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은 반도체 집적회로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기계는 제작이 쉽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스마트 원전 원자로내에 증기발생기 가압기 제어장치 등을 다 집어 넣는다는 것은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의 생각은 확실히 아니다. 또한 규모의 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의 연구원 인건비 확보용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단점도 설명해야지요. 1. 소형원자로라도 폐기물을 줄어들지 않아요. 단위 발전로당 폐기물을 적을 지 몰라도, 동일한 전력을 생산하려면 더 많은 발전로가 필요해서 최종 핵폐기물의 량은 차이나지 않습니다. 2. 경제성이 대형원자로보다 떨어집니다. 3. 안전성도 대형집중관리와 소형분산관리중 어는 것이 낫다과 볼 수가 없습니다. 4. 기계는 고장이 납니다. 일체형으로 되어있으면 관측해서 관리하는 것과, 수리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5. 납비스무트나 나트륨냉각은 이제까지 전부 실패했습니다. 그걸 무시하려면 새로운 기술개발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스마트로 냉각재로는 물보다 열전달 효율이 높은 액체금속 사용이 필수입니다. 구소련부터 사용된 소듐과 빌게이츠가 고안한 납-비스무트가 있고 이 둘은 상온에서 고체인 단점이 있어 상온에서 수은과 같이 완전 액체상태를 유지하는 NaK 사용까지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VHTR을 대신해 미래의 석유인 수소생산까지 병행하는 방안도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죠?
영상 퀄리티 좋네요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본 원자로 설명중에 가장 깔끔하고 이해되기 쉬웠어요ㅋㅋ
어려운 내용인데도 이해하기 쉽게 자료를 이용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목소리도 너무 좋고 동영상 퀄리티나 자료 분석이 너무 훌륭하네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영상입니다.
핵잠수함, 핵항공모함은 싣고있는 소형원전에서 나온 전력으로 스크류를 돌립니다.
함대 소형원자로 엔진 개발해서 저비용 연료전지로 국방ㅅ비를 줄여 나가야 합니다
와ㅡㅡㅡ하우 성냥각만한 원자로 👍최고다 잘합니다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기대합니다..
태양광 풍력 발전 같은 친환경 발전이 주력이 되는 시대가 되었을 때 보조 전력 역활을 할 수 있겠네요. 전력망 연결이 중앙 집중식이 아니라 도시별 자급으로 바뀌어야 하는 문제점이 있는데 과연 원자력을 도시별로 분산해서 설치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이해가 쉬운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원전은 반도체 집적회로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기계는 제작이 쉽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스마트 원전 원자로내에 증기발생기 가압기 제어장치 등을 다 집어 넣는다는 것은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의 생각은 확실히 아니다.
또한 규모의 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의 연구원 인건비 확보용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근래들어 SMR이란 용어와 개념이 미디어에 많이 사용되고 있던거 같았는데
그게 어떤것이고 어떻게 사용되는지 잘 알수 있었습니다
소형원자로 로 잠수함 및
중항모 갑시다.
SMR 가자, 가자 대한민국
이 정도 구독자에 이 정도 퀄리티 영상이라니 뭐하시는 분인가 했더니 원자력연구원 공식채널이신가봐요! 기술적 관점은 이번에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잘 봤습니다.
SMR도 핵분열로 에너지 생산한다는 원리는 대형 원전과 같은 거죠???
영상 퀄리티 좋네요 공부도 많이 되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줄이지 않으면 어짜피 지구 망함.
단점도 설명해야지요.
1. 소형원자로라도 폐기물을 줄어들지 않아요. 단위 발전로당 폐기물을 적을 지 몰라도, 동일한 전력을 생산하려면 더 많은 발전로가 필요해서 최종 핵폐기물의 량은 차이나지 않습니다.
2. 경제성이 대형원자로보다 떨어집니다.
3. 안전성도 대형집중관리와 소형분산관리중 어는 것이 낫다과 볼 수가 없습니다.
4. 기계는 고장이 납니다. 일체형으로 되어있으면 관측해서 관리하는 것과, 수리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5. 납비스무트나 나트륨냉각은 이제까지 전부 실패했습니다. 그걸 무시하려면 새로운 기술개발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내용 좋네요. 잘 봤습니다.
ㅎㄷㅋㄹ이 무슨뜻에요?
하드캐리(KAERI)입니다🙂
스마트로 냉각재로는 물보다 열전달 효율이 높은 액체금속 사용이 필수입니다.
구소련부터 사용된 소듐과 빌게이츠가 고안한 납-비스무트가 있고 이 둘은 상온에서 고체인 단점이 있어
상온에서 수은과 같이 완전 액체상태를 유지하는 NaK 사용까지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VHTR을 대신해 미래의 석유인 수소생산까지 병행하는 방안도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죠?
과거의 크고 투박한 원전만 머리 속에 있는지 세계가 어떻게 변하는지도 모르고 탈원전 부르짖으며 세계 일류의 원전 기술을 사장 시키고 있는 그 누군가가 봐야 할 영상이군요.
그인간은 듣고 봐도 모를겁니다.
빈 머리라서.
@@채현언 잃어버린 5년 아깝다..
5년만에 끝난게 그나마 다행…
관련 회사들, 추진중이었던 사업들 박살나서 회복하는데만 5년.. 합쳐서 잃어버린 10년..
중국등 경쟁국가들에서는 아주 좋아라 하겠네요. (이정도면 국가반역죄 아닌가?)
ㅋㅋㅋㅋ 그래서 저 안전한 원전은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 설치해도 되는거잖아? 냉장고 만하게 만들어서 집집마다 설치하면... 이야... 정말 좋겠네????
그러면.... 한 50년?은 전기요금 걱정안하고 살아도 되잖아? 똥똥하네...ㅋㅋ
저건 미국이 1인자겠지
항공모함에 이미 검증이 되었으니
장점만 나열해놨네요 장단점을 같이 설명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초소형 원자로가 사용될곳이 군사적,우주산업 말고 있을지 모르겠음. 선박과 같은 이동수단에 사용하면 좋을 순 있겠지만 안전성때문에 절대 안될텐데.
원자로가 작아지려면 민주당이 전부 사라지면 됩니다.
왜 아인슈타인은 이런거 안만들고 핵무기를 만들어서 전세계를 이지경까지 ....핵무기를 좋은에너지로 쓰는 방법이 없을라나....
아인슈타인이 핵무기 안 만들었으면 미국이 1인자가 안 되었을 수도 있음.
그리고 핵무기를 에너지로 쓰는게 현재 원자력 발전소
중국.인도는 내년에 상용화 하는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