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감칠맛 나게 해주는 MSG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글루타민산에 Na을 붙여 만든 것이고, 사과의 맛을 좋게 하는 아미노산은 시스테인, 시스틴, 메티오닌인데 모두 황이 포함된 SH기를 포함하고 있어요. 이들 아미노산이 사과 속에서 잘 만들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황을 적기에 공급해야겠네요. 사과나무가 양분을 요구하는 주요시기를 구분하면 질소는 발아기부터 화아분화기 전까지이며, 인산은 발아기부터 개화기까지, 가리는 화아분화기부터 결실기까지로 구분할 수 있겠네요. 사과 성분 중 칼륨이 제일 많다고 하니 이해가 갑니다. 붕소는 수술의 꽃가루 형성과 암술에서 수분된 후 화분관 형성에 큰 역활을 한다니 개화 전 공급이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미량원소는 우리 몸의 비타민과 무기원소와 같이 적은량이지만 꼭 필요한 원소로, 사과나무의 물질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의 보조인자로 중요하게 쓰이겠지요.
미량원소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농사에 많은 도움되겠습니다
실시간
그때그때 신속한 추비
정보감사요..^^
구독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ㆍ잘있는지요
발아기에 1/2 , 만개기 때 1/2 량을 살포합니다ㆍ
8만원 짜리미량원소 어디구입하션 나요
임계 대림농약사에서 구입했습니다ㆍ작은것은 농협에서 파는데 다팔렀다고 하여 작년꺼 4포하고 새로구입 4포해서 살포했습니
다
임계대림농약사 연락처 부탁드려도 될까요?
늘 공부하고 실천하는 농부님이십니다.
엄지척 👍👍👍👍👍
음식을 감칠맛 나게 해주는 MSG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글루타민산에 Na을 붙여 만든 것이고, 사과의 맛을 좋게 하는 아미노산은 시스테인, 시스틴, 메티오닌인데 모두 황이 포함된 SH기를 포함하고 있어요. 이들 아미노산이 사과 속에서 잘 만들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황을 적기에 공급해야겠네요.
사과나무가 양분을 요구하는 주요시기를 구분하면
질소는 발아기부터 화아분화기 전까지이며,
인산은 발아기부터 개화기까지,
가리는 화아분화기부터 결실기까지로 구분할 수 있겠네요. 사과 성분 중 칼륨이 제일 많다고 하니 이해가 갑니다.
붕소는 수술의 꽃가루 형성과 암술에서 수분된 후 화분관 형성에 큰 역활을 한다니 개화 전 공급이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미량원소는 우리 몸의 비타민과 무기원소와 같이 적은량이지만 꼭 필요한 원소로, 사과나무의 물질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의 보조인자로 중요하게 쓰이겠지요.
넵 ㆍ다시금 이해가 되네요ㆍ갑사합니다ㆍ
항상 연구하시고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선생님 고맙습니다.
식물의 비료요구도는 식물이 살아있고 낙엽이 지기 전까지 필요로 합니다.
어느 비료가 많이 요구하는것은 나무의 흐르몬 변화에 의해서 변하기도 합니다.
유튜브 항상 보고 있습니다.
@@김경훈-c2t 넘감사드려요 ㆍ
@@김경훈-c2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