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eatles의 Yesterday나 Michael Jackson의 Beat It같은 곡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그런 곡들은 어떤 음원제공사이트에도 없습니다. 아트리스트나 에피데믹등 사이트는 대부분 신인(?) 혹 독립적 뮤지션 또는 음원제공사이트에 적합한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들이 등록한 음악이 주를 이룹니다. 클래식음악 경우 저작권이 해제된 곡들을 다시 연주한 음원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음원제공사이트에서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선택을 받아 오히려 일반 대중들에게 유명해진 음원 있기도 합니다. 영상 함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skyhome2090 저작권자 허락 받지 않고 음원을 사용해서 영상을 만들고 등록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그 영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은 저작권자에게 갑니다. 이 경우 저작권침해가 신고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생각해 보니 저작권자에게 광고 수익이 가는것이 맘에 들지 않는 경우, 해당 영상에 사용한 음악(말씀에 의하자면 "유명곡")을 아예 삭제해버리거나(그러면 영상은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원 라이브어리에서 적절한 음악을 골라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이 경우 영상에 녹음된 현장음은 없어지고 대체 음악만 나오게 됩니다) 간혹 매우 간혹 어떤 저작권자는 자신의 음악을 마음대로 사용하게하고 발생하는 수익을 나눌 수 있게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저는 경험해 보진 못했습니다) 결론은 '유명곡'을 무단으로 사용해서 영상을 만들고 광고 수익이 발생하면 그 수익은 고대로 저작권자에게 갑니다. '유명곡' 경우, 예를 들어 Michael Jackson의 Beat It을 사용하고 싶어도 저작권자에게 허락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트리스트나 에피데믹사운드 같은 업체가 무명 혹은 아마추어 작곡가 혹은 뮤지션들의 창장곡들의 음악을 대신 등록해 주고(플랫폼 제공) 일정 금액을 지불한 사용자(저 같은 사람들)가 저작권 사용없이 사용하게 하고 그 돈을 해당 업체와 뮤지션들이 나누어 먹는 사업이 생겨나고 번성하게 된거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비용 지불을 원하지 않으시면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음원라이브러리를 활용하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에피데믹과 아트리스트중 고민중이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제기 다 울컥했어요~😅😅😅
아트리스트가 최근 더 이상하게(나쁘게) 바뀐것 같더라고요 ㅠㅠ 영상 함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찬 정보에 힐링 산책길도 보너스로 제공하는
자반고등어님 다우신 독특한 방식의 영상 참 좋아요^^乃
앗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잘 지내고 계시죠? 좋게 봐 주시고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건강 조심하시고요!!
@@javangodnger 고맙습니다 자반고등어님도 건강 잘 챙기시길...^^
아트리스트 한번받으면 평생쓸수있다
이부분이 이번에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에피데믹쓰고있어서 상업이용 찾아보다가 보게되었네요ㅎㅎ
엇! 말씀듣고 찾아 보니 정말그러네요....이것들은 그러잖아도 꼴비기 싫은짓만하는데, 이거 유료회원들한테 사전공지도 없었구만요...그게 그나마 지들 셀링포인트였는데 슬쩍 이렇게 바꾸면 매출이 오를줄 아나봐요 ㅉㅉ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유익한 정보 잘 봤습니다. 이 두 싸이트는 유명 가수곡같은 명곡도 들을 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Beatles의 Yesterday나 Michael Jackson의 Beat It같은 곡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그런 곡들은 어떤 음원제공사이트에도 없습니다. 아트리스트나 에피데믹등 사이트는 대부분 신인(?) 혹 독립적 뮤지션 또는 음원제공사이트에 적합한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들이 등록한 음악이 주를 이룹니다. 클래식음악 경우 저작권이 해제된 곡들을 다시 연주한 음원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음원제공사이트에서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선택을 받아 오히려 일반 대중들에게 유명해진 음원 있기도 합니다.
영상 함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javangodnger 안녕하세요. 저런 유료음원 싸이트 있다는것을 알려주어 감사합니다. 궁금했었는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skyhome2090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javangodnger 궁금한게 있습니다. 유튜브로 수익창출에 대해 궁금합니다.유명곡이 필터링되어 저작권이 확인이되더라도 유튜브에 등록은 가능한가요?. 제가 올린 영상에서 그 조회수나 회원수로 수익을 얻을수는 있는건가요? 광고수익은 저작권에 간다고 들었습니다.
@@skyhome2090 저작권자 허락 받지 않고 음원을 사용해서 영상을 만들고 등록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그 영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은 저작권자에게 갑니다. 이 경우 저작권침해가 신고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생각해 보니 저작권자에게 광고 수익이 가는것이 맘에 들지 않는 경우, 해당 영상에 사용한 음악(말씀에 의하자면 "유명곡")을 아예 삭제해버리거나(그러면 영상은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원 라이브어리에서 적절한 음악을 골라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이 경우 영상에 녹음된 현장음은 없어지고 대체 음악만 나오게 됩니다)
간혹 매우 간혹 어떤 저작권자는 자신의 음악을 마음대로 사용하게하고 발생하는 수익을 나눌 수 있게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저는 경험해 보진 못했습니다)
결론은 '유명곡'을 무단으로 사용해서 영상을 만들고 광고 수익이 발생하면 그 수익은 고대로 저작권자에게 갑니다.
'유명곡' 경우, 예를 들어 Michael Jackson의 Beat It을 사용하고 싶어도 저작권자에게 허락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트리스트나 에피데믹사운드 같은 업체가 무명 혹은 아마추어 작곡가 혹은 뮤지션들의 창장곡들의 음악을 대신 등록해 주고(플랫폼 제공) 일정 금액을 지불한 사용자(저 같은 사람들)가 저작권 사용없이 사용하게 하고 그 돈을 해당 업체와 뮤지션들이 나누어 먹는 사업이 생겨나고 번성하게 된거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비용 지불을 원하지 않으시면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음원라이브러리를 활용하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으어 그렇게 제때 회신이 오지 않으면 해외결제는 불안해지죠 ㅋㅋ 뭐라고 메일로 써 보내셨길래 9일만이라도 환불이 바로 된건지 ㅋㅋ 그런데 이번 영상에 사용하신 아트리스트 음악들 좋은데요????? ㅋㅋㅋ
온갖 비난과 비아냥과 주위에 다 알리겠다는 협박(?) 같은 내용 잔뜩 써서 끈질기게 볶아댄결과입죠 ㅋ
검색하고, 엔터 눌려서 목록 나오는거에서 들으면 뒤로가기 안 눌러도 되는데
영상 4:54에 나오는 검색결과 화면에서 보이는 검색결과로 표시된 음악들을 해당 화면에서 들어볼수 있단 얘긴가요? 마치 에피데믹에서 처럼?
@@javangodnger내용을 입력하고, 돋보기버튼을 누르거나 엔터 치면, 거기에 해당하는 음악 목록이 밑으로 쫙 나오지 않나요 ? 그럼 그 화면 목록에서 바로 재생버튼만 눌러서 들어볼 수 있어요