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대한 역사 탐방 프로젝트, 어디까지 알아봤니? [2024 인천 역사 프로젝트 1편 : 연수구] 인천시립박물관 소개 영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4

  • @송문식-r7q
    @송문식-r7q 17 дней назад +3

    60살이 넘은 지금도 인천상륙작전 기념관에 가면 불현듯 부모님생각이 납니다.
    6.25동란 1.4후퇴때 황해도 연백에 사시다 전쟁통에 총알피해 갯벌을 걷고 여러 고초를 견디고 피난오셨답니다.
    하늘에 대고 부르시던 아버지님의 노랫가락이 있는데 거기에는 삶의 애환이 배어있지요.
    6.25동란에 집태우고 문전걸식이 웬말이냐 이런 가사로 졸지에 고향을 등진 슬픔이 많이 담겨있지요.
    아이들이 어렸을적 자주 가보았는데 우리나라의 슬픈 근대역사를 볼수있는 좋은곳이라 어린 자녀를 둔 학부형에게 추천합니다.
    관람마치고 맑고 푸르고 정기 무지쎈 청량산도 올라보시고요.
    하산하면 주변에 시장기를 달래줄 전통있고 고급진 맛집도 많습니다.

    • @bj9004
      @bj9004  16 дней назад +1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송문식-r7q
      @송문식-r7q 16 дней назад

      @@bj9004지금도 우현마당에서 농악, 사물놀이등 여러 행사가 열리나요?
      정월 대보름날 액을 쫒고 복을 부르려 달집태우기할때 소원담은 쪽지를 함께태우며 손모아 기도하던 아이들 모습이 떠오르네요.

  • @bj9004
    @bj9004  17 дней назад +3

    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부터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또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인천 등산코스 프로젝트 인기가 꽤 높아서 아쉬운 분들도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이번엔 그동안 다녀왔던 산 주변에 이어져 있는 새로운 역사 탐방 코스를 추천드리는데요.
    역사는 이해하면 할수록 즐겁기도 하고, 특히나 역사를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그 장소를 직접 가서 이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첫 편으로 소개할 장소는 등산코스 프로젝트로 따지자면 '청량산', 정확한 위치로 말씀드리자면 인천 연수구 청량로160번길 26(옥련동1동)에 위치한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제가 어렸을 적에 가족과 함께 자주 바람쐬러 갔던 곳인데요.
    유치원 시절 때 많이 갔던 걸로 기억하는데 10년이 지나고, 성인이 되어서 다시 찾아가니 막바지 단풍도 붉게 물들어 있어서 느낌이 산뜻하고 상쾌하니 좋네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이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곳은 인천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기도 하지만 환승 정류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곳인데요.
    먼저 서울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주안역'에서 버스 이용시 '65-1'번을 타시고 주변 정류소에서 하차하셔도 되고요.
    동인천역에서 버스 이용시, '521'번을 타고 정류소에서 하차하셔도 됩니다.
    모두 공통적으로 '축현초등학교.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인천의 신석기시대, 구석기시대 당시에 있었던 역사적인 모습을 담은 전시실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인천이 지금까지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변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연표도 나와있고요.
    가이드님이 설명해주시는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서 역사를 이해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박물관 옆으로 보시면, 인천상륙작전의 자취를 돋볼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 그리고 단풍과 함께 탱크와 전투기 등등, 전쟁터 당시에 쓰였던 무기들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올해 마지막 단풍을 감상하면서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고, 전쟁 당시에 쓰였던 곳을 두 눈으로 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나 아이를 데리고 함께 오시면 역사를 이해하기에도 더욱 더 좋은 곳입니다.
    영상 마지막에 쿠키영상도 있으니 한번씩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수도권이나 경기도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정한 문화재를 보기에 좋은 곳이 있고,
    자연친화적으로도 조성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명소를 보기에도 좋은 곳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은 경기도 순서도 똑같이 문화유적도 한번씩 찾아가는 과정을 포함하여 진행할 예정인데요.
    풍경수집가의 긴 여정을 지켜봐주시고 항상 오랫동안 함께 시청해 주시는 구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풍경수집가의 유튜브에 좋아요와 선플은 큰 힘이 된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번 순서에서는 미추홀구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