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교 내신에서는 계속적 용법 which의 선행사로 certain ways를 받기로 했어요) 인간의 뇌는 특정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 특정한 방식이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지도 모른다는 말이 머리에 안 와닿고 그림이 안 그려져요… 특정한 방식이 현실의 구조와 대체 어떻게 일치한다는 말인가요😢 certain ways, which may also correspond to the structure of reality.
Languages are far more similar than had previously been thought: 해석: 언어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유사하다. 상세 설명: 과거에는 다양한 언어들이 서로 매우 다르고 독특하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연구들은 전 세계 언어들이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언어에는 명사와 동사가 있고,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문법 구조가 존재합니다. and that universality suggests that the human brain is designed to understand the world in certain ways: 해석: 그리고 이러한 보편성은 인간의 뇌가 특정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시사한다. 상세 설명: 언어의 공통점이 많다는 사실은 인간의 뇌가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에 일종의 공통된 패턴(특정한: 특별히 정해진)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which may also correspond to the structure of reality: 해석: 이는 또한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 수 있다. 상세 설명: 인간의 뇌가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실제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단순히 인간의 인지적 특성일 뿐만 아니라,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구조를 반영하고 있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우리를 둘러싼 시간 개념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다른 예로 "신"이라는 언어가 존재한다는 것은 "신적인 존재"가 그 문화의 구조안에 반영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언어를 통한 세상이해의 방식과 현실구조가 일치한다는 것은 이런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래에서 설명이 나오지만 문화마다 거의 유사한 개념 목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인간이 현실을 바라보는 구조또한 문화마다 유사하다는 내용도 이로 말미암아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어는 현실의 구조를 반영하는데, 언어 개념목록이 유사하니 바라보는 현실 구조도 유사할 것)
@@n0tuser-y3o 1. 세상의 언어들은 유사하다! 2. 이 사실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세상을 유사한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이렇게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 구조를 반영한다! 머리 터질 것 같으면 패스하세요 ^^
선생님 gateway의 2번 문장에서 ’자신의 관습, 신념, 언어 중 일부를 유지하는‘이라는 말은 그들이 그들의 관습, 언어, 신념의 세 가지 중 어느 일부만을 유지한다는 말인가요 ( ex)언어는 유지하지만 관습과 신념은 동화함) 아님 관습,언어,신념 각각의 일부만을 유지한다는 말인가요
(저희 학교 내신에서는 계속적 용법 which의 선행사로 certain ways를 받기로 했어요)
인간의 뇌는 특정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 특정한 방식이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지도 모른다는 말이 머리에 안 와닿고 그림이 안 그려져요…
특정한 방식이 현실의 구조와 대체 어떻게 일치한다는 말인가요😢
certain ways, which may also correspond to the structure of reality.
Languages are far more similar than had previously been thought:
해석: 언어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유사하다.
상세 설명: 과거에는 다양한 언어들이 서로 매우 다르고 독특하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연구들은 전 세계 언어들이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언어에는 명사와 동사가 있고,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문법 구조가 존재합니다.
and that universality suggests that the human brain is designed to understand the world in certain ways:
해석: 그리고 이러한 보편성은 인간의 뇌가 특정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시사한다.
상세 설명: 언어의 공통점이 많다는 사실은 인간의 뇌가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에 일종의 공통된 패턴(특정한: 특별히 정해진)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which may also correspond to the structure of reality:
해석: 이는 또한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 수 있다.
상세 설명: 인간의 뇌가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실제 현실의 구조와 일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단순히 인간의 인지적 특성일 뿐만 아니라,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이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구조를 반영하고 있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우리를 둘러싼 시간 개념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다른 예로 "신"이라는 언어가 존재한다는 것은 "신적인 존재"가 그 문화의 구조안에 반영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언어를 통한 세상이해의 방식과 현실구조가 일치한다는 것은 이런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래에서 설명이 나오지만 문화마다 거의 유사한 개념 목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인간이 현실을 바라보는 구조또한 문화마다 유사하다는 내용도 이로 말미암아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어는 현실의 구조를 반영하는데, 언어 개념목록이 유사하니 바라보는 현실 구조도 유사할 것)
@@nobase-escape 정말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해력이 딸리는 건지 지금까지 계속 읽어보고 고민해봐도 이해가 안 가요… 속상하고 짜증날 정도라 그냥 대충 넘어가는 게 정신적으로 건강할 것 같은데 큰 문제는 없을까요ㅜㅜ
@@n0tuser-y3o 1. 세상의 언어들은 유사하다!
2. 이 사실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세상을 유사한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이렇게 언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 구조를 반영한다!
머리 터질 것 같으면 패스하세요 ^^
선생님 gateway의 2번 문장에서 ’자신의 관습, 신념, 언어 중 일부를 유지하는‘이라는 말은 그들이 그들의 관습, 언어, 신념의 세 가지 중 어느 일부만을 유지한다는 말인가요 ( ex)언어는 유지하지만 관습과 신념은 동화함) 아님 관습,언어,신념 각각의 일부만을 유지한다는 말인가요
관습, 신념, 언어를 따로 떼서 그 중에 어느 한 요소만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요? ^^
각 요소의 일부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아야합니다!
some이라고 제시를 했으니까요. 만약에 세 가지 중 두가지 혹은 한가지만 유지한다는 의미로 쓰려고 했으면
some 대신 one or two of 라고 썼을거에요
@@nobase-escape 아하! 감사합니다😊
@@nobase-escape 오호 그렇군요!! 자세히 이해시켜주셔서 감사해요❤️❤️
출석합니다~~~~
네 항상 감사드립니다!
@@nobase-escape 별 말씀. 감사는 제가 드려야지요ㅎㅎ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