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토레로XO는 2인승이고 LM87은 1인승입니다. 이 부분을 특히 고려하셔야하고, 게임하시면서 적당히 이거저거 하시면서 타고다니는 목적이라면 토레로XO가 좋다고 할 수 있고...타임 트라이얼과 같이 빠르고 칼같이 달려야하는 부분들에서도 사용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LM87이 더 좋습니다. 또한 내구도 측면에서는 토레로 XO이 LM87보다 좋은 편입니다. LM87의 경우 주행성능은 어마어마하지만 차량 뒤쪽에 충돌이나 총격과 관련해서 내구도가 좋지 않습니다.
@@시우이-x5x 주행 성능만 놓고 보자면 오프로드 일부를 제외하고는 LM87이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LM87의 주행 성능은 오픈휠 차량만큼은 아니지만 오픈휠 차량이 떠오를 정도로 뛰어난 편이고, 가속과 최고속도 역시 상당한 편입니다. 그리고 만약 60프레임 제한 혹은 150프레임 이상 조건에서는 각각 조건에서의 속도 버그가 잘 걸리는 편이므로 최고속도 역시 상당한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직빨 성능을 떠나서 LM87의 진가는 핸들링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앞서 설명한 것처럼 오픈휠 차량이 떠오를 정도로 차량이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그렇다보니 토레로XO와 LM87은 서로 공략하는 방식이 다른데...LM87은 그냥 차량 성능을 믿고 적정 속도를 맞추고 코너를 공략하면 되는 형태에 가깝고, 토레로XO는 갑작스러운 언더스티어가 좀 발생하기 때문에 그냥 안전한 속도까지 감속 이후에 빠른 가속 성능을 이용해서 재가속해도 충분한 성능이 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두 차량의 이런 주행 성능 이외의 부분이 문제인데...토레로XO는 2인 탑승이 가능하지만 LM87은 1인승이므로 만약 지인과 같이 자주 플레이를 하는 편이라면 이 부분에서 같이 탈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옆에 AI를 태워야하는 임무 등을 한다면 여기서도 활용이 불가능하니 이 부분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내구도가 최대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후방쪽을 공격받으면 매우 쉽게 차량이 박살납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게 좋은데... 그렇다보니 저는 범용성으로는 디자인이 더 개인 취향인 토레로XO, 타임 트라이얼과 같이 빠르게 달리는게 주 목적이면 LM87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시우이-x5x 이리저리 주변분들하고 테스트를 한동안 해봤는데...컨트롤에 사용하는 장비(키보드/게임패드)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주행 코스의 특성에 따른 부분도 있고, 컨트롤하는 방법에 따라서도 서로 꽤 다른 특징을 보이기 때문에 어느쪽이 절대적으로 더 좋다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가속 위주 코스에서는 토레로 XO가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이는 편이었고, 일정 각도 이상의 코너들이 많아지면 크리거쪽이 조금 더 유리한 상황이 자주 나왔습니다. :)
일단 두 차량의 특성이 워낙 다르다보니 어느 부분을 더 중요하게 보시는지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그너스의 경우 가속과 최고속도는 무난한 편이지만 핸들링이 굉장히 좋다보니 아주 빠르지는 않더라도 매우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토레로 XO는 핸들링 성능이 이그너스보다는 확실히 떨어지다보니 다소 신경을 써주셔야하지만 가속과 최고속도 부분이 상당히 뛰어나서 훅훅 치고나가는 맛이 좋습니다. 해서...편한 핸들링을 원하시면 이그너스, 폭발적인 가속을 원하시면 토레로XO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프보 관련 테스트를 하는 broughy1322의 올해 영상을 보니 가변 스포일러의 경우, 스포일러가 올라오는 시점에서 다운포스 보정이 들어가더라구요. (물론 버그가 있는 몇몇 차량이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고정 스포일러의 경우도 일정 속도에서부터 보정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저도 가변 스포일러 차량들에 대해서 영상에서 보여드린 자작 테스트 서킷에서 사용은 해봤는데,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는 나지 않는 것을 봐서는 레이스에 집중하시는게 아니라면 보기 좋은 형태로 튜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프보 응원 감사합니다! 참 그리고 혹시 필요하시다면 테스트에 사용한 자작 서킷 링크를 영상 설명란에 남겨두었으니 한번 직접 스포일러 관련으로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그너스의 경우도 워낙 차량이 안정적이라 아마 유의미한 차이는 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일단 이번 주 타임 트라이얼용으로 플레이 한 차량/오토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티 801 순정과 바티 801 풀업 - 시노비 - 토레로 XO 그리고 댓글 주신 것을 반영해서 추가로 - 에메루스 - LM87 일단 모두 기준 시간 이내에 들어가는데에는 문제가 없었고...물론, 차량의 경우는 이번 주 루트에서 네비를 그대로 따라가는게 아니라 고속도로쪽 루트로 빨리 합류해서 이를 최대한 이용하는 경로를 이용하였고 그 과정에서도 저는 여전히 에메루스가 영 어렵네요. 일단 위 대조군들에서 가장 쉬웠던 것은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시노비와 바티였지만요...
