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어 견지낚시 채비도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성 어종이라서 어찌 보면 히트율이 더 높습니다. 가볍게 뛰우 거나, 살짝 무게추를 가미해서 중층을 공략하셔도 좋습니다. 바늘은 플라이훅이나, 모더기, 마이크로 스푼(1g이하), 생미끼(밀웜)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송어는 시야가 좋은 어종이므로 플라이훅, 모더기 등의 컬러를 어필컬러와 네츄럴컬러로 몇가지 준비 하시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습니다. 답장이 늦어서 미안합니다. 큰 손맛 보시기를 응원합니다.
설명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크릴 추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물살의 저항을 받아 빠르게 멀리 보내는 역활과, 급격하게 물속으로 바닦으로 가라 앉치는 역활이 있구요. 아크릴 추에 구멍이 뚫려 있는 이유로는 물속에서 저항을 받을때 밸런스를 유지해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는 것과 유속의 저항감을 줄여 주는 역활이 있습니다. 된여울에서 설망앞을 공략할때는 별 의미가 없겠으나, 빠르게 멀리 20~40미터 정도를 탐색할때 매우 유용한 소품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혹시, 견지낚시를 즐기시는 분인가요?! 설망앞에 집어된 누치를 공략할때는 굳이 가공볼이나, 아크릴추도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물쌀이 좋은 곳에서는 고무관에 무게추만 맞추어서 설망앞을 직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소나무가공볼은 고무관의 뒤를 띄우고, 아크릴 추는 물살의 저항을 받아 목표지점에 빠르게 공략하기도 하고, 채비를 빠르게 가라앉치기도 합니다. 견지라인을 후루룩! 순간적으로 풀면 급격하게 물속으로 가라 앉는 현상이 있습니다. 채비방법이나 운용방법은 조사 개인의 취향이니, 편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답을 내리고자 함은 아니니까요. 한가지 더 설명하자면 채비가 사선으로 기울어져 아랫부분이 먼저 내려 앉으면 물고기의 입질을 더 잘 받지 않을까? 하는 상상에서 이렇게 채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멀리 보낼때 잉어를 노릴때는 미세추 하나를 고무관 맨 아랫부분에 장착을 하여 견지대 시침으로 조금씩 떠내려 보내고, 매 챔질시 마다. 고무관 아랫부분이 밑으로 조금 더 가라앉게 연출을 합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입질 빈도수가 높더라구요. 궁굼증이 해소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지붕교회 좋게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무리 좋은 채비라도 적응해야 하는 시간도 필요하고, 조과가 따라 주어야 믿음도 생길터이니, 사용해 보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다른 채비 방법으로 바꾸셔도 괜찮습니다.^^;; 모쪼록 성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어복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견지낚시 꼬한번 하고 싶어요. 내년에는 한번 시도해 봐야겠어요
넵 😁 응원합니다.
견지낙씨초보인데 그 낙씨찌나대나 어디에서 구입을하나요
ㅎㅎ 안녕하세요 😄
네이버에 광미낚시를 검색해 보세요.
전화 또는 방문해서도 주문이 가능하세요.
통화 하실때 수달 이야기 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아크릴추는 어떤 원리로 사용되는 건가요??
답글이 늦어서 미안합니다.
아크릴추는 급격하게 수심증 아래로 채비를 다운시키며 빠르게 떠내려 보낼때 유용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복충만하세요.
송어 견지 채비 좀 보여주세요. 여기 California 개울에 견지들고 들어가는 사람은 저 혼자일거야요.
송어 견지낚시 채비도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성 어종이라서 어찌 보면 히트율이 더 높습니다.
가볍게 뛰우 거나, 살짝 무게추를 가미해서 중층을 공략하셔도 좋습니다.
바늘은 플라이훅이나, 모더기, 마이크로 스푼(1g이하), 생미끼(밀웜)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송어는 시야가 좋은 어종이므로 플라이훅, 모더기 등의 컬러를 어필컬러와 네츄럴컬러로 몇가지 준비 하시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습니다.
답장이 늦어서 미안합니다.
큰 손맛 보시기를 응원합니다.
견지 입문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긍정의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입문자 분들께 조금 더 세분화 하여 장비, 채비, 여울정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부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디테일한 채비방법 과 운용방법도 업로드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나번에 홍천강 보리울에서 만 난 아진 사람입니다 정말 반갑네요 ㅋㅋ 구독 열심할께유 화이팅하세요
안녕하세요 😄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정보공유..고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자기만의 노하우가 필요한것 같군요
저도 다시채비를 정비해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선배님 ~^^
새로운 것을 받아 들이는 마음이 좋네요.
그러나, 참고만 하시고 본인만의 채비를 완성해 보세요.
