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단계ㅡ중급단계ㅡ고수단계, ㆍ ㆍㆍ단계별 준비운동을 알아야 합니다 ㆍ ㆍㆍ스윙3박자는 골프입문후 6개월부터 ㆍㆍ내 몸에 자리잡습니다 ㆍㆍ그이전에 준비운동을 이해하고 만들어야 함 ㆍ ㆍㆍ저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 ㆍㆍ자기 몸에 필요한 준비운동을 충실히 ㆍㆍ10회 3세트씩 ㆍ ㆍㆍ어드레스 자세에서 앞뒤로 양팔흔들기 부터 해본다 ㆍㆍ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ㆍㆍ양손바닥을 마주보게 곧게 펴준다 ㆍㆍ앞으로ㅡ90도ㆍ눈높이 까지 ㆍㆍ뒤로는ㅡ15도ㆍ45도 까지 ㆍㆍ내몸의 중심균형을 바르게 잡으면서 ㆍㆍ양팔을 자연스럽게 흔든다 ㆍㆍ어깨ㆍ골반ㆍ무릎ㆍ팔 관절이 바른자세를 찾는다 ㆍㆍ머리속에 스윙 이미지가 있어 ㆍㆍ머리속 운동감각과 몸의 운동신경이 반응~자극 ㆍ ㆍㆍ그리고 ㆍㆍ●좌우로 양팔흔들기 는 차후ㆍ공개하리다● ㆍ ㆍㆍ꿀팁) 왜?ㆍ준비운동에서 손바닥을 펴고 해야할까 ? ㆍ 손가락 끝으로 스윙궤도를 느껴야 한다.
영상 내용이 어렵다는 골린이들을 위해 내 자세히 설명해줄 테니 참고하도록. 0. 스윙은 절대 하체로 하는거임. 손과 팔, 어께는 단 1도 개입하지 않는것. 그게 핵심임. 항상 부드럽게 힘이 빠져있어야 함. 1. 테이크어웨이와 백스윙에서는 몸의 긴장을 푼 채 팔이나 손이 아닌 몸통 전체를 이용해 큰 원을 그리며 몸을 꼬아주는거임. 골린이는 백퍼 클럽을 손으로 들어올리려 하며 이때 손목이나 팔뚝도 돌아가게 됨. 클럽은 절대 들어올리는게 아님. 상체가 앞으로 숙여져 있기 때문에 몸통을 제대로 꼬면 클럽은 알아서 어께 위에 위치하게 되는거임. '팔뚝과 손목이 돌아가지 않도록' 신경쓰며 몸통을 꼬면 좋은 백스윙이 되는것. 정면을 향해 앞으로 나란히를 한 채 배꼽위 상체를 통으로 돌려 옆으로 나란히를 해보면 코어의 꼬임을 이해할 수 있음. 2. 백스윙이 잘 됬으면 다운스윙은 공짜임. 몸에 꼬임을 유지한채 복근과 왼쪽 다리 허벅지 안쪽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면 자동으로 코어 꼬임이 풀리면서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강한 스윙이 나옴. 그게 다운스윙의 전부. 즉 백스윙이 잘못되면 다운스윙은 당연히 잘못됨. 마찬가지로 다운스윙시 어께나 팔, 손이 개입하는건 단 1도 없음. 그중 어느것이라도 개입을 하면 잘 만들어놓은 스윙패스가 무너지고 스피드가 확연히 줄어 공을 제대로 컨택할 수 없음. 3. 팔로우 스루는 만드는게 아니고 자동으로 되는거임. 특히 팔이나 손목을 일부로 돌리는게 절대 아님. 1과 2가 제대로 되면 팔로우 스루는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자연스런 동작으로 연결됨. 팔에 힘을 빼고 몸을 세게 돌리면 자동으로 팔이 뻣어지는것과 같은 원리. 영상에서 보이는 다운스윙시 선수들의 손이 아마들보다 늦게 출발하는 이유도 스윙을 '하체'가 주도 하기 때문임. 허벅지와 코어에서 시작된 힘이 광배근->어께->팔->그립 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걸리므로 '딜레이'가 생기게 되고 그 딜레이가 '레이트 히팅' 즉 레깅을 만들어 공에 훨씬 더 강한 힘이 전달되는거.
