍게 되다 보니 본인만의 균일화된 스타일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인물은 필수라 생각하는 분이시고 대놓고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의 사진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3:24 에서 초상권에 대한 문제 때문에 적극적으로 찍지 못하는 분이 맞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인스타의 다른 사진을 봤을 때, 공연이나 홍보하는 사람의 사진 얼굴들 (대놓고 찍어도 된다는 암묵적인 허용이 있는 경우), 외국 사람의 경우, 자전거나 교통수단을 타고 지나가는 사람(본인이 얼굴이 찍혀도 되돌아와서 뭐라 하지 못하는 경우라 생각하는 사람) 등의 사람들 얼굴은 대놓고 나와 있기 때문에 단지 적극적으로 인물 사진을 찍기 어렵기 때문에 나오는 스타일의 사진이라 생각합니다. 이 분에게 인물을 정말 중요한 소재입니다. 필수입니다.
스트릿 찍는 사람으로서 공감가는 댓글이네요
사진 모르는사람인데 해석 재밌어요
ㅋㅋ내가 느끼는건 그냥 갬성사진같은데 ㄱㄱㅋㅋ
히힛 월급루팡 하면서 중석형님 튜브 1등 하는 이 기분 너무 좋아 ㅋ
깊이가 다르네요
작가님 사진 엄청 좋은데 응원해요!!!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
👍👍👍
신기하다
사진이란게 하다보면 늘까요? 예술이다 보니까... 타고난 감각 없이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찍어놓고 잘 갖다붙여서 사기잘치면 됩니다.
@silsigan 냉철한 시각 이시군요 ㅎㅎ, 그치만 사기의 영역까지 가는것도 쉽지 않아 보여서요. 잘 찍으시는 분들은 부연설명, 미사어구 없이 사진만 가져다 놔도 다르더라구요.
하.. 나도 올리고 싶지만.. 부끄럽다..
건축사진 찍으시면 좋을듯
앞으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 말씀 고맙습니다
별것도 아닌걸 별것인냥 하는게 하수죠. 별것도 아닌걸 별것도 아니게 보여주는게 고수입니다. 사진 이게 특별한 기술인거 같지만 별게 없어요. 미사여구 설명이 길면 대체로 작가시늉하는 사기꾼입니다.
허락받고 다른사람 찍는건가
영상.. 안 보셨네요..
7:30 사진에 대해서 잘 몰라도 이 부분은 공감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