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공현진 대왕문어 낚시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저의 기록은 2022년 9월에 20키로 였구요. 올해에도 조만간 가려고 계획중 입니다. 영상을 보며 느낀 것은 5키로 미만은 권상 스피드가 크게 문제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5키로 이상은 영상의 스피드 보다 현저히 느리게 올리셔야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20키로 짜리 잡을 때, 지구를 걸었다는 느낌의 무게 감 이였습니다. 혹시 몰라서 진짜 무 뽑듯 느리지만 묵직하게 뽑으니, 엄청나게 쫀득? 아닌, 붙었던 본드가 떨어지는 느낌 후 천천히 크게 펌핑 후 릴을 감으니 감겨졌고, 다시 크게 펌핑을 하니까 상상 이상의 무게감으로 딸려 오는 상황 이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10키로 이상 문어 아니면 통발이라고 생각하고 전동 레버를 조작 해서 웽웽웽 감아 올리는데. 지나가던 선장님이 오셔서 느낌 보시드만, 전동 릴 스피드를 매우 느리게 조정 하시고 스피드 바꾸지 말고 그대로 계속 올리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25분가량 전동릴이 동작했습니다. 팔에 쥐나는 줄... 제 기억으로는 60미터에서 시작했고... 20미터에서 7미터(뜰체 거리) 까지 올리는데 10여분 걸렸습니다. 또 출조 하시게 되시면, 참고정도 하시고 권상 스피드를 잘 조율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지구 걸었다고 생각 되실 때에도 무조건 채비 버리고 터뜨리지 마시고, 지그~~읏 하게 두어번 뽑아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40키로 대왕문어 잡으시는 날이 오시기를 빌며, 개인적인 소견을 올려봅니다.
마지막에 문어톡떨어졌을때 저도 으악! 했습니다ㅋㅋㅋ 형님 기대하던 피문어영상 너무잘보고갑니다ㅎㅎ
다음 복수전에는 기필코..대왕문어를….ㅎㅎ
첫 문어 떨구신건 아마도 릴링속도가 너무 빠르신듯 합니다.
문어 무게에 물저항에 빠른릴링속도면 에기바늘 다 펴지는게 맞는듯요.
대바늘이라도 있으셧으면 대문어 낚으셨을듯 아쉽네요.
네 맞습니다. 릴링속도의 문제였던거라 생각되네요.ㅎㅎ
저는 공현진 대왕문어 낚시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저의 기록은 2022년 9월에 20키로 였구요. 올해에도 조만간 가려고 계획중 입니다.
영상을 보며 느낀 것은 5키로 미만은 권상 스피드가 크게 문제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5키로 이상은 영상의 스피드 보다 현저히 느리게 올리셔야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20키로 짜리 잡을 때, 지구를 걸었다는 느낌의 무게 감 이였습니다.
혹시 몰라서 진짜 무 뽑듯 느리지만 묵직하게 뽑으니, 엄청나게 쫀득? 아닌, 붙었던 본드가 떨어지는 느낌 후
천천히 크게 펌핑 후 릴을 감으니 감겨졌고, 다시 크게 펌핑을 하니까 상상 이상의 무게감으로 딸려 오는 상황
이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10키로 이상 문어 아니면 통발이라고 생각하고 전동 레버를 조작 해서 웽웽웽 감아 올리는데.
지나가던 선장님이 오셔서 느낌 보시드만, 전동 릴 스피드를 매우 느리게 조정 하시고 스피드 바꾸지 말고 그대로
계속 올리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25분가량 전동릴이 동작했습니다.
팔에 쥐나는 줄...
제 기억으로는 60미터에서 시작했고... 20미터에서 7미터(뜰체 거리) 까지 올리는데 10여분 걸렸습니다.
또 출조 하시게 되시면, 참고정도 하시고 권상 스피드를 잘 조율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지구 걸었다고 생각 되실 때에도 무조건 채비 버리고 터뜨리지 마시고, 지그~~읏 하게 두어번 뽑아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40키로 대왕문어 잡으시는 날이 오시기를 빌며, 개인적인 소견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대왕문어 낚시는 처음이라 스피드조절이 미숙했던점 맞는 말씀인듯 하네요. 차후 재도전시 말씀해주신점 많이 참고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