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정도 런던 유학을 알아볼 때 많은 것 같으면서도 한정적인 정보들 속에서 현실적인 부분이나 여러모로 가장 도움이 되어서 자주 블로그를 보곤 했었는데 다시 한국 입시를 시작하는 이 시점에 우연히 알림이 떠서 보게 되네요 이젠 가벼운 마음으로 영상 감사히 챙겨보겠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올라오자마자 바로봤어요 !! 일단 저는 스무살입니다 ㅎㅎ 사실 저도 제가 어린걸 너무 잘 알아서 유학에대한 환상이 절대없다고는 할 수 없겠고, 앞으로 생각이 바뀔 여지가 있다는 건 충분히 알고있지만, 그냥 ‘유학가면 내 미래가 더 보장될거야’라고 생각하기보다 여성복 분야 패션디자이너를 14살때부터 꿈꾸면서 15살때 최고라니까 센마를 가고싶다는 생각이 무모하게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계속 학교에 대해 더 알아보고, 패션쇼 매일같이보고 일러스트도 항상 하루에 적어도 한시간씩 그리고, 매달 잡지 구독하면서 꿈을 키워나가고 내가 하고싶은 일, 어떤옷을 디자인하고 싶은지? 조금씩 확고해지면서 이왕 내 뀸을 준비하면서 최고의 대학을 가보자라는 생각이 생겼고 그곳이 하필 런던에 있는 센마였던 거죠. 만약에 일본이나 홍콩 ,아니면 한국이 최고였다면 그곳을 희망했을겁니다! (그래서 사실 한국에서 의상디자인으로 가장 유명한 국민대를 준비하는거기도 해요 ㅎㅎ) 저희 부모님도 어린나이에 벌써 인생을 결정해서 유학을 보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시는거같아요. 중간에 꿈이 바뀔수도 있고, 한국대학으로도 만족할수있다고 생각하시고, 패션쪽이나 유학에대해서 거의 모르시는 분들이라 소통도 잘 안되구요... 일단 신뢰를 드리기위해 올해 무조건 목표대학은 합격하려고 하구요. 수능이 50일 남은 시점이라 합격하고나면 또 생각이 달라질지 모르겠네요ㅎㅎ (그럴거같진 않지만..) 이번에 궁금한건 영국에서 학업활동을 하면서 알바를 하는게 충분히 가능한지 (시간적으로나 비자상으로나 등등) 부모님은 어떻게 설득하셨는지 궁금해요
일 년정도 런던 유학을 알아볼 때 많은 것 같으면서도 한정적인 정보들 속에서 현실적인 부분이나 여러모로 가장 도움이 되어서 자주 블로그를 보곤 했었는데 다시 한국 입시를 시작하는 이 시점에 우연히 알림이 떠서 보게 되네요 이젠 가벼운 마음으로 영상 감사히 챙겨보겠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구독했습니다 ㅎㅎ lcf원서쓰고나서 포폴요청메일은 언제올려나 하다가 포폴데드라인이 혹여나 짧지않을까 서치중에 우연히들어왔습니다! 혹시 유튜버님은 몇일을 줬던거같나요? 기억나실까요
작년에 런던인싸 보면서 유학생활 했는데 올 해도 런던에서 이 영상을 보니 또 새롭네요:) 작년에 길에서 몇 번 뵀는데 앞으론 구독자라고 인사해야겠어요!!
런던에서 공부중이신가봐요! 다음에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해주세요 :)
답변 감사합니다😂 올라오자마자 바로봤어요 !! 일단 저는 스무살입니다 ㅎㅎ
사실 저도 제가 어린걸 너무 잘 알아서 유학에대한 환상이 절대없다고는 할 수 없겠고, 앞으로 생각이 바뀔 여지가 있다는 건 충분히 알고있지만, 그냥 ‘유학가면 내 미래가 더 보장될거야’라고 생각하기보다
여성복 분야 패션디자이너를 14살때부터 꿈꾸면서 15살때 최고라니까 센마를 가고싶다는 생각이 무모하게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계속 학교에 대해 더 알아보고, 패션쇼 매일같이보고 일러스트도 항상 하루에 적어도 한시간씩 그리고, 매달 잡지 구독하면서 꿈을 키워나가고 내가 하고싶은 일, 어떤옷을 디자인하고 싶은지? 조금씩 확고해지면서 이왕 내 뀸을 준비하면서 최고의 대학을 가보자라는 생각이 생겼고 그곳이 하필 런던에 있는 센마였던 거죠. 만약에 일본이나 홍콩 ,아니면 한국이 최고였다면 그곳을 희망했을겁니다! (그래서 사실 한국에서 의상디자인으로 가장 유명한 국민대를 준비하는거기도 해요 ㅎㅎ)
저희 부모님도 어린나이에 벌써 인생을 결정해서 유학을 보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시는거같아요. 중간에 꿈이 바뀔수도 있고, 한국대학으로도 만족할수있다고 생각하시고, 패션쪽이나 유학에대해서 거의 모르시는 분들이라 소통도 잘 안되구요... 일단 신뢰를 드리기위해 올해 무조건 목표대학은 합격하려고 하구요. 수능이 50일 남은 시점이라 합격하고나면 또 생각이 달라질지 모르겠네요ㅎㅎ (그럴거같진 않지만..)
이번에 궁금한건 영국에서 학업활동을 하면서 알바를 하는게 충분히 가능한지 (시간적으로나 비자상으로나 등등) 부모님은 어떻게 설득하셨는지 궁금해요
아 키보드 너머로도 열정이 전해지는 것 같아요. 올해 코로나가 너무 말썽이었죠? 준비하는데 여러 모로 힘드셨을 텐데 이제 거진 다 오신 것 같네요. 마무리까지 꼭 견지하셔서 유종의 미! 걷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네 다음 질문도 확인했습니다.
런던인싸 London Inside 감사합니다❤️❤️ 다음영상도 기대할게요🖤
런던인싸님. 스타일이 간지 나세요 ㅎ
마침표 위치가 폭풍간지네요. 맺고 끊음이 확실하신가 봅니다.
안녕하세요-!! 상엽님 인스타는 항상 잘 보고 있었는데 영상이랑 블로그 글 오랜만에 올라온거 보고 바로 정독했습니다!
상엽님은 영국 유학 준비 기간이 얼마나 걸리셨는지, 바로 BA과정으로 들어가셨는지 궁금해요-!
아 한이님 알아요! 질문 주신 부분 다음편 통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