@dasdouland 역시 해당 루트들도 테스트를 했기에 고속도로 쪽으로 합류하는 루트로 방향을 바꾼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실망하시겠지만 저는 여전히 에메루스쪽의 성향이 더 어렵게 느껴지기에 그래서 위에서도 제가 언급했듯이 제 주관적인 부분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냥 단순이 이렇게 답변 드리면 만족하시지 못하실 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가령 토레로 XO는 전반적으로 약간 언더스티어 성향이 나오고 에메루스는 오버스티어 성향이 나오는데... 토레로 XO가 차량이 뜨면서 언더스티어가 나는 위치에서는 에메루스는 차량이 뜨면서 스핀하려는 경우가 꽤 생겼고, 지면 요철이나 급작스러운 시민 차량 회피 등에서도 에메루스의 경우 스핀이나 자세 불안정이 오래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코너를 가속하면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에메루스의 뒷바퀴 슬립 현상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기에 제 기준에서의 플레이 환경에서는 에메루스의 컨트롤이 더 어렵고 빠른 적응이 더 힘들다 라는 겁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테스트 서킷에서 역시 코너 공략 중에 위에 언급한 부분들과 관련해서 분명 에메루스가 더 안정성을 보이는 위치는 있었지만 뒷바퀴가 완전하게 슬립하면서 스핀 전조증상이 나오는 것 때문에 조작이 어려웠다고 한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이렇게 시시콜콜하게 다 설명(주변 피드백으로는 영상이 늘어지면서 재미없다고들 하시더라구요)하는 것 보다는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부분이고 제 플레이 환경에서는 이랬기에 자세한 부분들은 설명에서 제외하였습니다.
@@INNseeee 토레로가 약간 느닷없이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언더스티어 성향이 갑자기 커지는 부분이 있다보니, 이게 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는 한데...그걸 감안해서 감속했다 재가속을 해도 충분히 다른 차량들보다 빠르더라구요. 정말 그립이 그렇게 부족한 것도 아니면서 이런 가속력이라 정말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영상이 많은 도움 되었어요
차량 성능 비교 영상이 되게 한눈에 보기 좋네요! 요즘 gta5 업데이트 관련 영상 올리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한동안 건강 문제랑 우울증이 찾아와서 제대로 업데이트를 못했었습니다. ㅜㅜ
영상 정성 돌았네요 바로 좋아요박고 갑니다
영상 퀄리티가 엄청 좋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
토레로 xo랑 베네팩터 lm87중에 하나만 살려고하는데 뭘사는게 좋을까요.?
일단 토레로XO는 2인승이고 LM87은 1인승입니다. 이 부분을 특히 고려하셔야하고, 게임하시면서 적당히 이거저거 하시면서 타고다니는 목적이라면 토레로XO가 좋다고 할 수 있고...타임 트라이얼과 같이 빠르고 칼같이 달려야하는 부분들에서도 사용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LM87이 더 좋습니다.
또한 내구도 측면에서는 토레로 XO이 LM87보다 좋은 편입니다. LM87의 경우 주행성능은 어마어마하지만 차량 뒤쪽에 충돌이나 총격과 관련해서 내구도가 좋지 않습니다.
@@YuRiKAiRi 속도가 더 빠르고 도심주행할때 더 유리한건 LM87 인가요?