즐거움이 따블입니다.ㅎㅎ
와~~~~빠른업로드
감사합니다 요번 올려주신 영상은 리플레이로 듣고 또 듣고 그러다 보면 자연적으로 저도 모르게 손과 행동이 바로 실전에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항상 무한 긍정과 응원 감사해요 💛
수달아우 열심히사는모습보니 좋구만
채비 설명도 입문하시는 분에게 도움되겠끔 찬찬히 잘해주고.
언제 물가에서 우연히 조우하면 소주한잔 주시게나...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조행이되길 바라네.
네. 여부가 있겠습니까! ^^
선배님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달님
언제 들어도 달변이십니다.
전문 강사 아니신지요?
수달님 강의를 들으면서 마음은 강가로 가봅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이 되는 감사의 말씀 힘이 됩니다.^^
저도 견지낚시에 대한 전문 강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견지낚시 초보입니다
수달님 채비 설명중에 봉돌을 물리는 고무튜브에 동그란 아크릴판은 왜다는지요?
그리고 아크릴판에 구멍을 내는 이유는요?
설명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크릴 추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물살의 저항을 받아 빠르게 멀리 보내는 역활과, 급격하게 물속으로 바닦으로 가라 앉치는 역활이 있구요.
아크릴 추에 구멍이 뚫려 있는 이유로는 물속에서 저항을 받을때 밸런스를 유지해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는 것과 유속의 저항감을 줄여 주는 역활이 있습니다.
된여울에서 설망앞을 공략할때는 별 의미가 없겠으나, 빠르게 멀리 20~40미터 정도를 탐색할때 매우 유용한 소품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 이론적인 것도 계속 갈켜 주세요^^
네. 알겠습니다.
응원이 됩니다.^^♡
👍👍👍
😊
수달님 궁금한게 있어요
합사라인과 5미터 카본라인 연결은 핀도레로 하시나요?
팔로마 매듭법으로 결속합니다.
@@OTTERfishing 감사합니다
자세하고 경험에 근거한 설명 넘 조아요
고마워~^^♡
준아 님이랑 닮으셨습니다
꺼소하이 쳐 쳐 지깁니다
궁금한것 한가지 여쭙습니다 소나무가공볼은 부력용이고 무게추는 가라앉힘용이면 앞뒤로 의미없는 것 아닌가요 걍 고무관에 아크릴추만 남는것 아닌가 해서 여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혹시, 견지낚시를 즐기시는 분인가요?!
설망앞에 집어된 누치를 공략할때는 굳이 가공볼이나, 아크릴추도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물쌀이 좋은 곳에서는 고무관에 무게추만 맞추어서 설망앞을 직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소나무가공볼은 고무관의 뒤를 띄우고, 아크릴 추는 물살의 저항을 받아 목표지점에 빠르게 공략하기도 하고, 채비를 빠르게 가라앉치기도 합니다. 견지라인을 후루룩! 순간적으로 풀면 급격하게 물속으로 가라 앉는 현상이 있습니다.
채비방법이나 운용방법은 조사 개인의 취향이니, 편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답을 내리고자 함은 아니니까요.
한가지 더 설명하자면 채비가 사선으로 기울어져 아랫부분이 먼저 내려 앉으면 물고기의 입질을 더 잘 받지 않을까? 하는 상상에서 이렇게 채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멀리 보낼때 잉어를 노릴때는 미세추 하나를 고무관 맨 아랫부분에 장착을 하여 견지대 시침으로 조금씩 떠내려 보내고, 매 챔질시 마다. 고무관 아랫부분이 밑으로 조금 더 가라앉게 연출을 합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입질 빈도수가 높더라구요.
궁굼증이 해소 되시기를 바랍니다.
무슨 말씀인지 이제 알겠습니다 친절하고 정성이 담긴 귀한 답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전부터 블로그팬 입니다 유튭도 대박나셔요 이 영상보고 어제 현대낚시에서 소나무봉돌 사서 쇠톱으로 홈을 파니 어렵잖게 고무관에 끼울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한지붕교회 좋게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무리 좋은 채비라도 적응해야 하는 시간도 필요하고, 조과가 따라 주어야 믿음도 생길터이니, 사용해 보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다른 채비 방법으로 바꾸셔도 괜찮습니다.^^;;
모쪼록 성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어복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에효..자꾸..함축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쉽고 간결하게 풀어봐요. 견지낚시의 하느님이 오신들...그대앞에서 말이나 붙이겠어요..?
에효? 말걸라고 안해 아는척하지말고 보지도 말어 에효!
어디까지나 조사의 생각이라고 하십니다.
그대 하느님만 만나세요 불만 갖지 말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