안녕하세요, 도움을 많이 받고 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논문에 잘못 표현된 부분이 있어 보시는 분들 오해하실까 알려드립니다. 사실 내용을 보면 논문이랄 것도 없을 것 같은데, 클럽별 10번 측정한 거리 데이터를 단순히 평균하였고 그걸 구구절절히 합산하여 계산하는 과정을 나타내었고, 엑셀만 돌려도 나오는 1차 회귀식으로 표현하였는데, 그것도 10을 덜 나누어 로트프 1도 낮아질 때마다 36 야드가 증가한다고 잘못 적혀 있네요. 이 부분 때문에 제가 의아해서 알려주신 논문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상식적으로 1도 낮아질 때마다 36야드가 늘어나는 건 말이 안되죠, 3.6야드를 36야드라고 잘못 적은 듯 한데, 이걸 모르고 논문을 적은 사람이나(논문이라 부를 수준도 아닙니다만), 그걸 검증도 안 하고 올린 미시시피 대학이나 조금 어의가 없긴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프트 1도에 36야드 거리가 증가한다면 미친듯이 로프트 낮추는 연습만 하겠죠
@@sapiens-on9kc 왼손목이 '위로'란 말은 다시 말해 바깥쪽 (손등쪽) 이란 말이고 그와 쌍이 되는 오른손은 안쪽 (손바닥쪽)으로 굽어진다는 뜻. 그 상태에서 공을 치면 클럽이 열려맞아 페이드나 슬라이스 남. 반대로 왼손등이 오히려 안쪽 (손바닥쪽)으로 굽어지면 드로우나 훅이 남.
이것 하나 이해하니 드라이버 살살쳐도 250m 그냥 보내네요!
👉 ruclips.net/video/kGD0QkyvmVA/видео.html
설명 이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굼했던 스윙을 쉽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됐어요.감사드립니다
달콤한 목소리와 선명한 레슨, 공들인 전문서적들의 분석은 최고입니다. 제 주변에 100명 홍보 목표로 드립니다!!
ㅋ 골프 정말 어렵다… 오늘도 정말 좋은 렛슨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본 골프레슨 관련영상중 최고의 영상입니다. 감사드려요
나이50에 시작해서 7년됐는데 스윙크루 도움으로 반드시 싱글가고 골프교습가 자격 따겠습니다.
참 어려운 스포츠네요
에스 펙터 그것이 무네네요
아직도 팔로치는 골린이입니다.
도움 감사합니다.
아는만큼 힘이다는 말이 있습니다. 스윙크루가 기초부터 단계별로 너무 이해하기 쉽고 설명을 잘해줘 실전적용에 잘 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다시 반복해서 들으니 쏙쏙 들어오네요
더 좋은 정보 갖고 계속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스윙크루
넘좋아요
ㅎ
저도 룰루씽님 너무 좋아요 ㅎㅎㅎ
눈팅만 하다 처음 댓글 달아봅니다 항상 좋은정보 및 영상에 깊은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오오오 감사합니디 ㅎㅎㅎ 댓글 너무 좋아요 ㅎㅎㅎ
크루영상만 보면 프로된 느낌
좋은 영상 고맙습니당
대박 영상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레슨 감사합니다!
역시 답답한 부분을 잘 짚어주시네요
저에게 필요한 레슨 정리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아주 유익한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오 오늘은 정성이듬뿍영상
좋은 영상 감사 🙏합니다 미국에서
기초단계ㅡ중급단계ㅡ고수단계,
ㆍ
ㆍㆍ단계별 준비운동을 알아야 합니다
ㆍ
ㆍㆍ스윙3박자는 골프입문후 6개월부터
ㆍㆍ내 몸에 자리잡습니다
ㆍㆍ그이전에 준비운동을 이해하고 만들어야 함
ㆍ
ㆍㆍ저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
ㆍㆍ자기 몸에 필요한 준비운동을 충실히
ㆍㆍ10회 3세트씩
ㆍ
ㆍㆍ어드레스 자세에서 앞뒤로 양팔흔들기 부터 해본다
ㆍㆍ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ㆍㆍ양손바닥을 마주보게 곧게 펴준다
ㆍㆍ앞으로ㅡ90도ㆍ눈높이 까지
ㆍㆍ뒤로는ㅡ15도ㆍ45도 까지
ㆍㆍ내몸의 중심균형을 바르게 잡으면서
ㆍㆍ양팔을 자연스럽게 흔든다
ㆍㆍ어깨ㆍ골반ㆍ무릎ㆍ팔 관절이 바른자세를 찾는다
ㆍㆍ머리속에 스윙 이미지가 있어
ㆍㆍ머리속 운동감각과 몸의 운동신경이 반응~자극
ㆍ
ㆍㆍ그리고
ㆍㆍ●좌우로 양팔흔들기 는 차후ㆍ공개하리다●
ㆍ
ㆍㆍ꿀팁)
왜?ㆍ준비운동에서 손바닥을 펴고 해야할까 ?
ㆍ
손가락 끝으로 스윙궤도를 느껴야 한다.
Wow unbelievable!
공감하는 영상입네다
오늘도 알차군요! 연습 연습!!
영상 내용이 어렵다는 골린이들을 위해 내 자세히 설명해줄 테니 참고하도록.
0. 스윙은 절대 하체로 하는거임. 손과 팔, 어께는 단 1도 개입하지 않는것. 그게 핵심임. 항상 부드럽게 힘이 빠져있어야 함.