@@시우이-x5x 주행 성능만 놓고 보자면 오프로드 일부를 제외하고는 LM87이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LM87의 주행 성능은 오픈휠 차량만큼은 아니지만 오픈휠 차량이 떠오를 정도로 뛰어난 편이고, 가속과 최고속도 역시 상당한 편입니다.
그리고 만약 60프레임 제한 혹은 150프레임 이상 조건에서는 각각 조건에서의 속도 버그가 잘 걸리는 편이므로 최고속도 역시 상당한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직빨 성능을 떠나서 LM87의 진가는 핸들링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앞서 설명한 것처럼 오픈휠 차량이 떠오를 정도로 차량이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그렇다보니 토레로XO와 LM87은 서로 공략하는 방식이 다른데...LM87은 그냥 차량 성능을 믿고 적정 속도를 맞추고 코너를 공략하면 되는 형태에 가깝고, 토레로XO는 갑작스러운 언더스티어가 좀 발생하기 때문에 그냥 안전한 속도까지 감속 이후에 빠른 가속 성능을 이용해서 재가속해도 충분한 성능이 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두 차량의 이런 주행 성능 이외의 부분이 문제인데...토레로XO는 2인 탑승이 가능하지만 LM87은 1인승이므로 만약 지인과 같이 자주 플레이를 하는 편이라면 이 부분에서 같이 탈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옆에 AI를 태워야하는 임무 등을 한다면 여기서도 활용이 불가능하니 이 부분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내구도가 최대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후방쪽을 공격받으면 매우 쉽게 차량이 박살납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게 좋은데...
그렇다보니 저는 범용성으로는 디자인이 더 개인 취향인 토레로XO, 타임 트라이얼과 같이 빠르게 달리는게 주 목적이면 LM87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YuRiKAiRi 아하 그렇군요. 그런데 토레로xo보다 크리거가 더 좋죠?
@@시우이-x5x 이리저리 주변분들하고 테스트를 한동안 해봤는데...컨트롤에 사용하는 장비(키보드/게임패드)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주행 코스의 특성에 따른 부분도 있고, 컨트롤하는 방법에 따라서도 서로 꽤 다른 특징을 보이기 때문에 어느쪽이 절대적으로 더 좋다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가속 위주 코스에서는 토레로 XO가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이는 편이었고, 일정 각도 이상의 코너들이 많아지면 크리거쪽이 조금 더 유리한 상황이 자주 나왔습니다. :)
많이 늦었지만 질문 하나 드립니다. 이그너스와 토레로 xo중 어떤 차를 사는것이 더 좋을까요?
일단 두 차량의 특성이 워낙 다르다보니 어느 부분을 더 중요하게 보시는지에 따라서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그너스의 경우 가속과 최고속도는 무난한 편이지만 핸들링이 굉장히 좋다보니 아주 빠르지는 않더라도 매우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토레로 XO는 핸들링 성능이 이그너스보다는 확실히 떨어지다보니 다소 신경을 써주셔야하지만 가속과 최고속도 부분이 상당히 뛰어나서 훅훅 치고나가는 맛이 좋습니다.
해서...편한 핸들링을 원하시면 이그너스, 폭발적인 가속을 원하시면 토레로XO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그너스랑 토레로xo는 스포일러 업글 안 하신건가요??
스톡 스포일러가 가변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가변 스포일러 그대로 놔두고 있습니다. 가변 스포일러의 경우 해당 애니메이션과 연동되서 휠에 다운포스 효과를 부여한다고 하더라구요. :)
그럼 스포일러 달아놓은 이그너스와 똑같은 성능인가요?? 그동안 이쁜데 인게임 그래프에는 성능차이가 있어서 억지로 달았는데ㅠㅠ
@@프보 관련 테스트를 하는 broughy1322의 올해 영상을 보니 가변 스포일러의 경우, 스포일러가 올라오는 시점에서 다운포스 보정이 들어가더라구요. (물론 버그가 있는 몇몇 차량이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고정 스포일러의 경우도 일정 속도에서부터 보정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저도 가변 스포일러 차량들에 대해서 영상에서 보여드린 자작 테스트 서킷에서 사용은 해봤는데,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는 나지 않는 것을 봐서는 레이스에 집중하시는게 아니라면 보기 좋은 형태로 튜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이그너스 스포일러 떼야겠군요 답변 친절하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유튜브 꼭 흥하십쇼!!!
