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것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코일 말고 코일보다 전하이동거리? 가 더 뛰어나고 밀집도가 좋은 어떤 도체에 대한 유도기전력은 어떻게 되나요? , 그러니까 코일의 두께에 대해 자기장 과 유도기전력이 어떻게 변화되나요? 두꺼울수록 당연히 강해진다면 속이 비어있는 어떤 전하이동성이 뛰어난 어떤 원통형도체에 전류를 흘리는게 효율성이 크게 증가되지 않나요? 유도기전력은 결국 자기와전기가 포함된 비례적인 힘이 아닌가요? 방향성이 사라질까요? 궁금합니다.
공학은 결과적으로 가격과 성능의 타협점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장을 만들고 이를 유도하기 위해서 다른 더 좋은 재료들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구리코일과 철심을 사용하는 이유는 현재로서 최적화된 조합이 이것이 아닐까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다른 여러생각을 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전자기유도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코일이 움직이거나 자석이 움직여야 한다. 유도전압의 양은 자석의 세기, 자석을 지나가는 코일의 속도, 코일이 자석을 자르는 각도, 코일의 길이에 의해서 결정된다. 최대 전압은 코일이 자석에 수직으로 움직일 때 유도되고, 90° 미만이면 유도 전압은 작아진다. 그럼 혹시 이 말이 맞는 건가요??? ㅠㅠ
주입식 교육이 아닌 원리와 개념을 알려주는 진정한 강의네요
교수님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를 너무 잘하십니다.
전교수님은 진심으로 전기를 사랑하는게 느껴집니다.
과찬이십니다.
좋게 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전기는 이 분 강의가 가장 재미있어요
머리에 쏙쏙 들어 옵니다.감사 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언제봐도 쉽게 설명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개념정리에는 최고인듯 합니다.명쾌한 설명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가 너무 제 스타일입니다. 흐름이 쏙쏙 그림그리듯 들어오네요!
감사합니다. ^^*
전기 강의의 레전드십니다.
전박사님
전기강의가 재미있어요
재능기부 ~~~
존경합니다
과찬이십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습니다.
느즈막히 전기공부 다시하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법칙 하나 쉽게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전병칠 원장님 항상 감사하며 강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
줄 기다리면서 보는데, 발전기 원리를 조금 알았는데 그림설명으로 좀 더 명쾌하게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유도법칙에대한 설명도 부탁드릴게요 !!
훌륭한 강의 입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괜히 전씨가 아니십니다.
전기왕 병칠쌤
전병칠!
좋은영상감사합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전병칠 원장님,,항상 감사히 잘듣고 있습니다. 마이너스(-)가 왜 붙는지도 설명해주셨으면 좋았을뻔 했습니다.
좋은 의견감사합니다.
행님 사랑합니데이~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의미를 확실히 확인해서 좋은내용입니다.
실험을 통해 다시볼수없을까요
예를들어 코일양단에 테스트기를 접촉해서 자석을 왔다갔다 움직으면 전압이 발생하는건을 보고싶네요
좋은 의견이십니다. 일단 해외에는 유도기전력이 발생하는 영상이 좀 있는것 같더군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이 법칙은 플레이밍의 오른손 법칙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12분 순삭이네;; 재밌네요 정말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 위 공식에서 N앞에 -(마이너스)는 왜 있는건지요?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코일 말고 코일보다 전하이동거리? 가 더 뛰어나고 밀집도가 좋은 어떤 도체에 대한 유도기전력은 어떻게 되나요?
, 그러니까 코일의 두께에 대해 자기장 과 유도기전력이 어떻게 변화되나요?
두꺼울수록 당연히 강해진다면 속이 비어있는 어떤 전하이동성이 뛰어난 어떤 원통형도체에 전류를 흘리는게 효율성이 크게 증가되지 않나요?
유도기전력은 결국 자기와전기가 포함된 비례적인 힘이 아닌가요?
방향성이 사라질까요? 궁금합니다.
공학은 결과적으로 가격과 성능의 타협점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장을 만들고 이를 유도하기 위해서 다른 더 좋은 재료들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구리코일과 철심을 사용하는 이유는 현재로서 최적화된 조합이 이것이 아닐까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다른 여러생각을 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직선으로 했을때보다 감았을 때 왜 더 자기장이 많이발생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길이가 같았을때도 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코일에 전류가 흐르면 주변에 앙페르의 법칙에 따라 자기장이 발생합니다. 이 코일을 겹쳐감으면 자기장이 여러개 합해지는 것과 같은 원리이므로 자기장의 크기는 더 크게 됩니다.
고맙습니다
좋은강의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말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dt,d파이에서 d가 무슨 뜻인가요??
'변화율'이라는 뜻입니다. dt라고 하면 시간 t의 변화율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전자기유도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코일이 움직이거나 자석이 움직여야 한다. 유도전압의 양은 자석의 세기, 자석을 지나가는 코일의 속도, 코일이 자석을 자르는 각도, 코일의 길이에 의해서 결정된다. 최대 전압은 코일이 자석에 수직으로 움직일 때 유도되고, 90° 미만이면 유도 전압은 작아진다.
그럼 혹시 이 말이 맞는 건가요??? ㅠㅠ
3분50초 인덕터 그림에서 자기장방향 반대아닌가요?
인덕터 편에서도 그렇고 자기장의 방향이 반대인거같은데 댓글 달아주신게 하나도 없네요..반대로 그리신게 맞죠?
8:16 짧은 시간에 왔다 갔다 하면 쇄교하는 시간이 짧아서 기전력이 많이 발생된다고 하셨는데, 오히려 천천히 가면 쇄교할수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쇄교량이 더 많아 지지 않나요?
여기서 말하는 시간에 따른 쇄교는 양이 아니라 크기로 봐야하나요?
같은 자기력이 짧은 시간에 왔다갔다하니 총 쇄교하는 자기량은 더 많아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종의 부채를 빨리 왕복하면 더 바람의 양이 많아지는 것처럼요.
안녕하세요 교수님 여기서 말하는 미소시간 즉 델타t는 시간과 시간사이의 아주 빠른 간격이라고 해석하면 되는 거겠죠..?
네. 그렇습니다.
마지막 L 공식 투자율 권수 면적은 그대로인데
길이 l은 /L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아니라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 패러데이 법칙을 배터리 원리에 전기분해를 적용하게되면 어떻게 서술해야하나요 ㅠㅠ 어려움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W=kit
석출량은 총 전기량에 비례한다' 이렇게 서술할 수 있습니다.
자속이 발생하면 왜 전기가 만들어지나요??
자속의 변화로 도체안에 있는 전자는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공식에 -붙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유기기전력이 자기장의 자속 증감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렌츠의 법칙'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왜패러데이 법칙 공식에 -가 붙는지 설명좀 해주실래요?
유도기전력이 자속의 증가와 감소를 '방해'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앞에 -가 붙는 이유는 뭔가요…?
1일1강의 해줘요ㅎ
저도 이해가 되더니 전율이 왔어요!!ㅠㅠ 소름돋았..
멋진 경험을 하셨네요. 화이팅!
L di/dt 공식과 N d파이/dt 공식의 차이가 뭔가요?
L di/dt : 시간에 따른 전류의 변화에 따른 유기기전력
N d파이/dt : 시간에 따른 자속의 변화에 따른 유기기전력
@@elec7 둘다 유기기전력이군요! 감사합니다 ^^! 언제나 항상 쉽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마이너스는 설명 안해주시나요?
렌츠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