1. 테이크어웨이와 백스윙에서는 몸의 긴장을 푼 채 팔이나 손이 아닌 몸통 전체를 이용해 큰 원을 그리며 몸을 꼬아주는거임. 골린이는 백퍼 클럽을 손으로 들어올리려 하며 이때 손목이나 팔뚝도 돌아가게 됨. 클럽은 절대 들어올리는게 아님. 상체가 앞으로 숙여져 있기 때문에 몸통을 제대로 꼬면 클럽은 알아서 어께 위에 위치하게 되는거임. '팔뚝과 손목이 돌아가지 않도록' 신경쓰며 몸통을 꼬면 좋은 백스윙이 되는것. 정면을 향해 앞으로 나란히를 한 채 배꼽위 상체를 통으로 돌려 옆으로 나란히를 해보면 코어의 꼬임을 이해할 수 있음.
2. 백스윙이 잘 됬으면 다운스윙은 공짜임. 몸에 꼬임을 유지한채 복근과 왼쪽 다리 허벅지 안쪽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면 자동으로 코어 꼬임이 풀리면서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강한 스윙이 나옴. 그게 다운스윙의 전부. 즉 백스윙이 잘못되면 다운스윙은 당연히 잘못됨. 마찬가지로 다운스윙시 어께나 팔, 손이 개입하는건 단 1도 없음. 그중 어느것이라도 개입을 하면 잘 만들어놓은 스윙패스가 무너지고 스피드가 확연히 줄어 공을 제대로 컨택할 수 없음.
3. 팔로우 스루는 만드는게 아니고 자동으로 되는거임. 특히 팔이나 손목을 일부로 돌리는게 절대 아님. 1과 2가 제대로 되면 팔로우 스루는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자연스런 동작으로 연결됨. 팔에 힘을 빼고 몸을 세게 돌리면 자동으로 팔이 뻣어지는것과 같은 원리.
영상에서 보이는 다운스윙시 선수들의 손이 아마들보다 늦게 출발하는 이유도 스윙을 '하체'가 주도 하기 때문임. 허벅지와 코어에서 시작된 힘이 광배근->어께->팔->그립 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걸리므로 '딜레이'가 생기게 되고 그 딜레이가 '레이트 히팅' 즉 레깅을 만들어 공에 훨씬 더 강한 힘이 전달되는거.
어깨의 움직임은 보여지는 겉스윙이 아닌가요? 그렇게 만드는 속스윙이 있을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도움을 많이 받고 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논문에 잘못 표현된 부분이 있어 보시는 분들 오해하실까 알려드립니다.
사실 내용을 보면 논문이랄 것도 없을 것 같은데, 클럽별 10번 측정한 거리 데이터를 단순히 평균하였고 그걸 구구절절히 합산하여 계산하는 과정을 나타내었고, 엑셀만 돌려도 나오는 1차 회귀식으로 표현하였는데, 그것도 10을 덜 나누어 로트프 1도 낮아질 때마다 36 야드가 증가한다고 잘못 적혀 있네요.
이 부분 때문에 제가 의아해서 알려주신 논문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상식적으로 1도 낮아질 때마다 36야드가 늘어나는 건 말이 안되죠, 3.6야드를 36야드라고 잘못 적은 듯 한데, 이걸 모르고 논문을 적은 사람이나(논문이라 부를 수준도 아닙니다만), 그걸 검증도 안 하고 올린 미시시피 대학이나 조금 어의가 없긴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프트 1도에 36야드 거리가 증가한다면 미친듯이 로프트 낮추는 연습만 하겠죠
오~ 고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런데 어깨와 윗팔의 경계가 어디인지요? 어깨가 자체적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곳인가요?
'왼손목이 (위로) 꺾이면, 오른손 힌지도 풀린 것이다' - 이 한 마디가 시사하는 것에 주목합니다.
(스윙크루가 swing-clue 가 아니고, swingcrew 였네..)
좀 쉽게 설명 부탁 드려요~~~
@@sapiens-on9kc 왼손목이 '위로'란 말은 다시 말해 바깥쪽 (손등쪽) 이란 말이고 그와 쌍이 되는 오른손은 안쪽 (손바닥쪽)으로 굽어진다는 뜻. 그 상태에서 공을 치면 클럽이 열려맞아 페이드나 슬라이스 남. 반대로 왼손등이 오히려 안쪽 (손바닥쪽)으로 굽어지면 드로우나 훅이 남.
감사합니다.
아니.... lollol님!!!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시청해주시는 것 만으로도 너무 감사한데, 이렇게 슈퍼땡스를 주니까 더 감사해지네요! 더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
이게 돼면 (준)프로이죠
양질의 컨텐츠입니다
❤❤❤
5:12
유연성도 차이가크다
벌써 15타 줄어든 거 같아요 ㅋㅋ
ㅋㅋ느낌오시죠??
싸뢍합니다
ㅎㅎ저도여
가만히 듣고 있으니까 목소리가 허석프로랑 비슷한듯. 혹시 동일인?
개는 턱없는 발음이자나
확실히 다릅니다
어머나 동일인임 어쩌시려구...이쁘게 댓글 쓰자요@@준성박-g7d
진짜 공부 할게 많네요^^;
골프는 참 배움에 끝이 없는 것 같아요ㅎㅎ
레슨이 어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