@@프보 응원 감사합니다! 참 그리고 혹시 필요하시다면 테스트에 사용한 자작 서킷 링크를 영상 설명란에 남겨두었으니 한번 직접 스포일러 관련으로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그너스의 경우도 워낙 차량이 안정적이라 아마 유의미한 차이는 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이번주 타임 트라이얼을 산길루트로 에메루스와 XO 2개만 해보세요 과연 컨트롤 순위가 저렇게 나올까요?
일단 이번 주 타임 트라이얼용으로 플레이 한 차량/오토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티 801 순정과 바티 801 풀업
- 시노비
- 토레로 XO
그리고 댓글 주신 것을 반영해서 추가로
- 에메루스
- LM87
일단 모두 기준 시간 이내에 들어가는데에는 문제가 없었고...물론, 차량의 경우는 이번 주 루트에서 네비를 그대로 따라가는게 아니라 고속도로쪽 루트로 빨리 합류해서 이를 최대한 이용하는 경로를 이용하였고 그 과정에서도 저는 여전히 에메루스가 영 어렵네요. 일단 위 대조군들에서 가장 쉬웠던 것은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시노비와 바티였지만요...
아, 그리고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에메루스는 토레로 XO의 대조군으로 넣은게 아니라 LM87 대조군으로 넣은 차량입니다. 물론 개인 주관으로 컨트롤 적응이 쉬웠는지에 대해서는 같이 쓰긴 했지만요... (제 주관적인 소감이니 충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저의 코멘트 취지는 타임트라이얼 클리어 유무가 아니라 산길 루트로 진행했을때 두 차량간의 콘트롤 차이를 보자는 거에요. 하이웨이로 가면 두 차량 다 쉽게 클리어 되죠
@dasdouland 역시 해당 루트들도 테스트를 했기에 고속도로 쪽으로 합류하는 루트로 방향을 바꾼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실망하시겠지만 저는 여전히 에메루스쪽의 성향이 더 어렵게 느껴지기에 그래서 위에서도 제가 언급했듯이 제 주관적인 부분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냥 단순이 이렇게 답변 드리면 만족하시지 못하실 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가령 토레로 XO는 전반적으로 약간 언더스티어 성향이 나오고 에메루스는 오버스티어 성향이 나오는데...
토레로 XO가 차량이 뜨면서 언더스티어가 나는 위치에서는 에메루스는 차량이 뜨면서 스핀하려는 경우가 꽤 생겼고, 지면 요철이나 급작스러운 시민 차량 회피 등에서도 에메루스의 경우 스핀이나 자세 불안정이 오래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코너를 가속하면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에메루스의 뒷바퀴 슬립 현상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기에 제 기준에서의 플레이 환경에서는 에메루스의 컨트롤이 더 어렵고 빠른 적응이 더 힘들다 라는 겁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테스트 서킷에서 역시 코너 공략 중에 위에 언급한 부분들과 관련해서 분명 에메루스가 더 안정성을 보이는 위치는 있었지만 뒷바퀴가 완전하게 슬립하면서 스핀 전조증상이 나오는 것 때문에 조작이 어려웠다고 한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이렇게 시시콜콜하게 다 설명(주변 피드백으로는 영상이 늘어지면서 재미없다고들 하시더라구요)하는 것 보다는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부분이고 제 플레이 환경에서는 이랬기에 자세한 부분들은 설명에서 제외하였습니다.
Lm87은 차제때문에 계속 연석부스트가 걸리는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좀 그런 느낌이 듭니다. 덜그럭 덜그럭 거리는게...오토바이 휠 글리치 가속과 비슷한 거동이 보이더라구요.
@@YuRiKAiRi 커스텀 트랙이 아닌 긴 도로에서 달릴 때 정상적으로 속도가 나오더라구요 연석부스트 걸린 애랑 비비은 토레로가 논외급 직빨이네요..ㄷㄷ
@@INNseeee 토레로가 약간 느닷없이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언더스티어 성향이 갑자기 커지는 부분이 있다보니, 이게 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는 한데...그걸 감안해서 감속했다 재가속을 해도 충분히 다른 차량들보다 빠르더라구요. 정말 그립이 그렇게 부족한 것도 아니면서 이런 가속력이라 정말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