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면접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1. 지나간 이야기를 하지말라 ‘소심해보인다’ ‘스트레스 관리가 안돼 보인다’ 기업특성 상 여러개의 프로젝트나 업무들이 연속해서 이루어지는 만큼 하나 하나가 전부 성과가 나지 않았다고 연연해하며 생각해내는 것은 ‘일머리가 없다’ ‘업무강도를 감당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갈 수 있는 부분만 자신있게 내세우고 안되는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2. 대학=회사 이야기를 하지말라. 누구보다 그 대학, 회사를 잘 아는 사람들 앞에서 이런저런 정보들은 별로 관심가지 않는 부분 일 겁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게 면접의 목적인 만큼 내 생각을 말해야 할 것 입니다.
마지막 할 말은 항상 고민이었는데, 그냥 자연스러운 내 모습을 보여주면 되는 거네요! 감사합니당 ㅎㅎ 조금은 감이 잡힌 거 같아요!!
취업면접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1. 지나간 이야기를 하지말라
‘소심해보인다’ ‘스트레스 관리가 안돼 보인다’
기업특성 상 여러개의 프로젝트나 업무들이 연속해서 이루어지는 만큼 하나 하나가 전부 성과가 나지 않았다고 연연해하며 생각해내는 것은 ‘일머리가 없다’ ‘업무강도를 감당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갈 수 있는 부분만 자신있게 내세우고 안되는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2. 대학=회사 이야기를 하지말라.
누구보다 그 대학, 회사를 잘 아는 사람들 앞에서 이런저런 정보들은 별로 관심가지 않는 부분 일 겁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게 면접의 목적인 만큼 내 생각을 말해야 할 것 입니다.
면접관은 면접을 빨리 끝내고 싶어한다
짧은 시간안에 정말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해야겠네요
제가 꼭 고쳐야 할 부분이군요ㅠ
지나간 이야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실제 기업 면접에서도 동영상 내용처럼 상태적으로 포부를 말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회사얘기는 나의 관심을 더해서 말해보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